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무는 상형문자인데, 이는 모두가 숲으로 도피했다는 뜻이다. 누가 이 단어의 유래와 의미를 말할 수 있습니까?

한자는 우리 중화민족 특유의 것이고 중화문명의 상징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그것을 볼 수 있다. 중국인이 있는 곳마다 한자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한자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아세요? 여기서 나는 한자의 역사를 소개할 것이다.

옛날에 황제가 그의 신하 창호에게 인물을 창조하라고 명령했다는 전설이 있다. 창호는 여덟 개의 눈을 가진 이상한 사람이다. 그는 그의 여덟 눈으로 사방팔방을 관찰하여 여러 가지 물건을 보았다. 그는 이 물건들의 모양을 단순화하여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 최초의 글이 되었다. 이 신화 는 당연히 황당무계하지만 한자가 상형문자에서 진화한 사실도 설명한다.

수만 년 전 원시 시대에 고대인들은 말로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법을 배웠고, 나중에는 손짓을 배웠지만, 어떤 것은 말과 손짓으로 표현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표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지만, 표기가 너무 많아서 잊기 쉽다. 나중에 그들은 "태양" 이 원형으로 그려지고 "나무" 가 나무 모양으로 그려지는 것과 같은 의미를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가장 초기의 상형 문자는 이렇게 생겨났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류는 노예 사회에 진입했다. 이때가 되면 글로 기록해야 할 것이 더 많아지고, 그래픽 기호로 표현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그래서 사람들은 일부 상형자를 단순화하고, 일부 상형자를 하나의 새로운 문자로 결합하여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사람" 과 "나무" 를 "휴" 라는 단어로 결합하면 한 사람이 나무에 기대어 자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많은 한자를 만들어 새로운 한자 유형, 즉 회의자를 형성했다.

춘추전국시대에 중국의 땅에는 제후국이 많이 나타났는데, 이 제후국들의 글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다의라는 말이 생겨 각국 간의 문화 교류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한 후, 한 가지 문자인 작은 인감을 통일적으로 사용하라고 명령했다. 이런 표기법은 예전보다 훨씬 간단하지만, 여전히 좀 번거롭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응급적인 속물인 예서가 점차 등장하고 있다. 삼국 시대, 웨이의 종추는 더 간단하고 아름다운 문자인 해서체를 만들었다. 이때부터 한자는 그것의 정사각형을 확립하여 선반 구조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초서, 행서, 기타 서체를 연이어 만들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예가 (예: 시계, 왕, 엄, 유, 수, 황, 쌀, 채) 도 등장했다. 한자의 발전은 점차 더 높은 수준으로 접어들었다.

한자가 발달하면서 한자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이 한자를 찾을 수 있는 도구가 등장했다. 예를 들면' 설문해자',' 강희사전' 등이 있다.

1949 이후 신중국이 설립됨에 따라 한자는 그 발전의 봄을 맞았다. 1950 년대 초, 중앙정부는 한자 개혁에 관한 일련의 통지를 발표하여 획이 너무 복잡한 한자를 과감하게 단순화하여 모든 사람이 한자를 읽고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자 발전사의 큰 창작이다.

현대 사회는 과학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한자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한자는 화학 원소와 새로운 것을 대표하며, 많은 한자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컴퓨터 기술이 등장하면서 어떻게 한자를 컴퓨터에 입력할지가 새로운 과제가 되었다. 1980 년대 이후 중국은 병음, 오피서체, 표의코드, 자연코드 등 일련의 한자 입력기 () 를 발전시켰다.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한자도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며 중화문화의 발전과 전파에 큰 기여를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한자가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한자가 병음화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한자 라틴화' 계획을 제시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자가 수천 년의 역사적 시련을 겪었기 때문에 이미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중국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한자를 포기해서는 안 되며, 한자를 발전시키고 개선하여 2 1 세기에 계속 존재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