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시의 예술적 업적은 독특한 풍격과 높은 예술적 조예 (1) 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시가 주는 뚜렷한 인상은 밋밋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의 시 내용과 연기 특징과는 분리될 수 없다. 그의 시의 주요 내용은 소박한 전원 풍경, 농촌의 일상생활, 그리고 이런 생활의 조용한 마음이다. 하지만 간단한 언어와 사생수법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마치' 가슴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것' 처럼 느껴지고 도끼 치즐의 흔적은 전혀 없다. (2) 도연명의 시는 평범하지만 얕지 않다. 반대로, 그들은 단지 사람들이 정직 하 고 세련 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의 시 언어는 비록 매우 평범한' 가정 언어' 일 뿐이지만, 예술의 고도로 정련된 이 매우 정결한 언어에서는 풍부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현실 생활에서는 자연 풍경이든 사회 생활이든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사랑청 전림, 중하 청음" 과 같이 시인의 생존 환경이다. "저장" 이라는 단어는 단지 평범한 단어일 뿐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면 매우 생동감 있고 신선하다. 한여름의 조용하고 시원한 가로수는 저장할 수 있고 가져갈 수 있는 맑은 물 한 캔과 같다. 스시는 도시가 "진짜처럼 보인다" 고 말했는데, 마침 이 특징을 설명했다. (3) Tao Yuanming 의시 중 일부는 여전히 예술적 개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그의 산수전원시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앞서 인용한' 귀원' 의 첫 곡은 느릅나무, 버드나무, 복숭아나무, 자두나무에 있는 초가집 몇 채, 마을에서 밥 짓는 담배 몇 가닥, 깊은 골목의 개 울음소리, 나무 머리 위의 닭울음소리를 들었다. 이 모든 것도 일종의 경지, 즉 정적, 정적, 단순한 자연을 구성한다. 이 특징의 형성은 시인의 창작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인이 전원시를 쓰는 목적은 전원생활을 객관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생활에 대한 흥미를 조화시키고 표현하는 것이다. 여기에 갇혀서 그는 창작할 때 전원생활의 이미지를 마음대로 취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사상 감정을 가장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을 시에서 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평범한 생활 소재에는 비범한 사상적 분위기가 담겨 있어 친절과 숭고함을 느끼게 한다. 스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팽타오택의 시를 보면, 처음에는 받아들이지 않을 겁니다. 반복해서, 나는 그것의 호기심을 안다. 클릭합니다 소위 "호기심" 은 예술적 개념에서 비롯됩니다. 그의 의경 때문에, 그의 시는 일체이다. 이것은 또한 한위시의' 난세 기상, 따기 어려운 문장' 과 일치한다. (4) 도연명의 시는 내용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다. 예를 들어 그의 전원시는 대부분 흩어져 황급하지만,' 가시송송' 등의 시는 호방하고 힘이 있다. 그러나 후자는 호방하지만' 호방' 이다. 이는 그의 전원시의 밋밋함과 자연스럽게 통하는 점이 있다. 도연명은 동진의 유명한' 전원시인' 이다. 그의 시는 전원풍광과 은거 생활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현존하는 120 여 곡의 도시 중 전원풍광과 농촌생활을 묘사한 작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그가 직접 노동에 참여해 농민과 가깝고 농촌 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작품은 내용이 진실하고, 감정이 깊고, 이미지가 뚜렷하며, 소박한 자연미와 시인이 어두운 현실을 달가워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보여 가장 인기가 있다. \ "팡 하우스 십여 에이커, 초가집 팔구.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따뜻하고 먼 마을, 이일 시장의 연기.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는 닭이 뽕나무라고 부른다. "이 시는 저자가 펑택현령에서 면제된 후 농촌생활로 돌아가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한 것으로, 시인이 조용한 시골에 대한 송가이다. 그림 같은 이 시골 오두막에는 소박한 자연미가 있다. "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것은 시인이 대자연의 품에서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묘사한 것이며, 도연의 은둔 생활에 대한 칭송이기도 하다." 국화' 는 고귀한 상징이며,' 채국화' 는 시인의 고귀한 품격을 표현했다. 남산' 은 바로' 여산' 이다.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에서 자아, 물관, 나, 사물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관과 객관은 일체형이다. 시인은 일련의 이미지를 통해 저자가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에 순응하는 이상을 암시하여 산수전원시를 희석하고 평화로운 면모로 보이게 했다. 촌민의 생활을 묘사한 이런 작품들 중 일부는 노동 경험과 고된 생활에 관한 것이다. "아침에는 쓰레기와 오물을 처리하고 연봉머리를 집으로 가져갑니다. 길이 좁고 풀이 길고, 이슬에 옷이 묻어 있다. "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수고, 퇴근 후의 기쁨, 근무생활에 대한 찬사가 적혀 있다. 도연명이 시 발전사에 기여한 위대한 공헌은 문인 시가 창작의 새로운 영역인 산수전원시를 개척한 것이다. 시인은 전원풍광을 애틋하게 자연스럽게 묘사하고, 자신의 고군분투하는 생활을 진실하게 묘사하지만, 노동의 고난에 대해 냉정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고군분투하는 포부는 변하지 않는다. 일반 현학파 시인들은 자연을 들여다보면서 철학을 이해하는 데 치중하고 산수시의 싹이 돋아났지만, 아무도 일반 시골로 눈을 돌리지 않았다. 도연명의 작품에서만 처음으로 전원생활과 전원풍경을 중요한 심미 대상으로 내세를 위한 독특한 세계를 개척했다. 그가 농업노동을 일종의 자연스러운 생활방식으로 여기고 노동생활에 함축된 아름다운 재미를 찬양하는 것도 일종의 깊은 발견이다. 도연명이 시 발전사에 기여한 또 다른 큰 공헌은 새로운 심미 분야와 새로운 예술 경지를 개척하여 강렬한 감정을 지닌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평화롭고 담박한 삶의 경지는 시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작가의 희석을 가장 잘 대표하는 시는' 음주' 중 다섯 번째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수레는 없다.' "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속으로는 자기 편향이 아니다. "선인들은 도시의 예술적 특색에 대해 일찌감치 평론을 했는데, 이를 소박하고 자연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것은 민요도 민가의 영향을 받는 스타일도 아니라 시인의 의식적인 심미 추구이다. 근본적으로 이것은 도연명의' 자연' 철학에 의해 결정된다. 그가 보기에 인위적인 복잡한 예의는 사회의 자연성을 파괴하고, 허세 부리는 행위는 인간성의 자연성을 파괴한다. 그렇다면 외적 형식상의 시를 지나치게 추구하면 반드시 감정의 자연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색채가 밝고, 어조가 과장되고, 어휘가 심오하고, 고사가 생소한 언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그의 시에는 종종 대결을 사용하지만, 대부분 원시적이고 그렇게 섬세하지 않아 눈에 띄지 않는다. 그의 시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진정으로 강렬해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고,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냉정한 철학적 사고와 결합하여, 또렷하고 아득한 경지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시의 경지 매력은 인생의 경지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평화롭고 담박하며, 세상에 대한 욕심이 없고, 마음이 부족하고, 성이 없어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종류의 의경미입니다. 이런 심미 경지는 전무후무한 것이고, 이후 아무도 오지 않는 것이다. 또한, 석도문의 단순함은 무작위가 아니라 가공이 아니라 고도로 정제되어 모든 잡다한 잡다한 끈적끈적한 것을 씻어내야 명료하고 단순함을 드러낼 수 있다. 석도의 글은 소박하고 소박하며, 언어는 순수하고 아름답다. 그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그는 정확하고 간단한 언어로 그것을 시적인 이미지로 재구조화할 수 있다. 요컨대 도연명의 전원시는 시인 시골 생활의 진실한 반영이다. 그러나, 이것은 시인 사상의 프리즘을 통해 본 시골 생활이며, 시인 예술 영혼의 외부화이다. 동시에 도연명의 전원시는 의경이 풍부하고, 선택한 풍경의 특색이 뚜렷하며, 시인의 정서가 충만하여 시인의 개성적 특징을 반영하였다. 그의 시 예술 풍격은 독특하고 조예가 매우 높다. 그는 소박한 언어와 간단한 묘사를 통해 농촌 생활을 재현하여 평실, 자연, 진실, 생동감, 심오하고 합리적인 예술 풍격을 구현했다. 도연명은 평생 여러 차례 은거했고, 전해 내려오는 시는 100 여 곡에 불과했는데, 그중 전원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도산수전원시의 주요 예술적 특색은 소박함, 자연, 소박함이지만, 그 뜻은 깊고 경지가 넓다. 도연명의 산수전원시는 중국 역사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국 산수전원시의 원조이다. 당대의 왕위, 맹호연, 위를 대표하는 산수전원시의 창작 스타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의 작품에서 전원과 노동은 처음으로 문인의 작품에서 의미가 있고, 전원시의 예술적 특징은 더욱 다채롭다. 도연명의 전원시는 언어가 평평하고 질박하며 정취가 풍부하여 천고에 전해질 수 있으며, 언어의 평실하고 소박한 것과 큰 관계가 있어 읽기에 명랑하다. 도연명의 독특한 인생 경험, 순박한 전원생활, 소박한 전원풍광은' 논가화' 와 비슷한 소박한 언어와 화법을 최대한 채택해 전원시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형성해야 한다. 하지만 단순하다면 이렇게 강한 예술적 매력은 결코 생기지 않을 것이다. 도시의 장점은 밋밋한 겉모습에 불타는 사상 감정과 짙은 생활 정취가 담겨 있다는 것이다. "설득 농업" 시의 한 구절을 시험적으로 읽다. "나는 외침을 하고 있다. 제자리를 두려워한다. 꽃과 나무가 번성하고, 바람이 맑고 기개가 바르다. 남자와 여자는 모두 시대와 경쟁하고 있다. 뽕나무 여악, 농야. "평화로운 농업지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실제로는 중국 농촌 폐쇄 자급자족의 특징을 미화한 결과일 뿐이다. "귀원" 첫 곡을 다시 읽다: "적당한 운치가 없고, 자연히 가을산을 좋아한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새장에 오래 있다가 나는 자연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시인이 농촌 생활로 돌아오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풍경의 중간 부분에서' 방택' 아래의 네 마디는 간단한 필묵으로 너의 거처의 고풍과 아름다움을 그려냈다. 원촌은 따뜻하고, 이일허 연기 "는 시선이 먼 곳으로 돌면서, 화면 전체가 한가하고, 공허하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정취를 띠게 했다. 이른바' 밋밋한 가운데 아름다움을 본다' 는 것은 바로 이렇다. 획이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섬세하다. 도연명이 쓴 전원산수는 화려한 언어와 표면의 조형을 추구하지 않고 싱그러운 자연을 마음대로 만지지만 무한한 매력이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 마디로' 참조' 라는 단어는 작가가 국화를 채취할 때 산천의 모습을 일부러 묘사한 것이 아니라 작가의 창작의 여유로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겸의 전원시는 농촌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농촌 생활에 대한 그의 개인적인 감정은 그의 시에 녹아들었다. 가장 흔한 방집, 초가집, 푸른 나무 꽃, 먼 마을과 가까운 밥 짓는 연기, 닭이 개라고 부르는데. 모두 그의 묘사에 무한한 생기를 보이며 아름다운 전원화를 이루었다. "귀원" 의 두 번째 부분을 분석해 봅시다. "들짐승이 적고, 가난한 골목이 수레바퀴가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늘 서리가 올까 봐 풀처럼. 클릭합니다 시인은 먼저 황야, 그윽한 골목, 땔감, 먼지가 쌓인 방 등 농촌 생활의 사물을 묘사하고. 그리고 눈앞의 일로 돌아와 밭에서의 경작과 주변 농민과의 깊은 접촉을 묘사하였다. 그들과 몇 마디 밖에 없지만 하층인들과의 교류에도 온정이 부족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시 전체가 전원생활을 바짝 둘러싸고 자신의 감정을 시에 녹였다. 따라서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섬세한 묘사는 전원시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이다. 시골에 대한 진지한 사랑이 있는데, 시 창작의 정, 경, 이성의 교감이 중요하고 감정이 가장 중요하다. 감정이 없으면 장면은 생기도 없고 감정도 없으면' 무미건조' 하고 강렬한 감정 침윤이 없으면 장면과 이성은 작품의 생명력을 잃게 된다. 도연명의 산수전원시에서 새와 화초, 산천은 모두 짙은 사상적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시인은 감정과 이성의 결합을 잘 하고, 자신의 생활과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를 형상화하고, 시와 철학, 풍경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어느 각도에서 전원시를 감상하든 독자에게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음주" 의 세 번째 곡은 "집을 짓는 것은 인경에 있고, 차는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은 서정적, 경물 묘사성, 추리성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먼저 풍경을 쓰고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가운데 네 마디, 풍경을 쓰면서 한가한 정을 표현하면서 피곤해서야 알 수 있는 이치를 함축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모든 것을 관찰하고 인생 철리를 깨닫는 것이다. 시는 주객이 화목하고 사물이 하나가 되는 예술의 경지를 창조하였다.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밋밋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간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것이 산수전원시가 중국시 역사상 대체할 수 없는 지위를 가지고 있는 이유이다. 선인들은 도시의 예술적 특색에 대해 일찌감치 평론을 했는데, 이를 소박함, 자연, 진지함이라고 부른다.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송초에 쓰여졌다. 유토피아적인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합니다. 현존하는 사회제도에 대한 시인의 철저한 부정과 이상 세계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도연명의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것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의경으로 중국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시의 예술적 업적을 논하다.
Tao Yuanming 의시의 예술적 업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