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대한 세 편의 시 ①
강남은 좋고 풍경은 예전에 나에게 친숙하다 ②
해가 뜰 때 강물에 꽃이 핀다.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른색처럼 푸르른다.
장강 남쪽을 어떻게 기억하지 못할 수 있겠습니까!
장강 남쪽을 떠올릴 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산사 ④의 달 한가운데에서 계수나무 씨앗을 찾고, 군정 ⑤의 베개에 누워 조수를 관찰합니다.
언젠가 다시 방문하겠습니다
양쯔강 남쪽을 추억하고 두 번째로 우궁을 회상합니다
와 함께하는 와인 한 잔; 봄의 대나무잎 7, 무궁화와 함께 춤추는 우와 8.
우리는 조만간 다시 만날 것입니다9!
[참고]
① 강남에 대한 추억: 제목 아래에 작가가 직접 쓴 메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Xie Qiuniang이라고도 불리며 각 노래에는 5곡이 있습니다. "Yuefu Poetry Collection"에 따르면 "Recalling Jiangnan"은 "Bai의 말로 인해 Jiangnan을 바라보며"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나중에 "Jiangnan Hao"로 이름이 바뀌었고 "Jiangnan Hao"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는 당말과 오대 시대의 스타일입니다. ② 익숙한(ān'an): 친숙한. ③파란색 같은 녹색: 녹색은 파란색보다 녹색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법은 극복을 의미하는 "yu"와 유사합니다. 블루(Blue): 인디고 그래스(인디고 그래스)의 잎은 녹색 염료를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④ 산사 문장 : '동성귀'라는 시의 주석에 "옛날에는 중추절마다 항저우 천주사에서 월계수가 떨어진다고 한다. 5. 준각 : 의심된다." 항저우시의 동쪽 타워를 가리킨다. 조수를 보세요. 첸탕강이 바다로 들어가는 곳에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두 개의 산이 문처럼 마주보고 있는데, 물이 갇혀 있고 기세가 매우 맹렬합니다. ⑥오궁: 쑤저우 남서쪽 영암산에 우푸차이왕이 서시를 위해 지은 관와궁을 가리킨다. ⑦ 죽잎 : 술의 이름. ⑧와: 아름다움. 드렁크 히비스커스(Drunk Hibiscus): 마이코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9조만간: 아직 언제라고 말하세요.
[감사]
이 세 시는 시인이 소주 관찰사직을 사임하고 낙양으로 돌아온 후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인은 어린 시절 혼란을 피해 장강 이남으로 건너왔고, 한때 쑤저우(蘇州)와 항저우(杭州)에서 살았다. 말년에는 항저우와 쑤저우의 주지사를 오랫동안 역임했습니다. 장강 남쪽의 산, 강, 강, 초목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는 또한 그곳 사람들과 깊은 우정을 쌓았고, 만년에 북쪽으로 돌아갈 때까지 그들을 사랑했습니다. 이 세 시 "강남자를 회상하다"는 이러한 분위기의 산물이다. 이 작품은 조국의 큰 강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으며, 장래 문인시 발전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 세 시는 서로 독립적이면서 서로 연관되어 분석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시는 한 해의 봄, 장강 남쪽의 풍경을 담은 것으로, 활력이 넘치고 다채롭다. '해 뜨는 강의 꽃은 불보다 붉다'는 첫 번째 태양을 받아 강변의 봄꽃이 불꽃보다 붉다는 것을 묘사합니다. 봄꽃의 생명력을 보여주며 사람들로 하여금 장강 남쪽 봄 풍경의 풍부하고 따뜻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봄이 오니 강물이 푸르고 푸르다"입니다. 샘물은 졸졸졸 흐르고, 푸른 파도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도 있다. 시인은 그것을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이전 문장의 태양. 시인의 색채 활용과 화사한 언어는 장강 남쪽의 매력적인 봄 풍경을 잘 보여준다. 저자처럼 오랫동안 쑤저우와 항저우에 살았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강남을 기억하지 못한다!” 양쯔강 남쪽에 가본 적이 있다면 사람들도 그것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첫 번째 시가 '강남이 좋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장강 이남의 봄 풍경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종합적으로 묘사한 것이라면, 두 번째와 세 번째 시는 소의 두 도시를 부각시킨다. 사람들은 '강남이 좋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곳을 천국에 비견되는 곳으로 묘사합니다. 고대 신화에는 월계수 전설이 있다. 《남서신서》에는 "항저우 영은사에는 월계수가 많이 있는데, 그 절의 승려들이 '오늘이 달의 중순이구나'라고 말하였다. 중추절에는 월계수가 자주 떨어지며 스님들도 그것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이 사찰의 월계수에 대한 말이 바로 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찰의 스님들은 단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삶의 현실은 예술의 현실과 같지 않다. 작품은 이 전설을 이용해 항저우의 비범한 세계를 표현한다. 동시에 『산사 달빛 아래 계수나무를 찾는다』에서도 시인의 낭만적인 상상력이 표현되어 있다. 마치 계수나무가 활짝 피어나고, 계수나무의 진한 향기를 맡는 듯한 느낌이다. 두 번째 문장인 '현정 베개 위의 조수를 바라보다'는 항저우와 저장성이 바다로 들어가는 경이로움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산사에서 월계수를 찾는 것과 전당에서 조수를 관찰하는 두 가지 대표적인 삶의 장면을 묘사합니다. 단 두 문장만으로도 항저우의 화려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노래는 쑤저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이다.
쑤저우에는 미인 서시를 위해 우부차이 왕이 지은 관와궁과 같은 명승지와 유적지가 있으며, 쑤저우의 여성들은 더욱 아름답고 다채롭습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이 환상적이네요. 바람에 취한 연꽃을 생각해보세요. 시인은 아름다운 시를 사용하여 쑤저우의 매력적인 풍습을 간결하게 표현했는데, 이는 매우 매혹적입니다.
세 편의 시는 각각 독립적이지만 서로 보완적이며 각각 강남의 풍경, 풍경,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다. 각 시는 '강남은 좋다'로 시작하여 직설적이고 애정 어린 문장으로 끝난다. 예술적 요약. 시가 강하고 예술적 개념이 훌륭하여 사람들이시를 읽은 후 그 자리에서 강남으로 달려가고 싶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