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진 () 왕이 육합 () 을 휩쓸고 호시탐탐 () 을 노리고 있는데, 어찌 웅장한가! 검을 휘둘러 구름을 만들고, 제후는 서천에서 왔다.
천계로 보면 대체로 한 무리의 인재를 이끌 수 있다. 퇴각하여 금인을 주조하고, 하코구 관동으로 가다.
공 명나라 산 이익, 왕 랑야 타이. 70 만 명의 고문자가 여산에서 출발하다.
장생불로약 복용에 어찌할 바를 몰라 안타깝다. 석궁조차도 해어를 쏠 수 있고, 긴 고래는 최웨이입니다.
이마코는 오악과 같고, 파도 구름은 우레와 같다. 티베트 하늘이 왜 봉래를 만나야 하는가?
허석이 아진 아가씨를 태운 배는 언제 돌아오나요? 그러나 삼천 을 참조하십시오, 금관 은 차가운 회색 을 묻었다.
진왕이 술을 마시다.
□ 리호
진 () 왕은 호랑이를 타고 팔극 () 을 유람하고, 검광은 하늘을 통과한다.
Xi 그는 유리를 두드리며 재를 빼앗아 계속 날고 있다.
수도꼭지가 술을 따라 술별을 초청하고, 금피리 비파가 밤에 울다.
동정이 빗속에서 불고, 달에 술에 취하다.
실버 클라우드 빗 야오 dianming, 궁전 보고서 여섯 테이블.
화루 옥봉이 매혹적이고, 해홍맛이 얕고 맑다.
황달이 천 년 동안 춤을 추었다.
선인 촛불 나무 왁스 연기 빛, 청금 눈물 취한.
。 이백과 이하는 당대의 여러 시기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그들의 창작 스타일은 각각 특색이 있다. 둘 다 진시황의 시를 묘사한 것이다. 이백의' 고풍' (제 3 부, 진왕소육합) 과 이하의' 진왕음료' 는 서로 다르지만 각각 메커니즘과 이채가 있어 서로 잘 어울리는 가작이 되었다.
이백의' 고풍' (제 3 부) 을 먼저 보세요. 시의 전반부는 진시황이 천하의 역사적 공적을 통일적으로 공고히 했다고 확인했다. 진시황은 역사의 소망과 요구에 순응하여, 국가가 전국시대의 혼란에서 통일평화로 나아가게 하여, 인민의 이익을 보호하고, 역사적 공헌을 하였다. 그래서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감동적으로 노래를 불렀다. "진왕이 육합을 쓸어라, 그가 바라본다! 검을 휘둘러 구름을 정하고, 제후는 서천에서 왔다. " 6 개국 통일 이후 통일국면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시인은 진시황의' 윤곽' 을 묘사했다. 시황제는 26 년 동안 천하의 모든 무기를 모아 12 개의 금인 (동상) 을 궁전에 보관하는 두 가지 조치를 취했다. 첫 번째는 각석공을 세우는 것 ("사기 진시황 본기 참조") 으로, 천하를 보여준다. "사기 진시황 본기" 에 따르면, 시황은 28 년, 남정은 악했지만, "구이저우의 제 3 만 가구를 악으로 옮겼다. 열두 살 후, 악대, 석각, 짱 진덕 () 을 세우고, 문자, 통일측정, 법률 제정, 중앙집권 등의 조치를 통일할 것이다. 37 년' 상조회, 제대우, 망남해, 립석각 짱 진덕' 은 6 개국 제후들이 회복을 시도하는 행위를 비판하고 여론에서 6 국 귀족의 반발을 막고 천하의 통일을 수호했다. 그래서' 하코구 관동 개관' 은 천하가 진정으로 통일되었다. 시인은 시에서 진왕을' 호시탐탐' 이라고 묘사하며, 눈은 전기처럼, 기세는 호랑이처럼 왕의 기풍을 드러낸다. 그가 천자보검을 휘두르는 동작' 상운하제다이' 를 통해 진시황의 패기를 묘사했다.
고풍' 후반부는 시 구도를 보면 분명히' 기',' 성' 이' 회전',' 합' 으로 바뀌었다. 이백은 역사 기록과 생동감 있는 예술 묘사에 근거하여 진시황건릉, 약 채취 구선 등 황당한 행위를 비판하고 풍자했다. 진시황은 70 만명으로 여산에 묘를 짓고, 동관을 놓고, 방사 허의를 파견하여 바다를 내려와서 신선을 구하고, 석궁으로 물고기를 쏘는 것은 모두' 사기 진시황 본기' 에 기재되어 있다. 글쓰기에서 시인의 후반부는 진왕의 여러 가지 행동을 통해 그의 이기적이고 무지한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그는 돈과 돈을 낭비하고 인민의 지방과 인민의 정수를 헤프게 써서 능묘를 짓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불로장생을 위해, 그는 여전히 불로장생약을 복용한다. 이른바' 불후의' 이론은 터무니없다. 불로장생의 약을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어찌할 바를 몰라 마음이 괴로웠다' 고 한 후 진시황은 그만두지 않고 해선을 보내 고래를 쏘게 했다. 그는 연금술사에게 속았지만, 시종 고집불통이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삼천, 금관 장한재' 라는 말로 수릉을 조합해 장수를 구했다. 필법이 창의적이고 간결하여, 우의가 깊고 냉엄하다. 진시황 이야기에 대한 서술에서 시인이 창작한 현재의 현실로 돌아가 풍자성과 관통력을 지녔다. 마지막에는 십자가가 두 개밖에 없지만 천 마디 말보다 낫다.
이백은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시인이다. 이런 시가의 대가에 직면하여, 후임자 이하는 물러서지 않았다. 나는 물러서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전통을 모방하지 않고 한 예술가가 경영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같은 주제에 대해 다른 처리를 했기 때문에, 이렇게 진왕의 음주도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결은 혁신에 있다.
진 () 왕의 음주 () 의 처음 네 문장은 진시황 통일 중국의 공적을 찬양했다. 이 네 편의 시는 이백의 처음 네 곡과 같지만 문필이 독특하다. 이하는 이백시의 처음 두 구절을 한 마디로 농축하여 진왕이 무력으로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진왕 앞에서 호랑이는 산림백수의 왕에서 마운트로 바뀌었고, 진왕의 명령에 따라 팔극을 순시하며 중국을 통일하는 전쟁을 벌였다. 이런 묘사는 아진 왕의 이미지에 신화 같은 낭만주의 색채를 더했다. 검이 푸른 하늘을 비추고, 하늘은 파랗다' 는 것은 진 () 왕이 중국을 통일하는 비할 데 없는 위력을 돋보이게 한다. 그는 칼도 휘두르지 않는 것 같다. 칼이 밝으면 하늘이 파랗게 되고 세상은 곧 통일될 것이다. "장자 설검" 이 말한 바와 같이, "이 칼은 쓰고, 군은 복종하고, 천하는 복종한다." 정말 무적이야, 얼마나 홀가분한가! 제후서정' 보다 더 과장되어 진왕이 중국을 통일하는 깊은 의의를 강조하다. 불교는 홍수 후에 세상을 재건하는 것은 재앙이며, 강풍과 큰불이 모든 것을 파괴했다고 생각한다. 잿더미는 화재 강도의 잔여 재를 가리킨다. 재난이 지나가고 분열된 중국이 통일평화의 세계로 변했다. 이 일곱 글자는 강렬한 찬양의 정을 담고 있다.
더욱 신기한 것은 이하가' 시하가 햇빛에 유리를 두드리는 것' 으로 진왕이 중국을 통일하는 역사적 과정을 표현했다는 점이다. Xi 는 태양을 위해 전차를 타는 여섯 마리의 용을 조종하는 신화 () 를 많은 고전 작품에서 사용한다. 굴원의' 이소' 는 "조심하고 기대해야 하지만, 절박하지 말라" 는 말이 있다. 이하는 초사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일본에 가는 전전에 대해서는 혁신이 있었다. 굴원은' 나는 상하를 찾아 구한다' 며' 해가 갑자기 황혼으로 돌아갈까봐' 일본 기차가 들어가지 않기를 바란다. 이하는 태양을 재촉하여 진왕이 중국을 통일할 때 순식간에 지나가는 기세를 보여' 검이 하늘을 향하고 하늘빛을 걷는다' 고 호응하며 신화 전설의 운용을 통해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시간을 흘러가는 과정을 사람들의 시각과 청각에 호소하며 유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하는' Xi 축하 축제' 와' 육룡귀양' (이백' 촉도난') 의 상상력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가 보기에 태양은 거울처럼 둥글고 유리처럼 밝아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질 수 있다. 태양의 이런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이하는' 탄환'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검은 대나무, 채찍 마도리' ('향천주'),' 쓴맛'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천년의 긴 흰색, 효성이 듣기 어렵다' ('관첩고') 그래서 태양은 유리처럼 밝은 기초 위에서' Xi 가 태양을 두드리는 유리' 를 상상하는 것은 정말 색다른 것이다. 돌파천경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매우 특이하다. 이하시가 미사여구와 창의성이 풍부하며, 상습에 빠지지 않고, 상습에 빠지지 않는 특징을 충분히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사쿠전서 요약' 은 이하시의 이 특징을 설명할 때 두 가지 예를 들었다. 그 중 하나는' 태양을 두드리는 유리' 로,' 태양을 지배하고 태양을 두드리며 유리를 두드리게 한다' 고 말했다.
이하의 시에는 이런 예가 많다. "하늘 소문" 처럼: "천하가 별야로 떠내려가고, 민들레운은 물소리를 배운다." 별은 뜰 수 없지만, 하늘이' 강' 이기 때문에 천하의 별은 시인에 의해 수면 위에 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구름은 조용하지만, 물처럼 흐르고, 시인은 그것을 소리로 더 상상하고, 물의 소리를 흉내낸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또 "루브산과 갈영화 속의 사람": "호남의 한 자를 자르려면, 우리 후베이는 무뎌서는 안 된다." " 시인은 먼저 게브의 빛을 샹수에 비하고 구름이 맑은 샹수에 반사되는 것을 더 상상한다. 그래서 그 천을 깎지 않고, 호남의 물을 깎고, 그것은 호남의 물 속의' 하늘' 에 비춰진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기묘한 상상력은 정말 신기하다.
처음 네 문장은 매우 가파르게 썼는데, 마치 철러 석각과 같다. 아래의' 술을 끌어들여 술별을 초대하다' 에서 진왕이 마음껏 가무잔치를 즐기는 광경을 썼다. 이런 평화광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평화와 번영의 기쁨을 찬양하고 진왕 오영의 관대함을 부각시켰다.
첫째, 네 편의 시로 실크 대나무 잔치 경치를 쓴다. 손잡이가 수도꼭지 같은 술숟가락이 술을 사람 안에 붓고,' 설사' 라는 단어는 술이 음표처럼 흐르는 모습을 묘사하여 술자리에서 가슴을 여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초청" 이라는 글자도 주인의 후대를 보여 주고, 자주 잔을 들어 기쁨에 넘쳤다. 작곡은 단 두 문장만 있으면 된다. 첫 번째 문장은 현악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문장은 관악기에 관한 것으로, 글이 다르다. 비파를 쓰는 것은 소리를 모방하여' 펑' 소리를 직접 묘사한다. 은 비유로 쓴 것이다. 그 소리는 마치 가느다란 빗줄기가 동정호에 떨어지는 것과 같다. 음악의 청각 이미지를 유형적이고 청각, 시각과 청각의 공감감으로 쓰다. 고대 작품에는 음악을 자연현상으로 비유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예를 들면 동거문고를 듣고, 집 한 채를 물건으로 보내는 것이다. "갑자기 저음이 더 자유로운 음조로 도약하는 것은 장풍요림과 같고, 기와가 억수같이 터져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봄을 맞아 날아다니는 나무 부스러기, 사슴 한 마리가 그의 동료를 불렀다. 그는 빌딩 사이를 뛰어다녔다. " 음악과 빗소리를 비교하는 것은 신기하지 않지만,' 동굴 속의 빗발' 이라고 말하는 것은 예사롭지 않다. 이것은 보통 비가 아니라 동정호의 광활한 수면에 떠 있는 촘촘한 빗발이다. 이학화 산문의 궐기의 특징을 반영해 시를 활짝 열어 주는 독특한 음악적 경지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학화,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다음 네 문장 중' 술로 근심을 달래다' 는 묘사는 매우 웅장하여 날이 밝을 수 없다. 진 () 왕은 인간을 지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월별 () 도 통제할 수 있어, 처음' 호랑이 타고 팔극' 과' 밝은 검보천' 의 묘사를 전후하여 진 () 왕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다음 술자리의 장면 사이에 나는 갑자기' 은운빗, 궁문, 육경' 이라는 말을 삽입해' 술' 이라는 글자를 돌보았다. 어느새 새벽이 되었는데, 은구름이 겹치고 궁중의 등불이 환히 비치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나서 나는 파티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그 장면을 이어서 썼다. 술자리 묘사에서 벗어난 이 두 문장은 술자리가 짙은 술향에 휩싸여 맑은 공기를 불어넣는 것처럼, 특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이가' 문채가 숭암절벽처럼, 만 보궐' ('구당서') 의 특징을 표현했다.
허허, 나는 이 두 곡만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