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화음(1) 안개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네.
안개가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다. 중양절(4), 옥베개와 베일 부엌(5), 서늘한 세시풍속(6) 등이 있다.
동리는 황혼이 지나면 술을 담그고 희미한 향기와 소매가 있습니다. 길에서 길을 잃지 않아야하며,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주석...
(1) 술 취한 꽃 노래:구일(九日)이라고도 하며, 2음절 시, 1운법, 52자, 5행, 위아래 3운으로 된 시이다.
(2) 구름: 하나는 '산'이고 다른 하나는 '음'입니다. 영원한 날을 걱정하다:하루가 너무 길다는 느낌. 영원한 날, 긴 하루.
(3) 루이 뇌 :일종의 향 이름. 아이스 칩과 랍스터 뇌라고도 합니다. 황금 짐승 :향로의 향료가 서서히 타 버립니다. 제거, 하나는 "핀", 하나는 "스프레이"입니다. 황금 짐승, 동물 모양의 구리 향로.
(4) 중양절: 음력 아홉 번째 달 아홉 번째 날은 중양절입니다. 주역에서 '9'는 양(陽)의 수로 사용되며, 해와 달은 모두 양으로 간주되며 서로에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것은 고대 축제입니다. 남조 시대 유량건우의 시 「9일간의 동산 연회」에는 "초승달이 바람을 감싸고, 중양절에 생일을 바치네"라고 적혀 있습니다.
5]야주: 모기와 파리를 막기 위한 스크린 커튼. 송 저우 방얀 "너구리 강 모래": "하늘을 바라보는 얇은 거즈 주방, 히비스커스에 담근 물 같은 갈대." 부엌은 "창문"입니다.
[6] 량: 하나는 "가을"입니다.
(7) 동리: 일반적으로 국화를 따는 곳을 가리킵니다. 동진 시대 도원명이 술을 마시며 "동리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본다."라고 읊은 시입니다. 고대와 현대에 걸쳐 유명한 대사이기 때문에 '동리'는 시인들이 국화에 대한 일반적인 암시가 되었습니다.
(8) 짙은 향기: 국화의 향기를 말합니다. (8) 짙은 향기: 국화의 향기를 가리킨다. 옛시 19수 - 마당에 멋진 나무가 있다: "담장에 올라가서 그 영광을 접고 생각에 잠기네.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우고 길은 길다." 여기서 그 의미가 사용됩니다.
(9) 엑스터시: 극도의 슬픔과 슬픔을 묘사합니다. 남조의 장연비푸: "황홀경에 빠진 사람은 그냥 하지 않는다." 제거, "제거".
(10) 커튼을 걷는 서풍:커튼을 걷는 가을바람. 서풍, 가을바람.
(11) 보다:하나는 "같다."입니다. 노란 꽃:국화를 가리킴. 통과의례-월령: "활에 노란 꽃이 있다". 활, 이 국화. 왕당지 《9월 9일》: "갑자기 노란 꽃이 뱉어지는 것을 보고, 나는 내가 축제에 돌아오고 있음을 안다."
원어 번역
안개가 자욱하고 흐리고 음산한 날, 황금 짐승의 향로에 얼음 조각이 눈부시다. 다시 중양절이 되어 옥베개를 베고 거즈 천막에 누워 있는데, 한밤중의 한기가 온몸을 적시고 있다.
해 질 때까지 동리에서 술을 마시니 노란 활의 맑은 향기가 소매에 넘쳐났다. 청명한 가을이 아프지 않다고 말하지 마라. 서풍이 진주 커튼을 휘날리고, 커튼 속의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더 가늘다.
저자 약력
이청조는 송나라의 여성 작사가였다. 저우치 장추(현 산둥성)에서 태어난 이안주(李安朱)의 본명이다. 초기에는 편안한 삶을 살며 남편 조명청과 함께 서예와 그림 돌을 수집하고 배열하는 일에 전념했습니다. 진나라 군대가 중앙 평원에 들어와 남쪽에 살았습니다. 밍청은 황량한 상황에서 병에 걸려 죽었습니다. 그의 가사에서 그는 초기에는 한가로운 삶에 대해 쓰고 후기에는 감상적인 감정 인식과 함께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며 중앙 평원에 대한 향수를 드러냅니다. 형식적으로는 선묘를 잘 활용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자신만의 학파를 형성합니다. 그의 말 이론에서 그는 조화를 강조하고 우아함과 정서를 옹호했으며, 말을 쓰는 데 시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면서 말은 "가족과 다르다"는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시를 쓸 수 있었지만 그 중 많은 시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그의 시 중 일부는 그의 가사 스타일과는 다른 오래되고 관대합니다. 이안주시집과 이안어록이 있는데, 이안어록은 소실되었습니다. 후손들은 유수 가사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리칭자오 교정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