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추구-fu Hao 와 그의 서예 인상
푸호는 내가 중국 미술학원에서 공부할 때의 동창이다. 아마도 우리의 경험은 비슷할 것이다. 그들 두 사람은 모두 농촌에서 왔고, 자신의 풍경을 재배하는 것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 둘 다 산수화를 배웠다. 아마도 우리 둘 다 서예를 좋아하고, 나이도 비슷하고, 방법과 심미도 비슷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서화를 주고받으며 직접 본론으로 들어가 지루한 의식을 놓치고 있다. 단 한 학기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그의 겸손한 성격과 날으는 서예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술에 종사하거나 예술을 사랑하는 누구에게나, 나는 한 방면의 재능이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고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내가 본 많은 푸호의 작품에서, 나는 천부적인 재능이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의 가장 중요한 기초라고 굳게 믿는다. 비록 근면함이 실수라는 간단한 이치를 메울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는 않지만, 나는 예술적 재능이 없는 사람이 노력을 통해 훌륭한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푸호는 재능이 있어서 서예에 대한 그의 이해와 창작에 주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의 초창기에 서예에 대한 애착은 독선적인 낙서로, 웨이와 진 () 을 막론하고 무지하고 무식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우여곡절처럼 보이는 자기 탐구는 사실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그래서 2004 년에 그는 성리가 조직한 서예 워크샵에 참석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몇몇 유명 인사들이 서예에 관한 핵심 문제를 설명한 후에 그는 요령을 터득했다. 이후 그는 중국 서협회의 각종 전시회에 연달아 참가해 모두를 흥분시켰다. 반면에, 나는 그가 필묵에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당대 서예가 장관인 것은 주로 초서의 독특한 서정이 현대인의 감정 카타르시스에 적합하기 때문에 빠른 리듬의 현실 생활에서도 일맥상통하는 느낌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초서작가들 사이에서 자신의 개성과 재능을 과시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고 현실적이다. 초근서예가는 학원파 서예가보다 장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진필묵으로만 심사위원의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서예는 초서를 잘한다. 당대 초서는 우리의 전통문화 정체성에서 줄곧 강력한 우세를 유지해 왔지만, 비문과 서예의 결합에서 생명을 찾는 사람들도 있다. 푸호는 비석을 뼈대로 하여 영웅적인 열정으로 나날이 미미한 생활만족감을 쓰고 있으며, 동시에 자연스럽게 착실한 비석계에 녹아들었다. 특히 우리가 서북을 감상할 때 더욱 그러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때로 나는 그의 작품을 보고, 비록 두터운 가운데 날고, 간결함 속에서 나부끼지만, 결코 거칠지 않고, 항상 세심하고 세심하며, 그의 성격처럼, 모든 일이 진지하지만 얽매이지 않고, 학우들이 모여 술을 권하더라도, 그는 진실한 쉿, 정확한 파악을 하며, 결코 기질 때문에 쉽게 자신을 잃게 하는 원칙을 잃지 않을 것이다
부호도 생각이 있어요. 내가 여기서 말하는 이념은 생활의 이상뿐만 아니라 예술 생활에 대한 이해, 견해, 태도도 포함한다. 푸호는 산시 () 의 평범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런 겸손한 사람을 위해, 어떤 관점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로 어렵습니다. 결국, 우리가 학교에 다닐 때, 경제적, 물질적, 문화적 측면은 모두 예술과 관련이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자연스럽게 예술 씨앗의 성장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술에 대해 겸손하지만, 동시에 농촌에서 태어나 자연산천에 가깝기 때문에, 우리 마음속에는 예술에 대해 더 직접적이고 진실한 인식이 생겼기 때문일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몇 년 후, 우리는 산천에 집착하여 영혼이 그 조용한 세상에 서식하게 할 것이다. 그는 자신이 운이 좋게도 예술을 선택해서 운이 좋게도 오늘까지 왔다. 그는 항상 경건하게 필묵을 찾았지만, 또 글씨와 글씨 사이에 긴장과 자신감이 충만했다.
물론, 젊은 서예가로서, 그의 현재 창작에서 볼 때, 나는 개인적으로 적어도 두 가지 문제가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언어 스타일이다. 이것은 모든 예술가의 중요한 명제, 특히 2008 년에는 혼란스럽지 않은 젊은 예술가이다. 그의 작품으로 볼 때, 그의 작품은 자신의 생각과 프로토타입이 조금 있다고 말해야 하지만, 성숙한 서예가에 비하면 아직 늙지 않고, 발전의 여지가 크다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반면에 책을 많이 읽는 문제입니다. 아명인 이일화는' 모준명' 에서 "그림을 그리면 책을 많이 읽고, 고금의 큰일은 많이 볼 수 있고, 마음이 편협하고 마음이 넓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산천이 묘하게 스며들었는데, 떨어지면 왜 아름답지 않은가? " 회화에 관한 것이지만 서예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동파거사도 말했다. "가슴에는 만권이 있고, 책의 기운은 자연히 행간으로 넘쳐난다."
산시 () 성 청년 서예가 협회 상무이사로서 부호 () 는 필묵과 총명함으로 자신을 위해 자리를 잡았지만, 배우기를 좋아하는 부호 () 는 자신의 현재 성공에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남방에 가서 공부하기로 선택하였으며, 지금도 찾고 있다. 부호가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큰 걸음으로 전진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푸호가 반드시 고치를 깨고 나비가 되어 자신의 필묵으로 더욱 감동적인 장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진커년 5 월 30 일 전당 20 12 를 유람했다.
둘째,
푸호는 근면하고 총명하며 재능이 있는 청년 서예가이다. 상품경제사회의 오늘날 서예를 사랑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며, 그의 작품은 여러 차례 전국 전시회에 진출하는 것이 더욱 어렵다! 그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소탈하며, 고풍스럽고 민첩하며, 필법이 우아하고, 통쾌하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고대인의 말을 빌리면,' 법도 혁신, 호방한 외발 기리' 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도 혁신, 법도 혁신, 법도 혁신, 법도 혁신, 법도 혁신) -리 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