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우의 전기를 바탕으로 '소우, 당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는 제목으로 800자 이내의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소우』를 읽고 나서 드는 생각 소우 전기'
중학교 1학년丨 논술 에세이丨 792자
'소우 전기' 읽기
읽는 것이 과정이다 등장인물의 생활 조건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내가 "그 사람"이라면, 캐릭터의 생활 상태에 대해 합리적인 귀속을 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이러한 사고 과정을 통해 등장인물은 단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아닌, 삶에 대한 이해가 풍부해질 것입니다. "소우 전기"를 읽을 때 소우의 충성심을 억지로 읽어서는 안됩니다. 이것이 바로 소우(蘇吳)의 생활 모습이요, '어버이를 덜 모시고, 아우를 형처럼 섬기는' 보은인과 '신이 황제를 섬기고, 아들이 섬기는 것'으로 여기는 유학자의 생활 모습이니라. 그의 아버지"를 그의 최고 행동 강령으로 삼았습니다.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니 리링의 생활 환경이 현실적이고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웨이루(Wei Lu)만큼 행복하지 않았지만 항복하는 것을 항상 부끄러워했습니다. 그는 소우만큼 행복하지 않고, 소우의 신앙처럼 단순하지도 않으며, 이 세상의 행복을 그리워합니다. 그는 비참한 사람입니다. Wei Lu가 그를 항복하도록 설득하러 갔을 때 그는 강압과 유인을 사용하여 Su Wu가 그를 저주하게 만들었지 만 Li Ling이 그를 항복하도록 설득하러 갔을 때 Su Wu는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을 설득하여 항복하도록 설득한 사람들을 위해 Ban Gu는 Wei Lv에 대해 많이 쓰지 않았지만 Li Ling에 많은 공간을 할애했습니다.
'비행장군' 리광의 손자인 리링은 명문 가문 출신이며, 조상의 용기와 전투 기술을 물려받았으며, 조상의 비극적인 운명도 물려받았다. 그는 침묵을 지키고 싶지 않아 잉에게 한 번의 전투에서 유명해지기를 바라면서 5천 명의 궁수를 사막 깊은 곳으로 인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탄약과 식량이 부족해 돌파할 수 없어 결국 항복할 수밖에 없었다. 리링은 왜 자살하지 않았나요? 장군이 전장에서 죽는다면, 마땅한 죽음이 아닌가? 그런데 누가 살고 싶지 않겠습니까? 누가 쉽게 삶을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그는 또 다른 방법으로 한나라에 대한 충성심을 증명하고 싶었다. "나는 거의 조커의 동맹자이고, 이 묘는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진짜 항복인지, 가짜 항복인지를 떠나, 소우와는 둘 다 훈족임에도 불구하고 성격이 좀 작아졌다고 느꼈다. , 그는 "감히 강제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소우를 설득하여 항복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의 말은 소우의 실제 생존 딜레마를 진실하게 드러냈습니다. 그는 한나라로 돌아갈 수 없었고 그의 충성심이 망가졌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기 때문에 황제는 변덕스러워서 한나라로 돌아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가 꽃을 마주할 것인지, 칼과 도끼를 마주할 것인지는 아직 불분명했다. 명예를 추구하고, 가족의 안전을 추구하고, 선을 추구하는 것은 결국 인간의 행동입니다. Li Ling이 Su Wu를 지키고 구름이 걷히고 일출을 볼 때 그는 술로 그를 축하하고 Wu에게 작별 인사를 하며 울었습니다. 그는 한 왕조가 자신의 죄를 사하고 어머니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적을 배반함으로써 한 왕조에 대한 충성을 보여줄 것이라는 가설을 제시했습니다. Li Ling의 마음속 슬픔은 애초에 항복해야 했고, 이는 그의 어머니에게 재앙이었습니다. 그녀는 이생에서 노숙자로 지내며 외부인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운명 앞에 개인의 무력함이 눈물을 흘리는 리링으로 변신했다.
111 2. 소우의 전기를 소재로 글을 쓰고 삶에 가까운 삶의 예를 든다
기원전 100년 흉노 정권의 새로운 찬우가 찾아왔다. 한나라 무제(吳皇)는 우호적인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소우(蘇吳)를 보내어 백여 명이 많은 재산을 가지고 훈족에게 사신으로 파견되었다. 뜻밖에도 소우가 임무를 마치고 귀국하려던 순간, 흉노 상층부 사이에 내란이 터졌다. 소우 일행은 연루되어 구금되어 한나라를 배반하고 항복하라는 요구를 받았다. 찬유에게.
추방
처음에 선우는 웨이루를 소우에게 로비로 보내 넉넉한 급여와 고위 관리들을 약속했지만 소우는 단호하게 거절했다. 설득이 소용없다고 판단한 훈족들은 고문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늘에는 폭설이 내리는 한겨울이었다. Shan Yu는 그의 백성들에게 Su Wu를 큰 야외 동굴에 가두라고 명령하고 이것이 Su Wu의 믿음을 바꾸길 바라면서 음식과 물을 차단했습니다. 시간은 날마다 흐르고 소우는 지하실에서 고문을 당했다. 목이 마르면 눈 한 줌을 먹었고, 배가 고프면 입고 있던 양가죽 재킷을 씹었고, 추울 때는 가죽 재킷을 입고 구석에 모여 몸을 따뜻하게 하곤 했습니다. 며칠이 지나도 산우는 죽음의 문턱에 있는 소우가 여전히 항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이 소우를 풀어주었다. 찬우는 소우를 설득하여 완강하게 항복할 가망이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소우의 성실성을 점점 더 존중했고, 소우를 죽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그가 고국으로 돌아가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소 우를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수로 추방하여 양치기로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떠나기 전 선우가 소오를 불러 말했다. “네가 항복하지 않으니 내가 양 떼를 치게 하겠다. 숫양이 새끼를 낳으면 중원으로 돌아가게 하리라.”
"소우는 동료들과 헤어진 후 접근하기 어려운 바이칼 호숫가로 유배되었다. 그는 이 양들이 모두 숫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기서는 개인의 능력으로는 탈출할 길이 없다. 소우와 교제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오(吳)는 한(汉)나라의 사신으로, 소우(蘇吳)는 이 사신을 이용해 매일 양을 몰고 목이 마르면 언젠가는 그 양을 가지고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눈을 한 줌 먹고, 잡초를 파서 토끼를 잡았고, 추울 때마다 양들과 함께 따뜻함을 유지했으며, 해마다 옷에 붙은 장식이 모두 떨어지고 소우의 머리카락과 수염이 회색으로 변했다.
중국으로 돌아오다
당시 소우(Su Wu)는 원래 그에게 명령을 내린 흉노찬우(Xiongnu Chanyu)로부터 19년 넘게 바이칼 호수에서 양을 치고 있었다. 옥에 갇히게 된 곳은 소무(蘇吳)의 나라에서 죽고, 그 아들이 왕위를 계승한 때인데, 이때 신선우(善皇)가 한(汉)나라와 화해하는 정책을 시행하였다. 한나라는 즉시 사신을 보내 소우를 고국으로 돌려보냈다. 그 후 한나라는 사신이 흉노 지역에 도착했고, 마침내 소우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한나라는 황제가 총을 쏘았다고 위협했다. 거위 발에 비단 책이 묶여 있었는데, 그 비단 책에는 소우가 북쪽 늪에 있고 나머지 9개는 조 황제 6년에 돌려보내야 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즉 기원전 81년, 소우가 마침내 장안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상관갈, 상관 안과 그의 아들, 상홍양이 반역죄로 기소되었다. 소우(趙吳)는 조(趙)나라의 선제(宣帝) 건국에 참여했기 때문에 관내후(官寧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논쟁적 에세이
영원한 소우
양 채찍과 양단 모자, 밍크 모피를 휘두르며 하늘 깊은 곳으로 던진 그는 대머리를 집어 들었다. 펜을 들고 짧은 종이를 대각선으로 쓰며 한나라에 대한 가장 깊은 은혜를 새겼고, 한편으로는 고관이고 관대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충성스러웠습니다. 망각과 기억 사이에, 편안함과 기억 사이에 서 있었습니다. 고민 끝에 그는 부와 명예를 잊고, 충성을 기억하는 길을 택했다.
그는 오랜 염원을 안고 깃발을 들고 광활한 사막을 횡단했다. 한과 훈의 화합, 낙타 종을 들고 장안의 평화로운 노래와 춤을 떠나 차가운 모래와 썩어가는 풀을 돌아다니며 곧은 척추를 타고 천산산을 가로지른다.
한 사신이 반란에 실패했을 때 슬퍼했고, 소우가 적의 배신을 거부했을 때, 산우는 죽기를 원하는 철혈의 남자와 마주했습니다. 항복하기보다는 부에 흔들리지 않고 끈질기게 양 채찍을 들고 산의 눈 연꽃을 지키는 끈기 있고 신성한 감시자가 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와 그는 함께였습니다. Leng Yue는 북쪽으로 중앙 평원으로 여행하며 "한족으로 태어나 한족 관리로 죽는다"는 숭고함을 마음 속으로 기억합니다. 지하실은 완전히 잊혀졌습니다. 그는 펠트와 풀을 한 모금 삼켰지만 조국을 기억하고 충성스럽게 섬기겠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몸의 피가 끓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자랑스러운 목소리는 시대의 마지막 노래로 들렸습니다. 가난과 비천함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으며, 부와 명예는 여전히 잊혀질 수 있습니다.
정말 영원한 소우! 그는 위대한 사람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기억하기 위해 자신의 지혜를 사용했습니다. 바람과 눈 속에서 걷고 노래하며 벌거벗은 깃발은 영원한 경이로움으로 승화되어 시대를 초월하여 전해질 비극의 노래를 썼습니다.
정말 영원한 소우! 그는 용기를 내어 선우의 영광과 부의 유혹을 잊고 사막의 황사에 표류하여 그 마른 양을 불멸의 역사의 시대로 정하고 부르며 울 수 있는 장엄한 시를 썼다.
화려함과 인내 사이에서 역사는 잊혀질 수 없습니다. 황량한 산과 들에 유배된 철혈인 북해 소무는 불굴의 성격과 오만한 성격으로 가장 완벽한 해석을 내렸고, 부를 잊고 조국을 기억하며 위대함을 창조했다.
망각과 기억 사이, 즐기는 것과 인내 사이에서 시든 풀과 얼음 위를 걸은 소우가 끈기와 믿음으로 가장 아름다운 답을 준 것은 바로 부, 오직 부일 뿐이라고 이해한다. 지나가는 구름은 최고의 목적지이고, 기억은 역사의 영원함이다.
훌륭하고 영원한 소우! 굉장해요, 그 충격적인 건망증! 이상하게도 그 놀라운 기억력! 수천 년 동안 잊혀지고 기억되어 온 그 찬송은 얼마나 장엄합니까!
소우여 영원하라.
북해 목축 영웅 이해 - 소우
늦가을, 매서운 찬 바람이 땅바닥에 낙엽을 날립니다. 매서운 추위가 온 세상을 뒤덮었습니다. 그 추위 속에서 나는 소우의 내면의 목소리를 이해했고, 소우의 충성심을 이해했으며, 왜 소우가 후세들로부터 영원히 칭찬을 받는지 더욱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기원전 1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나라 무제는 흉노선우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소우에게 사신을 이끌고 황폐하고 야만적인 나라 흉노를 방문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외교 사절이 이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우창 사건'으로 인해 소우와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산우에게 붙잡혀 명예와 재산에 대한 유혹을 받고, 웨이루의 잔혹한 법과 법에 직면하게 된다. 고문을 받고 일부 사람들은 굴복하여 영광과 부를 얻었지만 Su Wu는 마침내 Shan Yu에게 항복을 거부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양을 치기 위해 북해(지금의 바이칼 호수)로 유배됐다. 특히 숫양이 새끼를 낳아야 소우가 풀려나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조건이 불합리했다. 한나라.
광활한 북해에 땅은 꽁꽁 얼고 사람도 적다. 소우를 따라다니는 것은 한나라를 상징하는 깃발뿐이다. 땅이 불어 풀의 허리를 구부리고 나무 가지를 꺾느니라. 오직 Su Wu만이 깃발을 손에 들고 굳건히 서서 죽을 때까지 항복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의 몸에 걸친 얇은 옷은 바람과 비에 의해 조각나서 몸만 덮을 뿐 추위를 막아주는 기능을 상실한 상태였습니다. 찬바람이 화살처럼 뼛속까지 파고든다. 소우(Su Wu)는 잡초에 굶주리고 눈물에 목말랐지만, 폐허에서 살기보다는 깨진 옥 속에 사는 것이 낫다는 약속을 마음속으로 지켰습니다. 한나라의 위엄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맹세합니다.
19년 만에 사찰에서 백발이 된 소우에게 드디어 중국으로 돌아갈 기회가 찾아온다. 그는 조국으로 돌아온 순간에도 19년 동안 함께 했으나 사라져 버린 작품을 여전히 품고 있었고, 머리를 높이 치켜세우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소무는 사마향여의 글처럼 장엄하지도 않았고 전장에서 이광처럼 용감하지도 않았지만 묵묵히 조국과의 약속을 지켰다. 북해목자의 영웅적인 성실함은 그를 영원히 유명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공자는 '인(仁)'을 말했고, 맹자는 '의(孝)'를 말했고,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았으니 그의 충성(忠忠)은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소우의 영웅 도덕적 성실성은 "굴복할 수 없고 부를 음탕할 수 없다"는 정의의 노래를 작곡합니다. Su Wu의 이야기는 나를 울게 만들었고 Su Wu의 진실성은 내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재촉했습니다. 푸른 산은 여전히 있고 물은 여전히 푸르고 가을은 여전히 춥습니다. 가을 바람 속을 걷다 마침내 '충성'이 무엇인지, '영웅'이 무엇인지 이해했습니다.
2004년 대학 입시 에세이 '인생은 피어나는 무패의 꽃'에서 발췌 (주제: 좌절과 고통의 증폭)
행복한 삶에도 고통이 따르지만, 어떤 사람들은 좌절에 직면하고 고통을 해결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종종 좌절을 과장하고 고통을 확대합니다. 다른 선택, 다른 삶의 여정, 우리 마음 속의 고비 황야를 꽃으로 가득 채우려면 고통을 확대하기는커녕 좌절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우가 북해로 유배되었을 때 북해의 양들은 마치 이 충직하고 불굴의 한신을 환영하는 듯 울부짖었습니다. 이 10년의 고통을 좌절로 간주할 수 있다면, 이 좌절은 의심할 바 없이 고통스러운 것이지만 늙은 양치기는 그 고통을 확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0여 년이 지난 후 한 왕조는 국가의 불굴의 인내를 글로 썼습니다. 비문 무결성.
인생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은 있을 뿐, 그것을 기다리는 영광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좌절에 직면하고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4. '소우전'을 읽은 800자 에세이
- '소우전'을 읽은 생각 19년의 끈기, 19년의 추구, 19년의 인내! 십구년, 하늘은 넓고 땅은 넓으니, 모든 생명체의 수명은 몇 년입니까? 그러나 소우(Su Wu)는 19년 동안 민족의 불굴의 이야기를 썼다. "살면서 고생하면 죽는 사람이 없고, 그의 충성스러운 마음은 역사에 기억될 것이다." 신장 북부, 낙타 ***가 호강의 노래를 부르고, 왼쪽에서 말을 이끌고 오른쪽에서 족쇄를 잡고, 광활한 바이칼 호수 가장자리에 장로가 걸어갑니다. 한족의 명절을 지내고, 바람과 눈을 견디고, 잔디를 갉아먹고, 양 떼를 치고, 숫양을 몰고, 아이들을 키우는 일, 이것이 농담인 줄은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웃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민족의 존엄, 민족의 불굴의 의지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국가의 성실함. 19 년 봄과 가을, 여러 가지 변화, 한 왕조의 황제가 바뀌었고 그의 손에 있던 한 사신의 지팡이도 잊혀졌습니다. 그러나 노인의 성품은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열정은 여전히 불처럼 타오르고 있으며, 얼음과 눈의 땅은 그를 둘러싼 바이칼 호수를 따뜻하게 해주었고, 또한 얼음의 한 조각을 따뜻하게 해주었습니다. Zhang Sheng, Wei Lu, Li Ling 및 Shan Yu는 그의 끈기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끈기는 Li Ling과 같은 사람들을 부끄럽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끈기는 우리를 감동시켰고 심지어 역사까지 감동시켰습니다. 그렇다면 당신과 나의 19년은 어떻습니까? 우리가 대학 입시실에 들어서면 인생의 첫 19년이 다가오고 있을 것입니다. 그때 당신과 나의 19년은 정확히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어쩌면 대학 입시가 당신의 인생과 나의 인생을 결정할 수는 없지만 인생의 큰 전환점은 틀림없이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19년의 청춘은 눈 깜짝할 사이에 가장 생생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인생의 경험은? 현실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온화함의 꿈에 취해 있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세월을 낭비하며 침몰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이 좌절과 고난 속에 누워 있는지... 이런 식으로 아무리 십구년이 흘러도 , 무의미한 낭비입니다! 끈기와 추구, 인내를 잃으면 삶의 가치를 잃고 삶의 광채가 흐려질 것입니다! 세상은 넓고, 세상은 밝으며, 별은 변한다. 역사는 소우의 영광스러운 19년을 잊지 않았다. 바이칼 호수는 바람과 눈 속에서 사람을 잃었지만, 이 상실은 소우의 광채로 바뀌었고, 잃어버린 민족의 통합의 역사를 회복시키자! 소우의 끈질긴 추격을 회복하고, 소우의 확고한 충성심을 회복하려면, 소우의 불멸의 고귀한 인격을 물려받아야 합니다. 그의 용기를 물려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인내? 인생의 길에서 고난과 인내를 두려워하지 말고, 장애물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자. 후회 없는 19년의 빛을 거두기 위해 인생의 전성기 19년 동안 우리 자신을 위한 삶의 조화를 이루십시오.
5. 에세이를 써주세요 - 소우가 유명한 민족 영웅인가요? "소우 전기"를 바탕으로 700자 정도 써야 합니다
영원한 소우가 소매를 흔들고 비단 모자와 밍크를 입었습니다. 모피, 그리고 그는 맨 펜으로 산지와 강 잉크를 사용하여 그것을 구름 깊은 곳에 던지고, 한쪽에는 고위 관리와 관대 한 급여가있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대담한 충성이었다. 망각과 기억 사이, 안일과 걱정 사이에 서서, 노동 중에도 부와 명예를 잊고, 충성을 기억하기로 선택하고, 인간의 본성에 가장 강한 붓을 들고 있었다. 한나라와 헝가리의 화합을 염원하는 마음을 안고 낙타의 종을 들고 광활한 사막을 가로질러 달려갔고, 장안의 노래와 춤을 떠나 차가운 모래와 썩어가는 풀밭을 헤매었다. 천산산맥을 가로질러 날아다니는 무지개를 만들고 중원을 연결하는 그의 곧은 왕조의 사절이 그들의 반란에 실패했을 때 소우가 이 철에 직면했을 때 놀랐다. - 굴복하느니 죽기를 택한 피의 남자, 부에 굴복하지 않고 소무는 한족제를 일으키고 산설연꽃의 끈질긴 성스러운 감시자가 되기로 선택했다. 호가는 분개하여 외로운 무덤에 머물며 사막의 눈을 후회하며 바라보며 '영광과 부와 후작 작위'에 대한 약속을 잊어버렸다. ". 모든 것이 깨끗했습니다. 지하실은 추웠습니다. 그는 펠트와 잔디를 한 모금 삼켰지만 황실을 기억하고 충성심으로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그의 몸의 피가 끓고있었습니다. 얼음과 눈 그는 최고의 애정으로 맛있는 음식을 바라보았습니다. 좋은 포도주, 자랑스럽고 자랑스럽지만 시대의 마지막 노래처럼 들립니다. 가난과 비천함은 감출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으며, 부와 명예는 여전히 잊혀질 수 있습니다. . 정말 영원한 Su Wu입니다! 그는 지혜로 위인에 대한 확고부동한 믿음을 기억하고 바람과 눈 속에서 걸으며 노래했고, 맨 깃발을 영원한 경이로움으로 승화시켰으며, 시대를 초월하여 전해질 비극의 노래를 썼다. 우! 그는 용기를 내어 산우의 영광과 부에 대한 유혹을 잊고 사막의 황사를 표류하여 그 마른 양을 불멸의 역사의 시대로 정하고 부르며 울 수 있는 장엄한 시를 지었다. 나는 망각과 기억 사이, 즐거움과 인내 사이에서 시든 풀과 얼음 위를 걸은 소우가 끈기와 믿음으로 가장 아름다운 답을 준 것을 이해합니다. 부는 안개일 뿐이며 망각은 그것의 최고입니다. 목적지, 충성은 역사의 영원이며 기억은 장엄하고 영원한 소우입니다. 굉장해요, 그 충격적인 건망증! 이상하게도 그 놀라운 기억력! 수천 년 동안 잊혀지고 기억되어 온 그 찬송은 얼마나 장엄합니까! ——영원한 소 우. 6. '소우전'의 마지막 문장을 바탕으로 낭만적인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소우는 북해에서 양을 치며 19년 동안 민족의 청렴을 지켰습니다. 봉건시대의 황제와 애국심, 그가 보여준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는 정신적인 성격은 지금도 배울 가치가 있다. ('성실', '애국심' 등의 주제에 사용할 수 있음)
"수우는 눈과 얼음에도 불구하고 후제에 부응하며 19년의 고난을 견디고 피에 목마르고 담요, 바다에서 양을 치는 시 "소우양(Su Wu Sheep)"은 고난을 이겨낸 소우(Su Wu)의 불굴의 끈기를 이야기하며, 나의 피와 눈물이 영광스러운 역사를 썼습니다. 소우의 성실함에 한숨을 쉬면서 저는 스스로에게 묻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제가 소우라면 어떻게 했을까요?
마음이 감동되면서 훈족 사신을 고국으로 호위하려는 한나라 사신 소우로 변신했다. 흉노는 줄곧 사나운 민족이었다. 이번에는 흉노 칸이 후배임을 선언하고, 이전에 억류되었던 한 사신들을 화해의 조짐을 보고, 나에게 와서 협상하라고 명령했다.
수천 개의 산과 강을 건너 흉노에 이르렀습니다. 야만인의 땅에서는 곳곳에서 치열한 모습이 보입니다. 나에게 힘을 보여 주시겠습니까? 나는 한나라의 사신이기 때문에 그 눈빛을 하나씩 '답변'했습니다. Xiongnu Chanyu는 매우 오만한 것으로 보입니다. 내가 의도를 설명하고 거액의 재산을 제시하자 찬우의 오만함은 더욱 커져 '예랑의 오만함'을 연상케 했다.
한 달이 넘게 지났습니다. 어느 날 밤 부관 장성(張生)이 당황하여 나에게 무슨 일이 생겼다고 말하였다. 내가 조심스럽게 물어보니 그가 다른 사람들과 공모하여 훈족의 여왕을 납치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음모 전체가 드러날 까봐 두려웠습니다. 그때 나는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돌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이 늙은이, 아아! 나는 애초에 그를 부관으로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그에게 독립적인 의견이 없었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그를 꾸짖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도 매혹되었습니다. 내 '완벽한 계획'이 그 꼬마 때문에 망가졌다니 안타깝다.
도망칠 생각도 했는데, 도망치면 분명 흉노들이 한나라를 탓할 것이고, 한나라 황제가 화를 내면 우리 가족을 모두 죽일 것입니다. 나의 작은 아내, 나의 가난한 세 자녀. 당연히 나는 달릴 수 없었다. 그는 단순히 죽어서 끝날 것입니다. 그러면 한나라 황제가 나에게 '순직자' 상을 수여하고 특별한 공로로 삼을 것이며 큰 보너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돈이면 넷이서 걱정 없이 살 수 있을 텐데.
결심한 나는 심문관을 만나기 위해 병사들을 불러모으러 따라갔다. 나는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칼을 뽑아들고 눈 깜짝할 사이에 자살했다. 공개석상에서는 목격자가 없을까 두렵지 않았다. 하지만 내 '희망'은 또 틀렸다. 심문 책임자는 내가 자살한 것을 보고, 나에게 말하기도 전에 죄수가 죽고, 심문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비난을 받을까 두려워 즉시 치료를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나는 흑인 진료소의 의사에 의해 화덕에 던져졌고, 그 남자는 여전히 내 등을 펄쩍펄쩍 뛰고 있었다. 나도 당당한 중국 사절인줄 알았는데 이런 상황이 되었네요!
"변장한 축복이다." 비록 자살 시도는 실패했지만, 날카로운 찌르기는 나를 훈족들 사이에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선우에게 와서 내가 숫양을 낳게 하면 몇 년은 먹지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숫양이 새끼를 낳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거라고, 그 말을 믿었던 어리석은 찬유가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 후 나는 베이하이에서 19년 동안 양을 쳤습니다.
마침내 나와 함께 있던 사람이 훈족에 온 한족 사신들에게 내 상황을 설명했다. 그 남자는 놀랐습니다. 그들은 제가 죽은 줄 알고 영웅처럼 저를 쫓고 있었습니다. 한황제는 브랜드 효과를 확립하기 위해 나의 행위를 신화화하기까지 했습니다. 결국 나는 현행 교과서의 소우가 되었다! 7. 소우 전기에 대한 짧은 글을 다시 써주세요
눈이 많이 내리기 시작했고 입술이 마르고 혀가 묶인 소우는 쌓인 눈을 보았습니다. 땅바닥에 엎드려 즉시 손으로 그것을 잡고 일어나 입으로 가져갑니다. 그는 한나라 무제(吳帝)가 준 지팡이를 보고 한나라의 사신으로서의 사명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요, 그는 죽을 수 없어요!
그는 지팡이에 붙은 머리카락을 잡고 땅에 떨어진 눈과 함께 입에 넣었다. 그의 강한 생존 의지와 유일한 음식은 소우를 여러 날 동안 살아남게 했다.
소우는 다시 바다로 보내졌고, 생계 식량은 배달되지 않았다. 소우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섬에서 야생 쥐를 캐고 섬에 있는 잡초만 먹을 수밖에 없었다. 소무는 자신을 한나라의 사신이라 생각하고 훈족이 한나라의 영토를 계속 침범했다. 한나라!
예전에 자살하고 싶었던 기억이 나니 너무 어리석었다. 우제와 한나라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그는 살아서 한나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는 친척들을 만나고 한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는 황제가 준 이 지팡이를 이용해 돌아가 임무를 넘겨주게 된다.
산우에게 비인도적인 대우를 받더라도, 한나라의 하수인들에게 누명을 쓰더라도, 먹을 것도 없이 야외에서 살아야 하는 한이 있어도 살고 싶다!
소우는 황제가 준 사자 지팡이를 들고 떨며 일어섰다. 눈을 가늘게 뜨고 한나라 쪽을 바라보니 마음이 든든해졌다.
소우는 황제가 준 지팡이를 이용해 섬에서 양을 몰았다. 양을 키우는 것은 계속 살기 위해서입니다!
소우(Su Wu)는 밤에 일어나 섬에서 양을 몰고 다녔다. 하루하루가 너무 빨리 흘러 지팡이에 있던 머리카락마저 빠질 정도였지만, 살아서 임무를 완수하려는 소우의 마음은 변함이 없습니다!
502 단어를 받아주세요~ 8. 800 단어의 소우 전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중심 주장과 2~3개의 하위 주장을 포함하는 논증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이런 종류의 기사의 내용은 실제로 작성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더 많이 할수록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 300편을 잘 알고 있으면 외울 수 없으면 훔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그 의미입니다.
핵심은 핵심 주장을 이해한 다음 기사의 구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주장을 여러 측면에서 논의). 중심 주장은 직접 제시하거나 유명한 인용문과 이야기를 인용하여 요약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하위 논증은 중심 논증을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중심 논증과 각 하위 논증 사이의 관계를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한 요약이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백본에 대한 이야기"라는 기사에서 저자는 시작 부분에서 핵심 주장을 직접 제시합니다. 우리 중국인은 백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뼈의 성격은 역사적 시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는다고 하는데, 문천상(文千祖), 기라이지시(左來治師), 문일도(文 Yiduo)의 예를 들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정직성은 우리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자질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9. 소우전의 절실한 논증에 대한 탁월한 논술
불멸의 애국자의 이미지 - 『소우전』에 대한 예비분석 『한서·소우전』은 대학 중국어 학과나 중학교 중국어 보충교과서에 꼭 읽어야 할 글이지만, 거의 논의된 바가 없다.
중학교 교육의 요구, 특히 학생들에게 전통 애국심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현재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저의 교육 경험 중 일부를 적어 조언을 구하겠습니다. 『소오전(蘇少傳)』은 동한(寧汉) 반고가 황실 칙령에 응하여 지은 『한서』 중 『이광과 소견전』의 보충 전기이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반구의 유교 정통성은 매우 강하다. 그는 소우의 행위가 완전히 봉건윤리에 부합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다음과 같이 칭찬했다. tt.··...공자는 "고상한 이념을 가진 사람, 인자한 사람은 목숨을 바쳐 인(仁)을 이루고, 생명을 추구하여 그의 자비를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Su Wu는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관점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지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살과 피, 독특한 개성, 살아있는 자질을 갖춘 애국적이고 충성스러운 왕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신중하게 그렸습니다. 숭고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소우를 롤모델로 삼아 적과의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그를 본보기로 삼아 송나라 말과 원나라 초기의 투지를 갈고 닦으세요. 청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장황옌의 시 <고향을 지나감>의 첫 문장인 "의의 노래": "한수오제에"를 불렀다. 19세에 중국으로 건너가...과거의 고대사로 돌아가 건강하게 귀국하였다.
Gu Yanwu는 그의시 "On the Sea"에서 Su Wu와 Li Ling을 비교하여 "바다에 눈이 깊게 쌓이면 하늘에는 기러기가 한 마리도 없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평생 동안 Li Shaoqing이 와서 술로 그를 설득했습니다.
저자는 리링의 항복 설득 구도를 선택해 광활한 설해의 혹독한 환경과 새들의 실종에 대해 썼다. 소우는 눈을 갉아먹고 펠트를 삼키며 맞서 싸웠다. 추위, 배고픔, 외로움, 죽음의 위협은 언제든지 그를 공격합니다.
이때 나의 오랜 친구 Li Shaoqing이 술과 오락으로 나를 맞이했습니다. 그 말은 심오하고 심오하여 Su Wu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소우목자의 노래'는 항일전쟁 당시 우리나라 여성과 어린이들이 부르던 대중가요가 되었습니다. 이는 일본침략자들에게 유린당한 중국인민들이 이 애국자를 그리워하고 이 애국자에게서 배우며 민족의 통합을 계승하고 인민들의 항일투쟁정신을 고양시키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반구의 『소우전』의 주제는 소우가 혼족에 사신으로 파견되어 불행하게도 억류되었던 19년의 길고도 험난한 세월을 통해 권력이 주체가 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 그의 숭고한 행적에 대한 서술은 언제나 민족의 보전을 고수하신 그의 애국정신을 높이 평가하고 우리에게 불멸의 애국자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창조해 주었습니다. 소무이(Su Wuyi)는 80년 이상을 살았으며 그의 경험은 풍부하고 복잡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맞춤식 작업을 잘하며 항상 소우의 애국 정신을 바탕으로 재료를 선택하고 조립합니다. 예를 들어, 글의 시작 부분에서 소우의 이름, 출신, 출신지, 공식 직위를 소개한 후, 그는 마흔 살 이전의 인생 경험을 언급하지 않고 곧바로 훈족에 대한 사명을 시작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전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소우가 혼족에게 사신을 보낸 이유 11) 부사 장성(張興)이 혼족의 난에 가담, 소우가 연루되어 소우 1을 구금하여 두 번이나 자살하려고 했으나 성인은 황제의 명령을 거스르지 않았다.') 웨이루는 그를 항복시키라고 강요했지만 소우는 소우를 지하실에 가두고 먹고 마시기를 거부한 것에 대해 엄하게 꾸짖었다. 북해로 유배되어 먹을 것도 없고 쥐와 풀만 먹고 산꼭대기에서 울며 다음날을 맞이하는 이영걸(Li Lingjie)은 "열 가지 고난을 견디고 한강의 소용돌이로 돌아갔다. 그는 해임되고 재임되었으나 가문의 부와 국가의 보전을 쌓지 못하였다. 이 결단력 있고 충성스러운 행동으로 인해 그는 죽고 아들을 인정하여 한나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기린정은 이에 편입되었다.
그의 정신은 한창희와 다른 부하들을 울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위 장에서 위법의 도움을 받아 북해 목자가 적을 감동시켰다는 느낌을 갖게 했다. , "찬우가 신의를 굳건히 하고 밤낮으로 사람을 보냈다. "후문오". 리링의 항복 설득이 초점이고, 인물들은 독특하고 두드러진 개성으로 쓰여진다. 작가는 소우를 이렇게 표현한다. 페이지의 치열한 정치적 풍경은 주로 싸움에 관한 것이며, 삶과 죽음의 시험과 함께 저자는 전형적인 예를 통해 한 사신을 판단하는 데 능숙합니다. .
웨이루는 먼저 칼을 들고 유창을 찔러 죽이려 했고, 닭을 죽여 원숭이를 만들려는 의도와 캐릭터 동작, 대사, 내부 활동과 상세한 묘사, 그리고 충분한 기술로 장성과 소를 위협했다. 항복하는 우. 그는 또한 "한서가 불멸의 애국자 소우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썼다"고 말했다.
그는 장성에게 선우의 측근들을 살해하고 죽어 마땅하다고 명령했다. 항복하려는 선우는 소우를 용서하고 따랐다. 한나라 무제의 명령에 따라 흉노에게 사신을 보내는 것은 죄악이다. "검을 들어 공격하겠다. 내가 이기면 항복하라."
다사다난한 일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