쳉 shaozheng 타오 미디어 인터뷰

' 농후한 문화유산에 따른 한가한 우아함'

ID-china: 당신의 디자인에는 항상 고대 문인들의 한가한 정취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농후한 중국 전통문화를 축적했습니까? < P > 성사오정타오: 우선 제 가족 배경과 어려서부터 큰 교육을 받는 것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회상: 창밖에서 계화는 김풍이 상쾌한 계절에 자의적으로 피어나고, 배산의 오후 햇살이 나무 그림자를 비추면서 한 아이가 창가에서 아버지가 주신 파마 하드 껍데기 양장한 송사 선집을 읽고 있었다. 천년 전 고국신유에서 잔디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고 있었다. 공기 속에는 아버지 문인 서재의 서향과 좋은 송연 잉크 줄기가 섞여 있었다. 어렸을 때 서예로 당송문학을 배우거나 송사공간의 경지로 행초를 배우거나 중화문화공간을 도입하는 경험은 우리 부자에게 겉으로는 가볍고 로맨틱해 보이지만 뼈속은 상당히 심각한 일이었다. 만약 잘하지 못한다면 책망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 모든 것이 훈훈한 가정생활의 상호 작용처럼 보이기 때문에, 사실 내면은 모두 문화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둘째, 아버지가 나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다. 그는 남경중앙대학교 중문과의 망명생으로 안후이지방망족 서향문 1 위 출신으로 조국을 사랑했고, 틀림없이 중국 문화에 속한 모든 것을 사랑했을 것이다. 그 물질이 부족한 시대에 그는 자신의 모든 힘을 다해 자신의 아이가 어떤 방법으로든 중화문화를 엿볼 수 있게 하고, 그의 문인 기질을 단련시킬 수 있게 하였다. 아버지는 늘 그가 중국을 사랑하는 혁명 군인이라고 하셨는데, 더 자주 나는 그가 오히려 중화문화도통을 어느 정도 계승하는 진지한 문인 같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격동의 1949 사회에서 보편적인 대만 현상이다. 대만에서의 차세대 후계자로서 네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어느 정도 엄격한 고전 문학이나 동양 전통 예술 교육을 받아야 한다. < P > 아버지는 전통문인의 현대영생, 대만 중부 고요향에서 자연장소 정신으로 가득 찬 생활에서 어떻게 평범한 일상에서 중국 고대 경전을 매우 미묘한 방식으로 연결시켜 중국 유도엘리트 사상을 되새길 수 있는지 보여 주셨다. 나도 이런' 고전 독서' 에서 자연스럽게 자기만의 현대 환경 문화와 철학 경험을 만들어 냈고, 동시에 개인의 환경 공간 창조미학 경험도 발전시켰다. 내가 나이가 들어서 순수한 그림을 공부할 때도 연결이 원활하다. 나중에 저는 이미지 디자인 예술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공간, 건축, 경관, 도시 디자인에 걸쳐 있었습니다.

ID-china: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어떤 다른 디자인 이념을 가져왔거나 어떤 다른 디자인 아이디어를 전달하시겠습니까? < P > 성사오정도: 저는 당대 대만과 중국 대륙에서 환경디자인예술에 종사하고 있으며, 여전히 4,5 년 전 아버지가 남겨주신 세계관과 문화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대 세계를 따라가면서 동시에 본토를 감상할 수 있고, 심지어 중화문화를 창작모체로 추앙할 수 있는 건축가를 좋아합니다. 이 길은 진실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잘하고 매우 어려운 일이었기 때문에 보기 드문 일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대 대만의 전체 디자인 풍조는 오히려 일종의 상업 운수의 추구와 같다. 이상도, 문화 유산도 없다. 현재 중국이나 대만의 건축과 공간 디자이너들은 대부분 도시지산 경제 지향적인 이런 유형의 건설안에 끌리기 때문에, 새 건물은 기존 대만 본토 생활이나 중국 모체 문화에서 탈바꿈할 수 없다. < P > 미학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대만의 많은 도시들은 타이페이처럼 매력적이지 않다. 이런 잡동사니의 이익과 문화 부흥이 적은 도시 투기 풍격은 타이페이와 같은 도시가 이렇게 매력적이지 않은 이유인 것 같다. 물론 대부분의 대만과 중국 개발도상국 도시들은 이미 이런 개발 모델로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른바 아시아 기회가 아니라 중화문화 위기다. 비약적인, 문화와 분리된 경제와 도시 발전 모델은 단기간에 이익을 추구하기 쉽지만, 장기적인 자신의 경제적 이익에 어느 정도 손해를 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문화 엘리트인 우리는 무시할 수 없고, 외국 단기 관광을 하는 관광객처럼 쉽게 할 수 없다. 대만이 뒤섞인 도시 풍모를 일종의 독특한 지역 미학으로 여기다. 우리가 대만 거리의' 투기 혼란 현상' 을 외래관광객의 이른바 포스트모던 미학으로 여긴다면 현대, 포스트모던, 미학의 신성함을 모욕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종 다원성의 사회와 역사 문화의 풍부한 수준은 정치인의 공허한 구호처럼 디자이너에 의해 무자비하게 이용될 뿐, 많은 정상과 환경 개발의 투기 행위에서 현대와 포스트모던 명의를 빌려 본질적으로 당대로 번역되지 않았다.

ID-china: 최근 몇 년 동안, 당신은 내지에 진출하여 다른 디자인 이념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왔습니까? < P > 성사오정도: 저는 디자이너가 수평 공간에서 수많은 실제 생명이 보호되고 성장하는 효과적인 거처이자 역사 문화의 지속에 대한 수직 단서라는 것을 겸손하게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갈라져서는 안 되며, 건설업자의 경제 문제만 단독으로 해결해서는 안 된다. 물론, 그것은 현실의 일부분인 사회 문제이기도 하다. 도시 개발, 문화 발전, 역사 연속과 디자인 미학 사이의 양성 통합 문제를 이렇게 크로스 도메인 방식으로 볼 수 있다면 수천 가지가 될 것이다. < P > 세계경제무역체계의 세계화는 정보생활의 디지털화와 함께 아직 현대성을 명확하게 정의하지 않은 중국과 대만에서 천지를 뒤덮고 있다. 전통은 진정한 현대화가 아니라 디지털화, 세계화에 들어갔다! 이렇게 하면 아시아와 같은 개발도상국이 이른바 GDP 를 더 빨리 늘릴 수 있을까? 아니면 미래 문화경제가 도래하는 시대에 모체 문화를 상실하게 하는 것이다. < P > 디자이너의 미래는 각 국가민족이나 지역을 위해 문화경제의 주체력을 보여주는 주역이 될 것이다. 각 민족의 모체 문화상의 르네상스가 경제 부흥과 하나가 될 것이니, 우리는 지켜볼 것이다.

ID-china: 중국 전통문화를 고수하고 디자인 자체에 적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P > 성사오정도: 국가 본토 문화에 매몰된 이유는 나 자신이 강한 사명감을 짊어지고 최대한 진실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진실에 대한 수요는 건축가나 디자이너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린 결과가 진실이라고 주장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작품을 끊임없이 복사하고 사진 한 장을 그리는 것으로는 진정한 그림을 만들 수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감을 원한다면 그런 환경에 빠져들게 해야 한다. 건물이나 인테리어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 P > 제가 제 예술의 측면을 본토 경관에 묻었다고 해서 제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거부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나는 개방적인 관점을 유지하고, 이국 문화의 뿌리를 배우고, 그들의 예술을 연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여행했다. 건축가나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동양과 서양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 양극문화 사이에 존재하는 디자인 경지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세계화에 관한 진정한 문제는 이 신흥 현상을 주도하거나 그 현상을 표시하는 국가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 < P > 나는 일반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교육하는 것이 나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기대는 보잘것없고, 내가 사회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는 것도 알지만, 나는 진심으로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 이 사회가 내적 정체성 문제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 직업은 건축이나 디자인의 하드웨어 건설을 통해 사람들의 내면과 내면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인해 나는 현대 대도시 부동산 개발업자들에게 인기가 별로 없었지만, 이것이 내가 도시를 떠나야 하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하다. 내 길을 따라가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볼 때, 너는 내가 개척 계발의 선구자라고 말할 수 있다.

ID-china: 본토와 대만을 오가며 디자인 환경에서 어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P > 정사오정: 대만과 중국은 모두 정체성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우리는 이미 오래된 문화에서 고도의 현대 문화로 도약했다. 유럽의 문화적 변천을 반관하는 것은 장기적이고 점진적인 것이다. 르네상스와 현대 유럽은 냉전 후의 포스트 모던 사회 사이에서 수세기 동안 점진적으로 발전해 왔다. 아시아에서, 우리는 사회나 사상의 준비 등 우리가 충분히 준비하지 못한 미래에 뛰어들고 싶어 서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결과는 우리를 문화재 유출의 심각한 위기에 빠뜨리는 것이다. 이것은 대만의 건축가나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진정한 도전이다. 우리는 서구의 발걸음을 따라잡아야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우리의 고대 문화의 근원과 조심스럽게 보호해야 한다.

ID-china: 어떤 것이 당신의 디자인 영감을 자극하거나 당신의 디자인 영감을 대부분 어디서 얻습니까? < P > 성사오정도: 제가 도시에서 교외로 이사온 이유는 신중히 고려한 후 한 걸음 내딛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제 자신을 재배치하고 영감과 자기훈도를 얻을 수 있는 환경에 빠져들기 위해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나는 기술이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는 편안함을 일부러 부결하거나 부정하려는 것이 아니라, 현대화된 생활을 거부하려는 의도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러나 나는 내 마음 속에 고대 본토 문화의 풍부함을 내 작품에 녹아들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느꼈고,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나를 이렇게 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는 환경에 빠져들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제가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주변 환경의 예술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저는 화가이고, 제 환경에서 영감을 얻어야 작품이 나옵니다.

' to be the master of yourself'

id-China: 진행 중이거나 가장 감동적인 작품 한두 개를 먼저 우리와 공유할 수 있습니까? < P > 정사오정: (213 년) 진행 중인' 고난도 프로젝트' 는 문화관광부동산 프로젝트 중 한 지역이다. 저는 전체 프로젝트의 계획,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경관 디자인 및 공예 미술 디자인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당산은 도가 문화의 발원지로 도교사상이든 무술 문화든 중요한 무게를 가지고 있다. 무당산의 동선은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이다. 서쪽 선의 발달을 위해, 그것은 사람들이 도시 정글을 달아 나 고, 마음을 진정 시키고, 생활 또는 일의 템포를 감속 하 게 할 수 있는 장소를 건설 하기 위한 것 이다. < P > 대륙의 소위 전통적 특색이라고 하는 건물들은 시종 역사의 절구를 벗어나지 못하고 형식에 지나치게 얽매여 있어야 할 문화적 내면을 간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현재 도시지산이나 여행지의 가장 큰 맹점은 디자인이 아니라 디자인 부호의 쌓임이다. < P > 나에게 있어서, 어떻게 건물을 통해 디자인 사상과 문화 내면을 표현할 수 있을까? 우당산 (Wudang Mountain) 이 모든 사람들의 인상에서 생각의 일치를 달성하는 방법, 중국 전통 문화와 건축 설계를 통합하는 방법, 지역 자연 생태와 역사 유적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방법, 지역 지리적 조건을 사용하는 방법 또는 자연이 가져 오는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 새로운 관광 명소를 완벽과 고유 한 결합시키는 방법, 우당산의 생각을 홍보하는 방법, 무위, 조용한 휴양지 등을 만드는 방법, 모두 내가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ID-china: 훌륭한 디자인 작품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데, 디자인을 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십니까? < P > 성소정도: 저는 작품의 내성과 외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외향이란 건물의 비율과 근리입니다. 일부 건축물의 조형은 참신합니다. 하지만 그는 예술의 비율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완벽한 비율이 작품을 예술품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형이 자연생태와 현지 문화와 조화를 이루어야 좋은 건축작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저는 어려서부터 수묵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제 인테리어 디자인 공간은 우선 동양적 사고의 공간 틀을 갖추어야 했습니다. 문인 수묵가가 산을 보는 방식: 고원, 심원, 평원, 어떻게 이런 법칙을 이용하여 볼 수 있고, 거주할 수 있고, 수영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실내 공간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문인 화가의 멋을 드러내는 것이 특히 중요해졌습니다

ID-china: 선배를 설계하는 산업적 책임과 사회적 책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P > 정사오정: 중국 디자이너로서 실무자들에게 이해시켜야 할 것 같아요. 그는 고급 지식인, 중국의 독서인, 영향력 있는 문화 엘리트입니다. 그래야 우리가 간접적으로 우리 업주에게 영향을 미치고, 업주가 의식과 산책을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디자이너는 고대의 곽희, 범폭, 스시와 같이 문기팔대의 쇠퇴를 이어받아 디자인 작품을 문화유산을 전승하는 신재매체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술 창조도 문화를 전승하는 새로운 매체이기 때문에 내가 디자인을 할 때, 나는 내가 좋아하는 수묵화에서 영감을 얻을 것이다.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감안하면 공간 외관에는 완벽한 비율과 근리가 있다. 내부 공간에는 문인 화가의 청아함과 귀기, 은둔의 탈출의 일격이 담겨 있어 디자인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ID-china: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P > 정사오정: 창의력과 개혁 에너지라고 확신할 수 있어요. 이 두 가지는 인과관계이고, 개혁능력은 창의력이 결실이기 때문이다. 개혁능력이란 모범적이거나 모범적인 기초 위에 약간의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과감한 돌파로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ID-china: 어떤 이유로 우리의 초대를 수락하여 조수 (디자인 신예) 를 선택하셨습니까? < P > 성사오정도: 인터리어 디자인은 국제 인테리어 디자인 방면의 권위 잡지입니다. 저는 매우 신뢰합니다. Interior Design 중국어 네트워크는 매우 성실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웹 사이트 콘텐츠도 신선하고 스타일리시한 고급으로 상투적인 스타일로 자리잡지 않습니다. Interior Design 중문망에서 거장선거 조수를 개최하는 행사는 이미 7 회다. 업계 내에서 호평을 많이 받았고, 많은 디자이너들이 나를 소개했다. 또한 대사선 조수의 활동 취지는 매우 좋다. 전통적인 채용 모델 상호 작용이 적고 대화와 심도 있는 이해도 적다. 이 플랫폼은 선수, 다른 거장들과의 대화, 이해, 상호 작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ID-china: 당신의 눈에 보이는 조수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성사오정타오: 우선 국제패션에 민감하다. 한편, 중화문화 이해에 대한 함양이 있어 전통중화문화에 대한 이해의 두께가 부족할 경우 그의 창의력은 얇아 보이고 개혁의 동력도 없어 디자인에는 영혼이 없다. 국제 패션에 민감하다는 것은 외국의 디자인 기호를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외국 디자이너의 창작 사상과 디자이너 스타일, 작품의 창작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리고 국제 패션은 동양적인 디자인에 적용된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성실, 열정, 적극적, 책임감, 과감한 개혁과 혁신이 필요하다.

ID-china: 귀사는 젊은 세대의 디자이너를 어떻게 주시하고 육성합니까? < P > 성사오정도: 저는 스승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그들을 제자로 삼는 것이 아니라 제자입니다. 제자는 스승과 토론할 수 있고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 같은 관계로 서로를 존중합니다. 제자의 성공에는 선생님의 계발과 지도가 필요하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은 대화론이라는 좋은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나는 제자나 학생과의 대화와 사변에 신경을 쓴다. 그래야 자신의 사상과 영혼이 있어야 개혁과 혁신이 있을 수 있다.

ID-china: 귀사에 입사해서 조수가 된다면 어떤 기회와 도전을 만날 수 있을까요? < P > 정사오정: 그는 예전과 많이 달라졌을지도 몰라. 내가 내 직원을 대하는 것은 상하 관계가 아니라 파트너와의 관계야. 나와 뜻이 맞는 창조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