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당나라) 이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이 단락의 주석 번역 편집
문장의 간략한 설명
1, 추포: 안후이성 지주시 귀지지구 남서쪽. 당나라는 유명한 구리와 은산지이다. 2. 인연: 왜냐하면. 3, 가을 서리: 가을 서리, 흰 머리카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A: 이거요.
번역
내 머리 위의 백발은 3 천 피트까지 자란다! 단지 마음의 슬픔이 너무 길기 때문이다. 빛나는 거울을 마주하고, 내 머리카락은 가을서리처럼 하얗다. 이런 눈빛이 어디서 왔는지 정말 모르겠다!
이 시의 감상을 편집하다
분석
이 시는 낭만적인 과장 수법으로 시인이 재능을 시전 하기 어렵다는 것을 표현했다. 첫 번째' 백발 3 천 피트' 는 기묘한 과장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사람은 키가 7 피트, 길이가 3 천 피트인 머리카락을 가질 수 없다. 다음' 인연은 긴 근심과 같다' 는 말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 왜냐하면 근심은 바로 이렇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은 "길다", 그렇게 길다. 백발은 슬픔으로 태어나고 슬픔으로 자란다. 이 3000 피트의 백발은 내면의 슬픔의 상징이다. 시 속의 유형적인 백발이 무형의 슬픔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삼천 피트의 백발은 자연스럽게 예술의 과장으로 이해되고, 마지막 두 문장' 거울 속에서 가을서리를 어디서 얻을지 모른다' 는 뜻은' 맑은 구리 거울' 을 보고, 내 소슬한 백발을 보고, 내 머리카락이 어떻게 이렇게 하얗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는 뜻이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나는' 근심' 이라는 글자의 묘사를 더욱 강화하여 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곤경을 표현했다. 가을서리' 는 백발을 가리키며 슬프고 초췌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이 시는 당현종 이롱기 천보 말년에 쓰여졌다. 당시 당나라의 정치 부패로 시인은 전체 정세에 대해 깊은 우려를 느꼈다. 이때 이백은 이미 50 세가 넘었고 이상은 실현할 수 없었지만 억압과 따돌림을 받았다. 왜 시인들이 백발과 귀밑머리를 염색하지 못하게 하는가? 버전 2 에 대한 간략한 분석
문화적 가치
"그 당시 대나무 말을 탔던 것을 기억하고 지금은 백두옹이다.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린 시절의 일이 지금까지도 기억에 새롭다는 경험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나는 어떻게 흰머리를 했습니까? 많은 시인들이 한탄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청춘은 잠시 사라지고, 시간은 남기 어렵고, 인생은 꿈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이백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오자마자 소리를 냈다: 백발 3 천 피트! 갑자기 당신 앞에 은발의 영상을 밀어넣었는데, 하얀 은실이 점점 멀어져 무한하게 사라졌습니다! 이 충격적인 장면이 사라지자, 그는 너에게 마음속의 슬픔을 털어놓고 백발이 슬픔으로 인한 것임을 지적하면서 슬픔이 얼마나 깊었는지 알 수 있다. 하얗고 차가운 가을 서리는 노년의 백발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며, 늙어가는 과정은 춥다는 것을 나타낸다.
현실, 그리고' 노년이 다가온다' 는 경고에 대해, 나는 여전히 갑작스럽고 망연자실함을 느끼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감탄을 금할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늙은' 을 두려워하지만,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늙은' 이후의' 죽음' 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음' 의 본질에 대한 인식이 없어 무신론자들이' 과학' 겉옷을 걸치고 있는 반과학' 해석' 에 의해 오도되기 때문에' 죽음' 을 두려워한다. 하지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죽음" 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죽음의 날짜를 예측하고 실제로 "죽음" 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를 읽은 후,' 머리를 친다' 는 느낌이 들면' 생' 과' 죽음' 의 중요한 문제, 심지어' 죽은 것 같다' 는 사람들의 멋진 삶을 탐구할 수 있다면, 이 명작의 불후의 가치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단락의 저자 소개를 편집하다.
이백 (기원 70 1-762) 은 태백, 성당의 가장 유명한 시인,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우아하며, 진부하지 않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자연순환이 풍부하며, 음운이 아름답고, 형체가 변화무쌍하다.
이 단락은 추포가 열 일곱 곡을 편집한다.
원시시
나이: 당작가: 이백은 가을처럼 가을이고, 우울증은 사람을 근심하게 한다. 손님들이 너무 걱정해서 동루에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장안정서를 멀리 바라보면 아래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너는 기억해라. 양주에 도착하기 위해 먼 눈물을 한 방울 보내다. 둘째, 추포유인원은 밤에 근심하고 황산은 까까까머리처럼 하얗다. 청계는 긴 흐름이 아니라 창자가 끊어지는 흐름이다. 만약 네가 가고 싶다면, 너는 갈 수 없다. 언제 일본으로 돌아갈지는 비와 눈물이 모두 외롭다. 셋째, 가을 푸킨 타조, 세계는 드물다. 꿩은 너무 부끄러워서 스웨터를 입지 못한다. 넷째, 절은 이미 추포에 들어갔는데, 일단 속삭이면 이미 미미하다. 유인원은 흰 털을 만들고, 길이는 모두 실크이다. 다섯째, 추포백유인원이 많아 눈처럼 날아간다. 바가지를 당겨 물중월을 마시다. 여섯 번째 걱정은 추포객을 하고 추포꽃을 보는 것이다. 산천은 군과 같고 바람은 창사와 같다. 일곱 번째 취산마마, 한가는 차라리 기가 막힌다. 흰 자갈이 썩어 눈물을 밍크털로 가득 채웠다. 그중 추포천산만수, 수차산이 가장 특이하다. 하늘이 무너져 물이 기생 가지를 닦고 있다. 그 아홉 강 조상 돌, 일 청소 화면. 시는 천고에 남아 있고, 녹색 글자는 이끼로 가득하다. 열 번째, 수천 개의 석남수, 만 그루의 처녀나무. 온 산 백로, 시냇물 백유인원. 추포에 가지 마라, 원숭이는 손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열한 번째 논리는 사람이 새길을 지나고, 강조가 어량으로 만든 것이다. 물급한 배병, 산꽃 향기. 그 열두 물은 말과 같고, 이곳은 평평하다. 저항은 밝은 달, 술배에서 꽃을 볼 수 있다. 그것의 13 월은 순수하고 밋밋하며 백로는 달 속에서 날고 있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열네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보라색이다. 구름 (n m 4 n) 랑명월밤, 노래는 한천을 움직인다.
분석
추포의 노래' 제 14 곡에는 긴장된 노동에 종사하는 제련공이라는 특별한 주제가 있다. 이런 이미지는 이백의 시가에서 유일할 뿐만 아니라 중국 시 예술의 보고에서도 유일무이하며, 그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도처에 널려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사람들은 긴장된 노동의 장면을 보았다. 첫 번째 문장은 파노라마로, 안의 불빛이 하늘로 치솟아 온 세상을 비추고, 밤에는 먼 곳의 경치가 장관이다. 두 번째 문장은 근경이다. 짙은 보라색 연기가 난로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고, 때로는 성홍의 화성이 신나게 연기를 내뿜는 것을 볼 수 있다. 화면 전체가 강렬한 색채와 강렬한 운동감을 보여 시각적 충격을 준다. 이런 심상치 않은 장면 묘사를 통해 시인이 이 불타는 노동 현장을 직접 방문하면서 가져온 흥분, 기쁨, 신기하고 찬탄을 섞은 다중 감정 체험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 두 문장' 랑랑달밤, 곡동한천' 은 저자가 노력하고 있는 제련공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이다. 운랑의 원래 의도는 얼굴이 붉어지는 것이었고, 이백은 창조적으로 그것을 발휘하여, 눈앞에서 열심히 일하는 노동 군중에 대한 진심 어린 탄복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시 어휘' 랑랑' 을 만들었다. 노동자들의 얼굴이 불에 타 버렸다. 그들 중 하나는 활기차고, 얼굴이 붉고, 무거운 육체노동은 그들을 짓누르지 않았다. 반대로, 그들은 이 힘들고 창조적인 일에서 내면에서 일종의 호매와 흥분을 느꼈다. 그래서 그들은 분발하고 의기양양하게 노래를 부르고, 높은 노동번호를 부르고, 밤하늘에 울려 퍼지며, 노동으로 엮어 모든 것을 창조한 거친 찬송가, 심지어 노동자들의 낙관, 단결, 공조까지 예민한 시인에게 강렬한 내심 충격을 주었다. 시의 처음 세 구절이 주로 화면을 통해 시인의 내면에 대한 시각적 충격을 표현한다면, 시의 끝에서 시인이 느꼈던 청각충격은 음향을 통해 재현되었다.' 한천' 조차도 어쩔 수 없었다. 하물며 천성적으로 낭만적이고 다정한 이백이었다. 지금 이 순간, 그는 이미 자신의 백발을 완전히 잊고 생명의 가치와 노동의 숭고함을 다시 한 번 느꼈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더 이상 억누를 수 없었고, 영감이 다시 폭발하여, 그는 크게 휘두르며 현란하고 장관인' 가을밤 제련' 파노라마를 만들어 냈다. 창조노동과 소박한 노동자에 대한 저자의 진심어린 찬양과 경모를 간결하고 정교하게 표현했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이백의 이런 욕망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고, 불쾌한 심정을 토로하지 않는 것 같다. 만약 우리가 조금 시야를 넓힐 수 있다면, 이백의 당시 전체 창작 배경과 개인의 처지에서 관찰하고 생각할 수 있다면, 이백은 자신의 삶에서 이미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다고 느꼈고, 출구와 빛을 볼 수 없어, 그와 일반 문인처럼 가을의 유인원 소리를 들을 수 없었지만, 일단 뜨거운 생활과 격정의 생성을 접하게 되면, 심지어 평상시 생활과 무관한 육체노동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불행과 좌절을 빨리 잊고, 머리를 높이 들고, 열정적으로 삶을 노래하며, 노동을 찬양하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그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그로 하여금 창작의 영감을 되살릴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한 번에 한 번씩 곤경에서 벗어나 생활 속 어디에나 있는 진선미를 재발견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그는 곧 매우 감상할 수 있는 안목으로 시에서 추포인의 생활 감각을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가을포일은 곧 옹을 버리고 물고기를 따서 물을 남길 것이다." " 그의 아내 장은 깊은 대나무 매듭을 반영했다. "가을 민들레 노래" 의 16 번째 곡입니다. 어부는 밤낮없이 고기를 잡았고, 그의 아내도 한가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그물을 설치하여 새를 잡는 그물은 새와 짐승을 잡는 그물이다. 온 가족이 모두 생활 때문에 바쁘지만 마음가짐이 모두 평화롭다. 왕위' 지천시' 로 불리는 이 시는 편안한 마음으로 창작한 것이 분명하다. 바로 이런 끊임없는 자아 쇄신,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받아들이는 건강심리로 이백은 어디에서나 누구나 다 아는 화채악장을 쓰는 중요한 주관적 요인이다!
기분이 좋으면 점수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