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기쁨은 허무에 기쁨해서는 안 되고, 분노는 분노가 없는 것에 분노해서는 안 된다. -제갈량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만약 당신이 겸손하다면, 당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네가 오만하고 자만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갈 것이다. -거홍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항의를 거절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반에서는 안 된다. 황석공
통치자는 비교적 짧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항상 부족에 대해 걱정하고 모든 걱정을 잡아라. 간문제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예반
자부심, 갈망, 행복, 야망. 위정
공덕이 완전하지 않고 장점을 담당하지 않으면 단점이 있다. -송영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고,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다. 만약 길다면, 그것은 길지 않을 것이다. -니 대년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교만하지 않다. -제갈량
기개가 왕성하고 신기하게 가득 차서,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여곤
고위험은 겸손하고 자기 목축이다. 만약 네가 공포로 가득 차 있다면, 너는 강과 바다를 생각할 것이다. 위정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국가의 크기에 의지하고, 인민군중을 아끼고, 적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교만한 병사라고 한다. 위상
방탕하면 안 되고, 배불리 먹으면 재앙이다. 장용
빈 자, 덕의 근본이다. -팡 xiaoru
머릿속이 온통 이윤인데 무슨 상관이 있는가? 조심해! 조심해! 주순수
인생은 큰 병이지만 자랑스러운 말에 지나지 않는다. -왕양명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도 있고, 자신에게서 배울 수도 있다. --탄 시통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지나갔다는 것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네가 사람에 대해 잘 이야기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심거이
충실하면 화가 되기 쉽고, 겸손은 늘 복이 된다. -장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배움에 만족할 줄 모르고, 겸손은 만족할 줄 모르는 것에서 비롯된다. 거짓된 겸손은 저속한 박수를 받을 수 있을 뿐, 진정한 진보를 이룰 수는 없다. -후아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쑤 텔리
너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소 하나. 교만하고 자만하면 뒤집어진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첸 이순신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루쉰
자만심은 우리에게 끔찍한 함정이다. 더군다나 이 함정은 우리 스스로 파낸 것이다. -라오스
평범하고 호전적인 사람이, 문을 나서서 의기양양하고, 집에 가서 꼬리를 끼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풍설봉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깨뜨리기 위해 우리 발로 하늘에서 내려올 수 있도록 머리 위에 눈을 올려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풍설봉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남에게 겸손은 좋지 않고, 사람에게 겸손도 좋지 않다. -쑤 텔리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미소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진 언어이다. -스피틀러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계율을 가지고 있다: 화를 내지 마라. 에머슨
좋은 성질은 한 사람이 사교 활동에서 입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이다. -친구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우리는 지금 당의 규율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수렁에 빠질 것이다. 마르크스
네가 화가 났을 때, 너의 분노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입을 다물어라. -소크라테스
적을 용서하는 것이 친구를 용서하는 것보다 쉽다. 디어즈 부인
남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먼저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휘트먼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데 있다. 폴
인내는 학습의 주요 성과이다. -사단
마음이 순결한 사람에게 인생은 달콤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레오? 톨스토이
습관을 구속하지 않으면 곧 너의 생활의 필수품이 될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
사람들은 습관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습관은 그들이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버나드 쇼
수혜자는 항상 그 은혜를 마음속에 기억해야 하지만, 은인은 반드시 마음속에 새겨서는 안 된다. -키케로
습관, 우리 각자는 어느 정도 그것의 노예이다. -가오 팅
화를 잘 내는 것이 성격상 가장 뚜렷한 약점이다. -단테
불신하는 태도로 모든 사람을 대하지 말고 신중하고 굳건해야 한다. 쿠모 쿠리테스
영원히 행복하게 남을 많이 주고, 다른 사람을 적게 가져간다는 것을 기억하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골키
너는 친구가 곤란할 때 그들을 도와야 하고, 일이 가망이 없을 때 잡담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이솝
활달: 불쾌한 작은 일로 비관하지 마라. 프랭클린
미성숙한 소년에게 나쁜 파트너의 역할은 좋은 선생님보다 훨씬 크다. -이솝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오?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곤차드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 랜드 러셀
자랑스러운 사람은 항상 교만 속에서 자신을 파괴한다. -셰익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