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 주이 (Bai Jiuyi) 의 풍자시는 소박하고 우아합니다. 독특한 얕은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신악부 운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고 중국시 역사에서 불멸의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백거이 풍자시의 간략한 분석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백거이 풍자시 간석 1 백거이는 당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시가 3 천여 수로 당대 시인의 최고였다. 그는 일찍이 자신의 시를 풍자시, 한가한 시, 감상시, 잡시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그 중에서도 풍자시가 가장 가치가 있고, 그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백거이 시 창작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표의와 직설' 의 풍자시는 백거이의' 제세' 정치적 포부의 구체적 표현이자 신악부시학 이론의 구체적 실천이다. 그의 풍자시는 그리 많지 않고 17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 시들은 주로 원대와 원초 4 년에 쓰여졌다. 진중음과 신악부는 이 시들의 사상적 가치를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이 우화시는 폭로와 비판의 예봉을 봉건 통치 계급을 가리키며, 여러모로 많은 인민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였다. 그것은 많은 정치와 사회 문제를 다루며 백거이의 애국주의 정신을 구현했다. 그의 시는 풍부한 현실 내용뿐만 아니라 높은 사상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풍자시는 소박하고 우아하며 통속적으로 독특한 얕은시 풍격을 형성하여 신악부 운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하며 중국시 역사상 불후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진인각은 백거이의 신악부시가' 시경',' 한악부',' 두보' 시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사회 현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예술적으로도 독특하다고 생각하여' 당대의 시경' 이라고 부른다.
첫째, 바이 주이 풍자시의 배경.
백거이가 우화시를 중시하는 데는 일정한 사회와 개인적인 이유가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여러 세대 동안 유교였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종백과 할아버지 진윤은 모두 시인이다. 나의 아버지는 하얗고 명나라 사람이라 여러 차례 지방에서 벼슬을 한다. 이런 가정 환경은 백거이를 어려서부터 좋은 문학 교육을 받아 그의 이후 창작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백거이의 청년기는 유배에서 보냈다. 당시 당나라 안사의 난란 이후 중앙이 점차 쇠약해지고 정사가 잇달아 조정에 대항했다. 당대에 이르러 환관은 점차 조정의 생살 대권을 장악하게 되었고, 그들은 탐욕스럽고 악행이 많았으며, 폐제조차도 그 손으로 인해 더 많이 다스렸다. 봉건 관료 간의 당파 투쟁이 정치적 어둠을 가중시켰다. 이때 백거이 가족도 전란으로 서주로 피신했다. 나중에 베트남으로 이사했습니다. 그가 조금 더 컸을 때, 아버지는 헛되이 돌아가셨고, 가도가 쇠퇴하고, 생활이 더욱 가난해져서, 그로 하여금 남북으로 뛰어다니게 하여, 의식주 걱정 없이, 늘 "식량이 부족하고, 얼어서 얼었다", 심지어 "소미는 이웃 현시" 까지 하였다. 바로 이런 빈궁한 생활 경험으로 백거이는 당시 인민생활의 고통을 깊이 느끼고 정치와 시가 창작의 각종 고난에 관심을 가지기 위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수정 정원 16 년 (800 년) 2 월, 백거이는 진사에 합격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교서랑은 산시 () 성 주지현 () 의 대장으로 임명되었다. 몇 년 후, 그는 한림 학사가 되었다. 원과 3 년 (808) 4 월, 좌세의를 수여하여 여전히 한림학사이다. 중당 이후 한림학사는 황제를 위해 기밀 문건을 초안한 사자로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재상은 모두 한림학사가 발탁한 것이다.
좌세의는 간언관이다. 직위는 높지 않지만 황제에게 가깝다. 그래서 바이 주이 (Bai Jiuyi) 는 "10 년 만에 나는 세 번째로 올라 대중에게 이름을 올렸고, 그 흔적은 위로 올라갔다" 고 자만했다. 이것은 바이 주이 정치의 가장 자랑스러운 시기이다. 이 시기 는 큰 전쟁 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가 가 잠시 통일되어 통치자 도 일부 개혁 조치 를 취하 고 사회 가 비교적 안정되어 역사상' 중흥' 시기 라고 불린다. 이런 사회 표면적인 단기 회복은 당나라가 직면한 일련의 근본적인 갈등을 해결하지 못했지만,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에게 사회를 개혁하고 국사를 진흥시킬 희망을 가져왔다. 그들은 정치에 열중하고, 열망하며, 각종 사회 폐단을 개혁하는 조치를 내놓았다. 백거이는 원직과 함께' 책림' 75 편을 써서 끊임없이 황제에게 충고하며 시정개혁을 극력 주장했다. 자신의 주장을 홍보하고 사회적 폐단을 비판하기 위해 백거이는' 문장 제때 써야 하고, 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는 구호를 내세워' 군, 신하, 민, 사물, 사물, 문장' 을 주장했다. 그는 시가' 시정을 보충하고 인정을 풀어라' 는 정치적 사명을 짊어져야' 민병 해소, 시간 부족' 이라는 정치적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시가 현실에 미치는' 미침' 의 역할을 강조했다. "문장 모두 허황되고, 구구절절 모두 규칙과 맞아야 한다", "시는 사람을 구역질나게 하고, 황제에게 알리고 싶다", "인간관계의 시야를 넓히려면, 먼저 시에서 풍자를 구해야 한다" (시인 피케). 백거이는 현실에 관심을 갖고 시정에 개입하는 것이 시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기는 백거이가 사회생활에 관심을 갖고 예술 창작에서 가장 진취적인 정신을 가진 시기이다. 어두운 사회 현실을 보고 시인은 "국민을 위해 목숨을 구하라", "동시에 세상을 돕겠다" 고 결심했다. "남편이 어떻게 둘 다 좋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직무에서 "황권을 심각하게 파괴하는데, 그는 단지 질투일 뿐이다." " 육지의 직위를 자주 늘리는 것은 그의 아내와 아이를 보호할 생각이 없다. 용감한 시기, 악은 소멸되고 충성은 파괴된다! 그래서, "실수가 있으면 규칙이 있고, 위반이 있으면 건의가 있다. 조정에는 득실이 있고, 천하에는 말이 있다. "한편으로, 그는 시를 무기로 사용한다. "어느 누구도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것을 지적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그의 유명한 풍자시' 진중음' 과' 신악부' 가 모두 이때 쓰여졌다. 이 시들은 비수처럼 어두운 사회현실을 찔러 권력자들이' 질식',' 변색',' 이를 갈다' (원잡극' 구서') 를 하게 한다.
둘째, 바이 주이 풍자시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
백거이의 풍자시에서' 진중음' 과' 신악부' 는 이런 시의 사상적 가치를 구현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당나라 노래 두 곡 부상" 에서 "이순신 사이 위안 시 (Yi Xiyuan) 는 간언의 자리를 준비했다. 지금은 군사 혁명 이후의 시대이니, 인민은 초췌하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의 병을 다쳐서 언제 피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진중음' 이라는 슬픈 이야기를 썼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그의 진중음의 목적을 설명한다.
우선, 그는 이 왕조의 가장 날카로운 빈부불평등과 하층계급이 각종 착취와 협박으로 발버둥치는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고 폭로와 비판의 화살을 봉건 통치계급을 가리켰다. 안사의 난리 이후 당나라는 임대평법을 양세법으로 바꿔 처음에는 어느 정도 역할을 했지만 나중에는 폐단이 많아 백성들이 괴로워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선물 친구" 시에서 화가 나서 "사민에게는 돈이 없고, 평지에는 구리 산이 없고, 후교추동세는 추동세를 내고, 해마다 동전을 잃는다" 고 썼다. 돈이 갈수록 무거워지고 농사를 짓는 것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값싼 좁쌀과 밀, 값싼 실크와 면화. 연말이면 식량과 의복이 바닥나고 굶주림과 추위의 근심이 없다. 요컨대, 이것은 두 세법의 폐단을 드러낸다. 시인은' 중푸' 시에서 탐관오리에 의해 파괴된 두 개의 세법이 농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상세히 묘사했다.
"젊은이는 가리지 않고, 노인들은 따뜻하지 않고, 슬픔과 추위는 코가 된다." 그러나' 월헌지존' (지방당국은 정량에서 짜낸 재물을 황제를 기쁘게 하기 위해' 부러워' 라고 완곡하게 말하는 탐관들의 부러움은' 산처럼 실처럼 구름처럼' 였다. 시인은 노농의 입을 빌려' 내 옷을 빼앗고 내 눈앞의 총애를 사다' 는 분노의 외침을 보냈다. 부상사망' 에 묘사된 부자의 사치는' 재부' 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홀은 수백만 달러를 쓰고 가벼운 연기가 있습니다. 신부실의 온도가 너무 높아서 냉부가 할 수 없다. 주방에는 썩은 고기가 있고 국고에는 돈이 있다. " 눈부신 실크' 에서는 농부의 어려움을' 아낙네의 손이 시큼하고 천 마디가 모자란다' 고 묘사하며 부자의 낭비를 거꾸로 본다.' 땀에 가루가 묻어 진흙과 물을 질질 끌며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고 묘사했다. "꽃을 사다" 시에서 그는 안다옹을 한탄했다. "암화 한 다발, 열 가구가 복이 있다!" " 이 시들은 봉건 사회 계급의 억압과 착취의 사실을 객관적으로 폭로했다. 구속으로서 시인은 권세가 구속받기를 바랐기 때문에 탐욕스러운 관원들과 환관들을 날카롭게 비난했고, 그들은 하층 민중의 고난에 한 층의 고난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살찌다' 는 환관들의 내면에 있는 신하, 의사, 장군에게 화살을 겨누고, 그들의 오만, 권력, 사치 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무자비하게 채찍질했다. 숯옹을 팔다' 는 황의친차가 백성을 착취하고 약탈했다고 비난했지만, 숯옹이 힘들게 태운 숯 한 대를 가져가라고 차별없이 요구했다.
이 시는 숯옹을 팔아' 임금 인하 숯불' 에서 도시' 숯 판매' 까지 가져간 경험을 통해 궁성이 민중을 교란하고, 백성을 해치는 야만행위와 환관의 수뢰를 깊이 폭로했다. 그 중에서도' 빈옷은 소박하고, 마음은 숯이 추위를 바라고 있다' 는 말은 특히 정확하다. 나는 먼저' 동정' 이라는 글자에 무한한 동정을 쏟은 다음,' 걱정' 과' 소원' 으로 늙은 숯을 파는 사람들의 어려운 처지와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활동을 쓰는 것이 적절하다. "두령초" 에서 용관은 농작물이 자연재해에 의해 파괴된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시험수거" 를 하며 백성들에게 밭을 팔아 관세를 받도록 강요했다고 썼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내 실크를 벗기고, 샤오미 (Xiaomi) 를 빼앗고,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고, 늑대입니다. 왜 발톱을 펴고 인간의 육체를 먹어야합니까?" 파수꾼 밀' 의 그 근면한 농민,' 마을에 고한이 살고 있다' 는' 모든 세금을 잃고 식량으로 허기를 채우다' 는 가난한 여인,' 자신을 덮지 않는다' 는' 밤에 앉아서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린다' 는 벌거벗은 사람,' 지황 채집자' 의' 지황 채집자' 는
둘째,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또한 국경 지역의 지속적인 전쟁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무고한 죽음을 초래했으며 통치자에 대한 국민의 호전적인 반대를 보여 주었으며 시인의 "호전 방지" 에 대한 생각을 반영했다고 지적했다. 유명한' 신풍접팔옹' 은 천보년 동안 병역을 기피한 노인을 묘사한다. 당시 재상은' 변방을 위해 공업을 세우고 싶다' 며 남조에 대한 전쟁을 벌였다. 군대에 징집된 수많은 사람들이 타향에서 죽자 노인은' 큰 돌을 훔쳐 팔을 찧었다' 고 해서 살아남았다. 시에서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이 팔은 60 년 동안 부러졌지만 한쪽 다리가 부러졌다. 지금까지 비가 계속 내리고, 날씨가 추워서, 나는 날이 밝을 때까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불면의 고통, 결코 후회하지 않고, 노년 한 사람까지 행복하다. 그렇지 않으면 그때 육두가 죽어서 외로웠다. 너는 운남의 귀신이어야 하고, 만인의 구덩이에서 울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 불쌍한 노인은 기쁨에 겨워 자신의 행운을 축하하며 더욱 시큰시큰시큰하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동시에, 그는 시인의 목적이 단지 지난 일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전쟁이 많은 인민 대중에게 가져온 끝없는 고난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느꼈다. 빈영만' 은 40 년 동안 망명한 한인의 경험을 묘사했다.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토번으로부터 도망쳤지만 탐욕스러운 쪽에 붙잡혀' 야만인',' 강남 저지대 습지' 가 되었다. 이 불행한 사람, 중국어를 하는 티베트인의 처지는 통치계급의 혼란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진정한 애국적인 정서도 반영했다.
이 두 가지 주제 외에도 백거이의 악부시는 많은 정치적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 그는 관원의 무능, 장군의 오만함, 그리고 군주의 이름으로 사리사욕을 폭로했다. 레드카펫',' 가무',' 트와일라잇' 등의 시가 각기 다른 각도에서 통치계급의 무능과 무능한 생활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모별자' 의 아내는 남편의 승진으로 부자가 되어 희신지습으로 버림받았고,' 우물 안 은병' 의 젊은 여자는 봉건예교의 박해를 받아 쫓겨났다. 프러포즈와 태행로는 모두 다른 측면에서 여성의 비천한 지위와 불행을 반영했다. 백거이는' 상양백모인' 에서 청춘과 사랑을 잃은 노궁녀,' 후궁사' 에서' 몇 봄날 눈물 없는' 삼천궁녀, 곽조균촌에서' 얼굴을 흉터로 태운' 마을 고모와 같은 궁녀 문제에 특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부패한 궁녀제도의 피와 눈물에 대한 엄정한 항의와 고소였다. 그는 궁중의 많은 궁녀들을 비판하고 황제에게 석방을 요구했다. 그는 또한 신선을 구하는 허영심과 수많은 불교 사원을 비판하며 군주가 조치를 취해 개입하기를 바랐다.
원말 원초에 이르러 사회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전쟁은 약간 가라앉았고, 원래 술 취한 상태에 살던 사람들은 다시 마음껏 내색을 하기 시작했고, 일반인들은 서로 축하했고, 백거이는 겉치레를 들춰 이 사회의 어둠, 격동, 더러움, 불합리한 것을 폭로했다 이 시들이' 권세 친자 상시 변색',' 권력자는 어색함을 느낄 것이다',' 군대를 잡는 자는 이를 갈겠다' 는 시를 통해 사회의 급소를 찌르고 권세 있는 신경을 찌르며 백거이는 정의감과 용기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바이 주이 (Bai Jiuyi) 의 우화시는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예리한 관심과 그의 애국심을 반영합니다.
백거이의 우화시 2 를 얕게 분석하다. "시의 요괴" 와 "시치" 라는 명칭이 있는 당대의 시인은 백거이이다. 그는 당대의 3 대 시인 중 한 명으로, 그 시는 유가인정의 민본사상을 따르며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백거이의 시는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풍자시는 뛰어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후세에서 추앙을 받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오늘 당대의 가장 유명한 시인 백거이의 풍자시 열 수를 감상하고, 함께 그의 내면세계로 들어가 그의 정의감과 시의 현실적 의의를 체득하자.
당대의 시단의 발전사를 보면 백거이는 진자앙 이백 두보에 이어 또 한 명의 과감하게 혁신한 유명한 예술가이다. 그와 또 다른 위대한 시인 원직이 개척한 신악부 운동은 성당시를 또 다른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백거이는 우화시를 매우 중시하는데, 우화시의 제재는 광범위하고 직설적이며 사상 내용이 깊다. 백거이는 당시 정치무대의 폐단과 심각한 사회문제를 쓰면서 인민생활의 고난을 동정했다. 백거이의 풍자시는 시인의 긍정적인 면을 가장 잘 대표하며 시인의 숭고한 이상과 도덕사상을 가장 잘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중당의 특수한 사회적 배경 때문에 토지정책의 적용으로 농민들이 잇따라 파산하고 서민 생활이 가난해지면서 백거이는 마음속으로 쉽게 고통을 느낄 수 있다. 그의 시사가부는 농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는데, 그중 대표작' 밀 보기' 가 가장 대표적이다. 시는 농민의 고난과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고,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당시 국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설명하면서,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농민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인민의 질고와 통치계급 공갈 협박을 반영하는 이런 시가는 중대한 사회적 진보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지배 계급의 사치와 음탕함을 반영하는 많은 풍자시를 썼다. 당나라는 쇠퇴하고, 사회는 어둡고 부패하고, 환관은 당도했고, 백거이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시에 사회 현실을 쓰며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중 우리 중학교에서 배운 숯인이 가장 날카롭다. 시인은 홑옷을 입은 노인을 묘사하는데, 날씨가 더 추워지기를 바라고, 사람들은 탄소에 대해 더 많은 수요를 갖게 되고, 그들의 차 안의 탄소는 좋은 가격을 팔 것이다. 가난한 늙은 숯상인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국민을 억압하는 사회 현실을 적절한 단어로 풍자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노인을 안타까워하게 하고, 법정과 사회의 부패를 통탄하게 했다. 백거이의 시는 한 마디로 후배들에게 당시의 사회현실을 보여 주고, 읽은 후 실감나게 하며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백거이의 풍자시에도 시인의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이 적지 않다. 중당 시대 국경 지역의 전란이 잦았기 때문에 당나라 국민들은 외족의 압박을 받았지만, 국경 지역의 병사들은 오히려 술을 목숨처럼 즐기며 국가와 국민을 전혀 배려하지 않았다. 이런 슬픈 처지는 백거로 하여금 그 피해를 입게 했다. 그는 시가로 군비 낭비와 애국적 정서가 없는 국경 장병들을 고소하고, 국가의 완전성과 인민재산을 지키는 장병들을 칭찬하며, 무력감을 표현하며 백거이의 애국적인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흥미롭게도 백거이의 풍자시에서 당대 여성은 그의 관심의 대상이다. 중당 시대에는 통치계급이 쾌락을 탐내는 바람에 많은 여성들이 박해를 받았고, 관원인 백거이는 이 문제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시에서 여성에 대한 불행을 표현했다. 이런 시의 대표작은' 우물 안 은병' 으로 감히 사랑을 추구하는 여자를 묘사했지만 사회의 방해와 박해를 받아 궁지에 몰렸다. 이것은 시인의 여성에 대한 억울함과 시인 사상 진보의 축소판이다.
전반적으로 백거이는 시를 풍자하는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내용은 바로 여러 가지 폐단을 가리키며, 대비가 뚜렷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형성한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창작에서 백거이는 선인의 장점을 흡수하고, 동시에 다년간의 연구와 창작을 거쳐 그의 풍자시는 성숙과 정형으로 나아가고 있다.
마지막으로 백거이는 시와 무관한 이야기를 한다. 중국 고대에는 술을 좋아하는 시인이 많았고, 가장 유명한 시는 이백이었다. 양조에 관해서,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인의 전문가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와인 메이커라고 하는데, 그가 양조한 와인의 품질은 매우 우수하다고 한다. 그의 양조 사적은 사료에 기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시를 써서 자신의 술을 평가한다.
기록에 따르면 백거이는 772 년 2 월 28 일에 태어났다. 오늘은 그의 1250 생일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10 편의 풍자시를 감상하고 시인의 영적 의미를 이해하며 시인의 긍정적 인 에너지 정신을 이해합시다. 그들을 읽으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모형
5 개의 자유 단어 (3 부)
내가 너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줄게, 이 방법은 거북갑을 필요로 하지 않아, 잔디는 부와 운을 가져올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만약 이 사람이 처음부터 죽었다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
원과 5 년 (8 10), 백거이의 친한 친구 원직은 권세자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강릉수재 조군으로 강등되었다. 원직은 강릉에서 다섯 편의 시' 자유담' 을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죽음은 한가한 삶이다.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첫 번째 곡),' 두 번 걸어서야 자신의 신세를 알게 되었고, 몇 번이나 영광을 얻었다' (다섯 번째 곡). 5 년 후 바이 주이 (Bai Juyi) 도 강주 시마 (jiangzhou Sima) 로 강등됐다. 이때 원직은 이미 통주 사마로 전근했고, 소식을 듣고 다정한 시를 썼다.' 원 롯데 강주 사마' 를 수여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등되는 길에있다. 그는 풍랑에 깊은 감동을 받아' 자유어' 라는 시를 다섯 곡 써서 핑안 제물을 바쳤다.
이것은 풍부하고 재미있는 시입니다. 그것은 매우 통속적인 언어로 한 가지 이치를 밝혔다. 사람과 일을 전면적으로 인식하려면 반드시 시간의 검증을 거쳐야 하고, 역사 전체에서 측정하고 판단해야 하며, 일시적인 현상만으로는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공을 찬탈자로 여기고 왕망을 비천한 군자로 여기는 것이다. 시인은 자신과 그의 친구 원직처럼 모함을 당한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기 때문에 자신을 보살피고' 시옥' 과' 분별재' 의 만기를 기다리며 사실을 밝히고 진위를 가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시의 형식으로 자신의 경험을 총결하는 것이다.
표현방식에서 논변은 시이지만, 문필은 매우 우여곡절이며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 있는 "준군에게 한 가지 방법을 의심하라" 는 말은 사람들에게 한 가지 방법을 의심하고 매우 엄숙하게 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다" 라는 글자로 이 방법의 가치를 강조하는 것은 일종의 체험이다. 이것은 독자를 단단히 사로잡았다. 인생에는 판단할 수 없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연히 이것이 어떤 방법인지 알고 싶어 한다.
이게 무슨 방법이야? "거북이를 뚫지 않고 축복해." 먼저 무슨 말을 하면 안 되고, 아무것도 아니다. 무엇이냐, 하지만 너는 직접 말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시가 우여곡절, 파도, 독자를 더욱 끌어들일 수 있게 되었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완곡하게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3 일 옥검사, 7 년 분별재'. 아주 간단합니다. 한 가지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아야 시간 만 검사할 수 있다. 일정한 시간의 관찰과 비교를 거쳐 사물의 본모습이 결국 드러날 것이다.
이것은 정면에서 이 방법의 정확성을 설명하고, 펜을 돌리고, 이면에서 설명한다. "주공이 팔괘일을 두려워하고, 왕망이 비굴하고 찬탈하지 않는다." " 이런 방법으로 사물을 감별하지 않으면 종종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 주공과 왕망에 대한 평가가 그 예이다. 주공이 왕이라고 부를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권력을 찬탈하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지만, 역사는 그가 성심성의로 왕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충성은 진실이며, 그가 권력을 찬탈하는 것은 거짓이라고 말했다. 왕망이 한나라에 없을 때, 그는 일부러 겸손하게 행동하여, 일찍이 어떤 사람을 미혹시킨 적이 있다. "한서" 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작위, 겸손" 이다. 그러나 역사는 그의' 겸손' 이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한나라의 자립이야말로 그의 진면목이다.
"돌비상은 처음에는 죽었지만, 그의 생활의 진상을 누가 압니까?" 문장 한 편의 핵심 문장이다. "확실히 의심 스럽다" 는 목적은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진위를 가려내자 혐의는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너무 일찍 결론을 내리면 검사할 시간이 필요 없다면 일시적인 표면 현상에 속아 진위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이 시의 뜻은 분명하지만 언어는 완곡하다. 절대 의심하지 않는다' 는' 방법' 은 앞뒤 두 방면에서 묘사되지만 직접 밝혀지지는 않았다. 전자는' 검옥' 과' 분별재' 의 두 가지 예를 들었는데, 후자는 주공과 왕망 두 가지 예를 들어 독자가 생각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예들은 논점일 뿐만 아니라 논거이기도 하다. 그것들은 이미지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고, 구체적인 사물로 보편적인 법칙을 보여 주며, 소견으로 크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칠언율시의 형식으로 깊은 철리를 표현하면, 읽기에 매우 일리가 있고 재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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