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금전 장호당 54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도장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이래 독재중앙집권은 광범위한 분야에서 확립되었다. 특히 한대 봉건 왕조 법률 법규체계의 완비는 통치계급의 합법적인 권리를 대표하는 도장 제도의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였다.

윤금

엄밀히 말하면, 이곳의 진새는 춘추전국시대의 진나라와 통일된 6 개국 후의 진제국을 포함해 세분화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진씰에 따라 소개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진나라 인감을 전국 말기부터 서한 초기의 유행 도장으로 정의하는 학자들도 있는데, 우리는 더 이상 논의하지 않을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진나라 이전의 은거지가 서부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각 방면의 발전이 동부 국가 (하코구 관동) 보다 훨씬 늦었고, 다소 보수적이었다. 대조적으로, 더 전통적인 종주시대의 시신은 보존되었다. 저속한 스타일도 있지만, 그들은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것보다 정사각형과 직선획으로 정상적인 스타일을 바꾸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진 () 문의 규범체는 후에 소전 () 으로 발전했고, 그 속체는 예서 () 로 발전하였다. 대표적인 예는 1970 년대 강릉 봉황산 70 호 진묘에서 출토된 두 개의' 영선' 개인 인장이다. 일옥일동 일정일풍속은 소전서와 이수의 전신이다.

다른 6 개국에 비해 진음의 문자는 약간 길고, 선이 매끄럽고, 필법이 풍부하지만, 구조는 약간 느슨하다. 또 다른 특징은 진나라의 고대 도장이 인쇄나 인쇄가 아니라 인쇄라는 것이다.

진나라의 건립은 겨우 14 년밖에 되지 않았으며, 한나라처럼 완비된 도장 제도는 없었다. 따라서,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의 도장을 포함한 진나라의 도장은 각자의 시대적 특징과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도장 발전의 과도기 단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진시황은 소부에' 제프릉성' 을 설립하여 도장을 전문적으로 관장하며 후세 봉건 왕조가 인관을 감독하는 제도를 열었다. 진 () 나라 이전에는 "만민 () 이 금은동 코뿔소 () 를 네모난 것으로 하여 옷차림이 모두 좋았다" 며 도장의 명칭과 질이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진나라는 도장의 이름과 사용된 재료인' 황제 독칭 도장' 을 규정했고, 그 재료는 옥이었다. 왕자들은 도장이 구리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한서 구의": 진전 황제는 모두 백옥, 살호, 문설: 황제인, 황제인, 황제인, 천자인, 천자인, 천자인, 천자인, 천자인 등 6 개를 인쇄했다. 후세 황제의 옥새 제도를 열다. 전설에 나오는 국새 (진) 는 역사상 "나는 하늘에서 명령을 받았고, 나는 영원히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진시황은 이사서를 명하여 새벌레의 인장을 봉했다고 하는데, 손수는 그것을 옥벽 위에 새길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진품은 이미 실전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저자는 청궁에 숨어 있는 위국새도를 발견했다.

진 () 의 통일 때문에, "서동문 (), 팔체 () 가 정해졌다." 진새의 글은 전국 시대의 도장과는 달리 정사각형을 선호한다. "설문해자서" 에서 "수근은 팔체 오자가 있어 모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특수 서체는 도장 형식 자체의 조각과 주조 조건에 맞게 이미 성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 인도 () 문자는 전국 () 6 국 고문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지만 구원과 변화를 받았다.

명나라의' 전장인' 에서 "진의 인인, 일주일 동안 쉽게 만들 수 없는 것은 득실사이다" 고 말했다. 청대 손광조도 진인의 글이 도인의 모양을 약간 바꿔 도인의 의미를 보존하고 있어 한대보다 인쇄가 많다고 말했다. 그것은 글자와 착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그것은 진나라의 성지, 무게, 와당, 통화 등의 문자와 거의 일치하며 소전 제도에 속한다. 또 책 조각 재료는 주로 옥과 구리로, 붓을 접는 것이 비석보다 쉬워 도장이 자연스럽게 재미있다. 그러나 진 () 의 문자에 대한 제한은 진 () 의 풍격을 더욱 통일하게 하여 전국 시대의 고전 () 처럼 화려하고 다채롭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세의 진 관인은 이미 일정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위에는 많은 흰색 끌이 있고, 인면의 크기는 크게 다르지 않아, 일반적으로 2 ~ 3 센티미터의 정사각형이다. 하급 관원은 도장 표면의 절반 크기를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이는 한대에서는 반통이라고도 불린다. 반인제도는 후세가 인면 크기로 관원의 계급과 등급을 구분하는 제도도 개척했다. 공식 도장 글자 수는 규정도 없고, 배열도 규범도 없고, 양식도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전국시대에 시조된 백문계는 국경 울타리의 형태로 보존되었다.

관인과는 달리, 진 () 사인 () 은 모두 텅스텐 () 으로 새겨져 있고, 소수는 주조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모두 흰색이고, 주자 () 가 적고, 거칠고 정교하지 않다. 인쇄 모양은 주로 직사각형과 반인쇄이지만 원형과 적은 정사각형이 있으며 다양한 인쇄 모양에는 사이드바 격자가 있습니다. 통일 후 개인 도장이 중앙집권 관리를 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변화가 발생했고, 여전히 전국 도장의 유산이 남아 있다.

여러 세대의 진인에 대한 연구는 실물이 부족해 제한을 받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인과 결합하지만, 현대 고고학에서 대량의 기와가 출토됨에 따라 우리는 더 많은 실물로 진인을 감상할 수 있다.

진고 도장과 전국시대의 진도장을 수록하여 진도장을 알아보자.

하나. 중국 사마인

충사마, 관명. "한서" 에 따르면? 진관' 대위' 는' 시마' 의 직무를 가지고 있다. 이 도장을 통해서만 우리는 진 () 의 가장 큰 특징을 볼 수 있다. 사이드바와 그리드, 흰색 위주, 인쇄된 문자는 직립되어 있다.

둘째, 중국 은행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시계", 의혹궁의 약칭. 한나라에서 황궁의 궁전은' 궁중의 하인',' 궁중의 신하',' 궁중의 사택' 으로 명명되어 궁전 사무를 담당하는 관원이다.

"수치", 오래된 풍습은 정부가 식사를 주관하는 부문이다.

이 인쇄는 궁중 식량사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서에서 사용한다.

셋째, 상림랑지

상림', 진왕부 가든의 이름,' 랑지', 상림가든에 있는 연못의 이름,' 삼보황도' 는 삼림가든에 도장과 일치하는 랑지가 있다고 기록한다. "한서" 에 따르면? Baiguan 장관 표: "숲 10 연못 감옥." 이 도장은 롱연못 감독관이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이전에 규칙을 소개할 때 이 도장을 사용했다. "상" 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특별한 대우를 받는 것은 심상치 않다. 진 () 에는 많은 사각형이 있기 때문에, 진 () 의 또 다른 색깔과 이렇게 동적인 굴곡 () 획을 볼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오른쪽 공

운몽 진제인' 진제인': "그 밭수로 농사를 짓지 않고, 값어치가 3 석이다." "토지 부여" 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공공 영역을 가리킨다. "유공전" 의 정식 명칭.

공공 분야의 경작은 통상 공공 농업에 고용된 사람이나 범죄자를 모집하여 이루어진다.

여섯째, 윤전 공주

공주' 는 왕자와 황제의 딸로, 최초로 전국시대에 공주로 불렸다. "무치전": "삼촌은 상용이고 위비는 존귀하다." 도장 공주는 진왕의 딸인데, 이 도장은 공주가 도장을 봉하는 데 사용한 것이다.

일곱째, 남해는 매우 흔하다

남해, 현명. 그것은 6 개 현, 즉 판유, 보로, 수 중, 용천, 사회, 포양을 관할하며 광둥성 남부와 광서성의 일부를 포괄한다. 이 인쇄는 남해현에서 흔히 쓰는 것이다.

여덟, 창무음군

진의 이름은 늘 고서에 기재되어 있지만, 흔히 볼 수 있는 고서는 없어졌다.

"장무음군" 은 사이드바와 격자가 있는 또렷한 진 도장이다.

요약:

이상, 우리는 진전에서 대량의 관인을 보았는데, 대부분 침착하고 소박하며, 두터우며, 상당히 야심찬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필드 단어의 그리드는 규칙 준비에 도움이됩니다. 중국은행 치욕관' 이 찍힌 칼은 둥글고 곧으며 획의 전환은 필의를 강조했다. "줄" 과 "수치" 라는 단어는 대칭적이고 상당히 재미있다. 남해 사공' 의 라인도 있어 대담하고 힘이 있으며' 남' 과' 빈' 의 대각선 호응도 매우 맛있다. 그리고' 상림랑지' 의 독특한 아름다움 등이 있습니다. 진인관인은 부드럽고 조화롭다. 사이드바 경계에는 규칙이 있지만 호탕하고 준랑한 아름다움이나 호방하고 강직한 아름다움이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