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진짜 찻주전자는 촉감은 섬세하지만 미끄럽지 않고, 가짜 찻주전자는 촉감이 거칠거나 미끄럽다. 예를 들어, 보통 점토는 만지면 거칠지만 도자기는 처음에는 만지면 매우 미끄럽다. 마찰을 살짝 세게 누르면 떫은 느낌이 든다. 이것은 분자 구조의 다른 표현 때문입니다.
세 번 돌리고, 뚜껑을 돌리고, 진짜 찻주전자의 뚜껑은 유연하고 매끄럽게 돌며, 가벼운' 실' 이나' 사삭' 의 듣기 좋은 소리를 내고, 점토로 만든 가짜 찻주전자는 답답한' 탁탁' 소리를 낸다.
들어 봐, 뚜껑으로 항아리를 두드려라. 어떤 사람은 찬성하지 않지만, 매우 효과적이다. 진보라색 주전자의 두드리는 소리는 맑고 듣기 좋고, 소리는 짧고, 두드리는 소리는 즉각 멈춘다. 보통 점토의 가짜 찻주전자는 두드리는 소리가 답답하고 풍부하며 짧다. 도자기가 두드리는 소리는 보라색 모래보다 더 또렷하고, 금속이 부딪치는 소리와 비슷해서, 보통 사람들은 구별하기 어렵다.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차이점은 도자기의 음파 파장이 뚜렷하다는 것이다. 두드리기가 끝난 후에도 소리는 몇 밀리초 동안 지속되고, 진정한 보라색 모래는 즉시 멈춘다.
오증. 일반 정품 보라색 주전자에는 모두 생산자가 손으로 쓴 증명서가 있다. 증명서는 일반적으로 선지에 쓰여지고, 붓으로, 서예는 매우 아름답다. 서예는 훌륭한 장인의 필수 과목이기 때문에 좋은 보라색 주전자의 부가가치가 서화 기교에 더 많이 반영되어 도장을 찍는다. 도장의 서명은 찻주전자 바닥의 서명과 같다.
여섯째, 물을 시험해 보세요. 물이 진짜 찻주전자에 쓰러져 뚜렷한 물방울을 형성하지 않는다. 물은 비교적 균일한 덩어리이며, 그 다음에는 점차 보라색 모래에 흡수된다.
현재 이흥자주전자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준은' 진흙, 모양, 공, 식, 공' 이라는 다섯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처음 네 글자는 예술 표준이고, 다음 글자는 기능 표준이며, 설명은 다음과 같다.
석고
모래주전자의 이름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지만, 그것의 제작과는 거리가 멀지만, 근본 원인은 원료인 자주사 진흙을 만드는 데 있어서의 우월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근대의 많은 도자기 전문 저서들은 보라색 모래의 원료를 분석할 때 산화철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사실 전국 각지에서 산화철을 함유한 진흙이 많이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보라색 모래가 나오지 않는다. 문제의 관건은 산화철이 아니라 보라색 모래의' 모래' 에 있다. 현대 과학의 분석에 따르면, 보라색 모래 진흙의 분자 구조는 다른 진흙, 즉 같은 보라색 모래 진흙과 달리 구조가 다르고 미묘한 차이가 있다. 이렇게 하면 원료에 따라 기능효용과 감각감각이 다르다.
기능과 효용이 좋고, 품질이 높으며, 그렇지 않으면 품질이 떨어진다. 좋은 감각 지각은 고품질로 이어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보라색 주전자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것은 우선 진흙의 좋고 나쁨이다. 진흙색의 변화는 단지 다른 시각적 감각을 가져다 줄 뿐, 기능과 감촉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찻주전자는 실용적인 기능이 강한 예술품이다. 특히 사용 습관 때문에 찻주전자는 편안함을 느끼고 심리적 쾌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모색해야 한다. 그래서 보라색 모래 표면의 느낌은 진흙 색보다 더 중요하다.
모양
주전자의 모양은 세계에서 각종 그릇 중 가장 풍부하며,' 네모가 다르고 원이 다르다' 는 별명이 있다. 이런 스타일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도'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는 것이다. 예술의 사회적 기능은 사람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심리적 수요가 있기 때문이다. 후한 사랑, 후한 사랑, 섬세한 사랑, 고졸에 대한 고졸한 사랑, 노는 사랑, 사람마다 자신의 사랑이 있어 강요할 수 없다.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고졸이 최고라고 생각하며, 그 다음은 관대함, 아름다움, 재미가 뒤를이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전자는 차 문화 전체의 일부이기 때문에 다도가 추구하는 경지인' 담박평화, 초연탈속' 을 추구해야 하며, 고졸은 가장 조화로운 분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고졸이 최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주전자를 만드는 사람들은 이 이치를 알고, 고졸을 모방한다. 결국 그들은 귀여움을 잃었다.
역사에 남아 있는 많은 전통 모양의 찻주전자, 예를 들면 석도, 지뢰밭차, 스님모, 연꽃공, 가지단, 고령, 매화, 골동품 등은 세월을 거쳐 남겨진 유일한 우수한 작품이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그들은 여전히 빛나고, 모두 같고, 모두 다르다. 예를 들어,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석도통에는 100 여 가지가 있는데, 동서고금의 예술가들은 모두 자신의 심미적 재미를 작품에 통합시켰기 때문이다. "모양" 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자주 그것을 보라색 주전자 예술의 유파와 비교하는데, 보라색 주전자의 유파는 "옆구리 주머니", "화품", "경품" 으로 나뉜다. 사실 이것은 매우 분석적인 방법이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연극 공연가의 유파 분류처럼, 그가 어떤 연극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연극 공연에 대한 흥미를 추구하는 것에 의해 결정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노동자
중국의 예술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경극의 춤 동작과 중국화의 프리 핸드, 모두 호방한 범주에 속한다. 경극 창곡과 중국화 공필은 모두 엄격하게 열거되어 있다. 보라색 주전자의 조형 수법은 경극 창조와 국화와 비슷하며, 또한 매우 엄격하다.
점, 선, 면은 주전자 쉐이프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찻주전자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획처럼 펜, 우여곡절, 억양을 분명하게 말해야 한다. 얼굴은 반드시 빛이 있어야 하고, 머리카락은 반드시 털이 있어야 한다. 선은 직선이어야 하고, 휘어져야 합니다. 포인트는 정사각형이어야 하고, 둥글고, 둥글어야 하며, 어떤 애매모호함도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냄비가 아니다. 주전자 성형 공정의 특수한 요구 사항에 따라 주둥이와 손잡이는 절대적으로 직선에 있어야 하며 무게는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주둥이는 주전자 뚜껑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일" 의 요구 사항입니다.
기금
돈은 솥의 돈이다. 찻주전자를 감상하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찻주전자를 감정하는 작가나 시의 저자이다. 또 다른 의미는 비문 내용, 새겨진 서화, 도장 (석인인감) 을 감상하는 것이다. 주전자 장식 예술은 중국 전통 예술의 일부이며 중국 전통 예술' 시, 책, 그림, 인쇄' 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라색 모래 주전자는 진흙, 모양, 제작 시간 외에도 문학, 서예, 그림, 금석학 등 여러 가지 측면을 볼 수 있어 주전자를 보는 사람들에게 더 아름다운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성공
소위 "노동자" 란 냄비의 기능미를 가리킨다. 최근 몇 년 동안, 보라색 주전자의 신상품이 끊임없이 출현하여 눈부신 스타와 같다. 주전자를 만드는 사람들은 조형의 형식미를 중시하지만, 종종 기능미의 현상을 간과하는데, 이런 현상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일부 주전자들은 그 자체로 차를 마시지 않으며, 차를 마시는 습관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어 찻주전자의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어떤 주전자는 심지어 "쓸모가 없다" 고 할 수도 있다. 사실, 주전자와 다른 예술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매우 실용적인 예술품이며, 그것의' 예술' 은 모두' 사용' 과' 질' 에 있다. 만약' 사용' 의 의미를 잃는다면,' 예술' 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냄비의 기능미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찻주전자의 기능이 아름답다
1, 적당한 용량;
2. 적절한 높이;
3, 단단히 커버;
4, 물의 흐름이 원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