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의 한 인물을 평론하다

"red mansions 의 꿈" 에서 Shi Xiangyun 에 대한 논평

홍루몽' 은 아름답게 써서 심취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나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병이 났다. 나는 내가 붉은 먼지를 꿰뚫어 보았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이미 미로에 빠졌다는 것을 몰랐다.

잊을 수 없는 것은 그 불완전한 여자들이다. 비록 그들은 자신의 결점이 있지만, 그들은 진실이고, 자신의 귀여움이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세상 물정, 하지만 시간상 사려 깊고 활달합니다. 다이옥은 작지만 진실하다. 탐춘은 생모에게 너무 거칠지만, 그녀는 우아하게 탈속적이고, 부드럽고 강건하여, 재간이 딱 알맞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똑똑하고 아름답습니다. 대관원의 처녀들은 모두 자신의 감상을 가지고 있다. 사상운은 대옥 (), 보비 () 와 나란히 3 위를 차지했는데, 그녀의 인품을 나는 매우 좋아한다. 운운의 재능을 감상하는 것은 대관원의 모든 미녀들 사이에서 우월감이 있다.

유아기에 우리 부모님은 그들의 죽음을 한탄하셨다.

재연선 정글에서 생활하는데, 어떻게 그것을 총애할 줄 누가 압니까?

다행히 타고난 영웅은 호탕하여,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을 따지지 않는다.

그렇게 옥당에는 달빛이 휘영청 밝다.

이 녀석은 가치 있는 인재와 생김새이며 영생을 얻었다.

반드시 어린 시절의 대략적인 모양으로 접어야 한다.

결국 구름은 고수가 고강까지 마른다.

이것은 세상이 얼마나 기복이 많은지, 왜 슬퍼할 필요가 있는가!

시 Xiangyun 긍정적 인 이름:

조공은' 홍루몽' 을 쓸 때 해당화 춘면이라는 전고에 특히 관심을 갖고 상운에 반복적으로 적용해 반복적으로 렌더링했다. 상운은 술에 취해 바위 위에 한적한 곳의 돌 의자에 누워 상어 손수건으로 모란 꽃잎 한 봉지를 싸서 그 위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녀는 이미 꿈을 꾸고 있다. 모란꽃이 만발하고, 붉은 향기가 치마를 뿌리고, 손에 든 부채가 땅에 떨어져 낙화에 반쯤 묻혔다. 대관원에서 순수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아들 이미지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Shi Xiangyun 은 "순진하고 대담하다" 는 특징이 있다. 어려서부터 부모가 모두 사망한 것은 임대옥 신분과 상당히 비슷하다. 그러나 그녀가 성격이 반항하는 임대옥 와 몇 차례 갈등이 생겼을 때, 그녀는 항상 곽보비 편에 서서 임대옥 에 대한 노골적인 공격을 한다. 그래서 스샹운은 봉건제도의 지지자 중 하나일 수밖에 없다.

소운의 결말은 틀림없이 남편이 일찍 죽고 집안이 망한 것이 틀림없다. 어렸을 때 연로한 노인에게 물어봤는데, 나중에 귀족 자제인 웨이와 결혼하여 결혼이 원만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나 평생 외로웠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떤 사람들은 보비녀가 일찍 죽고, 보옥이 타격을 받고, 소운은 거지가 되고, 결국 보옥이 호지와 결혼했다고 말한다. 어쨌든, 스샹운의 결말은 대관원의 모든 자매들만큼 비참하다.

Xiangyun 의 정통은 내 것이 아니지만, 나는 그녀의 성격을 좋아한다. 다이옥보다 더 외로운 샹운에서 태어났는데, 외삼촌 외숙모는 분명히 그녀를 마음에 두지 않았고, 그녀의 집도 내려왔기 때문에, 매일 밤 한밤중까지 사는 것은 필연적이었고, 불평할 것도 없었다. 하지만 그녀의 장점은 자신을 괴롭히지 않고 건강하고 낙관적인 생활을 한다는 것이다. 그녀가 다이옥에게 말했듯이, "너는 똑똑한 사람이야, 왜 이런 이미지를 할 필요가 있니? 나는 너와 같다. 나는 너처럼 그렇게 조심스럽지 않다. 게다가 네가 병이 있다고 해도 자신을 돌보지 않는다. " 그녀는 다이옥보다 명랑하고 대범하다. 그럼, 왜 모두가 임대옥 동정 하지만, Daiyu 보다 더 쓴 Shi Xiangyun 잊어 버려 요? 다이옥이 동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인가, 아니면 그녀가 슬프고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가? 보옥과 대옥은 자연히 청매죽마에서 절친한 친구, 생사와 함께 하는 사랑으로 발전했다. Shi Xiangyun 은 부모가 도맡아 한 매우 일반적인 결혼이다. 홍루몽' 제 5 회, 조공은 독자에게 사상운의 결혼도 불행하다는 것을 암시했다.' 종운고당, 물이 강강을 다.' " 하지만 이런 모호한 암시는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어렵기 때문에, 스샹운의 불행한 결혼은 독자들 사이에서 더 많은 동정을 얻지 못했다.

나는 홍루의 딸 중에서 샹운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반짝이는 캐릭터로 임설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모가 출중하고, 의태가 대범하며, 노부인은 먼저 설과 임, 역사를 배정한 다음, 다시 진지한 손녀로 돌아간다. 자연은 가가에 빛을 더해 줄 수 있는 사람이다. 그녀는 다이옥의 연약함과는 달리, 보아의 유아와는 달리, 그녀의 가장 귀여운 것은 그녀의 천진함이다. 예를 들어, 저는 랩을 좀 하고, "둘" 을 "사랑" 으로 보냅니다. 예를 들어, 나는 감히 술에 취해 모란 그늘에 누워, 감히 입을 베어 옷을 입는다. 이렇게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귀여운 인물은 홍루에서는 드물다.

Xiangyun 의 재능은 린, 슈 (Xue) 와 보조를 맞 춥니 다. 시를 쓰든 작사를 쓰든, 그녀의 민첩성, 민첩성, 교묘함은 모두 자탄하는 것보다 못하다. 그러나 그녀는 대옥처럼 자신의 재능을 자랑하지도 않고, 보비처럼 자랑스럽지도 않다. 일거수일투족 명랑하고 대범하여 정말 귀엽다.

상운의 말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모든 사람에게 아무런 방해도 없다. 모두들 임 여동생에게 길을 비켜주었지만, 그녀는 직설적으로 말하면 남에게 미움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녀와 바오 차이 (Bao chai) 가 잘 지내고, 다이유 (Daiyu) 가 바오 차이 (Bao chai) 수 놓은 보석의 재미를 놀릴 때, 바오 차이 (Bao chai 그는 사람됨이 솔직하여 자연히 보비보다 낫다.

이런 사람은 그녀의 총명함과 착실함으로 남편을 돕고, 그녀의 낙관과 명랑함으로 가족 관계를 처리하고, 그녀의 건강과 재능으로 몇 명의 훌륭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는 현모양처였어야 했는데, 불행히도 운명이 이렇게 비참하다. 나는 어려서부터' 그 재연변에서 살면서 자신을 총애할 줄 모른다' 는 이유로 결국 남편과 결혼했지만, 여전히 결핵에 걸렸다. 좋은 아내가 실패하면 좋은 어머니가 있을 수 없다.

보비녀와 대옥. 하나는 깊고 대의는 분명하며, 하나는 예민하고 다정하다. 설과 결혼하는 것은 당연히 벼슬길 경제에 대한 자극이다. 임과 결혼하는 것은 하루 종일 울면서 웃으며 그녀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아닌가? 피곤하고 어리석다. 홍루의 딸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아내는 미스 석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있으면 손중모처럼 장가를 가면 사상운과 결혼한다는 말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명문이고, 마지막 문장은 내가 지어낸 것이다.

상운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그녀는 남성복을 입을 때 "딸로 입는 것보다 더 멋있다. 클릭합니다 아름다움 외에도 건강도 중요하다. 홍루의 딸은 아름다운 인생을 많이 가졌지만 장렬한 인생은 거의 없었고, 반은 모두 병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이옥은 음식을 먹을 수 있을 때부터 줄곧 약을 먹고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발열" 은 왕 Xifeng 보다 낫다. 평아, 가장 가까운 사람, 그녀가 죽었다는 것을 안다. 소운은 몸도 좋고 생김새도 좋고 비린내를 썰고 사슴고기를 굽는 것도 같은 일이 아니다. 술에 취해 모란꽃을 베고 있는 석두 위에서 잠을 자고, 좋은 꿈이 깊어서 그녀는 감기에 걸리지 않았다.

대관원에서는 상운만이 장작과 맞설 수 있다. 사슴설정, 오목정정, 그리고 역대 시사련에서 상운은 빠르고 부지런하게 왔다. 사슴설정에서 소운은 사슴고기가 흥을 돋우고, 시가 영동하고, 보금, 보비, 대옥을 홀로 싸웠다. 오목정정에는 그녀의' 한치 도학 그림자' 가 있어야 대옥의' 냉월장시혼' 이 있다.

말을 할 줄 아는 주머니' 라는 별명이 있는 샹운은 샹릉이 시를 배우고 싶어하고, 바오 차이 (Bao Chai) 를 방해할까 봐, 샹운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Xiangyun "밤낮으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런 열정은 12 명의 여자 중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마음이 순수하고 직언하다. 그녀는 연기를 하는 쇼단이' 임여동생 같다' 며 대옥 앞에서 바오 차이 () 를 자랑하며 보옥겸양 () 을 비웃는다고 말했다. 그녀는 입이 막히지 않았지만 솔직히 아무도 그녀에게 화를 낼 수 없었다. 대옥조차도 할 수 없었고 보옥에게 화풀이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오늘 태어난 향운정은 남편과 함께 공을 볼 수 있는 여성으로 남편보다' 슈퍼팬' 을 더 닮았다고 인터넷에서 말한 적이 있다. 나는 믿는다. Xiangyun 은 항상 삶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녀의 색깔은 눈에있는 오랑우탄의 Zhaojun Gai 와 같이 밝고 따뜻합니다. 그것은 상운의 가장 좋은 색깔이다.

다이옥은 예민하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성숙하며, 샹윈 (Xiangyun) 은 활달합니다. 그녀의 시처럼: 차가운 향기에 무릎을 껴안다. "차가운" 글자를 보면 맑은 향기, 한가한 무릎 껴안기, 시적인 정취가 있다. 낙관주의자의 생활 태도를 보이다.

다이옥은 항상 바람칼서리 검의 한기를 느끼고, 샹운은 무심코 걸어가며, 아무것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때때로 힘든 생활을 해서 행복을 얻어야 한다. 함정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지만 나는 위험하다. 소위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은 자의 복이 있다" 는 말은 아마 이런 뜻일 것이다.

소운의 재능과 용모를 지닌 현대 여성은 드물지 않지만, 소운의 성격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생각을 늦추면, 너는 위험할 것이다. 아내가 아니더라도 생활은 더욱 재미있고 고민도 적다.

어느 날, 제 여자친구가 제게 말했습니다. "요즘 많이 생각했어요. 이제부터 나는 조용한 여자가 될 것이다."

당시 이 말을 들었을 때, 마음속에 알 수 없는 단, 쓴맛, 신맛이 있었는데, 아마도 피와 비슷한 맛이었을 것이다.

다음날, 나는 갑자기 그 느낌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홍루몽' 에서 보옥이 맞은 후 보옥에게 아깝게 한 말이다. "너 정말 늦었구나!"

즉시 그녀에게 이것을 말해라, 그녀는 "너 정말 늦게 와서 이해했어." 라고 말했다. 나는 어이가 없다.

탐춘평론

조설근의 작품에서' 홍루몽' 의 예복 중, 정말 지아 집에 속한 부인은 네 명뿐이다. 그중 짙은 먹중채가 묘사한 인물은 탐춘 양이다. 그녀는 임대옥 의 눈을 통해 독자에게 소개되었고, 소설은 다음과 같이 썼다.

곧, 나는 세 명의 유모와 대여섯 명의 여종, 세 명의 언니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첫 번째 피부는 약간 통통하고 중간 몸매로 볼에 신선한 자두가 있고 코에 기름기가 많은 거위 지방이 있어 온화하고 침묵하며 외모가 상냥하다. 두 번째 허리와 어깨는 가늘고, 몸매는 가늘고, 오리알얼굴, 눈썹은 청초하고, 날기를 기대하고, 문채에센스를 보고, 풍속을 잊는다. 세 번째는 키가 작고 작다고 합니다. 그 머리핀 링 스커트 재킷, 세 사람 모두 같은 장식을 하고 있다.

눈썹이 청목수' 이면 충분하다. 게다가' 망풍이 날리고, 문채에센스' 를 더하면 어떻게' 풍속을 잊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미스 셋은 등장하자마자 비범하다.

사실, 내 의견으로는, 미스 카오 Xueqin 의 묘사는 많은 각도와 수준에서 독특합니다. 그녀의 규방, 날씨의 희소성, 패턴의 공간감, 방 안의 모든 장식까지 봄을 탐험하는 고귀한 기질과 독특한 스타일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소설 제 40 회 는 썼다:

탐춘이 즐겁고 넓다. 이 세 방은 여태껏 헤어진 적이 없다. 그 지역에는 화려한 대리석 상자가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각종 유명인 서예 게시물, 귀중한 벼루 수십 개, 각종 필통, 바다에 꽂힌 만년필, 숲 같다. 다른 쪽에는 큰 여요화낭이 있는데, 안에는 흰 국화 한 송이가 있고, 안에는 모두 수정구슬이 들어 있다. 서쪽 벽 중간에 큰 양양' 연우도' 가 걸려 있고, 좌우에 각각 한 쌍의 대련이 걸려 있어, 얼굴의 잉크 자국이다. 그 단어는 말했다: "연기 구름 유휴, 봄 야생. 클릭합니다 상자 위에 큰 삼각대가 하나 있다. 자단목 선반의 왼쪽에는 대관요의 큰 접시가 놓여 있는데, 그 안에는 수십 마리의 정교한 불수가 놓여 있다. 양칠 선반의 오른쪽에는 백옥 편종이 하나 있고, 옆에는 망치가 걸려 있다.

이것이 바로' 추시원재' 다. 사람은 그 재식과 같고, 재식은 그 사람처럼 단아한 정취가 있다. 마치 그 흰 국화꽃 다발처럼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긴다!

하지만 세심한 독자들은 반드시' 화려한 대리석 사건' 에서 차갑고 딱딱한 선의 아름다움을 보게 될 것이다. 이는 해변의 순수한 이성 인격의 진실한 묘사다. 여요의 꽃주머니와 백국화는 주인의 소탈한 생활도 있고, 자유자재로 생활하는 정취도 있다. 그 얼굴의 서예는 단정하고 웅장하며, 두터우며, 삼각대를 메는 힘이 있어, 바로 사람의 뜻을 상징한다.

조설근은 해변의 순수한' 민' 자를 주었는데, 이것은 가장 적절하고 정확한 평가이다. 그녀는 정신이 예민하고, 일하는 것이 재빠르고, 마음이 민혜하다. 자부의 사람들은 그녀에게' 진산태세',' 장미꽃' 이라는 별명을 지어 예쁘고 사람을 찔렀다. 탐춘에는 타고난' 존엄' 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발톱을 숨긴 사자처럼 누구도 건드려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만약 누군가가 감히 그녀를 불쾌하게 한다면, 그녀는 사자처럼 발톱을 누구에게도 뻗을 것이다. 그래서 횡포한 왕희봉조차도 그녀의 3 점을 두려워한다. 소설 제 55 회, 왕희봉 평화아는 봄맞이 민첩성에 대한 평가를 한 단락 썼다. 모아레: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비록 네가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네가 끌어당길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이제 나는 너에게 당부한다: 그는 여자지만, 마음속으로는 모든 것을 알고, 단지 말조심일 뿐이다. 그가 또 읽고 쓰는 법을 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지금 속담에' 도둑을 잡으면 먼저 왕을 잡겠다' 는 말이 있다. " 만약 그가 지금 시작하고 싶다면, 그는 먼저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만약 그가 나를 반박하고 싶다면, 나에게 말하지 말아라. 네가 존중할수록 나를 반박할 수 있다. 내가 창피할까 봐 걱정하지 마라. 그와 고집을 부리는 것도 좋지 않다.

제 62 회, 다이옥은 봄맞이를 논평하며 보옥에게 말했다. "너희 집 세 계집애는 좋은 아가씨야. 비록 그는 몇 가지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그는 다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거절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위세가 될 것이다. " 보옥은 말했다: "그녀는 가장 계략이 있는 사람인데, 어찌 그뿐만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평가가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왕희봉과 여울순은 모두 현대 여성의 본보기로 볼 수 있지만, 여울이 왕희봉보다 우월한 관건은 문화가 있다는 것, 즉 문화적 자질이 높다는 점이다. 그래서 왕희봉은 여울이 그녀보다' 더 재미있다' 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Xiangyun 의 영웅주의가 시인의 기질이고 유명 인사의 스타일이라면, 봄을 탐구하는 영웅주의는 "자아" 의 실현을 더욱 강조하고 삶의 빛이 세상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모든 남자가 이 세상에서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지' 자아'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갈망일 뿐이다. 이것이 바로 정치가의 박력과 풍채이다. 이 때문에 자부의 탐춘은 처음으로 이 대가족에 잠복해 있는 여러 가지 위기를 느꼈다. 정치적 두뇌가 있는 사람만이 이 점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그 결점의 심각한 결과를 감히 지적할 수 있다. 제 74 회' 찰대관원' 사건이 발생했고, 탐춘의 비분이 모두 한 가지를 가리켰다. 자살의 징조다. 그녀는 화가 나서 말했다: "바쁘지 말고, 너의 하늘을 베껴라! 클릭합니다 이것이 탐춘이 걱정하는 진짜 원인이다. 탐춘만이 이렇게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봉언니의 일류 인물이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보고, 이 이야기를 해!

하지만 탐춘의' 민감성' 은 태아가 가져온' 민감성' 인 출생의 민감성이기도 하다. 그녀는 자연스럽게 봄맞이의 나약함과 인내에 반대하고, 석춘의 우회에 반대한다. 그녀는 이런 연약한 행동에 반대한다. 그래서 그녀의 출신과 관련될 때마다 그녀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항쟁한다. 이것은 물론 그녀의 강인한 면모를 보여 주지만, 그녀의 극도로 민감한 면도 드러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일에 대해 논평했고, 종종 등급관념으로 탄순을 비판한다. 나는 그 등급이 삼엄한 사회와 가정에서, 이것은 해변의 순수한 자존심을 해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녀는 한 사람으로서의 존엄성을 지켰고, 그녀는 이 등급의 권력의 속박을 강력하게 반대했다고 생각한다. 왕 shanbao 가족은 그녀의 뺨을 맞았고, 그녀는 화가 나서 말했다:

네가 뭔데, 감히 내 옷을 잡아당겨! 나는 단지 내 아내의 얼굴을 보고 있을 뿐이다. 몇 살이에요? 내가 너를' 엄마' 라고 부르면, 너는 개와 싸우고, 매일 우리 앞에서 망신을 당한다!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어! 넌 그냥 내가 뭔가를 하 고 싶어! 나는 너의 여자 친구만큼 좋다. 네가 나를 괴롭히면 틀렸다 ...

표정, 의정의 엄함, 여기서 지키는 것은 그녀의 개인적인 자존심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존엄성이다. 이런'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는' 노예는 단지 아가씨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를 뒤바꾸는 것이다. 이는 해변이 순수하게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설근이 이렇게 탐춘을 쓰는 것은 걸출한 여성 정치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마지막 날에 태어났고, 운명은 결코 좋지 않았다. 천리 동풍만이 그녀와 함께 있다. 이것은 탐춘의 비극, 자가의 비극, 한 시대의 비극이다!

그녀는 자사 자매 중' 장원' 이자 운명이 비교적 좋은 사람이다.

소설은 여러 차례 봄맞이 재능을 써냈다. 특히 제 55 회' 춘래흥리에 민감하여 폐단을 없애고 쓰러진다' 는 것은 그녀의 성격을 더욱 집중적으로 묘사하며 그녀의 재능과 능력을 보여준다. 봉언니가 유산한 후 병이 나서 왕부인이 탐춘을 의뢰하여 집안일을 관리하게 했다. "침실" 에 오르자 몇 가지 일이 막 끝나자 푸룽을 관장하는 가족들은 "탐춘의 귀여움은 봉언니를 용납할 수 없다" 고 느꼈다. 평아는 며느리들에게 경고했다. "너희들이 정말 그녀를 화나게 한다면 ... 너는 지금 살 수 없다. 그녀가 부적을 던지자 아내는 그녀에게 1, 2 점을 줘야 했고, 둘째 할머니도 감히 어쩔 수 없었다. " \ "봐, 이 자매 중 두 할머니, 나는 그녀가 5 점 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평아가 봄관리실의 상황을 안안에게 보고한 후, 안은 연이어 "좋아, 좋아, 좋아!" 라고 자랑했다. 무슨 좋은 여자! 나는 그녀가 괜찮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 "내 마음과 입이 왔다, 나는 우리 가족 괜찮은 사람이다. 내 아내가 또 그녀를 사랑했는데. 그녀는 나보다 더 흥미가 있다. " 그녀는 평아에게 경고했다. "지금 속담에 도둑을 잡으면 먼저 왕을 잡는다고 한다. 만약 그녀가 지금 시작하고 싶다면, 그녀는 먼저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만약 그녀가 나의 답장을 반박하고 싶다면, 반박하지 마라. 공경할수록 반박할 수 있다. " 봉언니는 좋은 독서인이다. 그녀는 봄맞이의 재능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그녀와' 협력' 하기로 결심하고, 그녀를' 한 팔' 로 끌어당겼다. Jia Yu 의 반 Xinger 가 "집에서 연설" 할 때, 탐춘은 "장미, 빨강, 향, 모두가 좋아한다. 가시 머리를 제외하고는." 라고 말했다. 집안일을 전혀 묻지 않는 보옥, 대옥도 탐춘을 "가장 심계가 있다", "좋은 사람" 이라고 말한다. 탐춘은 확실히 지아 자매 중의 선두주자이다. 그녀는' 마음속에 수가 있다',' 모든 것을 다 안다',' 마음에서 나온 것' 뿐만 아니라 마음도 있고, 용기도 있고, 총명하다. 그녀는 "하지만 어떤 남자라도 나갈 수 있다. 나는 일찍 떠나서 내 사업을 시작했다. 그때 나는 나만의 이유가 있었다. " 지아 어머니는 지아 사면 만다린 오리가 첩이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매우 화가났습니다. 부인 싱 (xing) 과 다른 사람들을 꾸짖을 때, 부인 왕 (Wang) 도 매우 억울했다. 그러나, 그들이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들은 감히 한 마디도 하지 못했다.

탐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왕부인이 억울하지만 어떻게 감히 변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Xue 이모는 이제 언니입니다. 자연스럽게 논쟁하기가 어렵습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도 이모를 논박하는 것이 불편하다. 이지봉 보옥은 논쟁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지금이 바로 여자아이가 이용당했을 때이다. 그들은 봄을 맞아 봄을 아끼고 창밖에서 듣고 들어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신의 며느리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노부인은 생각했다: 아저씨의 일도 있는데, 어린 아주머니는 어떻게 아셨어요?

"소녀를 이용하라" 는 말을 할 때, 마음속으로는 할머니의 노여움 속에서 용감하게 나서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고 한 마디로 자신을 사랑하는 왕부인을 위해 억울함을 평반할 수 있어, 노부인이 자신이 어리둥절하다는 것을 인정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아 의 자매 는 봄 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두려워.

위의 모든 평론 중 보다이의 논평이 가장 심오하며, 한 마디로 탐춘이 영리하고, 총명하며, 꾀가 있고, 슬기로운 사상적 성격의 본질적 특징을 보여준다. 그녀의 성격의 이런 특징은 그 사회와 역사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타고난' 치명상' 인 첩을 가지고 있다. 처첩을 가리지 않고 집안을 어지럽히고, 서민을 가리지 않는 봉건사회에서 해변은 어색하고 불리한 위치에 있다. 한편으로는 주인집 처녀로 봉건 귀족의 모든 특권을 누리고 있다. 한편, 그녀도' 이모녀' 로 세상에 멸시당했다.

싱어가 유씨 자매에게 해변의 순순함을 칭찬한 후에 말했듯이, "아쉽게도 그의 아내가 기르는 것이 아니다." " Xi Feng 은 탐춘의' 좋은' 세 글자를 연이어 칭찬하며 "아쉽게도 그녀는 아내의 뱃속에 아이를 낳지 않았다" 고 말했다. 그녀는 평아에게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경박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우선 여자아이가 미혼 여성인지, 대부분 미혼인지 알아야 한다. "

"첩" 은 해변이 순수하게 치료할 수 없고 파낼 수 없는 심장병으로, 그녀로 하여금 독특한 마인드를 형성하게 했다. 가정과 왕부인에 기대어 조이모를 멀리하려고 노력하다. 자신이 이모생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잊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오직 그녀가' 사매' 라는 것만 알 뿐이다.

그러나, 그녀는' 첩' 이라는 사실을 바꿀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생모 조이모도 스스로 천천천한 경멸을 받는 인물이다. 동생 자환은 더욱 옹졸해서 도처에서 미움을 받는다.

그래서 봄을 면회하는 것은 더욱 어색해졌다. 그녀 자신의 삼촌 자오 는 죽었다; 조 이모는 집사에게 봄을 찾아가서 장례비를 많이 내야 하고, 봄을 찾아가려 하지 않는다.

조 이모는 울며 말했다. "이제 외삼촌이 돌아가셨으니, 너는 두세 명의 상인에게 돈을 더 주었다. 네 아내가 너를 거절하려고 하지 않았니? " 분명히 아내는 좋은 아내인데, 모두 너의 신랄하고 야박하다! 지금은 긴 깃털이 없어, 나는 기초를 잊어버렸고, 단지' 높은 나뭇가지를 골라 날다' 고 말했다. \ "탐춘 은 듣지 않았다. 그의 분노한 안색은 창백하여 숨을 쉴 수가 없었다. 그는 울면서 물었다. "우리 삼촌은 누구세요? 나의 삼촌은 이미 9 성으로 올라갔다! 거기서 삼촌 한 명이 뛰쳐나갔어요? 나는 일찍이 그들을 매우 존중했지만, 내가 어떻게 이 친척들을 존중할 수 있을까? 즉, 고리는 매일 나간다. 왜 조가 또 일어섰지? 또 그와 함께 학교에 가요? 왜 우리 삼촌의 돈을 꺼내지 않니? 하필 올 필요가 있느냐! 내가 이모의 아들인 줄 누가 모를까? 2 ~ 3 개월이 걸려야 원인을 찾아낼 수 있으니, 나는 한동안 철저히 들볶을 것이다. 나는 남이 모를까 봐 일부러 고백한다! 누가 누구에게 체면을 깎았는지 모르겠다. ""

봐라, 탐춘이' 비' 에 얼마나 민감하고 반응이 얼마나 강한지 봐라! "음행" 에 대해 말하는 것은 마치 그녀의 상처에 소금을 뿌린 것과 같다. 한 번, 보옥이 탐춘을 말하자, 조 이모는 그녀가 왜 보옥을 위해 신발을 만들지 않았느냐고 불평했다. 탐춘기가 울며 말했다.

"왜, 내가 신발을 만들어야 하는 사람이야? 나는 그저 한가할 뿐, 한 쌍의 반을 하고, 그 형을 사랑하고, 내 마음을 따라가는데, 누가 감히 나를 단속하겠는가? "

보옥이 조 이모에게 "자연히 다른 생각이 있다" 고 말했을 때,

탐춘은 더욱 화가 났다. 그는 고개를 돌려 말했다. "너조차도 어리둥절했다. 그녀는 당연히 그런 갈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단지 그녀의 비천한 식견일 뿐이다. 그녀는 단지 그렇게 생각한다. 나는 나이가 너무 많은 사람 두 명만 알고, 다른 사람은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편견이 무엇인지 모른다. "

대관도를 베껴 쓸 때, 가는 곳마다 고개를 숙이고 귀를 붙이고 베끼게 한다. 가을서리재에 이르러 탐춘의 거절과 불매를 당했다. 베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봉언니도 한바탕 꾸지람을 들었다. 왕선보네 집에서 뺨을 한 대 맞았다. 이것은 당연히 자신의 존엄성과 가족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것이지만, 이런 용기와 박력은 봄에만 있는 것이다.

여주인' 의 신분과 지위를 과시하고' 첩' 을 백방으로 피하는 것은 봄맞이 심리의 두드러진 표현이자 사상적 성격의 본질적 특징이다. 어떤 사람들은 탐춘 봉건 등급 관념이 너무 강해서 자신의 어머니도 알아보지 못한다고 말한다. 정말 무심하다. 확실히 그렇긴 한데, 그녀가 왜 그랬을까? 이것은 사회 역사의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남존여비의 봉건 사회에서 딸을 낳는 것은 모두 불행한데 하물며 첩이다. 특히 자씨처럼' 검은 눈닭처럼, 네가 나를 먹고 싶어, 내가 너를 먹었어' 는 가정에서 그녀는 자립문을 열고' 여주인' 이 마땅히 받아야 할 존엄과 지위를 얻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녀는 생모와의 천연 탯줄 관계를 끊고 당화부인과 인공탯줄 관계를 맺어야 한다. 그녀의 엄격한 등급 관념과 자연을 멸종시키는 무정함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봉건 사회의 전통 관념과 봉건 귀족의 예교로 인한 것이다. 사회 역사의 근원에서 탐구하지 않고, 순전히 개인만을 탓한다면, 틀림없이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