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서정이든 의론이든 전문은 강의 풍경과 적벽의 이야기를 떠나지 않고 정, 경, 이성의 융합을 형성했다. 시종일관 경치가 시종일관 관통되어 풍월을 위주로 산수를 보좌한다. 작가는 바람과 달을 잡아서 묘사하고 토론한다. 마지막으로 변화와 변하지 않는 철학을 설명하고 낙관적인 인생 태도를 보였다.
3. 수시의 산문에서 풍경의 반복은 조금도 반복되고 꾸물거리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오히려 인물의 희비가 엇갈리는 기복을 보여 저자의 모순 심리의 변화 과정을 재현하여 결국 시와 의론의 통일을 이루었다.
확장 데이터
"천적벽부" 의 창작 배경
Yuanfeng 2 년, 수시 는 시 \ "공격 법원 \" 을 쓰고 \ "Huzhou 시에 테이블 \" 을 쓰기 때문에 체포되어 투옥, 검열 탄핵, 명예 훼손 법원 혐의로 기소됐다. 역사는 "우타이시안" 이라고 부른다.
다방면으로 구조된 그는 그해 12 월에 석방되어 황주응영으로 강등되었다. 원풍 5 년, 수시는 7 월 16 일, 10 월 15 일 적벽을 두 번 헤엄쳐 적벽시 두 수를 썼다. 후세 사람들은 첫 곡을' 적벽부' 라고 부르고, 두 번째는' 등적벽부'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