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에서는 전체적인 정취를 중시하고, 디테일의 완벽을 중시하며, 구상이 교묘하고, 글쓰기 과정에서 형세에 따라 변하고, 독창적인 운운을 중시한다.
펜을 쓸 때 주로 전후, 회, 회전, 좌절 속에서 하늘하늘한 기세와 여유로운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변화 속에서 통일에 이르고, 포장과 소장, 비료와 날씬함, 소홀함과 밀밀, 제인과 번잡함 등 대립요인을 하나로 융합한다. 즉' 근골, 살살, 지방, 정신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좋은 학자와 같다' 는 것이다.
쌀은 북송 () 의 유명한 화가로서 문인화의 성숙 시대에 처해 있으며, 회화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여 인물 산수 녹송석 메이 란 대나무 국화가 모두 있다. 쌀은 산수화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는 구름, 산이 많은 북방 산수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변화무쌍한 강남수향의' 연운승경',' 천진하고 소박하다',' 가식적이지 않은 영동과 재미' 를 감상했다. 그래서 미피는 예술적 스타일에서 자연을 추구한다. 그가 창작한' 미씨 운산' 은 모두 편지로 쓰여져 구름이 안개를 덮고 있다.
미진의 서예는 송사 () 집에서 소동파 () 황정견 () 이후 채향전 () 에 있다. 그러나 소동포가 문인의 지위든 황정견은 강서시파 지도자로서의 영향이든 서예의 경우, 미담의 전통공력이 가장 깊다. 특히 행서는 양자의 정확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