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실크맨의 탄생은 신중국 건국 이후인 1950년대 중반이었다. 당시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국제인형박람회에 우리나라가 초청을 받아 참가하게 되었다. 거징안(Ge Jing'an), 리페이펀(Li Peifen) 등 미술 공예 예술가들은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중국과 외국의 전통 예술 인체 제작 기술을 흡수하여 소수민족 여성의 이미지를 표현한 작품 5점을 시험 제작하여 경쟁을 벌였습니다. 처음으로 캐릭터의 머리에 명주실을 적용하여 뼈를 위한 납선, 근육을 위한 면, 피부를 위한 거즈 등의 공예를 형성하였다. 이후 그들은 계속해서 많은 새로운 작품을 시험 제작하여 한때 잃어버린 기술을 회복했습니다. 현재 북경 비단 예술의 창시자인 거징안(Ge Jing'an) 여사가 오래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북경 비단 예술의 3대 계승자인 화술린(Hua Shulin) 선생이 북경 비단 예술의 제작 과정과 발전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것의 다운.
먼저 중국 민속 옷감 장난감은 북경 비단 인형의 출현을 위한 비옥한 토양으로 간주된다. " 제품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견사가 일정 기간 동안 보존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검증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견사 기술이 언제 형성되었는지, 언제 독자적으로 발전했는지 판단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알려진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당나라 때 비단 조각 예술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고 그 생산이 구체화되기 시작한 것이 확실합니다. 기록된 역사서는 Luo Yin의 "Quan Tangwen"(896권)의 기사 "Puppet Man"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제작 과정을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사람은 사납고 용감하지만 쉽게 변하지 않는 사람이에요." 여기서 '목각'은 나무로 머리와 몸을 조각하는 것을 의미하고, '단의지'는 얼굴을 채색한다는 뜻이며, '옷지'는 비단 옷을 입는 것을 의미한다.
실물로도 활용 가능한 당나라 정관시대 출토된 장례용품도 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975년 『문물』 제7호 『발굴보고』를 참고하세요. 1973년 9월 신장 투르판 현 근처 아시 매장지. 당나라 장웅과 그의 아내의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나무 여성 춤 인형'과 공식 목조 인형은 타나 지역의 고대 무덤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장웅(張雄) 부부와 함께 묻힌 이 나무 인형은 머리만 깎아 직사각형 나무 받침에 붙이고 팔은 종이로 꼬아 놓았으며 눈썹과 눈, 머리카락은 가렸다. 장식, 노란색 꽃 등이 세심하게 그려져 있으며, 공식 목각 인형의 표정이 생생하고 생생하며, 특히 상사에게 아첨하고 부하를 괴롭히는 '내시'의 다양한 추악함이 충분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비단목 무용수 인형"은 헤어스타일이 다양하고, 장식과 자세가 실물처럼 생생하여 당나라 비단 조각 예술의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공식 나무 인형"은 모두 노란색 꽃무늬 비단 옷과 검은색 벨트를 착용합니다. "비단 나무 소녀 댄스 인형"은 비단 전나무, 실크 소매, 실크 숄이 있으며 하체는 화려한 바닥 길이의 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스커트는 가벼운 거즈로 덮여 있습니다. 안개 속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전반적인 모델링은 정말 독창적입니다. 장례 대상인 "비단 나무 여성 춤 인형 및 공식 나무 인형"은 서기 633년 당진관 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현재 일본 예술 인물과 오늘날 베이징 실크 인형 중 일부는 기본적으로 인형 인형의 장인 정신을 모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당나라의)). 우리는 비단 조각의 역사가 천 년이 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 다른 요인은 전설적인 요, 순, 우로부터 시작하여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니트 직물이 아름답고 장식적이었다는 것입니다. 실크의 가치는 역사상 항상 극도로 비쌌으며 "바늘 넥타이" 및 "색 넥타이"장난감과 같은 제품에 사용되는 경우는 더욱 드뭅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학자들은 기원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놀라운 것은 이 기술의 역사가 북부에서 한나라와 당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다. 송나라의 맹원로(孟源老)가 쓴 『동경맹화록』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비단 인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색, 금색, 옥색,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 형형색색의 산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만주슈리와 보현이 색으로 묶여 있고, 그들은 걸터앉은 원숭이들과 흰 코끼리들이 각각의 손가락이 다섯 개의 물길을 가리켰다. "손이 떨리고있다". 나중에 송나라의 Wu Zimu가 쓴 "Meng Liang Lu"에도 비단을 사용하여 사람의 형상을 만드는 것에 대한 유사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민속 활동에 대한 기록은 북부 지역에서 송나라에서는 “비단을 잘라 사람을 만들고, 비단을 잘라 옷을 만든다”는 생산 기술의 발전, “비단 색을 사용하여 사람의 형상을 만드는 것”, 비단 조각 기술은 이미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고 시작되었습니다. 일정한 규모로 형태를 갖추는 것.
원나라 이후에는 비단 조각 기술이 계속 발전하여 비단 인형과 함께 비단 꽃도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비단 인형, 비단 꽃, 궁전 등불, "가제 등불"이 만발하여 매우 번영했습니다. 우리 나라 남부의 단오절 기간에는 북쪽의 악귀를 쫓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젊은 세대에게 선물로 납작한 비단 인형을 만드는 것이 인기가 있으며, 화려한 비단으로 잘라서 묶은 생일 별과 마구가 사용됩니다. 생일을 축하하는 선물,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 축제인 등불 축제, 민간인의 비단꽃과 궁등(실)의 생산, 실생활에 유용한 비단 부채의 생산은 한때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중문구 향토기』에 따르면, 청나라 강희제 32년(1693년) 내무부 황실 공장에 설치된 각종 작업장에서 '화얼탁'이 발견되었으며, 점차적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왕조 시대에는 꽃 시장 지역의 "각 거리, 도시 꽃 마을 및 가구 소유 꽃이 천 가구 이상"이었습니다. 청나라 중기에는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이 꽃 만들기에 종사했습니다. "화얼성"이라는 이름은 건륭 재위 40년(1775년) 이전에 존재했습니다. 민국초기까지 비단꽃가게는 여전히 장사를 잘 하고 있었다. “공예 난이도가 높아서 비단 조각품은 궁궐이나 궁중의 고관들에게서만 볼 수 있었고 비단 꽃만큼 인기가 없었습니다. 1937년 이후 계속되는 전쟁으로 모든 비단 조각 공예품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