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내용을 다 쓴 후 시 이름, 작가, 서명 (작은 글자로) 을 쓰고 뒤에 비워 두고 도장을 찍는다. 도장이 너무 크지 않도록 주의해라. 장의 크기는 서명과 비슷하다.
수직 서예의 구도는 선지를 반으로 접고 상하 (천지) 주위에 빈 가장자리를 남기고 상단 프레임에 글을 쓰기 시작하는 것이다. 서명할 때 누군가의 시를 쓰고, (한 구절이라면 누군가의 시를 발췌한 다음) 시간과 누가 쓴 것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이에 쓸 수 없다면 마지막 몇 줄에 작은 글씨체 (비문과 유사) 를 쓸 수 있다.
구체적으로 중당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직 필기의 직사각형 작품 형식이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선지 한 장 (4 피트, 5 피트, 6 피트, 8 피트 등) 이다. , 여기서 중당은 68CM×45CM) 입니다. 잣대가 비교적 크기 때문에 창작자가 가볍고 익숙한 기법과 작품 배치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창작할 때는 글과 비문의 1 차 및 2 차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 1 차 및 2 차 차이를 만들고 그에 따라 빛을 발해야 한다.
손님에게서 주인의 주의를 빼앗지 마라. 서명은 본문의 마지막 줄 아래쪽에 쓸 수 있으며 레이아웃 공간이 남아 있습니다. 단락의 하단은 일반적으로 본문과 플러쉬되지 않아 형식의 경직성을 피한다. 또한 문자 뒤에 다른 한 줄 또는 몇 줄을 차지할 수 있으며, 문자와 위아래가 같은 높이가 될 수 없습니다.
주의: 색종이라면 먼저 우표를 백지 위에 덮고 잘라서 붙이세요. 작품을 너무 꽉 채우지 말고 문장의 끝에 반줄 (또는 한 열) 의 공백을 남겨 두는 것이 좋다.
세로줄은 고대인들이 많이 썼으며 중국어, 고대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등 네모난 글자로 쓰기에 가장 적합하다.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고, 대부분 서예가가 서예 작품을 쓰는 데 쓰인다.
세로 한자의 형식: 첫 번째 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래쪽은 표시되지 않음) 공백 2 칸 또는 중간 쓰기 제목, 두 번째 열은 본문 쓰기 시작 (공백 2 격), 마지막 열 서명 또는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세로자의 장점: 고대에는 붓이 있는 서예가가 종이를 떠나 글이 유창했다. 현대식 펜과 수묵화자는 세로로 세워지면 손에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쓰기가 쉽지 않다.
간화자는 세로자가 거의 나타나지 않아 거의 번체자로 쓰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