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파를 성행하다. 산수, 전원과 한가한 생활을 묘사하여 이름을 얻었다. 왕위, 맹호연은 주요 작가이기 때문에' 왕몽시파' 라고도 불린다. 성당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사회가 안정되었고, 일부 문인 사대부들이 산수를 보내면서 산수전원시파가 생겨났다. 시파는 오언 위주로 산수전원의 자연미를 반영하고, 체물이 정교하며, 묘사가 생동감 있고, 기교가 뛰어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상큼하다. 우아하고 조용한 스타일로 심플하고 자연스러워요. 어떤 시들은 작가의 주관적인 흥미를 스며들어 형신의 유사성을 통일하여 사령운 산수시파보다 더 발전했다. 그들의 시는 조용한 의경, 평화, 친근한 스타일로 대대로 문인들을 끌어들였다.
왕몽시가파의 다른 멤버들은 일반적으로 구름, 주용, 광희, 상건 등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시 스타일에서 비슷한 스타일을 보여 주며 같은 이상을 추구한다. 그중 배디와 왕위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여, 그들은 늘 함께 시를 읊고 부를 짓곤 한다. 배디는' 지천집' 시 20 수를 가지고 있고, 왕비도 배디의 시를 많이 가지고 있다. 아마도 그들의 과거 친밀한 관계 때문인지, 나는 개인적으로 배디의 시가 왕웨이시의 맛으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붉은 먼지를 벗어나는 은둔자풍도 있다고 생각한다. 주용이 읽은 시는 많지 않지만,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중남의 설봉을 보는 것이다.
남쪽을 바라보니, 북산은 아름답고, 눈은 새하얗고, 뜬구름처럼 새하얗다. 눈 후 처음 맑게, 숲은 태양의 여휘를 쏘아 시간이 늦었고, 장안시는 더욱 한기를 더했다.
이 글은 당대의 사회문화 배경으로 시작하여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독특한 풍격의 원인을 분석하였다.
1. 문학 자체의 발전으로 볼 때, 성당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미학사상을 숭상하는 것은 산수전원시의 수수하고 은은한 풍격을 형성하는 내재적인 심미 수요이다.
둘째, 사회사상으로 볼 때 당대의 도교 유교 불교가 병존하고, 중국 고유의 전통문화사상은 성당산수전원시에서 생겨난 감정과 사회의 기초이다.
셋째, 당대의 은둔은 공허함과 청아한 특색을 형성하는 내적 동력이다.
넷째, 당대 경제의 번영은 문인 영산천에 충분한 물질적 보장을 제공하였다.
왕위는 봉건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나 봉건 통치 계급에 대해 천연적인 관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의 일생 동안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을 때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그의 생활은 비교적 한가하고 행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특히 그는 마흔 살쯤 된 뒤 반 벼슬반 은둔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도우와 사귀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피아노를 치고 시를 짓는다" 며 밥을 빌려 부처를 봉한다. "퇴각 후 혼자 분향에 앉아 선정에 집중하다" (또한' 구당서' 참조). 그가 직접 말했듯이,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주는 것은 단지 평온함일 뿐, 만 가지에서 벗어나는 것" 이다. 그래서 그는 현실 생활에 대해 거의 무관심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만년에는' 인생에 많은 슬픈 일이 있어 어디에도 놓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하여' 선정을 일삼는 불교 신자가 되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바로 이런 이유로 왕위의 시는 공허함과 허무함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또 한 거친 노인이 초가집 입구에 있는데, 허우에 기대고 있다. 꿩 보리가 수려하고, 실크벌레가 자고, 뽕잎이 깎인다. 천복호미는 손발과 같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위수농가'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차이루"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 내 파트너, 명월-죽루, 아무도 들을 수 없어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벌여져 떨어졌다. -'오신이'
수시는' 블루다 운우기' 에서 "시중에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이 평론은 주로 왕위의 산수전원시를 겨냥한 것이다. 왕위 산수전원시의 가장 큰 가치는 산수를 창조한 예술미에 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왕위는 화가, 음악가, 시인으로서의 모든 예술적 수단을 동원하여 구도 배치, 수사적 색채, 운동 결합에 주력했다.
왕위는 한 번 사이외 여행을 한 적이 있는데, "사이외"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만약 자전거가 국경에 대해 묻고 싶다면, 오래 사는 나라이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작은 관문의 위치에 이르러 우연히 간첩을 만나 기사를 기다리며 떠우호가 이미 제비에 있다고 말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그가 요새로 파견되어, 차를 가볍게 타고, 고국을 경유하는 것을 서술하였다. 서너 마디 그가 바람 속의 풀처럼 차가 막혔다고 한다. 기러기는 북쪽으로 돌아갈 줄 알았지만 고향을 떠나 향수의 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만리장성에 5 ~ 6 개의 풍경을 쓰면 그의 창작 구도의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다. 망막상 헬리콥터의 밥 짓는 연기와 광대한 황하의 둥근 석양이 특이하고 장엄한 세외 산수화를 구성해 화면이 넓고 분위기가 호방하다. 왕 Guowei 가 그것을 "영원한 경이" 라고 부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경물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 서래 호쾌하고 장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리고 이곳의' 직자' 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주의를 한운의 높은 곳으로 이끌었다. "원" 이라는 단어는 태양이 어떻게 황하에 빠졌는지 연상시킨다. 글에 있어서 작가의 장인심도 눈에 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전선 지휘관의 위치를 설명하고 시 전체의 결말로 삼았다. 냄비의 한강' 도 이 방면의 걸작이다.
그 남쪽 세 가지가 초경에 이르고, 그 아홉 가지가 형문에 흐른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인간의 거처는 먼 하늘의 잔물결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은 산속에 남아서 취하자.
"추세" 는 고대 초국의 국경을 가리킨다. 래프팅 강, 멀리 바라보니 호남' 삼향' 의 도도한 강물이 구추 땅과 연결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고, 창장 구파와 형강이 만나는 것은 허구적인 이야기다. 이 두 문장은 원경과 원경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광활한 물세를 써냈다. 서너 마디로, 광대한 강은 마치 세계 밖에서 흐르는 것 같다. 청산은 엷은 안개로, 그저 아무렇지 않은 것 같다. 이 두 문장의 잉크자국은 매우 옅어서 사람의 시각에 매우 넓은 공간을 만들어 실제 장면을 공백으로 만들었다. 보트 강 에 쓰여진 대여섯 문장, 카운티 전 포 부동 느낌; 강의 파도가 하늘을 뒤흔든 것 같다. 강의 광대함을 돋보이게 하다. 왕사천은 "이 강은 천지 밖으로 흐르고, 산색은 있고 없다" 며 "시인의 준언이고, 그림은 무지하다" 고 평가했다. 이 시는 확실히 왕이 시로 그린 걸작이다.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풍부한 시정화의 상호 침투와 발아를 구현했다. 그의 전원시는 주로 자연산수의 아름다움과 전원풍광, 은둔의 느낌을 묘사한다. 정진탁의' 중국 문학사 그림' 은 왕위가 도연명의 직접 감독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은둔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진실이다. 왕 웨이 (Wang Wei) 가 묘사 한 바와 같이, 목가적 인 풍경과 인정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이 시는' 산의 가을밤' 이라는 시로 산촌의 가을밤을 이렇게 맑고 신선하며 순수하게 묘사했다. 가을비가 한바탕 내린 후 공기가 유난히 상쾌하고 달빛이 솔가지를 통해 땅 위에 비치고, 산천이 달그랑거리고, 수중의 모래돌이 눈에 선하다. 녹색 대나무 숲 속에서 갑자기 낭랑한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알고 보니, 털실을 빨고 있는 그 소녀가 집에 돌아가려고 한다. 연잎이 떨렸는데 어민이 집에 늦게 왔구나. 이렇게 신선하고 조용하며 활기차고 평화롭고 아름다운 심산가을밤 화면이 저자를 깊이 매료시켰다. 마지막으로, 그는 진심으로 말했다: 봄이 지나가게 하라, 나의 이' 왕자와 손자' 는 남아 있기로 결심했다.
구도를 제외하고 왕위는 색채 설정 기교를 매우 중시한다. 그의 시 중 일부는 "기흥 구이저우" 에서 "해가 질 때 강호가 하얗고, 썰물이 올 때 하늘이 푸르다" 고 말했다. 첫 번째 문장은 해가 질 때 한 줄기 하얀 빛이 강호에서 반사되고, 두 번째 말은 만조 때 푸른 파도가 뒹굴며 세계가 녹색으로 물들고 있다고 말한다. 나는 가천의 오두막에서: "백로 한 마리가 고요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의 나무에서 노래한다.", 사막의 논과 그늘진 하목, 전자는 색깔이 밝고, 후자는 색깔이 평온하다. 백로와 황로는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지천별야": "빗속 초록빛, 물 위 복숭아꽃". "백석탄": "백석탄은 얕고 청포감은 얕다. 물 속에 살고, 밝은 달 아래에 산다. 클릭합니다 색칠이 더욱 아름답다.
왕위는 훌륭한 뮤지션으로 목소리에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의 산수시는 화폭에 잘 맞는다. 예를 들어, "가을밤에 혼자 앉아 있다" 는 "비가 오면 등불 아래 풀이 날아간다" 는 뜻입니다. 청계 "어지러운 돌 위, 물이 졸졸 흐른다. 송백 가운데 등불이 맹장이다. "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은 깊은 산속의 가을밤 등이다.
왕 웨이는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의 산수시 중 일부는 "선 (禅) 없이 선 (禅) 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심덕잠 석석 시 유" 권 2). 그의' 선' 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사물을 응시하는 과정에서 마음속의 고민을 정복하고 욕망이 없는 자유의 경지에 이르렀다. 따라서 그의 산수시는 조용하고 공허한 경지를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의 유명한' 지천 20 곡' 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되었다. 예를 들면' 죽리관: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이 스무 글자는' 조용하고 독특하다' 는 느낌을 준다. 달밤 대나무 숲의 광경은 텅 비고 또렷하지만,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지르는 사람은 그렇게 편안하고, 태도, 심리, 외적 물질 상태가 하나로 어우러져 혼연일체가 된다. 시 속의 이' 사람' 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롭게 굽어보는 시인의 자화상이다.
또 다른 예로' 오신이' 가 있습니다. 산속에 붉은 꽃받침 부용꽃이 있습니다. 개울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벌여져 떨어졌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나뭇가지 끝에서 자라는 목련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봄이 왔을 때, 그것은 붉은 꽃을 피우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그것은 황량한 계곡에서 자라기 때문에 개방은 줄곧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고, 그것의 쇠퇴도 사람들의 동정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이것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과묵하고, 결코 흥분하지 않는 상태이다. 아민 시인 후응린이 이 두 시를 읽고 "내 인생 경험을 잊고 모든 생각을 잃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왕위의 시는 늘 일종의 공허감을 드러내지만, 선작하는 것이 아니라 산수 묘사에 선심을 함축해 깊은 생각을 씹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가 이런 시를 감상할 때, 물론 그 중 부정적인 성분을 인식해야 하며, 체폐식 때문에 시인이 창조한 예술미와 제공하는 예술체험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결론적으로 왕위의 산수전원시가 걸출하고 독립적인 성과를 거둔 것은 그가 색채, 선, 구도 등 회화 예술의 표현 형식, 음악가의 목소리, 시인의 감정, 선의에 대한 표현 기교를 효과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맹호연은 전반생에 집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40 세의 장안 () 은 벼슬에 실망하고, 파도는 오월, 마지막으로 고토에 은거하였다. 그는 기본적으로 평생 은둔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상당히 모순적이었다. 친구가 그를 소개하고 벼슬길에 들어가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세상에 대해 극도로 불만을 품고, 감정이 격분하다. 예를 들어, "귀향"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현명한 통치자에게 추방되었는데, 나는 이렇게 오랫동안 아파서 친구를 만나지 못했다." 이것은 그의 분노의 심정을 보여준다. 그리고 만년이 되어서야' 시' 와' 은연' 의 갈등이 약화되었다.
이백은 맹호연을 매우 추앙한다. 그는 양양에서 맹호연을 방문했고, "맹호연에게" 라는 시를 썼다. "스승님, 저는 진심으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이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아, 내가 얼마나 너의 곁에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이것은 순수한 향기다. " 맹호연의 담담한 명리에 대한 태도, 산수생활에 대한 일체적인 태도에 진심 어린 찬양을 드립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맹호연의 마지막 은둔은 부득이한 것이다.
동정호 증정 장승상' 이라는 시에서 우리는 맹호연이 만년에도 강한 입세 소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앉아서 낚시꾼을 보는 것은 마치 물고기 같다.
"운몽이 안개를 일으켜 악양성을 우회한다" 는 시구는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넓다. 은둔자의 마음의 고요함은 어디에 있는가? 아청 왕조의 판덕유가 그의 작품들 중 일부를 "활력이 넘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양석화) 동정호를 묘사한 이 두 편의 시는 두보' 등악양루기' 중' 동쪽에는 오국, 남쪽에는 추,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는 것이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장구령이 인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 맹호연의 가장 칭찬받는 것은 그의 산수여행기와 은거작품이다. 이런 시는 맹호연시의 풍격을 가장 잘 대표한다. 그의 기법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선선이다. 그는 늘 평실한 언어로 자신의 직관적인 느낌을 간결하게 써서 부주의해 보이지만,' 건덕강 야박' 과 같이 흥미진진하다.
배를 옮기고, 주현에 정박하고, 햇빛이 약해지고,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석양, 광야, 청강, 연죽,' 천저',' 월근원' 을 스케치함으로써 가을강의 밤잠, 미련을 잊고 돌아오는 광경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는 동려의 한 정박에서 온 양주 친구입니다.
원숭이는 어두운 산에서 흐느끼고, 강물은 어둠 속에서 세차게 흘러간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해가 질 때 원숭이가 울고, 강물이 세차게 흐르고, 바람이 나뭇잎을 불고, 달빛이 고독한 배의 경치를 비추며 시인의 짙은 향수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들 중 필묵은 담백하고 아름답지만 산수상은 매우 생동적이다. 왕위와는 달리 색채의 신선함을 중시하지 않고 구도의 진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담담하게 썼을 뿐, 아무런 노력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기억에 남는 매력이 있다.
맹호연의 전원시는 도연명으로부터 배우고, 농민과의 교제를 쓰고, 시골의 풍광과 생활을 쓰고, 대자연 속에서 순박한 농민과의 교제에서 자신을 즐겁게 하는 느낌을 쓰려고 한다. 그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노인마을을 지나다' 이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이 시는 푸른 나무, 청산, 묘포 등 눈앞의 전망을 쓴 것이다. 닭과 좁쌀, 삼마와 같은 인정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구어를 사용하여 조용하고 평화롭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며, 부드럽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Wen Yiduo 씨는 "당나라시 잡부" 에서 "진정한 맹호연, 시를 대련이나 한 문장에 단단히 짓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희석시키고 전편에 골고루 분산시킨다" 고 말했다. 시를 볼 수 없을 때는 정말 맹호연의 시였다. " 자연에 대한 추구는 확실히 맹호연 산수전원시의 뚜렷한 특징이다.
그의 시는' 풍송호향, 대나무 잎 방울 소리' ('한여름 남정사신'),' 단호한, 소우오동나무' (잔문) 와 같이 모두 회자되고 있는 명문이다. 5 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춘효' 는 봄아침 자연의 무한한 생기를 반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작가의 생활과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사랑을 반영하고 있다. 언어는 간단하지만 명랑하고 매력적이다. 네가 일하는 것은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맹호연의 시가 성취는 독보적이고 자율적인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산수전원시 방면의 그의 업적은 당송 이후의 시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맹호연의 대표작은 전원시이다. 이 시들 중 일부는 진중과 오월 등지에서 로밍할 때 쓴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남쪽으로 가는 것은 황야이다. 나뭇잎이 떨어지고 바람에 차갑게 불기 때문이다. 나는 내 집을 기억한다. 그러나 Xiangjiang 강은 구불 구불하고 추 (Chu) 를 고립시켰다.
향수의 눈물은 여행 도중 지평선에서 돛의 뒷모습을 보았다. 바람 속의 연기가 나루터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석양 아래 광대한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강의 귀교절'
산등성이에 하얀 구름이 날아다니면서, 나의 이 은둔자는 마음껏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쪽의 산을 오르려고 하면 새 거위가 날아올 것이다. 슬픔은 종종 황혼의 마음이고, 기분은 왕왕 가을 분위기이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강둑을 바라보았고, 마을 사람들은 집으로 가서 나루터 휴게소를 형성하고 있었다. 지평선에는 나무가 한 줄의 풀과 같고, 강은 한 차례의 달과 같다. 나는 네가 나를 데리러 와서 술 한 바구니를 가지고 중양절에 취하길 바란다. 장의' 추등란산' 에 대해 논하라.
성당산수전원시인들 중에는 광희, 주용, 배디, 창건 등도 훌륭한 시를 남겼다. 예를 들어 광희의' 어만' 은 경치가 아름답고 정취가 완벽하다. 광희산수시의 대표인 봄날 그린베이 낚시, 봄날 살구꽃이 피는 셈이다. 연못은 물이 맑고, 물은 얕고, 연아는 물고기가 흩어진다. 황혼에 연인을 기다리고, 배는 녹색이고, 해안은 녹색이다. 연못은 물이 얕고, 연동은 물고기가 흩어지는 것을 안다' 는 말은' 의심이 얕다' 에서 풍경의 특징을 묘사하고,' 당청' 과' 연동' 이라는 말은 풍경의 동정상태에서 그것들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포착하고, 관람자의 즐거운 심정을 묘사한다.
Zu Yong 의 "zhongnan Xuefeng" 은 시험 중심 작품이라고합니다. 시험문제의 요구에 따라 반드시 오언팔구가 있어야 문장 쓰기를 마칠 수 있고, 조용은 단지 네 마디만 배치했는데,' 뜻이 이미 다하다' 고 생각하고 뱀을 그리지 않고 발을 더하지 않는 것, 즉 이 네 구절의 전세 가작이다. 종남산이 어떻게 이륙하는지 보고, 그 흰색으로 뜬구름을 받쳐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눈 후 처음 맑게, 숲은 태양의 여휘를 쏘아 시간이 늦었고, 장안시는 더욱 한기를 더했다.
그는 배디의' 화자방' 과 같다. 석양은 느긋하고 풀은 집안의 이슬이다. 운광이 신발을 침범하고, 산색 녹색옷은 사람의 옷을 닦는다.
창건한' 파산사 뒤의 선경': 나의 길은 구불 구불 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가로질러 선경으로 통한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모두 잘 알려진 걸작이다.
이백은 중국 고대의 가장 논란이 많은 시인이다. 그는 흥미가 광범위하고 문채가 뛰어나 당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일찍이 그가 "붓으로 비바람과 시로 울다" 고 말했다. 이백은' 만사가 그 종을 떠나지 않는다' 는 시인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쓰는 것 같고, 그는 많은 인생을 경험하고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삶을 영원히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그의 열정이 팽배한 감정과 강렬한 개성은 각종 생활시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곳곳에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를 남겼다. "9 일 동안 떠돌아다니며 8 대 황무지를 꿈꾸다." 예컨대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고, 여산폭포를 바라보면 이백이 좋아하는 것은 종종 한적한 산과 계곡, 우아한 임천이 아니라 기봉괴곡의 산봉우리, 하늘에서 내려오는 폭포, 백파의 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웅장하고 험준한 산천은 특히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에 적합하다. 아마도 그는 이 산천을 오르고, 하늘과 땅의 별과 함께 숨을 쉬고, 귀신과 한패가 되고 싶어 하는 것 같다.
두보는 이 세 가지와 다르다. 그는 봉건 관료 가정에서 태어나 스무 살 때부터 일련의' 강여단' 경험을 했다. 안사의 난' 이후 인생의 굴곡과 이상적인 환멸로 그도 은퇴를 생각했다. 그러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그를 현실주의 창작의 길로 이끌었다. \ "쌰 큰 사람, 나라를 위해 백성을 위해. 클릭합니다 두보는 바로 이런 협의시인이다. 가장 궁핍할 때에도 그는 인민의 질고를 잊지 않았다. 그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노래에서 "안드는 수천 채의 넓은 건물이 있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했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산을 보니 나 혼자만 얼어 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 그래서 두보의 산수시는 항상 자연스럽게 민생에 대한 연민을 드러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천국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강의 배는 불로 가득 차 있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봄밤 희비'
황하 앞의 강물은 푸른 물결이 동쪽으로 흐르고, 봄은 졸음과 봄바람의 휴식감을 준다. 복숭아꽃은 아무도 피지 않고 진홍색이 아니라 연한 붉은색이다. -강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향칠절구 중 하나를 찾다.
황사 황후네 집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천 송이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강가에서 향을 찾는 일곱 절구" (2 부)
이 시들 속에서 우리는 두보의 시, 심지어 산수시까지 세상사에 대한 그의 관심을 잊을 수 없고, 시종 타인의 의리를 동정하는 의협심이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음울한 비극적인 분위기에 잠겼다.
맹호연 산수시의 특징: 가벼움.
맹호연의' 근동정' 분석: 여기 8 월 호수가 하늘과 함께 있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앉아서 낚시꾼을 보는 것은 마치 물고기 같다. : 가상, 하늘을 가리킴; 너무 선명해서 공간을 가리킨다. 글자에 공백이 섞여 물과 하늘이 같은 색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운몽택, 오남 호북 일대에 위치한 오래된 늪의 이름. 낚시꾼은 당시의 주지사 장구령을 비유한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서정으로 바뀌어 은유, 완곡함, 함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진부하지 않다. 시인은 이 시를 써서 당시의 재상 장 (장구령) 에게 주었고, 완곡하게 그의 감상과 지시를 받기를 희망했다.
두보 "승악양루기" 간석분석: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랫동안 들은 끝에 드디어 이 건물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이봐, 분열; 단어는 뉴스를 가리킨다. 고독한 배, 자신을 비유하다. 법사, 난간이 있는 복도; 시, 콧물을 가리킨다. 이 시의 첫 번째 연대는 방금 승승악양루의 느낌으로, 대련은 동정호의 면적과 물세, 목련이 자상한 인생 경험으로 옮겨가고, 미련은 자신의 불행을 국가의 전란과 연결시켜 감정이 깊다.
두 시의 비교: 같은 점은 두 편의 시의 구조가 모두 깔끔하고, 네 편의 시는 계몽, 전승, 전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와는 달리' 등악양루' 2 연서 풍경은' 임동정' 2 연보다 더 웅장하고, 시 전체는 사상경지와 인격에' 임동정' 보다 더 높은 감정을 표현했다.
왕위 산수시의 특징은 의경이 공허하고, 뜻이 고상하며,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는 것이다.
종남산에 대한 간략한 분석: 천당성 부근의 거대한 높이에서 천산을 바다 구석에 연결한다. 구름, 내가 뒤돌아 볼 때, 바로 내 뒤에, 나는 너무 어려서 아무것도 볼 수 없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도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태을, 산의 이름; 하늘은 장안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하늘의 별과 지상의 주를 여러 지역으로 나누었는데, "일봉 분야" 는 서로 다른 구분이었다. 이 시는 원경으로 시작하여 근경으로 끝나고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포인트로 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산거추야' 분석: 전체 시는 가을비 황혼 후 초청담한 생활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표현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시인의 인격미를 표현했다. 마지막 문장은' 초사' 로 거꾸로 한다. 은둔자 모집' 에서' 왕귀화,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구는 단호한 은퇴의 의사를 표현했다. 시 전체가 평정, 대결, 운율, 발사 방면에서 모두 뛰어나다.
이백의 산수시
특징: 웅장하고 호방하다. 묘사 대상에서 볼 때 이백은 황하 태산 등 크고 장대하고 흐르는 자연 경관을 묘사 대상으로 선정하는 것을 좋아하며,' 입주',' 태산 6 수' 등 양강미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예술적으로 이백의 산수시는 분방한 열정과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기이한 상상력, 과감한 과장, 신화 전설의 대량 운용 (예:' 촉도난' 시) 을 표현했다.
성당일중 당산수시와 산수시의 비교:
성당: 풍격이 신선하고, 운치가 높고, 구도가 대기권이며, 성격이 강건하고, 면모가 다채롭다. 왕위, 맹호연, 이백, 두보의 시와 같다.
중당: 살랑살랑 살랑살랑, 뼈 힘이 점점 줄어든다.
유장경, 위, 맹교, 류종원, 유우석, 두목, 이상인 등.
류종원 산수시의 특징은 원한을 억누르는 감정을 산수에 맡기는 데 능해서 감정과 경물이 잘 어울리고, 풍격이 비교적 슬프다는 것이다.
강설 분석: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리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넓고, 조용하고, 차갑고, 순수한 그림을 그려 시인의 근심, 외로움, 외로움, 솔직한 심경, 깊고 고결한 삶의 심경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재료 선택에 신경을 써서, 의경이 깊다.
"어부" 간략한 분석: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밤을 보내고, 서절벽 아래, 쓸쓸하고, 초장대를 태운다. 그리고 일출에 그는 안개를 가로질러 녹색 풍경을 보았다. 돌이켜 보면 어선은 이미 지평선 아래로 떠내려갔고, 흰 구름은 산속에서 떠다니며 서로 쫓았다. 유연이 영주를 비하했을 때, 시는 어부가 외롭고 외로워 시인 자신의 처지의 의미를 담고 있는 고독한 자상감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의경이 순수하며, 의경이 교묘하여 꽤 재미있다.
유우석산수시의 특징은 시에서 낙관주의 정신을 잘 표현하고,' 망동정' (예:' 파도사') 과 같은 풍격이 뚜렷하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