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2 차 차별
몸, 형식과 품질의 이름, 성, 기능의 의미. 다섯 가지 행동을 기초로 만물에 유익하기 때문에 하나로 합치면 하나로 나뉘어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무는 소양의 자리에 있고, 봄은 따뜻하며, 약한 불은 그 속에 있기 때문에 나무는 온순하다.
불은 태양의 위치에 있고, 염성이 사납기 때문에, 불은 열을 기초로 하고, 염은 성을 성한다.
토양은 사계절 중간에 있고, 계절말 여름 초에는 양쇠가 길고, 시종 네 줄 중간에 있다. 먼지가 쌓이면 고체가 되고, 쌓으면 틈이 생겨 담을 수 있다. 그래서 원산지는 산실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고, 오곡은 경작한 것이다.
금은 소음의 자리에 살고, 물건은 서쪽으로 만든다. 사물은 강하고, 적은 그늘은 춥다. 그래서 금은 강한을 몸으로 하고, 가죽을 성으로 한다.
물은 허한을 몸으로 하고, 윤하를 성으로 삼는다.
홍운범': "나무는 곧고, 불은 염증이고, 흙은 경작이고, 금은 가죽이고, 물은 윤이다. 그 성이다."
현대 배경:
2 차 차별
육체란 무엇인가? 유형이란 형체와 본체이고, 유형은 사물 자체의 능력과 효능 (즉, 만물은 몸, 몸, 즉 본체, 즉 기능) 이다. 오행 (물, 나무, 불, 흙, 금) 체체 본체와 그 기능은 만물을 자양시키고 성장시키는 데 쓰이기 때문에 전면적으로 상세히 설명한다.
참고: 소양, 대양, 소음, 노음: 4 상. "내집전" 은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있다" 고 말했다. 소자 (소강절): "건읍, 무더기, 이삼, 견사, 우우 찾기, 리우팡, 건지, 쿤바. 건조, 교분, 거리, 진동이 양으로, 칸, 고건, 곤이 음이고, 건조, 교양, 거리, 진동이 적은 음음, 견권, 칸이 소양, 고건, 곤이 태음이다. " \ "이순신 \" 은 7 을 소양으로 한다. 점괘 猃사어는 상 () 은 양 () 이고, 하 () 는 음원 () 이다. 봄은 소양이다.
나무는 소양의 자리에 살고, 봄은 따뜻하며, 약한 불 (미양) 은 그 속에 숨어 있기 때문에, 나무는 온기가 곧다.
불은 태양의 위치에 있고, 불길은 뜨겁고 따뜻하기 때문에 불은 빛의 열을 기초로 하고, 염증은 본성이다. (염증에서는 불꽃이 위로 올라간다. 불 위로 타)
토양은 사계절 중간에 늦여름 (장하: 음력 6 월), 봄, 가을, 겨울 말 18 일입니다. 이때 해가 약해지기 시작했고, 그늘이 자라기 시작했고, 중심부에 자리 잡았는데, 금목물불을 포함한다. 쌓인 먼지 입자가 고체로 변하고 고체에 틈이 있다. 틈이 있으면 용량이 있기 때문에 금목물과 불을 네 줄로 담을 수 있다. 따라서 토양은 주로 느슨한 고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농작물은 자연이다. 일반적으로 농업 노동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김거소음의 위치, 서쪽은 모든 것을 이루는 곳이다. 만물은 간결하고 강하며, 김사계절은 가을, 추위이므로 김강한, 가죽은 자연 (운용어) 이다. 오주년 중 금의 이름은 금보다 못하다. "수빈 논오상정치대학": "차라리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가죽 회사의 금열. " 복종, 가죽에 복종, 개혁과 변화. 금은 딱딱하지만 모자라면 변형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은 태음의 자리에 살고, 음성은 성하다. 물은 사계절 겨울, 날씨가 춥고, 만물이 수확하고, 기간 동안 텅 비어 있고, 물의 특징은 하류로 향하는 것이다. 그래서 물은 춥고 물은 촉촉하다.
홍운범': "나무는 곧고, 불은 염증이고, 흙은 경작이고, 금은 가죽이고, 물은 윤이다. 그 성이다."
900 주: "나무가 곧으면 곧다" 는 말은 나무가 성장하고 상승하는 특성을 가리킨다. "불은 불이라고 한다." 는 말은 불이 열을 올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토양이 작물에 유익하다" 는 것은 토양이 작물과 생화학을 재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설수혁" 은 금이 살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 은 물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고대인들은 우주의 각종 사물을 오행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그들은 그 자체가 나무, 불, 흙, 금, 물이 아니라 특징적으로 각종 사물, 현상과 비교할 수 있는 추상적인 속성이다.
호남에서 900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