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향운
시향운은 조설근이 '홍루몽'에서 중점적으로 표현한 캐릭터 중 한 명이다. 그녀는 "금릉십이미인" 중 최고에 속하며 "홍루몽"의 복잡한 이미지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이미지는 사회적 모순을 깊이있게 폭로하고 작품을 폭넓게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향운에 대한 판결문에는 “부귀가 무엇인가? 부모가 어려서부터 불순종하니 눈 깜짝할 사이에 비스듬한 등불이 매달리고 향강의 물이 흐른다”고 적혀 있다. 강은 죽고 초윤은 날아간다." 판결문은 향운이 부귀하게 태어나 부귀하게 자랐다고 요약하고 있다. 그는 걱정스러워서 어려서 부모를 잃고 비참한 운명을 겪었기 때문에 평생을 부잣집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 가난과 비참함. 그녀의 삶은 매우 다양했기 때문에 그녀의 성격도 생활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봉건 통치하에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안뜰에서 살았고, 봉건 영주의 저택에 갇혔기 때문에 그녀의 오랜 표준 봉건 양육으로 인해 Shi Xiangyun은 세트를 받아들였습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전통적인 생각의 개념. 31장에서 Shi Xiangyun은 하녀 Cui Lu와 함께 음과 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Shi Xiangyun은 "세상에는 음과 양의 두 가지 기가 부여되어 있으며, 이는 선할 수도 있고 악할 수도 있고, 이상할 수도 있고 이상할 수도 있으며, 끊임없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 모두 음양과 조화를 이룹니다. "반대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드문 놀라움을 가지고 태어나지 만 진실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Cuix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세상은 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양"이라고 말하자 시샹윤은 그녀를 "혼란스러워한다"며 "방귀를 뀐다"고 꾸짖었다. 이어 "모든 것이 음과 양인데 어떻게 음과 양이라는 단어가 있을 수 있겠는가?"라고 자신의 견해를 설명했다. 양(陽)은 단지 하나의 단어일 뿐입니다. 양(陽)이 소진되면 음(陰)이 되고 음(陰)이 소진되면 양(陽)이 됩니다. .” Shi Xiangyun의 이 장대한 에세이는 그녀가 봉건적 이상주의에 얼마나 깊이 중독되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봉건적 계급적 성격이 드러났다.
이 경우 Xiangyun과 Baochai는 동일한 사상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처음 Jia의 집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여전히 Lin Daiyu와 같은 침대에서 잤습니다. Thirty-Seven이 시 클럽에 가입하라는 초대에 응답했을 때 Xue Baochai에게 끌려가 Hengwuyuan에서 그와 함께 살았습니다. 21장에서 그녀는 가보옥이 연지를 먹으려고 하는 것을 보고 그를 뺨을 때리면서 동시에 “이 배은망덕한 소년이 이제부터 그의 길을 바꾸는데 얼마나 걸렸느냐?”라고 꾸짖었다. , 그녀는 그에게 봉건적 도교를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Xue Baochai의 억양을 사용하여 Jia Baoyu를 설득하여 Jia Yucun과 같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공식 및 경제 경력을 추구하도록 했습니다. 이 Xue Baochai와 같은 발언은 Baoyu를 매우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과거 Xue Baochai에게 그랬던 것처럼 즉시 "개자식"이라고 비난하고 그녀를 당황하게 만들고 그녀를 다른 방에 앉히게했습니다. Shi Xiangyun은 여전히 그의 마음 속에 뿌리 깊은 봉건 사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부양가족으로 살게 된 불행한 경험, 사대주의 쇠퇴와 몰락, 그리고 대관원의 소란으로 인해 지난 시회에서 쓴 『캣킨스』는 선명하게 드러난다. 봉건주의에 대한 그녀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계급의 "안녕"과 낙원의 완전한 상실에 대한 무한한 애착과 애도.
그러나 향운의 성격에 가장 큰 변화는 76화에서 일어났다. 그해 중추절 밝은 밤, 가목은 온 가족을 이끌고 대관원에서 연회를 열어 감탄을 자아냈다. 달. 북을 치고, 꽃을 연주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고, 농담을 하는 등 정신을 차리고 즐겁게 놀았지만 엄숙하고 부패한 분위기가 그들을 촘촘히 둘러싸고 있었다. 간헐적으로 들려오는 흐느끼는 소리와 우울한 피리 소리와 함께 예민하고 우울한 다이유는 자연스럽게 글에 감정을 느끼고 난간에 기대어 눈물을 흘렸다. 늦은 밤, 서삼인이 돌아왔을 때,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시향윤만이 임대우를 위로하기 위해 남겨졌다. 그녀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보채에게 "나는 보채 자매가 싫다. 매일 친하게 지낸다고 한다. 올해 한가을에는 다 같이 달을 즐겨야 한다고 벌써 말했다. "라고 하소연했다. 함께 모여 손을 잡아야 하는데 오늘은 포기했다." 우리끼리 달을 감상하러 가자." 가씨 가문의 큰 변화를 목격한 항운은 보채에게 무시당하고, 세상의 혹독함을 겪으며 마침내 봉건세력으로부터 고립되었다. 그녀는 대우부인과 함께 귀족 계급이 멸망하기 전에 절망과 절망의 애가를 불렀다. "학의 그림자는 차가운 연못을 건너고, 꽃의 영혼은 차가운 달에 묻힌다". 또한 시향운에서는 '영웅과 관대함', '달력'의 성격, 뛰어난 재능 등 일련의 높은 수준의 이미지도 볼 수 있다.
성공적인 예술적 모델로서 시샹윤의 변증법적 캐릭터는 작품 자체에 표현된 사회적 모순을 드러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