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절 풍습:
1, 용주 경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초나라 사람들은 현신 굴원 투항강을 아쉬워하며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원을 쫓았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을 때 종적을 보지 못했다. 이후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 속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지 않도록 하다. 경주의 습관은 오, 월, 추 () 에서 성행하였다.
2, 단오식만두 < P >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 국민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각기장',' 통만두'. 그 유래는 이미 오래되고, 무늬는 다양하다. 단오절 아침 집집마다 쫑쯔 기념 굴원을 먹는데, 보통 전날에 쫑쯔 포장을 하고 밤에 삶아 아침에 먹는다. 쫑쯔 가방은 주로 연못가에 많이 나는 연한 갈대잎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대나무 잎도 있는데, 통칭하여 대나무 잎이라고 한다. 쫑쯔 의 전통 형식 은 삼각형 으로, 보통 내부 에 따 르 면 찹쌀 을 싸는 것 은 쌀 만두, 쌀 속 에 팥 을 섞은 것 은 팥 만두, 대추 를 섞은 것 은 대추 만두, 통칭 찹쌀 만두 이다. 대추동음 해음은' 아침 중' 이라 대추를 가장 많이 먹어서 책을 읽는 아이가 아침 중 장원을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과거에 독서인이 과거시험에 참가한 날, 아침에는 대추를 먹어야 했는데, 지금까지 중학교, 대학 입학시험일 아침에는 일부 학부모들이 대추를 만들어 수험생에게 먹여야 했다.
3, 페향낭 < P > 단오절 어린이는 향낭을 착용한다 향낭에는 주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실크 천으로 아웃소싱되어 있고, 향긋한 향기가 넘치며, 다시 오색 실크 현으로 줄을 묶고, 여러 가지 모양으로 엮어 여러 가지 형태를 형성하고, 형형형형형색색의 작고 깜찍하며, 지금은 이미 보편적인 공예품이 되었다. 중국의 일부 남방도시에서는 젊은 남녀가 향낭으로 진한 사랑을 표현한다.
4, 현애 < P > 민언은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고 말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소탕하여 창포 () 로, 아이 () 를 문눈썹에 꽂고, 당에 매달려야 한다. 창포, 아이엽, 두리화, 마늘, 용선화로 휴머노이드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아이인, 아이호라고 합니다. 화환, 장신구, 아름답고 향기롭고, 여자는 앞다투어 착용하고, 지렁이를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위생절' 으로, 사람들은 이날 정원을 소탕하고, 가지를 달고, 창포를 매달고, 웅황수를 뿌리고, 웅황주를 마시고, 탁을 자극하고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병을 예방한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국의 민족 * * * 과 같은 풍습이다.
5, 현종규는
종규처럼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종규상을 매달아 읍택으로 악을 쫓는다. 당명황개원, 여산강무회궁, 말라리아대박, 두 귀신 꿈, 큰 작은 것, 꼬마가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양귀비의 향낭과 명황의 옥피리를 훔쳐 전 주위를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꼬마를 붙잡고, 눈을 파고,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 는 소리 쳤다, 큰 유령 연주 는 말했다: 첸 zhonggui, 즉, wujue 는 먼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림 노동자 우 daozi, 꿈에 따라 zhonggui zhuogui 유령 초상화 를 볼 수 있도록, 악마 를 추방 하기 위해, 폐하 를 위해 기꺼이 악마, 명나라 huangxing 후, 말라리아 치유 를 제외하고, 모든 게시 할 수 있습니다.
6, 호주머니, 색실 색실 색실 < P > 는' 풍속통' 을 기록해 "5 월 5 일, 오색사계 팔, 명명명명명암, 한 명 속명암, 한 명, 한 명 오색실, 한 명 주소,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 P >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상하고, 오색을 상서로운 색으로 삼았다. 따라서 명절 아침, 어른들이 일어나면 가장 큰 일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들이 입을 여는 것을 금기한다. 오색선은 임의로 부러지거나 버려서는 안 되며,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져야 한다. 오색선을 쓴 아이들은 뱀전갈류의 독충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아이들은 안전을 지킬 수 있다. 맹원로의' 도쿄몽화록' 볼륨 8 은 단오절 물건, 백소, 아이화, 은형 드럼, 화교화팬, 향사탕, 만두, 백단이라고 기재했다. 들깨, 창포, 파파야, 그리고 모두 잘게 썰어 향약상과 함께 매홍색 상자로 싸매다. 5 월 1 일과 단오 전날부터 복숭아, 류, 해바라기, 민들레, 불도이를 팔았다. 다음날 집집마다 문 앞에 진열되어 있고, 오색수단, 다주 공양. 그리고 문 에 아이 를 못 박는, 슈 배달 상 잔치 보상. < P > 진원정의'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 를 인용해' 그리고 또 다른' 파우더 벨':' 단오일 () 은 파우더 () 나 () 로, 면면 () 으로, 구슬 () 을 세었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땀을 흡수하게 하다. " 이 휴대하는 가방주머니 내용물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악령을 쫓는 영자, 동전, 벌레의 웅황가루에서 향신료가 든 향낭으로 발전하여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면서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 P > 는 수컷 황주를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 지역의 사람들이 성행하고 있다. 만병 유람: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 지역의 단오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7, 점웅황주 < P > 웅황도 일종의 약재로 백독을 죽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단오절에 산시인은 수컷을 술에 담그고 아이의 귀, 코, 이마, 손목, 발목 등에 수컷 황주를 바르는데, 이런 방법으로 모기, 뱀, 전갈, 지네, 도마뱀, 거미 등이 상체가 아니라고 한다.
단오절은 매년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일절 ... 춘추 전 단오절은 병방역 축제였다 단, 동오 일대의 단오절은 역대로 굴원을 기념하지 않고, 5 월 5 일 대강에 투입된 우사부를 기념하며, 오월 지역은 용주로 경주하고 이 날 부족 토템제를 거행하는 풍습이 봄과 가을보다 훨씬 앞선다. 단오절에는 쫑쯔, 용주 경주, 창포, 쑥풀, 아이엽, 훈제 창술, 백지,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