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젠 방언

푸젠경내에는 주로 민어와 객어 두 가지 방언이 있는데, 그중 민어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 P > 민어는 또 5 개의 주요 2 차 방언으로 나눌 수 있다. (1) 복주어를 대표하는 민동방언 (2) 하문 방언으로 대표되는 복건 남부 방언; (3) Putian 방언으로 대표되는 puxian 방언; (4) 영안어로 대표되는 민중 방언; (5) 건어어로 대표되는 민북 방언. 그중에서도 민난 방언의 영향이 가장 크다. < P > 민난 방언은 민남어라고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하로어나 복족어라고 부른다. 그것은 초기에는 샘주어로 대표되었고, 지금은 샤먼어로 대표된다. 하지만 샘주어의 영향은 여전히 크다. 민남 초기 극종 배원극은 지금도 취안저우 음을 표준음으로 삼고 있다.

민난 방언은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의미는 복건 남부와 대만 일대에서 말하는 민남어를 가리킨다. 광의는 푸젠 남부와 대만 일대와 그 밖의 일부 지역, 국가가 말하는 민남어를 가리킨다. 전 세계적으로 민난 방언을 구사하는 6 여만 명이 성 안팎과 국내외 많은 지역과 국가에 분포하고 있다. 민남어는 초지역계, 초성계, 초국경의 중국어 방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넓은 민난 방언에 따르면 구체적인 분포는 < P > 민대 영화 < P > 가 주로 푸젠 남부의 샤먼, 취안저우, 장주, 대전, 유계, 서부의 용암, 장평 등 시 현과 대만의 타이베이, 타이 중, 타이난, 가오슝, 도원, 묘리, 이다 사용 인구는 거의 3 만 명이다. < P > 조산 영화 < P > 는 주로 광둥성 동부의 산 터우, 조주, 청해, 조안, 라오핑, 남호주, 푸닝, 혜래, 조양, 포양, 제동, 제서, 루하, 산미, 초기에는 조주어를 대표했고, 지금은 두말을 대표합니다. 인구 1 여만 명을 이용하다. < P > 레이주 영화 < P > 는 주로 광둥성 남부 레이주 반도의 잔장, 해강, 서원, 수계, 염강, 무명, 오천, 전기 백현 등에 분포한다. 해강어를 대표로 삼다. 인구 4 여만 명을 사용하다. < P > 해남영화 < P > 는 주로 하이난성의 해구, 존산, 문창, 둔창, 충해, 정안, 만녕, 청마이, 창강, 동방, 낙동, 육수, 백사, 벼랑현, 보령 초기에는 문창어를 대표했고, 지금은 해구어를 대표합니다. 인구 4 여만 명을 사용하다. < P > 홍콩, 마카오 영화 < P > 홍콩, 마카오에 분포한다. 사용 인구는 수십만 명이다. < P > 외국 영화 < P > 는 주로 동남아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에 분포하는 화교 중국계 이용인구는 최소 1 만 명이다. 아시아, 유럽, 미국의 다른 나라의 화교, 중국계가 민남어를 하는 인원수도 적지 않다. 자료 제한으로 구체적으로 집계할 수 없다. < P > 또한 저장의 온주, 창남, 평양, 태순, 동두 등 현시에서 약 14 만 명이 민남어를 한다. 강서의 광오 광풍 옥산 등 시 현에서 약 4 만 명이 민남어를 한다. 광시의 유주, 평남, 평락, 육천 등 시현에서 거의 3 만 명이 민남어를 한다. 쓰촨, 장쑤 일부 지역과 푸젠 민북의 복정, 하포, 민중의 영안, 삼명, 사현 등 일부 향읍들도 민남어를 할 수 있다. < P > 민난 방언의 형성은 언어학 전문가와 학자들이 상당히 흥미를 느끼는 문제이자 최근 몇 년 동안 학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민난 방언의 형성에 대한 견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사회의 분화와 인민의 이주에 형성된다고 생각한다. 고증에 따르면, 한 () 이전에 민난 () 이 지역은 푸젠 () 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민월 () 소수 민족이 살았는데, 중원 한족이 이곳에 발을 들여놓은 경우는 매우 적었다. 중원 한인이 대규모로 복건에 입성하는 것은' 오무란 화' 의 시기이다. 진대 영가 2 년 (38 년), 전란으로 중원의 격동으로 전란을 피하기 위해' 민자 팔족' ('삼산지') 과 같다. 이번에 복건에 들어온 한인은 건계, 부툰계 유역, 민강 하류, 진강 유역에 비교적 집중적으로 정착했다. 삼산지' 에 따르면 진강군 (282 년) 을 배정했을 때 38 여 가구, 18 만여 명, 영가의 난란 이후 인구가 두 배 이상 늘었다. 이때 한인은 복건 내 주민의 주체가 되었다. 이 한족들은 중주 (이 하남) 일대의 중국어를 가져왔는데, 그것은 민남 사투리 형성의 기초가 되어야 하며, 수당 이전의 중국어의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중원 한인의 두 번째 대규모 입민은 당무후였다. 669 년 당 왕조는 광주구시현 (오늘 하남) 인 진정, 진원광 부자를 비롯한 123 명의 장군을 파견하여 남쪽으로' 징만' 을 보냈다. 이 한족은 후에 민남에 정착하여 장주를 개발하였다. 그들이 가져온 것은 7 세기의 중주어로, 수당 중국어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당나라 말년, 중주 왕조, 왕심지율 많은 병마가 민으로 들어왔고, 이후 푸젠에서 황제를 불렀다. 그들이 가져온 1 세기 중주어는 복건 방언에 민남 방언을 포함한 푸젠 방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이러한 다원, 다층적 언어 특징은 이미 정형화된 민남 방언 시스템으로 통합되었다. 송 () 이 있은 후 민난 방언이 광둥 () 으로 속속 확장되어 조산평원과 레이주 반도로 확산되었고, 일부는 해남도에 올랐다. 대만과 푸젠은 일찍이 당송 () 시 여주 () 연해 일대에서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명청 () 두 세대, 더 많은 사람들이 동도대만, 특히 정성공률부 () 가 대만에 도착한 후 민남 방언과 민난 () 의 풍속 습관을 대만으로 가져왔다. 분명히 푸젠의 남부는 민난 방언의 발원지이다. < P > 민난 방언이 보존한 고대 중국어가 많기 때문에 학계에서' 언어의 활성화석' 이라고 불린다. 이런' 활성화석', 중국어 고음의 구조, 고서의 훈석, 중국어사 연구는 모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면 청나라 전대신이 제기한' 고무경립음',' 고무설상음' 등 고음 방면의 논단은 민난 방언에서 유력한 예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민난 방언은 예로부터 국내외 언어학자들이 중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