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핑와 (Jia Pingwa) 의 "폐도" 와 첸 (Chen) 의 "백록원 (Bailuyuan)" 에 이어 문학 세계에서 또 다른 무거운 폭탄이 폭발했다-산시 파워 파이의 새로운 작가!
2004 년 중국 인터넷문학포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문학소설도 진일현상과 빨간 종이우산 현상을 일으켜 인터넷에 유례없는 풍조를 가져왔다.
홍종이우산' 은 진일선생의 10 년 대표작으로 전통문학 시험검망으로 수백만' 우산병' 을 사이버 뒷받침하며, 자평오가 상주문학에서 지배권을 흔들며 산군 동정 제 3 포를 폭파했다.
이것은 전설적인 소설로, 판타지 방식으로 진심과 사랑을 표현했다. 이 책은 항상 강렬한 주관적 감정에 빠져 있고, 그 열정적인 미학으로 서술한다. 읽는 과정에서 독자들은 작가가 자신의 글쓰기 상태를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빨간 종이 우산' 은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 화려하고 열광적인 감정, 섬세하고 깊은 글로 독자를 감염시키기 쉽다. 전체 책을 읽으면 모든 인물과 줄거리, 모든 생사 증오, 모든 생사 사랑과 미움, 모든 언어와 감정이 결정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시공간의 침식과 변이를 막을 수 있는 단어만이 너의 머릿속에 남아 있을 수 있다. 사랑.
안일한 소설' 빨간 종이우산' 은 상주를 배경으로 하고, 상주지는 중원 문화와 초문화의 교잡지대에 위치하여 민간 마녀귀신 문화에 녹아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소설 기간은 청말부터 2 1 세기까지 상가 5 대까지 이어지며, 붉은 종이 우산이 달린 9 명의 여자 전생과 후세의 희로애락, 그리고 그들의 사랑 갈등을 묘사했다. 소설 속의 대량의 고전 이미지도 흐르는 고전적인 정취를 만들어 낸다. 자유의 구조와 현대의 표현 수법을 활용해 화려하고 향기로운 언어를 통해 고전과 현대의 교감을 이루며 독특한 예술적 연장성과 예술적 장력을 부각시켰다. Isbn: 9787501542451
글자 수: 53 만 2 천 자
페이지 수: 475 페이지
인쇄시간: 5438 년 6 월 +2005 년 10 월 첫 인쇄.
버전: 1 2005 10 월
인쇄수: 00000 1~ 100000 부.
정가: 48.00 원
종이: 페이퍼백 1. 신비한 문화적 배경.
소설' 빨간 종이 우산' 에서 작가는 일감을 정성껏 설계했지만, 동시에 소설 배경의 윤곽과 문화 분위기의 렌더링에는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적 매력이 스며든다. 소설은 강남의 우산가게 작업장, 축축한 우성, 풍경이 수려한 상주성, 신비로운 숲 속 흑석채 도적동, 작은 다리 흐르는 고읍 심택 등 많은 민속과 경관을 전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문화 유산이 깊은 상주의 전경을 보여 주었다.
상주는 예로부터 신비로운 곳이어서 중원 문화와 추 문화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전국 시대 이래로 초국은 강한 요술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한서 지리" 에는 "초인이 무당을 믿고, 음탕을 숭음한다" 고 기록되어 있는데, 민간제사를 지낼 때 무당은 "노래악으로 신을 깨우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무가는 음악과 춤을 하나로 융합하여, 풍격이 열렬하고 활발하며 로맨틱한 정취가 충만하다. 유구한 역사와 두터운 문화유산은 열정, 기이함, 낭만의 초봉병아리운을 낳고 있다. 초인 초문화의 독특한 매력은 그 민속을 다채롭게 한다.
상주지리의 변천으로 상주문화의 초풍이 더욱 짙게 되었다. 초사' 는 초문화의 농축과 결정체이다. 초사를 열면 넋을 잃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날 수 있다. 초예술은 제사신령과 관련이 있고 기이한 로맨틱한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상주의 풍속은 주술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 현기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풍채에서 볼 수 있다. 진한인은 영혼의 존재를 믿고, 장생불로를 희망하며, 진황한무는 전형적인 예이다. 그래서 신을 숭배하고 황백술을 수련하며, 장생불로약을 만드는 연금사가 생겨났다. 한편, 외래신비물의 전파는 요술의 전파를 크게 조장하고, 모두 민속에 잠겨 현재까지 전해지며, 삼진의 신비로운 문화심리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이런 문화 분위기 속에서 태일은 자연스럽게 삼진 문화의 신비로운 특성의 영향을 받았고, 현지의 풍부한 민속문화의 자양분을 받았기 때문에' 붉은 종이우산' 은 농민속과 불도귀신의 관념이 짙다. 이순신 () 은 이미 중국 전통문화에서 신비주의의 정수를 이해한 것 같다. 그는 마음과 감정의 침투를 통해 감정적 기억에 스며들어 일종의 감정과 생명의 심미 체험으로 통합되어 빨간 종이 우산을 주입했다.
소설은 상주의 무당 문화를 참고하여 귀신, 운명, 환생, 점, 풍수, 불교, 성교의 비밀을 묘사하고 환각과 신비의식을 이용하여 현란한 붉은 종이 우산, 기이한 옥나비, 신기한 홍화환 등 여러 가지 신비로운 것을 창조했다. 그것은 초자연적인 것과 초자연적인 현상을 반복해서 썼을 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와 귀신의 갈등을 묘사했다. 예를 들어, 호옥나비는 복숭아꽃 숲에 떠 있는 유령으로 변했고, 옥나비가 묻힌 상록수가 내는 이상한 푸른 빛이 신부의 여강의 눈을 멀게 했다. 초조하고 진귀한 옷장 먼지는 여러 해 동안 봉인되어, 그녀가 옛 애인과 재회했을 때 순식간에 먼지로 변했다. 녹색 입술이라는 앵무새가 무언녀 구샤오에게 말을 하게 했다. 소설은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어 인물의 육체죽음을 이미지의 종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가 죽은 후 영혼이 꺼지지 않는' 귀신' 을 이미지의 종결로 삼는다. 세대와 귀신 사이의 상호 걱정, 상호 충돌, 순애, 동성애, 변태, 귀연의 극단적인 소외를 보여 세속적인 남녀의 사랑, 정욕 다툼이 시공제한을 돌파하고 귀신의 세계로 뻗어나가게 했다. 죽음의 신비로운 분위기, 삶과 죽음의 영원한 긴장, 사랑으로 태어난 신비한 저주는 운명의 힘을 끝없는 사랑에 녹여주고, 새로운 해석을 주고, 불완전함을 돋보이게 하고, 분리를 조화시키고, 절망을 희망으로 만들고, 인류의 가장 순수한 감정, 인격, 인간성, 사상의 본질을 추구하도록 사람들을 일깨워준다. 도깨비와 초자연적 전설에 대한 묘사는 소설의 표현 공간을 크게 넓혔고, 그 속에 담긴 숙명론은 무문화를 생동감 있게 보이게 했다. 이것은 사실 저자가 상주민속문화정신에 대한 파악이다. 신비주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소설에 기이한 색채를 더해 주고, 그 미학적 함의를 시공간을 초월하는 철학적 재미를 갖게 하였다.
또한 저자는 상주풍속, 민간공예, 희곡, 인물의상, 자수 염색, 농후한 민속풍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발굴과 세심한 연구를 진행했다. 예를 들어, 종이 우산의 제작 공예, 옷감의 염색 공예, 지방 오페라의 프로그래밍 기술, 바느질 등 고대의 전통 민간 문화에 대해 섬세하고 섬세한 묘사를 하여 작품의 문화적 내포와 지식 내포를 더했다. 작가는 영적인 글과 상주의 기이한 사랑 이야기로 우리를 위해 신비하고 낭만적인 상주를 만들었다. 천백 년 동안 축적된 두터운 문화가 소설 속 당풍의 운율로 날아들어 붉은 종이 우산이 화려한 문화 립스틱을 상주라는 고금의 만남의 얼굴에 섬세하게 발라 상주의 고대 문명의 파수꾼이 되게 했다. 이런 문화적 매력은 작품에서 역사의 순간을 돌아보는 방긋한 웃음으로 보이지만, 이 도시에 몸을 기울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2. 느린 사랑의 주제
소설은 고대 상주의 한 낡은 우산가게를 배경으로, 빨간 종이 우산을 전달체로 삼아 시공간의 한계와 일반인의 생사관을 초월하는 로맨틱한 수법을 사용한다. 여러 세대의 생명과정을 통해 붉은 종이 우산에 붙어 있는 9 명의 여인의 전생과 후세의 희로애락과 사랑 얽힘, 슬픈 사랑도 있고, 포기할 수 없는 골육의 본연의 애정도 있고, 집착하지 않는 동성사랑, 붉은 먼지 속의 변태 사랑, 가시지 않는 귀신의 매력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가는 격정적인 남녀와 그들의 아이들이 어떻게 시대와 운명의 대파 속에서 절박하게 발버둥치는지 힘찬 글로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 Yulong, 샤오 taohong, 유 Qiang 해석 고대 우산 가게 전설. 오래된 상주우산점은 번개에 잿더미로 변했고, 꿀벌나비를 끌어들이는 우산가게 주인은 복숭아꽃 숲에서 검은 숯으로 타 버렸다. 요코, 삼미, 우산랑이 다시 한 번 역사적 비극을 재현했다. 우산랑이 전쟁의 희생양이 되었다. 우산집은 망가졌지만 사랑의 빚은 세월에 쌓였다. 아직 발자취와 사랑은 영원히 가족의 그림자와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고, 빨간 종이 우산의 신비로운 은폐에서 벗어날 수 없다. 숙명과 슬픔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붉은 종이 우산의 엄호 아래 인물은 역사의 신비로운 베일 뒤에 숨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람을 유혹하고 노출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민국 군벌 시대부터 현대생활의 인물의 운명까지 다정다감한 남녀의 고락날과 사랑을 재연할 때의 중생을 검증했다. 소설 전체가 시처럼 굴러가는 삶의 세계를 하소연하며 독자들에게 묘한 사랑의 세계를 선사한다.
탕현조는' 모란정' 비문에서' 지정' 을 제기했다. "무슨 일인지 모르지만 정이 끊이지 않고, 살아있는 사람은 죽을 수 있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태어나도 죽지 않고, 죽어도 다시 살아나지 않는 자는 정이 아니다. " 자신의' 가장 깊은 감정' 을 표현하기 위해 그는' 모란정' 에서 생사 중생, 죽음, 부활의 기이한 줄거리를 사용했다. 이순신과 탕현조는 비슷한 가치관과 정서적 취향을 가지고 있다. 빨간 종이 우산' 도 우산 가게의 흥망과 상주의 역사를 측면에서 묘사하며 다양한 역사적 단계에서 사람들의 사회생활을 보여줬지만 저자는 복잡한 사회사 내용과 가족의 흥망의 배경을 간단히 그려내고' 정' 을 중점적으로 썼다. 이 책은 뜨겁고 격정적인 글로 또 하나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끊임없는 애정을 버리고, 순결하고 진지한 기형적인 사랑과 동성의 사랑까지 수시로 삽입한다. 시공간을 넘나들며 알 수 없는 사람과 귀신 사이의 사랑과 증오까지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책 전체가 시종일관 관통하는 인물과 줄거리는 없고, 단순히 사건의 발전을 간단한 시공간적 순서로 안배하고, 애절한 사랑을 초석으로 소설 건물 전체를 건설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물의 운명 사이의 각종 기이한 관계는 영원한 생사의 사랑 속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끊어지고, 새로워진다. 가장 깊은 감정' 을 표현하기 위해 저자는 고의로 운명을 빗나가는 방법으로 이생에서 만난 두 사람을 잔인하게 갈라놓고, 원래 가장 소울메이트였던 한 부부를 외면하기도 했다. 이런 고의적인 아카시아 패턴이 책에 끊임없이 등장한다. 그래서 독자들은 마음속에서 가장 추운 눈물을 흘렸고, 한 번 기다리며, 한 번의 불완전한 사랑 속에서 비극의 아름다움을 느꼈고, 끊임없는 감정 약탈에서 감동적인 감정력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빨간 종이 우산이 오늘날의 붉은 먼지 속에서 독자의 무감각한 마음을 가장 쉽게 감동시키는 곳이다.
고전 이미지와 고전 매력
"빨간 종이 우산" 에는 많은 고전 이미지가 사용되었습니다. 화려한 빨간 종이 우산, 기이한 옥나비, 신기한 붉은 화환, 소설의 줄거리에 서로 숨겨져 있고, 앞에는 접미사가 있고, 서로 호응하며, 작품 전체에 흐르는 고전적인 정취를 만들어 낸다. 빨간 종이 우산은 책에서 가장 감동적이고 충격적인 핵심 이미지이다. 붉은 종이 우산은 원래 중국 문화의 고전적인 전통 이미지로 문인 묵객과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았다. 소설을 관통하는 빨간 종이 우산은 상주가 잃어버렸다고 하지만, 안일한 작품에서' 빨간 종이 우산' 이 형상적으로' 제조' 되었다고 한다. 바람과 비를 막아주는 곳뿐만 아니라 사랑과 운명에 붙어 있는 신비로운 이미지다. 선홍색은 아름다운 여인을 상징하고, 종이의 질감은 사랑의 아름답지만 연약함을 상징하며,' 우산' 은' 흩어짐' 을 의미하며, 연이은 슬픈 결말을 예고하고 있다. 빨간 종이 우산 아래 남녀 주인공은 우산 때문에 사랑에 빠지기 시작했다. 사랑은 마침내' 흩어졌다', 인연은 다 끝났다. 우산이 열리자 사람이 모여 흩어지고, 세상의 애환과 이별이 모두 우산에 모여 흩어졌다. 빨강은 화려하지만 피비린내 나는 기운이 짙고, 짙은 신비에서 인물의 비참한 감정적 운명을 드러낸다. 붉은 종이 우산의 첫 등장으로' 장사경' 에서 우산가게의 창시자가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영혼을 떠나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몇 차례의 시련을 겪으면서 미인의 귀환을 얻었지만 고향을 떠나 상주에서 창업을 해야 했다. 빨간 종이 우산으로 인한 액운은 상가 후손들의 고된 성취로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빨간 종이우산 외에도 저자는 중국 전통 이미지 속 옥인 옥나비와 옥홍 화환을 선택했다. 한 쌍의 옥나비는 호옥나비가 구옥룡을 보복하는 이기기일 뿐만 아니라 상자단과 고옥룡의 아내 상옥강의 사랑 증언으로 상한 스님자단 상호 인정의 증표가 되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붉은 화환에서, 각 옥은 한 여자의 일생을 대표한다. 비파 단추 한 쌍은 세 세대, 남녀 세 쌍, 쌍둥이 형제의 사랑과 애정을 기록했다. 이 고풍스럽고 매력적인 요정들은 각각 고풍스럽고 정교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몇 가지 아름다운 사랑을 결집하고 풍부한 감정에 깊이 스며들며, 사랑의 요정을 흡수하여 비범한 영기와 신비로운 힘을 키워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은 줄거리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층층의 감정 축적으로 인해 부드럽고 고전적인 정취를 드러낸다. 풍부한 전통 색채를 지닌 이 액세서리들은 저자가 이 화려한 소설에 정성껏 상감한 다양한 형태의 보석으로, 감정적 격류의 소용돌이 속에서 기이하고 신비로운 클래식 컬러로 빛났다.
주목할 만하게도, 작가의 이미지 선택에서 뚜렷한 특징 중 하나는 빨간색에 대한 편애로 작가의 붉은 정서를 돋보이게 한다. 작가는 빨간 종이 우산, 붉은 꽃 고리, 붉은 여우의 사랑 등 일련의 이미지를 다채롭게 렌더링하여 작품 전체의 의미를 선명한 전통색으로 표현했다. 중국인의 문화의식에서 빨간색은 기쁨과 열정을 나타낸다. 그것은 화려하고 풍만하여 줄곧 중국 국민들에게 경앙을 받고 있다. 작가는 종이우산 공예, 화모자수, 가는 바늘이 촘촘한 의상에 대한 묘사로 로맨틱한 예술적 분위기를 자아냈다. 많은 고전 이미지와 시를 차용했기 때문에, 작품은 시적, 고전 이미지, 시가 가져다주는 고운으로 가득 차 있어, 작품이 잠재된 감화 속에서 전통문화와 중국의 역사와 소통할 수 있게 하고, 순애로 하여금 문화적 내포를 얻게 하고, 작품은 자연스럽게 더 많은 내포를 담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이 소설과 전통문화, 민간문화의 관계를 반영하고, 역사의 차원에서 작품 전체를 심화시키고 확장함으로써 작가가 묘사한 감정세계를 풍부하게 한다. 따라서' 빨간 종이 우산' 은 비슷한 작품에 비해 보기 드문 문화적 매력을 지니고 있어 가독성이 있다. 이는 전통문학과 인터넷 문학의 경계를 뛰어넘는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넷째, 고전과 현대가 어우러진 창작 스타일.
우선, 그것은 자유로운 구조와 현대적인 표현이다.
빨간 종이 우산' 의 구조적 특징은 현대자유이며, 심지어 인터넷 문학에서 가장 유행하는 판타지 소설의 구조까지 갖추고 있다. 소설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끝없는 우울한 정취는 모두 작가의 소탈한 사상 지휘 아래 작가의 주제 표현의 필요에 완전히 복종하여 인물이 자신의 사상에서 생로병사하게 한다. 우리가' 빨간 종이 우산' 을 읽을 때, 책 속의 인물들이 모두 우산뼈로 변하는 것을 본 것 같았다. 그들은 모두 운명의 우산자루에 연결되어 있어서 계절이 바뀔 때 늘 지척에 있다. 그들은 잠시 동안 친밀하고, 잠시 동안 모두 천애각으로 갔다. 사람들은 눈 속에 걸려 있는 망토를 입고 왔다갔다하며 우산은 시대의 폭풍 속에서 자주 목욕한다. 화려한 우산 뚜껑을 저자가 한 번 열어 이야기 속 모든 인물의 사랑이 되었다. 우산 케이스가 도대체 고장 난 거 아니야? -우아함은 어쩔 수 없어. 우산 위의' 서리 새벽' 의 시구는 유년 아래 여명, 황혼을 오랫동안 두드리고 있다. 소설 속 인물의 기이한 운명의 변화로' 사랑' 이라는 글자가 생사를 초월하고 시공간을 넘나들며' 빨간 종이 우산' 이 그린 인생 궤적에서 여러 세대의 삶을 해석했다. 이야기의 위치가 자주 바뀌어 접합되기도 어렵지만 작가는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한적한 상주와 번화한 대련, 이국적인 일본, 중국 내륙을 조화롭게 구축했다. 단서에서 저자는 민국 혼란, 항일전쟁, 신중국 설립,' 문혁', 개혁개방의 대배경을 어렴풋이 그려냈는데, 이 모든 것이 현대의 표현 방식 없이는 유기적으로 조직하기 어렵다. 소설은 완전하고 일관된 줄거리조차 없다. 시간과 공간이 결합된 순서대로 사건의 발전을 안배해 예상치 못한 속도로 인물의 운명 사이의 유기적 연계를 촉진시켰다. 소설에서는 사건, 인물, 장소를 똑똑히 볼 수 있지만 인물의 운명을 예측할 수는 없다. 약간의 착오라도 이생에서 만난 두 사람을 잔인하게 갈라놓을 수 있는 변화가 있다. 또 작가는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깨고 삶과 죽음의 영역을 넘나들며 상상력이 제멋대로다. 이런 서사 방식은 저자가 감정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가장 큰 표현 공간을 갖게 하여 선명한 현대 풍격을 드러낸다. 이로 인해 붉은 종이 우산 아래에 응집된 슬픈 이야기가 작가의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에 깊이 빠져 특이하고 신비로운 이야기 구조를 드러낸다.
소설은 용량이 커서 생활의 깊이와 폭이 다른 문체보다 훨씬 더 넓기 때문에 작가는 종종 전지각을 사용하거나 때로는 제 3 인칭 유한한 시각으로 서술한다. 이는 서사가 웅장하고 역사의 창상감을 더해 주지만, 한편으로는 소설의 개성도 심각하게 약화시켰다. "빨간 종이 우산" 은 그 반대로 역사와 개인을 포기하고, 넓고 자애로운 것을 포기했다. 내러티브의 관점에서 볼 때,' 빨간 종이 우산' 은 서술자와 캐릭터가 결합된 유한한 시각으로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관점을 선택해 주관적인 경험에서 줄거리의 진화를 촉진하는 색채를 띠고 있다. 전지식 시각으로 줄거리 발전을 설명해야 할 때만 이 책이 짙은 서사의 주관적인 색채에 휩싸이게 된다. 소설 속 단편과 슬픈 사랑 이야기는 대부분 여성의 시각으로 펼쳐지고, 여러 세대의 여성들의 다양한 경험과 의식을 바탕으로 가장 화려하고 낭만적이며 부드럽고 향기롭고 고통스러운 렌즈 언어로 소설을 구성한다. 그래서 이 소설은 섬세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이 감정에 대한 여성의 갈망, 정욕에 대한 진실한 감정, 남성에 대한 기대와 실망을 깊이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래서 소설 속 남자는 사랑을 위해 죽고, 외롭고 늙어가는 여자 앞에서 작고 창백하다. 애초에 혼란을 버리고 떠난 고옥룡, 결정적인 순간에 움츠러든 장군
따라서 이 소설 속 창작의 자유는 순전히 개인적이며, 독특한 철학적 사고를 발산한다. 안락한 자유작문은 전형적인 당대 선봉예술의 본질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서사 방식은 저자가 감정을 이해하고 체험하여 최대한의 표현 공간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단순한 감정 표현은 작가의 감정을 충분히 털어놓고 독자의 영혼의 잔물결을 불러일으키지만 내용의 심도 있는 표현을 어느 정도 방해한다.
둘째, 풍부하고 다채로운 고전 언어 스타일이다. 소설의 이야기 배경은 여러 시대를 넘겼지만 저자는 사회사에 별로 관심이 없다. 이 책의 고전적인 매력은 순전히 역사적 배경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고전적인 언어 특색과 여러 곳에서 인용한 고전시에서 나온 것이다. 저자에 따르면, 이 소설의 상반부는 과거의 생활에 관한 것이고, 하반부는 현재의 생활에 관한 것이라고 한다. 시간상으로 보면 상반부는 고대 말기에 속하고 하반부는 현대에 속한다. 하지만 이 현대 세계에서도 작가는 여전히 한 마디로 주요 줄거리를 해석한다. "계절비가 사계절을 가을로 삼고, 붉은 먼지를 바라본다. 누가 서리를 묻히는가." 작가는 고전 소설의 언어 풍격을 일부러 참고하여, 사상 주제를 표현하고 드러낼 때 낭만, 유미, 고전의 언어를 사용한다. 화려한 실크처럼 차가운 무늬와 섬세한 질감, 냉염한 색채와 눈부신 시각적 충격, 더욱 독특한 클래식 신비가 특징이다. 이 언어들은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보석과 보석이 있고, 부드럽고 향기롭다. 작가는 언어에 대한 숙달이 너무 쉬워서 아침의 숨결과 같다. 좋은 문필에는 일종의 통제력과 정복력이 있다. 독자의 감정과 의식을 조작하고, 독자의 사상과 관념에 영향을 주거나, 일정 범위 내에서 충실한 독자들을 결속시킬 수 있다. 안일한 언어 스타일은 고전주의 이외의 미련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외롭고 냉막 없고, 세속적이고 저속하지 않고, 화려하고 사치스럽지 않고, 심오하고 힘들지 않고, 고전적이고 오만하지 않고, 강한 시각의 충격을 가지고 있다. 글쓴이 글에 포함된 극단적인 감정과 정서가 관객을 감동시키기 쉽다는 점도, 안이한 글이 폭군 같은 조작력을 지닌 중요한 이유다. 그래서 평론가들은' 안일한 단어는 상주의 비단' 으로, 아름다운 순정, 열정, 얽힘, 고통으로 가득 찬, 반짝이는 상주귀신이라고 말한다. 많은 온라인 독자들도 글쓰기의 매력을 칭찬한다. 사실, 빨간 종이 우산의 언어는 글로 된 꽃과 같아서 전생과 후세의 고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다채로운 색깔을 가지고 있고, 꽃은 매력적이고 나르시즘적이다. 백년 묵은 술인 듯 비소와 양귀비를 넣어 금방 취하게 했다.
이 소설을 처음 읽는 독자는 작가가 넓은 소매의 어르신이어야 한다는 것을 어렴풋이 느낄 것이다. 고대의 서재에서는 10 년의 시간이 걸렸고, 숯불 한 대야와 향 한 난로로 쓴 것이다. 이런 고전의 의미와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진이는 빨간 종이 우산을 사서 컴퓨터에 올려놓고 고전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창작 환경을 만들었다. "세상에 어떻게 생사를 가르치는지 물어봐라." 그가 산기슭의 묘지에 가서 산책을 하고 생각할 때마다 이 고시가 머릿속에서 튀어나온다. 그는 망령이 가장 애틋한 것에서 화려한 순정에 이르는 장면을 자주 상상했다. 그는 마음으로 그와 이야기하고, 인물의 삶과 죽음, 사랑과 미움이 단번에 나왔다. 한 번은 고전적이고 특색 있는 묘비에서 갑자기 비문에' 붉은 먼지를 바라보면 누가 서리와 새벽을 염색할 것인가' 라는 시구가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순간, 붉은 종이 우산 인물의 세계에 있는 진일우는 무덤의 주인이 운명인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에서 그는 소설 속' 시계' 와' 가을 새벽' 의 이야기를 빚었다.
소설 속의 전설과 비극 분위기, 사랑을 희생하고, 정치를 경시하는 글쓰기 스타일, 그리고 안일특립의 개성은 어떤 면에서는 장애령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그들의 글쓰기 스타일은 크게 다르다. 장애령의 묘사는 구름에서 살육을 보는 것이고, 안일의 묘사는 스스로 불타고, 한산하고, 덥지만, 모두 황량한 배경을 가리킨다. 담용은 열정적이고 섬세하며 아름다운 수법으로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상주남녀, 남자의 사랑을 장식하며, 상주문학이 아름답고 아름답고 완곡한 인격 스타일을 점재하고 풍부하게 한다. 소설' 빨간 종이 우산' 도 독특한 서정적 자세로 전역을 이끌고 고전과 현대를 돌아다니며 독특한 예술적 연장성과 예술적 장력을 발휘하며 민족화의 전통적 미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친숙하고 독특한 심미향유에서 현대사상이 정제되고 여과된 후의 정수를 깨닫게 하다.
참고 자료:
고헌 장정. "빨간 종이 우산" 의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작가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했다.
우표. Xi 이브닝 뉴스, 2005-08-2 1.
[2] 주. 민속 문화의 역사적 재현-"호북 민속 기록"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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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출판사, 2003-2
고전과 현대를 배회하다.
"빨간 종이 우산" 의 예술적 긴장
손유신
(정주대학교 문학원, 정주 450075, 중국)
초록: 진 이순신의 소설 "레드 페이퍼 우산" 은 중원 문화와 추 문화의 교차점에 있는 상국을 글쓰기 배경으로 상국 민간의 농후한 귀신 문화에 녹아들어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소설의 시간 범위는 만청부터 당대까지 상가 5 대까지 붉은 종이 우산을 고수하는 9 명의 여인의 애환과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묘사했다. 소설 속에 자주 등장하는 고전적인 이미지는 고전적인 정취의 흐름을 구성한다. 자유의 구도 구조와 현대의 표현 수법은 소설의 독특한 예술적 연장성과 예술적 장력을 보여준다. 화려하고 낭만적인 문자를 통해 고전과 당대 세계는 소설에서 조화롭게 융합되었다.
키워드: "빨간 종이 우산"; 상주문학 진 이순신 진 이순신, 원래 목록 xiaoyi, 1969, 산시 성 danfeng 카운티 사람들. 어머니는 문학과 희곡을 좋아해서 자평오의 초등학교 국어 선생님이다.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은일은 어려서부터 문학과 예술을 좋아하며 글쓰기에 매료되었다. 한 광고회사의 총기획을 하고' 여자친구' 와' 선전 청년' 잡지의 편집자를 한 적이 있다. 1995 부터' 10 월' 등 저널에 여러 편의 문학 작품을 발표한다. 2005 년 소설' 빨간 종이 우산' 을 출판했다. 한편 진이는 20 부작 드라마' 간서무한칼'' 눈물변금' 과 40 부작 드라마' 빨간 종이우산'' 용봉마' 를 직접 집필했다.
진 이순신 소설 "빨간 종이 우산" 의 전생
제 1 장 붉은 사랑
제 2 장 녹색 옷과 보라색
제 3 장은 꽃에 화가 났다
제 4 장은 지친 듯 향기를 찾는다
제 5 장 붉은 상처
제 6 장 묘지 이야기
제 7 장 녹색 입술
제 8 장 지난 세월
제 9 장 오페라의 팬텀
제 10 장 연극 시대
제 11 장 숨겨진 꿈
제 12 장 이생은 이미 망연자실하다
제 13 장 모문의 변천
하층생활
제 14 장 이혼은 혼란을 야기한다
제 15 장 상 마크 소설: 당신이 인생을 걷는 것을 보아라.
제 16 장 상마크의 소설: 우리 어머니의 집, 내가 본 고통.
제 17 장 상 마크의 소설: 아버지와 연인의 체리 도랑
제 18 장 상마크의 소설: 체리 도랑으로 돌아 가기
제 19 장 나는 말이 되고 싶다
제 20 장 석비익에게 금서를 보내는 것은 매우 어렵다
제 21 장 붉은 여우의 사랑
제 22 장 눈물을 머금고 쌍강하하다.
제 23 장 세기의 약
소설 "빨간 종이 우산" 출판 순서
빨간 종이 우산을 열고 심장을 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