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확실히 어떤 때 사람들에게 기이한 힘을 전달할 수 있다. 이런' 글씨 쓰기' 처럼 보이는 기술은 학습자에게 깔끔한 글씨를 주기 위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다음과 같은 글쓰기 연습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1 1, 직무 존중법 준수

임첩은 서예를 배우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다. 예나 지금이나 임시학습을 거치지 않고 성공한 서예가는 한 명도 없었고, 글씨를 잘 쓴 사람은 한 명도 붙지 않았다. 당카이, 진싱, 한립, 진전서와 같은 전통을 모방해야만 우리는 수확을 거둘 수 있다.

2. 견지에 집중하다

직위를 선택한 후에는 정신처럼 보일 때까지 전심전력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끈기를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네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냈는지 시험하려면, 먼저 생김새를 보고 필법을 보자.

3.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다.

한 직책이나 한 권의 서체례에 대한 임시학습이 형식과 정신적으로 비슷할 때, 다른 좋은 직위를 광범위하게 포괄하고, 그 정수를 흡수하고, 융합해야 한다.

4, 단어 외부 쿵푸

글씨를 연습하는 동시에 자주 책을 많이 읽고, 각 방면의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 요컨대, 자외 쿵푸의 훈련을 강화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왜 강필을 배워야 합니까?

1. 서예미학은 전통 서예에 의해 세워졌으며, 경필 서예는 그것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전통 서예는 천년의 서예 심미 기준을 세웠다. 아름다운' 고정 패턴' 을 형성하기 때문에 경필 서예의 심미 기준은 당연히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서예라고 부를 수 없다.

2. 전통적인 서예 서첩은 영양이 풍부하다.

서예법도는 전통 고대 문자로 만들어졌으며, 경필자는 모두 붓글씨에서 영양을 빨아들인다. 만년필자는 비록 많은 필법을 버렸지만, 그것의 구조, 리프트 등 많은 영양소는 여전히 남아 있다.

3, 고대 게시물의 구조.

펜으로 스티커를 붙이는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 구조로 붓의 궤적과 서체의 구조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이다.

하드 펜 붙여넣기 선택

1, 해서체 입문. 첫 번째는 링 페이 징 (Ling Fei 징) 또는 왕 시안 (Wang Xianzhi) 의 13 줄, 조 멩 (Zhao Mengjing) 의 도덕적 경전 및 기타 작은 카이 이 몇 개의 작은 글자는 사용하기 쉽고, 고의가 넘치고, 구조가 엄격하고, 필법이 풍부하여, 마땅히 우선해야 한다. 친구가 펜으로 초체를 연습하는 것도 좋다. 누르니 매우 다채롭다. 너도 시도해 볼 수 있다.

2, 해서체 업그레이드. 경필이 출시되면 연체, 류체, 그리고 어려운 것 (예: 유럽체, 옥체 등) 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이것들은 이미 경필의 기초가 부족하다.

3. 행서 방면에서는 왕린의' 란정서',' 성교서' 또는 당인의' 낙화집' 을 추천한다. 주로 획과 구조의 연습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펜을 접고 펜을 멈추는 것에주의를 기울여야지, 일부러 배울 필요는 없다.

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1. 자세 공식 쓰기

사람은 직립한다: 머리는 직립하고 발은 평평해야 한다.

가이드 언어: 올바른 글씨 자세는 똑바로 앉고, 등을 곧게 펴고, 두 발을 책상 아래에 평평하게 놓고, 머리를 곧게 펴고, 머리를 비스듬히 기울여서는 안 된다.

문필이 바르다: 팔이 책을 펴면 정정하고, 문필은 삼위일체이다.

가이드 언어: 글을 쓸 때 팔을 약간 벌리고 노트북을 곧게 펴고, 눈은 공책에서 1 피트 떨어져 있고, 가슴은 책상에서 주먹을 치고, 손가락은 펜촉에서 1 인치 떨어져 있다.

의리: 냉정하고 집중해.

가이드 언어: 붓을 쓰기 전에 차분하고 당황하지 않고, 온 정신을 집중하고, 전심전력으로 몰입해야 잘 쓸 수 있다.

펜을 똑바로 잡으십시오: 엄지와 가운데 손가락이 편향됩니다.

가이드: 검지손가락압력펜의 위쪽 엄지손가락은 왼쪽 * 에서 붓대를 누르고, 두 손가락은 붓대를 잡고, 가운데 손가락은 잡고, 필봉은 종이와 45 도 각도를 이루게 한다. -60 이요. 나팔.

둘째, 기본 획 공식

비스듬한 점: 마늘잎처럼 배가 둥글고 등이 둥글다. 예: 신

도어: 점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획으로 쓰여지고, 펜을 받을 때 멈춘다. 모양은 약간 뾰족하고, 등이 둥글고, 복부가 평평하고, 전체가 꽉 차서 마늘잎처럼 해야 한다.

장횡: 우선 무겁고 가벼우며 펜을 약간 누르세요. 예: 다음은 지구의 탄생이다.

가이드: 가로줄을 쓸 때 펜은 먼저 무겁고 가벼워지고 펜은 약간 위로 5 도 정도 기울어진다. 오른쪽은 왼쪽보다 약간 높고, 필봉은 왼쪽과 기본적으로 균형을 이룬다.

매달림: 역풍이 가볍고 물 한 방울처럼 끝이 가볍다. 예: 무양래인산

안내어: 비스듬한 점처럼 쓰기 시작한 다음, 획 끝으로 곧장 내려가서 잠시 멈추고, 앞으로 돌아가 펜을 거두고, 펜은 이슬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바늘은 수직이다: 순세에 따라 나와 바늘 꼬리처럼 보인다. 예: 중주 스텝 신

가이드: 펜과 수직 매달림은 같습니다. 펜이 들어올릴 때, 펜은 매달린 강철 바늘 모양으로 닫힌다.

왼쪽 길이: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점차 들어 올립니다. 예: 어른, 올봄입니다.

가이드: 펜을 시작할 때 오른쪽으로 일시 중지한 다음 왼쪽 아래로 호 운동을 하고, 펜을 닫을 때 펜을 들어 올리고 앞쪽을 떠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펜명언)

세로쓰기: 위아래로, 힘과 잠재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 월호호공장 후

가이드 언어: 세로 쓰기의 상반부는 세로 쓰기이고, 그 다음 하반부는 호로 되어 있으며, 세로 쓰기와 스키닝의 전환은 자연스럽게 원활합니다.

근식 공식을 구분하다

형음이 형성되고 주변 구조가 모두 나온 것도 이상하지 않다.

좌우가 같으면 왼쪽을 찾고, 좌우가 같지 않아, 왕왕 적게 취한다.

상반부, 하반부가 맞물려 나머지는 들지 않는다.

단일형은 전체를 위주로 하고, 부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글씨를 연습하는 데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3. 너의 펜을 들고 안정되어야 한다.

첫 번째 방법은 전서연습센터의 펜을 통과하는 것이다.

글씨를 연습하기 전에 먼저 손을 연습해라. 즉 손이 붓을 잘 조절할 수 있어야 글씨를 연습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거꾸로 해서 오랫동안 연습을 했는데, 손이 여전히 떨리고 있어서 마음대로 붓을 잡을 수 없다.

안정펜을 연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서를 연습하는 것이다. 전서의 선이 길어서 구조의 대칭성을 훈련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인은 입체적으로 충만해야 하며, 실천은 효과가 매우 좋다는 것을 증명한다. 구체적인 훈련 방법은 내가 이전에 쓴 문장 한 편을 참고할 수 있다. 절대 전서를 배우지 않는 선비, 영원한 속인의 말 한마디가 전서의 비밀을 털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습필의 중점은 훈련센터용 필이다. 센터가 가장 중요하고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전서는 센터용 펜을 요구하고, 센터용 펜의 기초를 강화하거나, 센터용 펜이 서예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다.

구조가 정확해야 합니다

두 번째 트릭, 매듭 연습.

서예에서 세부적인 수법은 필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결자이기 때문에 학회센터의 필로 통제한 후에 결체 능력을 훈련시켜야 한다.

훈련 구조는 정확해야 하고, 다른 것은 허용되지 않지만, 이것은 단정할 뿐만 아니라 초급 단계의 단정함도 포함해서 위에서 언급한 자강 전서를 통해 훈련할 수 있다.

준의 또 다른 의미는 위험 속에서 공평을 구하는 것이다. 손씨가 말했듯이, 초보자는 분배에서 공평을 구하고, 공평은 위험을 추구하는 바른 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번에 자장미가 추천한 것은 대주, 조례, 미진의 행서 훈련으로 효과가 매우 좋다.

취업이 무정하다

세 번째 트릭, 자신에 게 조금 무자비 합니다.

서예 이론은 서예에 공을 들여야 하지만 실천이 더 중요하다. 방법을 알게 된 후 남은 것은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얼마나 어렵습니까? 지아 장미는 네 가지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여기에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타이밍, 고정, 정량화 및 고정 지점입니다.

시기는 너의 시간을 보장하는 첫 번째 요소이다. 시간을 정하지 않고 글씨를 연습하면 비법이 아무리 좋아도 소용이 없다. 보초를 세우는 생각은 황혼이 아니라 책 한 권을 철저히 읽기로 결심해야 한다. 수량화는 매일의 연습량을 보장하는 것이다. 자강은 매일 최소한 100 자를 쓸 것을 제안한다. 고정점은 글씨를 연습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쓰고 싶을 때 펠트를 깔고 붓을 씻어야 하고, 때로는 관성으로 인해 지체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