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현대의 재능에 대한 농담의 마지막 줄은 무엇인가요?

과거와 현재를 비웃는 것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지만 눈에 띄지 않습니다. 명나라 시인 양셴의 시 '임장시안'의 첫 연에 나오는 유명한 "과거와 현재의 얼마나 많은 것들이 비웃음을 샀던가"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물결은 영웅을 없애버렸네. 옳고 그름이 있든, 실패가 있든, 지금은 모두 시간의 흐름과 함께 사라진 텅 빈 공간이다. 푸른 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해는 여전히 지고 있습니다.

강가의 백발 은둔자는 세월의 변화에 익숙해진 지 오래였습니다. 오랜 친구를 만나 와인 한 잔을 마십니다. 얼마나 많은 과거, 얼마나 많은 시대가 대화에 담겨 있었을까요.

주석...

1, 마지막 두 문장은 '백발의 어부'가 가슴에 먹물이 없는 노인이 아니라 지식과 식견을 갖춘 과거와 현재의 귀족 학자임을 직접적으로 드러낸다. 그는 과거와 현재의 수많은 영웅과 여주인공의 옳고 그름, 원한, 성공과 실패, 명예와 불명예를 화제로 삼아 술에 취하게 만드는데, 과거와 현재의 인물에 대한 그의 농담이 얼마나 폭넓고 대담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번역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그 물결처럼 사라졌는가.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과거와 현재의 영웅들의 성공)는 모두 허망한 것이며, 시간의 흐름과 함께 모두 사라져 버렸다. 푸른 언덕(산과 강)만 남아 있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지고 있습니다. 강가의 백발 은둔자는 오랫동안 세월의 변화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오랜 친구를 만나 술 한 잔 하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많은 것들이 펀치라인에 담겨 있습니다.

분별과 감사

역사에 대한 시로, 인생의 흥망성쇠를 회고하면서 인생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대담하고 미묘하며 고상하고 심오합니다. 양쯔강을 동쪽으로 구르는 린장셴지의 서예.

전체적으로 어조가 관대하고 슬프며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어 읽으면 가슴이 아프고 마음에 수천 가지 감정을 더할 수밖에 없습니다. 독자의이 단어는 암울하고 슬프게 느껴지는 동시에 고상한 분위기와 심오한 삶의 철학을 반영하여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저자는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영원한 가치를 탐구하고 성공과 실패 사이에서 심오한 삶의 철학을 찾으려 노력하며 역사의 흥망성쇠와 인생의 침몰과 부유를 모두 느끼며 고귀한 정서와 열린 마음을 구현합니다. 독자가 이 시를 음미할 때 씻겨 내려가는 것은 장강의 물이 아니라 끊임없는 역사인 것 같고, 역사의 한숨을 듣는 듯하며, 그 한숨 속에서 영원한 삶의 가치를 찾고 있는 것 같다.

구르는 양쯔강, 밀려오는 동류, 거부 할 수없고 머물 수 없습니다. 파도가 일렁이고 수천 명의 영웅이 물속에서 몰살당합니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 명성과 경력은 눈 깜짝할 사이에 강과 함께 사라집니다. 우리 앞에는 여전히 푸른 언덕만 남아 석양을 거듭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정지된 역사 그림에서 백발의 어부와 평온한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에 관심이 있습니다. 주강은 고요하고 편안한 휴식의 장소인 강만입니다. "사용"이라는 단어는 약간 외롭고 황량한 느낌을 줍니다. 다행히도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뜻밖에도 소울메이트를 만난 기쁨이 이 외로움과 적막함을 일종의 위안으로 만들어 줍니다. '진흙탕 와인'은 주인과 손님 사이의 우정을 나타내는 것 같지만 그 의미는 와인이 아닙니다. 세상은 수년에 걸쳐 변했고, 그 위대하고 기념비적인 업적조차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차를 마시고 웃고 즐기는 것은 마을의 이야기 일뿐입니다. 얼마나 무력감이 넘쳐나는가.

"양쯔강", "잃어버린 물", "파도", "영웅", "푸른 산", "석양", "나무꾼", "주장", "가을 달", "봄바람", "탁한 술" 멀리 있고 무관심하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또한 "구르다", "뽑다", "머리를 비우다", "정지하다"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또한 "굴리다", "뽑다", "고개를 돌리다", "여전히", "몇 번", "익숙하다", "서로 만나기 싫다", "농담" 등과 같은 생생한 단어로 설정되어 단어의 조용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단어의 조용한 분위기가 약간의 역동성을 더합니다.

양쯔강은 물결에 씻겨 내려가고 영웅은 흐르는 강물과 함께 사라진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공허해진다"는 대담하고 비극적인 표현은 위대한 영웅의 성공 후 상실감과 외로움을 반영하는 동시에 명성과 부를 향한 산속 은자의 무관심과 경멸을 암시합니다. 우울하고 분개했지만 이 분개는 점차 이성을 잃었습니다. 핏빛 석양 앞에서 역사는 멈춰버린 듯합니다. "푸른 언덕은 여전히 거기에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고, "저녁 해"는 바뀌었고, "과거와 현재의 많은 것"은 끊임없는 상대적 움직임 속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붉은 먼지를 통해 얽힌 "성공 또는 실패"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의도는 제쳐두고 너무 많은 복잡성은 단순함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시간, 공간, 사람과 사물 사이의 인식이 아닌 평범한 맛으로.

수동포도 "돌아올 수 없는 강, 파도에 휩쓸린 사람, 천 년의 풍류"로 시작하는 니안누자오의 가사로 "적벽회구"를 썼습니다. 양심은 삼국지 이야기의 서문을 쓸 생각은 없었지만, 무자비한 역사와 시대의 영웅에 관해서는 같은 감정을 느꼈습니다. 명나라의 양심이 송나라의 손권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수사적 모방에 그치지 않고 깊은 공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양셴이 이처럼 고상하고 심오한 시각으로 역사를 바라보고, 그토록 부드러움을 자아내며, 열린 마음으로 시를 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개인적인 삶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명나라 문인들 중에서도 양셴의 재능과 학문, 비극적인 운명은 놀랍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황태자의 스승으로 집안이 부유했고, 24세에 과거에 급제해 사천에서 모두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 유능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그 후 10년 동안 관리로 일했지만 몇 마디 말을 더 하는 바람에 '염룡'의 심기를 건드려 황제를 불행하게 만들었습니다. 궁궐 문 밖에서 양 학자와 많은 동료들은 바지와 품위를 벗기고 심한 매를 맞고 국경에 머물렀고, 당시 외지고 낙후된 운남에서 소중한 35년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장산은 영원하고 인생은 짧다. 양셴은 나이가 들수록 이 사실을 더욱 깊이 깨달았습니다. 수백 년이 지난 후 양셴의 린장셴은 여행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간결한 언어는 심오하며, 이는 일반적인 글쓰기 실력이 아니라 가볍고 즉흥적인 글쓰기 능력으로 이루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기술은 예술로 발전하고 예술은 도(道)로 발전한다'는 이른바 '기술진보'의 영역일지도 모릅니다.

양심은 불우한 환경에서 태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한때는 관료, 고등학사, 불과 꽃으로 요리하는 등 명예롭고 부유한 삶을 살았습니다. 가문의 부는 타고난 것이었고 명성과 사랑은 그의 손끝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눈 깜짝할 사이에 모든 것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평화로운 삶과 아름다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됩니다. 그의 타고난 재능은 다른 삶의 경험과 결합되어 삶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져왔고, 그의 글은 언어의 단순함과 수월함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역사는 거울입니다. 풍부하고 심지어 고통스럽고 잔인한 삶의 경험이 없다면 그 거울은 쓸모없고 기껏해야 유쾌할 정도로 아름다운 거울에 불과합니다. 양셴이 세상의 사건을 꿰뚫어보고 수많은 독자들의 가슴을 울리는 인생 철학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삶에 대한 깊은 애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과거나 현재나 미래를 막론하고 명성과 재물을 쫓는 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삶의 방식인 것처럼 보이지만 종종 고통스럽고 자신을 구출하기 어렵습니다. 인생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고통스럽고 지친 시련을 직접 겪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삶의 교훈을 통해 때때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끊임없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력을 쌓고 영웅심을 발휘하며 영원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워야 하며, 그것을 내려놓고 뛰어내려야 합니다. 피할 수 없는 역사 발전의 흐름과 역사 속에서 자신의 위치와 가능한 역할을 파악하려면 삶의 깊이와 비전을 계속 연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