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만이 불을 지피고 백성들이 불을 켜서는 안 된다' 는 12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국가 관원만이 불을 지필 수는 있지만 사람들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 와 같은 12 자 성어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싸움을 하다가 감히 황제를 끌어내렸다.

둘째, 주먹으로 서 있는 사람은 팔로 걸을 수 있다.

셋째, 대사는 다른 사람과 어울릴 수는 있지만, 그들을 똑똑하게 만들 수는 없다.

넷째,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다섯째, 충신은 이군을 시중들지 않고, 맹녀는 이부를 시중들지 않는다.

1, 한 토막 싸웠고, 감히 말에서 내려와 황제를 불렀다.

병음: p 와 p pīn déy shēn guǎm _ m, g m n b m Hu d l Xi m

해석: 절단: 고대 고문, 고기 절단. 아무리 어려워도 나는 감히 내 생활을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68 회: "어떻게 감히 황제를 끌어내릴 수 있어요?"

나는 온몸을 베어도 감히 황제를 쓰러뜨릴 수 있다.

2. 주먹으로 서 있는 사람은 팔로 걷는다.

병음: qu Bai n t ঋ u sh àng l é d é n, g b ঋ sh ঋ ng z ᅛu d é m.

해석: 순진함, 정파, 노력을 비유한다.

출처: 스명나암' 수호전' 제 24 회: "주먹 위에 서서 어깨 위를 걷는 사람은 나갈 수 없는 거북이 시어머니가 아니다."

번역: 만약 당신이 주먹에 서서 당신의 팔에서 도망친다면, 당신의 얼굴을 지나가는 사람은 그날의 거북이 시어머니를 기다릴 수 없습니까?

3. 고수는 사람을 똑똑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다.

병음: y 와

해석: 마스터: 어떤 면에서 조예가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스마트: 스마트. 총명한 장인은 사람들에게 규칙을 가르칠 수 있을 뿐, 사람을 똑똑하게 해서는 안 된다. 주관적인 노력을 가리키며 단순히 객관적인 조건에 의존하지 않는다.

출처: 전국추의' 맹자 정성상': "연 장인은 다른 사람과 같은 규칙을 따를 수는 있지만, 사람을 똑똑하게 할 수는 없다."

숙련된 장인만이 그들을 똑똑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다.

4.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병음 [j 와 qu m: n zh 와 sh gng Xi' ng w é n, l m: o s \ b Xi' ng w m: ng l 22i]

이러한 해석은 매우 가깝지만, 결코 왔다갔다한 적이 없다. "노자" 제 80 장: "이웃나라가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가 서로 듣고, 사람은 서로 왕래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휴식을 취한다." 서로 모르는 것을 묘사하고, 소식을 서로 통하지 않는다.

춘추노자' 노자' 출처: "이웃 나라가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가 나고, 백성은 왕래하지 않고, 죽기까지 쉰다."

이웃 나라는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는 서로 듣고, 백성은 서로 왕래하지 않고, 늙어 죽을 때까지 왕래하지 않는다.

5. 충신은 이군자가 아니고 호녀는 이부가 아니다.

성어는 일을 설명한다: 복, 복. 충신은 양조 군주를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순결한 여자는 영원히 두 번째 남편과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충성심을 의미한다.

성어는 서한 유향의' 화원' 권 4 절에서 기원했다. 이벌치, 제비는 그에게 항복을 권하고, 고관 후록을 유혹하여 도살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왕 이순신 (Wang yi) 은 "충신 (zhong Chen) 은 두 번째 신하를 섬기지 않고 처녀 두 남편 (bridge) 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몸을 나뭇가지에 걸어 기진맥진하여 죽었다.

연국의 장군 낙의가 제나라를 공격하다. 이전 연의 사람들은 항복 을 설득, 고위 관리 로 유혹 하고, 도살 도시 를 위협했다. 왕 샤오 (Wang Xie) 는 말했다: "충신은 두 왕을 돌보지 않고 두 남편을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시체를 나뭇가지에 걸어 목을 부러뜨리고 죽었다.

정서적 중립적 관용어

사자성어는 목적어와 정어로 쓰인다. 문어에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