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란성드 단어에서 겹친 단어의 사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나란성덕어가 겹쳐서 죽고 묘일학.

코우 도로 장 Qingyang 첸 xiaoqin yuewei

연구

나란성덕은 청대의 유명한 만주족 시인입니다. 그의 시 349 편 중 133 곡은 겹친 단어를 사용했다.

접사를 보는 것은 나란성덕의 단어 창작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키워드: nalan Chengde 단어 스택

나란성덕은 청대 만주족의 유명한 시인으로, 본명은 성덕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성덕 () 을 위해, 글자용 () 은 호냉가산 () 으로 강희 () 년 동안 만주정황기 () 에서 태어났다.

진사, 관직에서 일등 경호원까지. "사이드 캡 세트" (나중에 "음료" 로 개명 된 저자

물 세트), 그린 워터 파빌리온 기타 지식 등. , 일찍이' 동치당 경해' 를 편찬한 적이 있다. 그는

단어는 청대 문단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또한' 나란사' 와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베이징 출판사 그룹과 베이징 고서출판사 * * * 가 출판한' 그'

란성덕 수집 * * * 349 자 접수 중 강희 30 년 (공공

위안 169 1 년) 이 발간한' 통집' 은 볼륨 6 ~ 9 에 300 자로 접수됐다.

궐, 강희가 30 년 가을에 편찬한' 식수시' 중 사궐.

광서 6 년 (기원 1880), 서증유원' 나란사' 제 40 판.

탄, 1937, 진나이간' 청대 명문' 권 4

단어 삼궐, 조수 선생의 친한 친구 주이존존 2004 년 수서 일궐.

관보' 나란총어' 제 99 편 중 하나.

"겹침" 은 같은 단어나 단음절 단어를 간격으로 반복하는 것이다.

쌓은 수사 방식은 고대 중국어와 시사에 대한 독특한 수정이다.

말하는 방식. 고시에서 겹친 글자의 운용은 성조를 조율하여 언어를 증강시킬 수 있다.

문자의 리듬감, 음악감, 이미지감, 서정감이 분위기를 만들어 증가

심미의 의미. 현재 문법계에는 겹치는 단어에 대한 정의와 분류가 없다.

최종 결론. 단음절어가 형태소와 단음절어를 독립적으로 구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판단 기준에는 두 가지가 있다. 즉, 노드와 겹친 단어의 의미가 일치하는지, 겹친 단어는 겹친 단어로 나뉜다.

간단한 단어와 겹치는 복합어.

현존하는 349 곡의 편까치 나란어 중 편까치를 사용하는 것은 133 곡이다.

겹친 글자는 점점, 마이크로, 작은, 소폭, 복맥, 해마다, 실을 포함한다.

실크, 생동감, 냉막, 여유로운, 어색함, 작은, 생활, 이일 등 ***85

한마디. 이 단어들 중에는 겹치는 단순어와 겹치는 복합어가 있다.

첫째, 나란 단어에서 겹친 단어의 표현

나란사에서 겹친 단어의 표현은 주로 AA 와 AABB 이다.

겹치는 단음절 단어는 주로 종속적이며 AABB 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람은 절강성이고 비는 맑으니, 봄을 상세히 가한 것도 당연하다. (실무자 29)

(2) 구아니딘 맥은 다이아 실을 긁어 오희의 눈빛을 부드럽게 한다. (검사 60)

(3) 판결이 가장 길고, 밤수가 전부 실신 비 때문이다. ℃생차 6 1)

。 。

(4) 옥이 새어 가고, 꿈속에서 차가운 꽃이 옥피리를 갈라놓는다. (뽕나무 1 12)

(5) 얼음이 큰 강과 합류할 때, 광대한 슬픔이 있다. (보살맨 1 36)

(6) 빗줄기와 가랑비, 커튼이 드리워져 있다. (응우옌랑귀 16 1)

(7) 사람이 어색하고 기이일, 나무까마귀가 없다. "따오기일 203"

게다가, 나란어 중의 개음 간화자도 동음 대체 현상이 존재한다.

동음자의 기능 구분이 뚜렷하지 않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8) 바람도 우수수, 비도 우수수, 스너프, 스너프, 밤새처럼 얇다. (뽕나무

아이 1 1 3)

(9) 답답하게 잔등을 줍고, 암우공정. 비 오는 날은 참을 수 없다. (손을 흔들다

도사 19 1)

(10) 밤낮이 서늘하여 별 앞에서 꿈을 꾸게 한다. (연산자 사이먼 107)

(1 1) 슬픔, 쓸쓸한 노란 꽃 축제. (권선 케이블 1 개 15 1)

이런 현상은 단음어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단음사 때문이다

순수 단어의 주요 역할은 사운드를 시뮬레이션하고 모양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복합어의 경우, 의미가 모호하고, 사용할 때 주관적으로 임의적이다.

성이 더 강하다.

겹친 합성어는 나란어에도 쓰이며, 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노예형, AABB 형.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종속 유형:

(1 2) 이혼을 보는 것은 쉽고, 보는 것은 어렵다. 과거를 잊기 어렵다

일반 (Huan Xisha 83)

(1 3) 은마늘 커튼이 소리 없이 옥비녀가 대나무를 두드렸다. "라쿤계사 84"

(14) 또 다른 다사다난한 2 월풍으로 거위가 한 가닥 잘렸다. (운영자 영영)

리우 106)

(1 5) 서둘러, 누가 여명 종소리가 깨질 때까지 기다릴 것인가. (샤오 찾기

사당 꿈 184)

(16) 휴가 옥비녀에서 떨어져 두 사람은 깜짝 놀랐다. (예호자 208)

(1 7) 밤에 비가 좀 내렸고, 얼어붙은 구름나무가 낮게 내려앉았다. (임강 d4242)

AABB 유형:

(19) 밤은 관대하고 슬프며 별 앞의 꿈을 재촉한다. (I- Calculate-R 사이먼 107)

(19) 비가 온 후 죽순이 몇 번 나고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다. (뽕나무 1 12)

(20) 슬프고 쓸쓸하고 쓸쓸한 노란 꽃 축제. (꼬인 밧줄 15 1)

(2 1) 평산 6 곡 심원, 날이 갈수록 가라앉는다. (청평악 156)

(22) 초천혼몽향이 사라지고 청산이 시들다. "그는 신을 모독했다 178"

만방데이터 (23) 향은 최이불 커버를 팔고, 막경은 놀라고, 게다가 조금은 화목하다.

눈물. "가을물 청우 288"

(24) 외로움은 가을이다. 약간의 과격한 목소리로 다른 사람이 떠나는 것을 돕는다. (유황

그림자 바나나 299)

둘째, 나란어 겹단어의 다기능성과 품사성 특징.

나란어에서 겹친 단어는 많은 문법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같은 겹자

문장의 다른 위치에 나타나 다른 구문 성분을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5 y 낙엽이 쓸쓸하고, 시골길은 멀고, 육곡 평산과 몽요. ) 을 참조하십시오

뽕나무주 El 1 17)

(26) 서늘한 달이 맹장을 돌리고, 낙엽 소리가 솔솔 마르다. "그는 신을 모독했다 178"

(27) 오동소리를 들으니 오늘 가을소리가 무겁다. 오동나무를 베다

두곡 297)

(28) 인생은 제때에 즐겨야 한다. 너는 알고 있니? 전쟁에 임하여 움츠러들기 쉽다. (로맨스

아들, 가을 교외 300)

(29) 장강의 쓸쓸한 나무를 굴리며 먼 하늘 흰 거위를 보내 애도하다. (생강

서양에 작별을 고하고 이 선물을 주세요 (3 18)

(30) 아무리 안전하고, 물은 해마다 흐르고,' 물 관리' 소리는 가을이 짧다. (빨간색

다리 huaigu, 왕 응우 엔 100)

(3 1) 명월의 과거를 생각하지 말고 세월을 줄이는 방법도 알 수 있다. 임강산이 쓸쓸하다

기러기 247)

(32) 얀 리앙 (Yan Liang) 은 쌍에서 돌아와 긴 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살맨 126)

(33)-나는 깊이 사랑하고, 매우 씁쓸하며, 나의 맥박은 태양 아래에서 가라앉는다. 한 무더기의 꽃이 헤엄치고 있다.

아이스 로터스 259)

(34) 누가 이 상황의 맥박을 알고 고인과 작별할 수 있겠는가. "염노교 283"

(35J) 채색선과 향만 오래간다. 물고기를 만지면 오후에 비가 온다.

(323 번 봐)

나란의 349 수 단어 중, * * * 귀귀, 범 등의 단어가 사용되었다.

언어 응용 연구 목록을 통해 이러한 겹침을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명사. 이런 겹치는 단어는 시간을 나타내는' 해마다' 를 포함한다.

날마다, 점점 더, 등등, 그리고 사물을 나타내는 명사' 여러분, 구름' 이 있습니다.

구름, 바람, 비, 별 등.

(2) 형용사. 이런 겹친 글자는 많은데, 그중에는 겹친 글자가 비교적 간단하다.

단어는 "슬프고, 무심하고, 대범하고, 흑자, 보이지 않고, 날다" 등 여러 단어로 접혀 있다.

그리고' 잇따라, 조심하고, 살금살금' 등등.

(3) 동사. 이런 겹이 쌓인 글자는 많지 않다. 예를 들면, "가, 가,

아래로, 흔들어 "등등.

(4) 의성어. "부스럭, 휙,

쇼 "등등.

(5) 부사. 이런 겹침은 매우 적고, 오직 하나만' 총총히' 이다.

(6) 양사. 이런 겹친 글자의 수는 적으며, "쌍쌍" 과 "조각" 을 포함한다.

파편, 물방울, 점 등.

위의 분류에서 볼 수 있듯이, 겹친 글자 중 형용사가 가장 많고 이름이 있다.

단어 동사 부사 등 품사 수가 상대적으로 적다. 이것이 일어나는 이유입니다.

상황은 주로 그들의 품사 특성과 관련이 있다. 형용사에 묘사가 있다면.

성, 명사는 주로 객관적인 사물을 가리키며, 묘사할 모양이 없다.

부사의 의미는 모호하며, 주로 범위, 정도, 감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상태, 말투 등.

셋째, 나란어 겹이 주체 감정 표현에 미치는 영향.

접사는 나란사 중의 독특한 어휘 현상으로 단어 중의 주어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신체 감정의 표현은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겹친 글자는 매우 강한 형상성을 가지고 있어서, 겹이 겹쳐진 글자를 사용하면 글자를 중심에 둘 수 있다.

몸의 정서가 아주 분명하게 표현되었다. 주체 감정의 발생은 왕왕 주체이다.

내면의식과 주체 외 객관적 사물이 융합된 산물.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감각의 표현은 종종 객관적인 물체에 대한 묘사에 힘입어 손님이다.

범 링링 팅팅 위무 부진 느릿느릿 등 85 개 대상에 대한 묘사가 생생할수록 광둥인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