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 비서 업무에서' 나무' 에 관한 성어

바보, 바보: 바보; 바보: 보통 사람. 산야의 풀처럼 무지한 사람. 저속하고 평범한 사람을 가리키기도 한다

식물은 나무를 먹는다: 나무. 풀을 짜는 것은 옷이고, 과일을 먹고 있다. 간단한 음식과 옷, 가난한 생활을 묘사하다.

페이무는 바람의 급격한 변화를 묘사했다.

죽은 나무는 쓸모없는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목석 마음은 한 사람의 철석 같은 마음을 묘사하여 감정에 동요하지 않는다.

목뇌가 둔하고 둔하다.

팔공산에는 초목이 모두 병사이고, 팔공산의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극도의 공포와 편협함을 묘사하다.

산의 모든 식물은 적병으로 여겨진다. 사람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것을 묘사하다.

세상은 모든 화초와 나무가 화초와 나무처럼 죽는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사람이 일생 동안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을 비유하다.

초목은 그의 위망을 알고, 초목조차도 그의 위망을 안다. 형용력이 크다.

촌장루의 1 인치 길이의 나무는 고층 건물의 첨탑과 비교된다. 본의는 출발점이 다르고 높낮이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인데, 비유는 반드시 경중과 같아야 한다. 나중에도 격차가 크다는 것을 비유했다.

위대한 프로젝트 건설: 창립 토목공학: 건축공사를 가리킨다. 대규모로 집을 짓다.

멍멍한 닭: 바보, 멍멍한 닭. 나무닭처럼 머물러 있다.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인해 무감각해지는 것을 묘사하다.

크롤링: 크롤링; 나무: 나무 한 그루. 나무에 올라 물고기를 찾다. 비유의 방향과 방법이 잘못되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나무 한 그루가 숲이 될 수 없다. 개인의 역량이 제한되어 큰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나무 한 그루는 지탱하기 어렵다. 나무 한 조각이 높은 집을 지탱할 수 없다. 한 사람의 힘이 얇아서 대국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부러진 나방이 많아지자 나무가 부러졌다. 불리한 요소가 많으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풍목은 슬픔을 머금고 있는데, 효자가 부모의 죽음으로 지탱할 수 없는 슬픔을 비유한다.

바람이 떨리고, 풀이 떨리고 있다: 새들이 노래하고 있다.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모두들 추격병으로 의심하였다. 사람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것을 묘사하다.

강인함: 강인함 쉬운: 결정적; 나무: 간단합니다. 바보: 말하는 것이 느리고 신중함을 나타낸다. 공자는 사람의 네 가지 자질을 칭찬했다.

큰불 뒤의 죽은 나무와 차가운 재. 극도로 의기소침하여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바닥을 칠하고 나무를 조각하는 것은 마치 감옥에 들어가 재판을 받는 것과 같다.

차가운 나무는 꽃이 피고, 차가운 나무는 시들지 않고, 봄에는 꽃이 핀다. 은유는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관직을 위해 나무를 조각하는 것은 옥관에게 모욕을 당할 수 없고, 나무로 만든 옥관조차도 그를 볼 수 없다. 교도소 관리들의 흉폭함을 묘사하다.

원숭이에게 나무에 오르도록 가르치다. 나쁜 사람에게 나쁜 일을 하도록 지시하는 것을 비유하다.

고목과 재: 연소 후 남겨진 차가운 재. 나무처럼 죽어서 내 마음이 죽어가고 있다. 극도로 소극적이고 비관적인 것을 비유하다.

죽은 나무에는 죽은 머리와 썩은 뿌리가 있다. 부패한 힘이나 노쇠하고 쓸모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금구목설동종, 즉 목탁은 고대에 정교전파 명령을 집행하는 데 사용되었다. 깨달음을 선양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수직목남문 수직목: 바닥에 수직목. 구체적인 사실로 새로운 법규를 반드시 집행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다.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것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마른 나무는 봄에 시들고 나무는 봄에 부활한다. 죽어가는 환자나 사물이 다시 살아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나무나 흙으로 조각한 우상. 사람이 둔하거나 둔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양금은 나무를 택하고, 현자가 스승을 택하여 행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다. 나무가 배로 만들어졌다. 일이 이미 확정되어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목본 수원나무의 뿌리, 물의 근원. 사물의 뿌리나 사물의 원인을 비유하다.

묘비는 이미 공수되어 있고, 묘지의 나무는 두 손을 합친 만큼 굵다. 네가 죽어가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욕하는 것이다. 마지막 손가락이 죽은 지 이미 오래 되었다.

민감하지 않음: 느낌이 없어요. 사지가 마비되고 의식을 잃는 비유는 외부 사물에 대한 반응이 둔하거나 무관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철석 같은 나무꾼은 의지가 확고하여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진흙 조각 조각은 흙으로 만들어 나무로 조각한 우상을 가리킨다. 사람의 표정과 동작이 둔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나무 닭에서 나무 닭까지: 싸우는 닭은 무뚝뚝해 보인다. 쿵푸를 형용하여 집에 도착하다.

사람은 목석이 아니다. 사람은 사상이 있고 감정이 있는 사람이고, 외부의 물건에 쉽게 감동받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생명도 없고, 의식도 없고, 감정도 없는 나무와 석두 같지 않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희지는 널빤지에 글을 썼는데, 목수가 새겼을 때 글씨가 널빤지 3 분 깊이 스며든 것을 발견했다. 서예의 필력이 크다고 묘사하다. 오늘날 은유 분석의 문제는 매우 심각하다.

산의 나무는 유용한 재료로 자라기 때문에 벌목되었다. 은유는 유용하기 때문에 필연적이다.

밧줄톱도 밧줄로 톱질해서 나무를 톱질할 수 있다. 힘이 작다는 것을 비유하면 일이 성공할 수 있다.

타락한 나무의 나쁜 책: 태산; 충돌: 충돌; 나무: 양목.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끊어지다. 죽음을 기대하는 사람에 대한 은유다.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재배, 재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수목청화수: 연못수, 시냇물; 나무: 꽃과 나무; 청: 조용해 후아: 아름답고 영광입니다. 원림의 청려한 경관을 가리킨다.

진동나무는 노래나 악기의 고음을 묘사한다.

토우목마 진흙 소, 목마. 비유는 아무런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태산의 들보는 태산이 무너지고 들보가 망가지는 것과 같다. 위인의 죽음을 비유하다.

토목 골격: 인체를 가리킨다. 몸은 토목공사와 같다. 사람의 진면목을 비유하고, 수식하지 않는다.

나무를 내려 계곡으로, 높은 나무 아래에서 깊은 구덩이 계곡으로 들어가다. 어둠 속에서 빛을 버리거나 좋은 상황에서 나쁜 상황으로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사람은 진보할 수 없고, 재료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죽음 직전: 의지; 나무: 관을 가리킴. 한 사람의 수명이 길지 않아, 그는 곧 관에 들어갈 것이다.

벼슬을 위해 나무를 베는 것은 옥관에게 모욕을 당할 수 없고, 나무로 만든 옥관조차도 볼 수 없다. 교도소 관리들의 흉폭함을 묘사하다.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흙벽. 앞길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썩은 나무 배설물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더러운 냄새 나는 진흙. 사회에 쓸모없는 사람을 키우기 어렵다는 비유.

고목, 고목, 화재 후 차가운 재. 극도로 의기소침하여 어떤 일에도 무관심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작은 것의 은유이다.

이 빌딩은 무너질 것이다, 그것은 나무로 지탱되는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의 힘이 얇아서 대국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초원의 뜻은 귀신이 의지하고 위세를 부리며 복을 잘 한다는 것이다. 후자의 비유는 다른 사람의 영향에 의지하여 악을 행한다. 자립하지 않고 남에게 의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꽃나무의 가지나 새싹을 다른 꽃나무에 접붙이다. 은밀히 사람이나 사물을 변화시켜 남을 속이는 것을 비유한다.

둥근 구멍 네모난 나무는 네모난 나무를 동그란 구멍에 놓는다. 비유를 하나 해 보면, 두 사람은 마음이 맞지 않는다.

숲 옆에서 물고기를 찾다. 숲의 가장자리: 나무에 오르다. 나무에 올라가서 물고기를 찾다. 방향이나 방법이 잘못되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대나무 부스러기는 사용 가능한 폐기물의 은유이다.

통나무 경찰 베개는 통나무로 만들어져 잠을 잘 때 쉽게 깨운다. 노력하여 스스로 격려하는 것을 묘사하다.

장작 노출 막대: 리프트; 장대: 대나무 장대. 나무를 베어 무기로, 대나무 장대를 들고 군기로 삼다. 무장 봉기를 비유하다.

곧은 나무는 반드시 곧은 나무를 벌목한다: 곧은 나무; 컷: 컷. 성숙한 나무는 벌목될 것이다. 성실한 사람이 책망을 받기 쉽다는 것을 비유하다.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않는다. 비유는 국부만 보고 전체나 전체는 볼 수 없다.

고목에 꽃이 피다. 비유는 일종의 구원이다. 이것은 또한 불가능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다.

고목생화는 마름에서 영광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하며, 만물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무 한 그루가 숲을 이룰 수 없다. 개인의 역량이 제한되어 큰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식물이 희박하다: 춥고 희박하다. 화초와 나무가 모두 시들었다. 늦가을의 광경을 묘사하다.

석두 만지고 나무 비유 무모함을 결정하다.

멍하니 있으면, "멍하니 나무닭 같다" 를 본다.

멍하니 있으면, "멍하니 나무닭 같다" 를 본다.

옛날에는 부러진 나무는 공이고, 땅을 파는 것은 절구였다. 거칠지만 적용 가능합니다. 언어는 "쉬운가요? 계사 밑에 있다.

비방: 제안으로 생각하십시오. 나무: 나무 카드. 교통 요새에 목패를 세워 사람들이 건의를 쓸 수 있도록 하다.

가끔 떠들썩한 사람을 모으다. 어본 \ "오등회 원? 남악이 선사에게 승법을 양보하는가? 강서 마조이도 선사: "막대기와 나무를 가지고, 매번 연극을 한다. ""

풍목의 슬픔은 부모님이 돌아가신 슬픔을 비유하는 것이 부모의 슬픔을 돌보는 것보다 낫다.

풍목의 생각은 부모의 죽음에 대한 동경이 효성보다 낫다는 것을 비유한다.

부석과 중목은' 부석과 중목' 을 본다.

그래서 족보 (1) 는 가문의 인재와 기물이 출중하다는 뜻이다. ② 비유는 향진을 가리킨다.

삼천고목: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 있다. 고목은 가지가 많고 잎이 무성하여 매우 크다.

목각으로 비유하는 것은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비슷하다.

고목이 빛나고 고목이 부활하다. 부패한 사물의 중생을 비유하다.

죽은 나무가 재생되고, 죽은 나무가 다시 생기를 되찾다. 좌절을 겪은 후 생명력을 얻었다는 비유.

서로 다른 뿌리와 나뭇가지가 연결된 나무. 고대에는 길조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고대인들은 기러기가 태양을 따르고 나무가 태양을 따른다고 생각했다. 인재가 좋다는 것을 비유하다.

"시가 나무에서 노래하는가? 소야? 벌목: "벌목 딩딩, 새 노래. 산골짜기에서 나무로 옮기다. 나중에 사람들은 "나무 노래" 를 사용하여 관리들이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비유했다.

마른 새 한 마리가 나무에 서식하다가 나무가 마르기 전까지는 떠나지 않았다. 나머지 행동은 단호하다.

나무 줄기의 고생은 한 손님이 이국 타향에서 죽어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뜻이다.

뮤는 불후의 동과 서왕모이다. 나중에 생일을 축하하는 데 쓰인 것은 생일을 축하하는 주인 부부를 비유한다.

나무 썩은 산 썩은: 양목. 산: 태산을 가리킨다. 넘어짐: 넘어졌어요. 대들보가 끊어져 태산이 무너지다. 이것은 존경받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은유이다. 일명' 태산 양목' 이다.

나무는 땅에 뿌리를 내리고 나뭇잎은 땅에 뿌리를 내린다.

둔하고 과묵하다: 말이 느리다. 말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을 묘사하다.

석두 뱃속의 목심은 석두 심장의 나무꾼보다 낫다.

목재 부패는 부패로 이어집니다: 부패. 나무가 썩으면 벌레가 생긴다. 매너를 잃으면 실수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썩은 구부러진 나무와 썩은 나무. 비유는 열등한 재료이다.

트리로 이동: 이동. 나무: 큰 나무. 처음에는 새들이 깊은 계곡에서 큰 나무로 이주했다. 새집으로 이사가는 것을 비유하다.

청황골목' 장자'? 천지: "백년 노목은 제물로 끊어지고, 청황은 받지 않고 도랑에 쓴다. 도랑의 잘못을 존중하는 것보다 아름다움과 악의 차이가 있는 것도 실의이다. " 나중에' 청황거목' 의 전고로 무심한 관리가 되었다.

사람은 나무가 아니라 석두.

감정이 없는 사람이 되는 것은 그가 감정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석심, 목장, 석목을 경물로 하여 난공불락이라고 묘사한다.

연못의 물고기와 숲 속의 나무는 무고한 사람들이 번거로움과 재난을 겪는 은유이다.

죽은 잿더미는 고지식하고 생기가 없는 것을 비유한다.

철심 목장은 "철심 석장" 을 본다.

조안은 나무를 던졌다. "시? 펭 웨이? 파파야 ":"파파야를 주세요. 조안에게 주세요. 신고는 언제나 좋다. \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선물을 주고받는다고 한다. 나중에 다른 사람의 깊은 우정에 보답하는 것을 가리키는 데 쓰였다.

유인원의 죽음과 나무의 재해' 레이가서' 권 4, 3, 2 인용: "당대의 고다 삼림에는 백원숭이가 있고, 마을 사람들은 나무를 베어 죽이려 한다. 늙은 원숭이 한 마리가 갑자기 이웃집에 뛰어들어 불을 붙였다. 마을 사람들은 겁에 질려 서둘러 불을 끄러 갔고, 그래서 원숭이들은 이륙했다. " 나중에' 유인원의 죽음, 나무의 불행' 때문에 사람이 사람을 해치려고 한다고 해서 자신을 해친다.

고릴라 한 마리가 죽었을 때, 이것은 재앙이었다.

패시브 물, 뿌리가없는 나무 소스: 물; 벤: 뿌리.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비유는 근거가 없다.

내 마음은 나무와 같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죽고 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죽은 식물, 죽은 나무,' 죽은 나무, 썩은 식물' 과 같다.

풀을 기대고 나무를 붙이는 ① 비유는 능력이나 권력을 가진 사람에게 붙어 있다. ② 요정이 식물과 다른 것에 의지하여 변하는 악마를 가리킨다.

첨부된 나무에 따르면 "풀과 나무" 를 본다.

기이한 화초.

느릅나무 뾰루지, 단단한 느릅나무 뿌리. 완고함을 비유하다.

느릅나무의 단단한 느릅나무 뿌리. 완고함을 비유하다.

느릅나무 머리는 완고한 은유이다. 일명 느릅나무 껍데기.

나무를 베어 나무를 벗기다.

곧은 나무는 먼저 곧게 자른다: 곧다. 직립된 나무가 제일 먼저 베어졌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박해를 받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곧은 나무는 반드시 벌목한다."

달은 여러 해 동안 늙어 죽는 비유이다.

주목, 얼음 조각이란 나무를 억제하고 (인공적으로 자라게 함) 얼음을 새기는 것 (아름다운 공예품이 되게 함) 이다. 비생산적인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하다.

무덤의 나무 아치 [해설] 무덤의 나무는 두 손을 합친 만큼 굵다. 네가 죽어가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욕하는 것이다. 마지막 손가락이 죽은 지 이미 오래 되었다.

썩은 나무 [설명] 은 썩은 나무입니다. 비유는 열등한 재료이다. 구름, "디스크" 와 같습니다.

사람이 문어가 없다는 것은 사람이 사상이 있고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적인 물 [설명] 은 근거가 없는 것을 비유한다.

마음이 목석 [설명] 처럼 마음이 나무석처럼 무정하고 욕망이 없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사람은 만들 수 없거나 사물을 만들 수 없고, 상황은 무너질 가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 일명'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설명], 사람이 만들 수 없거나 일과 상황이 절망적이라는 뜻이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느릅나무 껍질 [설명] 은 고집을 비유한다. 느릅나무 머리를 쓰다.

팔공산 식물은 팔공산 식물을 적으로 여긴다. 극도의 긴장과 공포를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