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싱 불교의 운문사

운문사는 사오싱 남쪽15km 수평진 사리촌 진왕산 기슭에 있는 좁은 계곡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오랜 역사를 가진 천년고찰이다. 동림평수진, 남약월계, 평강 저수지, 평양사, 서에는 진왕산 (진시황이 이 이 산에 올랐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운문사 삼면이 청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것은 사오싱 남부 산간 지역의 길이가 약 2 리 정도 되는 좁고 긴 계곡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그윽하고 기후가 쾌적하며 산과 물, 아름다운 선녀가 있다.

운문사는 동진예서 3 년 (기원 407 년) 에 세워졌다. 수당 5 대 10 국, 송, 원, 명, 청, 민국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1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찰 중 하나로 꼽힌다. 사서에 따르면 진나라 대서예가 왕헌은 여기에 은거했다. 운문사는 원래 중서령 왕희지의 일곱 번째 아들 왕헌의 옛집이다. 왕헌지는 그의 집을 사찰로 포기한 적이 있다고 한다. 안제예는 3 년 (407) 동안 진왕산 기슭 왕헌의 집 옥상에 갑자기 오색상운 한 송이가 나타났다. 왕헌지는 황제에게 이 일을 보고했다. 진제는 옛집이 성지에 의해' 운문사' 로 재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문 앞의 석교를' 오운교' 로 개명했고, 고승실크로드는 그 안에 살았다. 주발 마리나와 주선후가 그것을 모집했다. 가태회지' 에는' 왕헌의 운문산 옛집' 이 운문사에 세워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 명만력' 회계록' (권 16) 과 우길' 운문사지' 는 "사서가 중서에 쓰여져 왕헌의 옛집을 만든다" 고 말했다. 역사상의 운문사 규모는 매우 크다. 운문사 전성기는 매우 바빴고, 육유는' 운문수생원' 에서 "운문사는 진당 이후 천하로 유명하다" 고 썼다. 노인은 과거에 번화했던 산천 시냇물이 합쳐져 성루가 반복되고, 산석이 계곡을 지나며 (h 嬝), 김옥이 날고 있다고 말했다. 그 안에 사는 사람은 자신의 노년을 잊고, 그 안에 사는 사람은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전 세계의 관광객들은 모두 피곤해서 자주 길을 잃는다. 절에 있는 사람이나 10 월에는 욕을 해서는 안 된다 (dí). " 이로써 그해의 성황을 알 수 있다. 강희회지현지' 와' 운문사도' 의 기록에 따르면 협곡에 들어간 후 먼저' 운문고사' 라는 글자가 적힌 석패방을 본 다음' 탁립운문' 석방, 설각탑, 오운산각, 오운산각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운문사 당시의 절 앞에는 단풍 숲이 있었다. 관자놀이의 양쪽에는 각각 두 개의 긴 날개가 있다. 사원 주변에는 철문한계, 서봉각 묘, 왕자형비탁, 왕자가시산정 (책: 당고종이 상원 2 년 (675 년) 3 월, 저명한 문학가,' 초당사걸' 의 첫 왕보가 운문사 왕자징산정 란정곡수에서' 복제' 를 주재했다 ), 서연호, 백여정, 오운산 등. 또한, 주요 사원 이외에, yunmen 사원에는 "명상 병원" (또 다른 "명상 병원", "지식 이론"), Shao 교사 교사, "선생님 병원" (yunmen 사원은 Shaoxing 의 남동쪽에 있는 인산인해에 위치) 이 있습니다. 후주 함덕 2 년 (955), 스님은 정밀사 석벽봉 앞에 건설되었다. 초명 선성서원. 송도 2 년 (996 년), 9 월 함성사 개각. 마당 뒤에는 태자 펜 창고가 있는데, 사실은 우물이다. 원대에 이르러 절이 파괴되었다. 명만력 22 년 (1594), 대학사 장은 원성선사 (창연) 에게 산전 절을 보수하고 법운문에 현성사를 개설해 달라고 요청했다.

사원 전체가 산을 따라 지어졌고, 점유 면적10.33 만 평방미터로 200 여 개의 대전과 전우가 건설되었다. 19 년 (1930), 승려 200 여 명. 32 년 동안 일부 절은 일본 침략자들에 의해 소실되었다. 34 년 항일전쟁 승리 후 방장원상 장사는 참담하여 낡은 관은 회복하기 어렵다. 1949, 22 명의 스님이 있습니다. 195 1 년, 절 폐기, 주택 변경. ), guangxiao 사원 (guangxiao 사원 앞에 노래 gaozong 책 \ "충의전 작은 빛 \" 기념물, 1 피트 이상 높다. 절내에는 토미도장이 있고, 항승은 책을 위해 사진을 찍는다. 문 밖에는 당헌의 시가 새겨진 아름다운 정자가 하나 있다. 절 앞에 인재 탑이 하나 있다. 절내에는 영재 샹젤리제가 하나 있는데, 한때 지용선사의 제자들이 살던 곳이었다. Yunmen 사원 은 youjun \ "Lanting 순서 \" 진짜 빔 에 넣어, Taizong 는 샤오 예 를 제안했다. ), 광복원 (옛집), 야고사 등분사. 나중에 주사가 쇠퇴하자 분사도 선성사, 영희사, 수성사 등과 같은 절로 세워지지 않았다. 이 몇 대 독립사찰과 운문사 자체는 당시' 일산사사',' 1 주 4 부' 또는' 책 4 명' 으로 불렸다. 하지만 현지 신도들의 눈에는 이 사원들이 대개 운문사로 여겨진다. 이 밖에 근처에 절과 안당이 많이 있습니다. "운문" 은 통칭일 뿐이다. 송대에 이르러 운문은 소광, 선생, 옹희, 푸제, 명각, 운문육사로 나뉜다. 명나라 만리 "Hueiji Zhi" 는 16 년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이 Yunmen 에는 6 개의 사원이 있습니다: Xiaoguang, 환관이 살고 있습니다. 절에 가서 광복을 말하다. 경원 () 을 보고 현성인 () 을 드러내다. 지루하고 흥분되고, 정원은 일찍 즐겁다. 서칭 푸지; 남쪽에서는 명각에는 자신의 관광지가 있다. 클릭합니다 당시의 성황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운문사는 중국 불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적이 있다. 모든 주지는 당시 유명한 스님이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방장 Y 유 () 는 동진 () 의 유명한 스님이다. 그런 다음 법망, 주 (1), 지도, 홍명, 지용, 지국, 원신,,, 경정, 말솜씨, 허가, 예의, 왕문 등이 있다. 모두 한 세대의 고승, 특히 은둔과 안일이다. 전자는' 색이 텅 비어 있다' 는 이론을 창조했고, 후자는 그것을 창조했다. 중국에서 불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그중에서도 글라이딩 영재관이 학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 채변은 운문사의 변호사이자 왕희지의 일곱 번째 손자가 쓰는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그가 생전에 살았던 글라이더는 당연히 후세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Ge Xiang 의 이름은 yunmen 의 독특한 향기에서 비롯됩니다. 송 문지' 유운문사' 는 "천향이 세상에 가득하다" 고 말했다. 손호는 "만 원, 하구천, 귀종문계" 라고 말했다. "천향이 소매로 가득하다." 멩 Haoran "투어 yunmen 사원 시" 구름: "파빌리온에서 향기로운 세계 휴. 클릭합니다 손우' 유운문사정' 은 "갈상동산 기슭에 불꽃놀이가 고요하다" 고 말했다. 손호는 연동원이 아니라 갈상대원에 살고 있으니 심리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현종 중만년 저장동 관찰가 바오리가 운문에 와서 글라이딩 대원에 살면서' 소운문 글라이딩 대원' 이라는 시를 남겼다. ) 란팅 서문은 이 글라이더의 문턱에 숨어 있으며 시인은 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또 다른' 여관' 은 동게스트 하우스, 즉 연동루와 운문사 접대루여야 한다. 소예는 당태종의 의뢰를 받아 운문에 와서' 난정서' 를 사취했을 때 이곳에 살았다. 소예는 시' 소운문 동객관' 을 가지고 있다. 시인이 처음으로 운문에 도착했을 때, 이 시로 안목이 있는 인재를 사귀어 그들의 호감을 얻었다.

역사적으로 운문사도 해외 불교 승려와 교제한 적이 있다. 방장삼나무 창업자 (본명 단란공) 가 일본 홍법에 30 년 간 가는 것처럼 중일 불교 교류에 좋은 우정의 기반을 마련했다. 운문사는 우리나라 역사상 혁혁하게 유명했고 역대 황제들은 모두 이 절을 매우 중시했다. 황제는 진안 황제, 양무제, 당태종, 오월왕, 송태조, 송태종, 송고종, 청순치, 강희, 건륭 등이다. 운문사에 높은 관심을 주거나 봉호, 비탑, 각종 상을 주었다.

\ "10 피크 고대 투어, 구름문으로 들어가는 길은 사다리처럼 가파르다. 섬세한 점차진 왕릉, 냉음은 여전히 요이 서쪽으로 들어간다. " 운문사는 임천이 수려하고 환경이 조용한 절 정글로 특히 역대 문인 묵객의 산수 감상 대상이 되었다. 역대 많은 유명한 시인 문인 불교 스님들도 이곳에 와서 거주하고 스승을 모시고 있다. 진 왕조 이후 많은 시인들이 가지 않았다. 예를 들어, 여섯 왕조와 송대, 셰와 그의 남동생은 그를 셰와 셰라고 불렀고, 배를 젓고 있었고, 경산태자각에서 시를 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령운과 혜련 대련은 나무변 (고독지)" ("가태회지" 권 10) 에 새겨져 있다. 남조 시인 왕적은 시 두 곡만 썼지만, 천고의 절구' 매미 고림경정,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는 글도 썼다. 양조시 호은은 일찍이' 야산운문사' ('가태회지' 권 14) 였다. 기러기 스님은 이곳에서 발길을 멈추고 유명한 시구' 운문사' 를 쓴 적이 있다. 육조는 이렇게 낭만적이다. 당대의 시인 맹호연, 백거이, 이백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르면 이태백은 절강성, 삼상천대, 사오싱 일대에 많은 시구를 남겼고, 모두 운문 () 을 썼다. 두보 (두보) (두보 (두보) 는 청년기의 월국여행을 잊지 않고 친구를 위해 시를 지을 때, "스님이 소년을 보고, 운문사 () 가 서노 () 에 있다면, 나는 혼자 수렁에 있고, 신발 양말은 이때부터" 라는 감탄을 보냈다. ), 두목, 송 (송, 초당 시인, 베트남 당시를 개척한 낭만주의 스타일). , 최호, 방간 (돈),,,, 진, 원직 (zhěn), 유장경, 위,, (왕보, 초당 사걸 중 하나, 영춘 원년 (692), 저장동 시인 경문 태자 경산 속도 왕보가 아직 뜻을 다하지 않은 것 같아 같은 해 가을에 다시 한 번 연습해 월주에' 추야연정 서문' 을 쓴 뒤 대리절동 합창단 (시인 57 명) 을 갖게 됐다. , 왕위,, 원,, 백천악 등. 북송에 이르러도 운문문문인은 여전히 중시한다. 송대의 문호, 예를 들면 범중연, 육유, 소동파, 소순진, 왕안석 등이다. 남송시대 육유에 살던 시인에게 이곳은 심지어 더 젊은 독서장소까지 있다. 육유는 여러 편의 시에서 운문을 언급하고' 운문수생원기' 라고 적었다. 신 qiji, 전 절강 동부 도지사, yunmen 후 Qinshan 탑승. 적어 두다. 유기 (유백온), 명나라 개국 군사가 (유백온은 명나라 운문에 여러 날 살면서 많은 시문을 남겼다. 유운문희, 운봉거푸제였던 청원각희, 과명각사 귀희신희, 희희정소희, 생수희가 모두 여기에 적혀 있다. , 쑤 웨이, 첸 홍리본 (명나라 왕조 사망 후, 첸 홍리본, 치 지아 등 10 명이 운문사에서 출가하여 10 인 사회를 형성했다). , 동치창, 장원준 (명대 장원, 장원준) 은' 운문지략' 5 권을 가지고 있다. ), 리우 등. 그들은 아름다운 약엽계를 지나 운문사에 왔는데, 이곳은 불단과 서예권의 명소이다. 돈기, 두보, 손이, 보리, 이미슨, 우길, 김후안, 왕사인 등. 운문사를 찬양하는 불후의 시편과 글을 많이 남겼다. 운문사의 스님들은 절 앞에 편액을 세워 이 위대한 시인들의 걸작을 남겨' 퀴리정' 이라고 불렀다. 당대의' 수택 (19) 운문 헌산정서', 당대의' 운문사 시서', 당대의 송의' 운문사행', 송등목의' 도산운문행', 송대 육유의' 수생원',' 원운로' 운문사 당대는 저장동 당시로의 출발점이 되었으며, 두보는 "만약 운문사, 녹화 양말이 시작된다" 고 말했다. 영원한 절창이 되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전당시에서 직접 운문을 영회하는 시는 50 여 곡이며, 당대에 운문에 간 시인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운문은 베트남이 꼭 가야 할 곳이다. 저장동당시를 지나는 당대시인에 따르면 이곳에는 400 여 명의 유명인이 있고 운문에 오는 사람들은 모두 여기서 밤을 지낸다고 한다. 그래서 운문은 세계 최초의 유명인 여관이다. 운문사, 청정한 불교 명소, 독서인의 연구 영감의 선택이다. 동진 대서예가 왕헌지, 송대의 위대한 애국시인 육유로, 젊었을 때 이곳에서 열심히 공부했고, 그해 독서했던 운문초당 옛터를 남겼다. 또한, 중국 문화사에서 줄곧 낭송해 온 몇 가지 이야기가 있다. 예를 들면, 지용 스님은 서예를 열심히 연마하여 결국 유명해진' 필묘' 와' 철문턱' 의 이야기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 걸작을 감상하며 운문사에서 어용모사 소예가 스님을 속여'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리는' 난정서' 원작의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감독하고 있다. 운문은' 난정서'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왕희지는 은산에' 난정서' 를 썼는데, 세상 사람들은 다 알고 있지만, 회장운문이' 난정서' 가 전해지지 않는 곳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당나라의 연애소설에는' 운문실란각서' 라는 장이 있다. 이야기는 "지용스님은 왕희지의 일곱 번째 손자이자 왕휘지 (왕희지의 다섯 번째 아들) 의 후손이다" 고 말했다. 소년과 그의 형 소빈 (혜심 분) 은 진왕산의 가상사에서 손잡고 있다. 반야불법 및 중화경전에 정통하고, 선선적함, 세상에 드물고, 좋은 책 제목에 정통하다. 지용은 영신사에 살고 있다 (양디 황제는 지용과 지신을 중시하고, 영신사, 즉 운문사를 명명했다. ) 정자 위의 책은 30 여 년 동안 붙어 있었고, 펜도 물러나 대죽관 안에 두었다. 관은 석두 처럼 크고, 다섯 관은 가득 합니다. 대신 "펜 무덤" 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책을 찾아 문제를 구하는 사람, 예를 들면 시와 같이 문지방에 살고, 철엽으로 싸서' 철문한계' 라고 부른다. 그의 제자 중 유명한 서예가는 치국, 사숙, 사트, 채변, 여사남이다. 지용은 중국 서예 예술사에 크게 기여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영자팔법' 의 취지를 발전시켜 수당문인의 집대성자가 되는 것이다. 둘째,' 천자문집' 은 후세 서예가가' 천자문' 을 쓰는 풍조를 열었다. 지용의 초상화 풀' 천자문' 800 권, 저장동 각 사 한 권, 임시로 글을 쓰게 하여 중국 최초의 아동도서가 되었다. 송대 서예가 쌀은 지용의 천자문이 "아름다움, 윤기, 힘, 사방이 다 갖추어져 있다" 고 말했다. 지용은 그 이름으로 "영원한 말을 얻고 지혜를 얻는다" 는 뜻이다. 그는 확실히 중국의 걸출한 스님이자 대서예가이다. 그는 또 스스로 비문 시스템을 만들어서 책을 쓰지 않았다. 백 살과 두 살. 지용이 죽은 후 그는' 난정서' 를 채건에게 전했다. 당태종은 만년에 서예, 특히 이왕을 매우 좋아했다. 그는 왕희지의 책스티커를 많이 소장했지만' 난정서' 는 이름만 들어도 자취를 감추기 때문에 꿈에 그리던 경지에 이르렀다. 나중에 카이 총통 의 손에 \ "Lanting 서문 \" 을 알고, 그는 베이징 내야에서 근무하도록 명령했다. 매우 관대하다. 나는 그에게 묵보에게 거짓말을 하고 싶다. 구별은 이미 준비 되어 있었다, 그는 \ "Taizong 전화 \" 시 에 썼다:

구름이 지척에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하고, 선방은 텅 비었다.

법원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마음 흰 구름과 같다. 북경에 도착한 후, 말솜씨는' 난정서' 가 혼란 속에서 잃어버렸다고 단언하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당태종은 어쩔 수 없이 그를 베트남으로 석방할 수밖에 없었다. 당태종은 단념하지 않고, 또 명령을 받들어 북경에 갔다. 그는 또' 난정서' 의 행방을 다시 한 번 묻고 세 번 물었다. 즉, \ "통지 \" 기록, 당나라 Taizong 세 번 소환, 재능 식별, 그의 Lanting 역 행방 에 대해 문의.

대법관 오른쪽 pushe 측, Taizong 긴급 보물 찾기 를 보고, 그는 shixiaoyi 가 행방 을 탐험 할 것을 제안했다. 소예, 본명 세일은 양원제 소예의 증손자이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지혜가 많다. 태종의 뜻을 받아들인 후, 두 개의 잡첩을 데리고 월주에 와서 산둥 수재로 가장하여 운문으로 전진하였다. 황혼 무렵, 절에 들어가고, 회랑은 벽화를 보고, 말솜씨원을 거쳐 말솜씨가 이미 멀었다. 냉난방 후, 언어 약속. 나는 방으로 확장해서 문사를 말하고 같은 뜻을 얻었기 때문이다. 그날 나는 밤새 머물렀다. 서예에 대해 말하자면, 쇼는 서예는 모두 나의 제자가 물려받은 것이고, 나의 제자는 어렸을 때 모두 배우러 왔는데, 지금은 여러 첩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인재를 구분하고 내일 와서 비교해 보라고 반갑게 말했다. 날개는 기일에 따라 그의 책을 출판하여 그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자세히 "있으면 충분하지만 좋지 않다. 독창성이 있는 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 。 날개는 무슨 댓글을 묻는가? 변론자가 말했다: 란정. 윙크는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 혼란, 원래 작품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까? 꼭 가짜 귀야? " -응? 그래서 변론자는 사실대로 말하고, 그에게 내일 보러 오라고 말했다. 날개판에 이르면 차 지붕 보의 창턱에서 구별할 수 있다. 날개 끝, 논박 손가락 클래스: 과일도 책. 채변 () 은' 란정집세' 가 개봉된 이후 더 이상 양문턱에 만족하지 않고, 그와 소예 () 두 왕의 직위는 몇 안 사이에 보존되었다. 그는 학문을 할 때 이미 80 대였고, 하루에 여러 번 창문 밑에서 책을 읽었다. 당연히 영안호가 돌아오면서 동동생 등도 더 이상 의심하지 않는다. 어느 날, 채변 () 은 영벽교 () 남쪽에 있는 집에 나가 한 살 때 문 앞에 왔다. 그와 사건은 개인적으로' 란정 집서' 와' 내정 이왕첩' 을 영안첩으로 데리고 가서, 데장의 신분을 알려주며, 그에게 너에게 은혜를 갚으라고 했다. 좋은 행동 (즉, Picea 형수) 예배 에, 그것을 들었다. 소예의 성명은 합리적이다. 사람의 식재 능력을 단련하는 데 능하고, 재능과 재능을 아는 것도 방 안의 초등학생이다. 소예는 그가 랜정을 데리고 파견되었고, 지금은 랜정이 여기에 있어서, 그는 그의 선생님을 떠나라고 했다고 보고했다. 말을 시작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너는 절대 패배할 것이다.

황제 는 \ "Lanting 순서 \" 를 볼 때, 짱 측 사람, 브로케이드 천 필을 보상, yuanxu 랭, 플러스 오품, 은병 하나, 금 펀칭 병 하나, 마노 그릇 하나, 실제로 진주를 사용한다. 내마굿간에 있는 좋은 말 두 마리가 보물을 싣고 있는데, 각 마을은 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태종 초에 노승의 비밀을 노여워하고, 러시아는 차마 참을 수 없어 새해에는 형벌을 가중시켰다. 며칠 후, 그것은 여전히 3,000 개의 재료와 3,000 개의 석두 조각을 월주에 보냈다. 사용에 투입할 엄두가 나지 않아 삼층탑을 재건했다. 매우 아름다웠지만, 늙은 스님은 놀라서 중병에 걸려 30 대 만에 세상을 떠났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변론탑이라고 명명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운문사와 당초 운문사, 전성기의 운문사와 이미 하늘과 땅의 차이다. 운문사는 명말 이후 줄곧 불황이다. 현재 운문사에는 여전히 청대 재건된 절이 있는데, 여기에는 두 개의 목조건물과 몇 개의 동사랑방이 포함되어 있다. 제 1 입구와 제 3 입구는 산문을 열어 청대 초기 건물을 위해 문을 열었다. 상인방 위에는 큰 글자로' 운문고사' 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명대는 베타청으로도 쓰이며, 물건은 민간용으로 편리하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방은 영웅전으로 청나라에 세워졌다. 앞처마 밑에는' 대웅보전전' 현패가 있고, 명식은 현관 대들보 다섯 개, 당내에는 돌기둥 네 개를 조각한다. 300 여 년 동안 석가모니에 대한 신앙과 사찰과의 불교 관계를 고집했다. 본청 내부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것은 깨끗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하다. 전후금 기둥은 원통이고, 기둥 기초는 북형이다. 동서 사이의 구조는 통식 구조이다. 사동사랑방 북단의 복도 벽 사이에는 명숭정 3 년 (1630) 왕서인, 범운림, 저명한 서예가 동치창, 진계유, 동소가 쓴' 운문사 촉집' 비석이 있다. 기념비는 태호석으로 직사각형 받침대가 하나 있다. 기념비는 높이148cm, 너비 82cm 입니다. 비문에는 운문사의 지리적 위치와 운문사의 승수 과정이 기술되어 있다. 이것은 고운문사에 대한 확인이다. 비석 뒤에는 맑은 샘이 하나 있는데, 왕헌의' 서안호' 로 전해진다. 연못 속의 맑은 물은 역사상 노인의 눈처럼 신비로운 기색을 반짝이고 있다. 사원 주변에는 오운교, 이당정 (역대 시인이 운문사를 찬양하는 시 포함), 오운정 (안에 석불 두 개 포함), 삼나무 시조 무덤, 왕헌의' 세필지',' 논변탑' (태종시 건설), 육유학이 있는' 운문초' 가 있다

운문사는 종교, 역사, 문화, 관광을 하나로 모은 불교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줄곧 중국 학술계와 정부 부처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학자들은 줄곧 편지를 쓰거나 직접 방문하고 연구 문장 발표를 하고 있다. 사오싱시, 현문보부, 운문사가 있는 수평진 정부도 매우 중시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