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역사의 진화를 기록한 증거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한자 문화의 지속과 총결산이다.
간체자보다 더 심오하다. 중국의 글은 넓고 심오하며, 문자의 구성 자체에는 우의와 역사적 흔적이 있다.
중국 문화와 교류를 전승하고 중국 문자의 아름다움을 전승하였다.
외국인은 글자만 있고, 중국인의 글은 풍부한 서체 변화와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번체자는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를 반영한다.
한자 단순화는 획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문자를 대량으로 삭제하여 한 글자의 다차원의 범람을 초래하며, 많은 글자의 글리프와 의미는 전혀 관련이 없다. 번체자의 의미는 독특하고, 글리프와 의미의 조화는 아름답고 실용적이다.
간소화하기 전에 한자는 표의를 중시하고, 각 글자에는 기원이 있으며, 각 글자에는 상세한 진화 과정이 있으며, 상형자와 의리자가 모두 있다. 단순화 후 문자의 역사적 연원을 버리고, 단순함을 직접 강조하며, 문자의 문화적 색채를 크게 낮추지만 가용성을 크게 높인다. 그러나 번체자는 강한 문화적 색채를 가지고 있어 우리 중국 문화의 특징을 직접 대표한다.
번체자의 장점과 특징:
1, 번체자는 6 자 원칙에 부합하여 완전한 조자체계를 확립하여 한자의 과학성과 논리를 크게 증가시켰다. 많은 한자는 표의구조를 가지고 있어 한자 학습 과정에서 표의구조로 어의를 추론하는 학습 경로를 증가시킨다. 이에 따라 한자 시스템이 더욱 우수하다.
2. 번체자는 각종 방언이나 고체음을 결합하여 일부 지역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음성 편변과 방언, 고음의 관계는 연결되어 있다.
3. 홍콩, 마카오, 대만 등 번체자를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문맹률이 중국 대륙보다 훨씬 낮다.
4. 중국 본토, 대만성, 홍콩, 마카오 등지의 문화교류에 유리하며 일본 등 외국에서 사용되는 한자에 더욱 연락한다.
5. 번체자는 중국 5 천년 전통문화의 전승에 유리하다. 많은 현대 중국인들은 번체자를 알면 고서를 직접 읽을 수 있다.
6. 번체자는 좋은 음의구조를 가지고 있다.
7. 번체자는 서예 심미의 관점에서 엄밀하며, 전서 예서 등 서예에 대해 특별한 미감을 가지고 있다.
8. 단순화 과정은 줄곧 한자에서 진행되어 왔으며, 한자 발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주로 의미의 현실적 수요를 구별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발전한 것이다.
9. 번체자는 중국 전통문화 애호가들이 읽기에 적합하다. 중국에는 번체자의 충실한 지지자, 고대 문학 애호가와 역사 애호가들이 있다.
이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의한' 모토' 는 2009 년 9 기였다.
1, 한자는 상형문자이며, 그것의 근원은 글자를 보고 의미를 낳는 것이다. 번체자는 갑골문에서 진화한 것이다. 2000 여 년의 사용과 발전을 거쳐 그들은 이미 매우 안정적이고 규범적이며 완벽한 부수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다. 단어 생성의 의미를 찾는 특징을 유지하면서 갑골문과' 소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다.
2. 단순화자는 번체자에서 단순화되었지만 의미를 크게 잃은 특성이다. 예를 들어, 단순화자 "말" 과 번체자 "말" 은 분명히 더 형상적이고 상형적이다.
3. 읽기 방면에서: 단순화자는 번체자에서 단순화되기 때문에 번체자를 기본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4 학년 때 이미' 칠검 아래 천산'' 강호 3 여협' 등 전통판 무협 소설을 다 읽었는데, 지금은 비교적 총명한 아이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만약 그때 번체자 교수가 있었다면,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4. 인식: 번체자를 잃은 일부 특징을 단순화하여 많은 간체자가 비슷해 보이는데, 예를 들면' 외외',' 일 중',' 휴식 중' 과 같은 구분에 불리하고, 원래의 번체자는 구별하기 쉽다. 한자는 상형 문자이자 그래픽 문자이며, 각 한자는 하나의 그래픽이다. 우리 모두는 차이가 크지 않은 두 개의 그래프를 구분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차이가 큰 두 개의 그래프를 구분하는 데는 시간이 적게 걸린다는 경험이 있다. 예를 들어, "몸 휴식", 눈은 "몸 휴식" 또는 "몸 휴식", "몸 휴식" 인지 식별하기 위해 나무 단어 아래에 더 많은 시간을 머물러야합니다. 이들은 또한 중국 본토의 초등학생들이 자주 혼동하는 단어들이다. 간화자는 비슷한 한자를 많이 추가하여 읽기 시간을 늘렸다 (즉, 이오대사가 말한' 간화자는 알아보기 어렵고 번체자는 알아보기 쉽다' 는 유래). 이것은 한자를 배우는 과정을 헷갈리게 한다. 그래서 번체자를 읽는 것이 비교적 빠르다.
5. 가르치는 중: 아이들에게' 말' 을 아는 데 필요한 시간과' 말' 을 아는 데 필요한 시간은 다르지 않다. 이는 우리가 오필의 도형과 10 펜의 도형을 볼 때의 인식과 차이와 일치한다.
6. 쓰기 방면: 간화자는 번체자보다 쓰기가 더 쉬워 한자를 단순화하는 목적이다. 그러나 정보화 시대에는 점점 더 많은 문자가 컴퓨터에 의해 입력되어 있는데, 후자의 경우 간체자와 번체자를 입력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저장 공간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7. 소통상: 번체자와 간체자는 모양이 다를 뿐 발음은 똑같다. 그러므로 입과 귀로 소통하는 사람은 장애물이 없을 것이다.
8. 번체자를 회복하려면 아예 갑골문을 회복하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다. 충분하다. 번체자는 부수 아키텍처의 완전한 규범자이기 때문에, 같은 부수의 글자 사이에는 연계와 차이가 있어 한자의 학습 시간과 과정을 단축한다. 갑골문 등은 모두 규범적이지 않은 글자로, 거의 모든 글자가 다르고, 같은 글자는 다른 사람이 쓴 것이다.
9. 마찬가지로 한자를 병음 문자로 더 단순화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지 않다는 주장도 있다. 이렇게 한자의 상형적 특징이 완전히 상실되고, 마지막에는 편측부 (일본어 가타카나' ㅋㅋㅋ' 을 보면 이렇게 간단하지 않나요? 너는 이 간단한 옆부분에서 그것의 뜻을 알 수 있니? 이 때문에 요즘 일본어에는 한자가 많이 섞여 있어 보완하기 위해 병음까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