두보의 황달 두 마리가 유청전시의 의미를 불렀다.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고, 가지런한 백로 한 팀이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가에 앉으면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눈이 보이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절구' 는 시인이 청두 라쿤화계초당에 살 때 지은 것으로 초당 주변의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한다.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함축적인 방식으로 이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둘" 과 "하나" 는 상대적입니다. 가로세로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열었다. 이 시 중' 명' 자는 가장 생동적이고 의인적인 수법으로 황달을 더욱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백조가 쌍으로 되어 생기발랄하고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화면을 구성한다.

창작 배경

서기 762 년 당나라 전성기에 청두윤은 두보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고, 북중으로 소환되어 중용될 가능성이 있다. 두보는 매우 기뻤다. 당시' 안사의 난' 으로 두보는 한때 자주를 피했다. 이듬해 반란을 평정하자 엄무는 청두로 돌아갔다. 두보는 이 오랜 친구의 소식을 듣고 그를 따라 청두 초당으로 돌아갔다. 이때 그는 기분이 아주 좋다. 이 시끌벅적한 장면에 직면하여, 그는 도울 수 없지만 이 즉흥시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