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서" 는 "전서" 라고도 하며, "대주" 와 "작은 인감"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대박' 은' 작은 인감' 이라는 뜻으로, 진 통일 문자 이전에 진 () 에서 유행했던 서체이다. 허신이 말한' 사설 대전' 은' 왕현태사가 15 편의 대전을 썼다고 한다' 는 뜻이다. 위진 이하의 책은 모두 실전되었다. 오늘날 그의 저서는' 설문해자' 와 후세 사람들이 수집한 각종 종정이기에 흩어져 있다.
소전' 은' 사설 대전' 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전국시대에는 제후가 할거하여' 기형 인물' 의 국면을 형성했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여 중국 역사상 최초의 중앙집권 제국을 세웠다. 고도의 정치 통일은 필연적으로 문화의 통일과 문자의 통일을 요구한다. 그래서 "진시황은 천하제일의 황제이고, 승상 리스도 이렇게 놀았지만, 그는 진문과 협력하지 않았다." 사서는 \ "창호 \" 를 썼다. 중차부는 조고가 \ "애력 \" 을 쓰라고 명령했다. 태사가 후무정에 \ "박학 \" 을 쓰라고 명령했다. 모두 사서의 대인을 근거로 하거나 상당히 보존했다. 소위 작은 인도라고 한다. "리스, 조고, 후무경 등은 이 통일된 텍스트의 적극적인 참여자이자 제정자이다.
대천에 비해 작은 인감의 체필은 간소화되었지만 글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시대의 요구이다. 갑골문, 김문에서' 대박' 까지,' 대주' 에서' 소전' 에 이르는 문자 변화는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늘의 작문 단계
예서
예서는 주말에 기원했다. 1980 년 쓰촨 청천현 호가평진 무덤에서 두 개의 목제인이 출토되었는데, 그 위에는 먹물 서예가 있고 글씨체는 대천과는 크게 다르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곡풍이 단순하고 획이 둥글다는 것이다. 그리고 글리프도 전서 같은 직사각형이 아니라 평평한 정사각형이다. 붓으로 전서보다 두께가 균일하지는 않지만,' 연미잠머리' 성향은 예서 남용으로 볼 수 있으며, 전서에서 예서로의 전환의 서체이다.
예서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서문예: "예서를 할 때가 됐고, 관옥중의 고민부터 시작해서, 다시 구해서 관에게 적용할 때가 되었다." 예서에 적용돼' 예서' 라고 부르는 것이다. 반면에, 쳉 Miao 는 관우 간수, 불쾌 운양, 증감 대인체, 그 번잡함, 검열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예서라고 불린다.
쳉 Miao 의 창조 종 이론에 관해서는, 고대부터 꽤 인기가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서의 형성은 점진적인 과정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국시대에 일부 글은 예서의 풍격을 가지고 있었다. 예서 빠른 간략은 글쓰기의 대세 추세이다. 많은 한자 사용자가 예서를 만들었다고 말해야 하는데, 정호는 혼자 예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정리하고 규범화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존하는 진대예서는 잠호지죽간으로 대표된다. 그 전서의 수직 방향은 수평이고, 서체는 직사각형이 아니라 정사각형이나 납작한 원형이다. 그것은 전서필이 고르게 회전하는 특징에서 벗어나 가로와 세로의 필세로 변했다. 전서에서 예서로의 전환의 이런 서체는 서예가들에 의해 예서라고 불린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전서를 대신하여 표준문자가 되었다. 납작한 글씨체, 파필의 발 그립, 예서의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예서부터 형식이 선에서 획으로 바뀌어 한자가' 고서' 단계에서' 현대문자'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 해서체
예서는 전서의 큰 발전이며, 한자 발전사의 큰 도약이며, 이 필기단계의 개척적인 글이다. 꼬불꼬불한 전서보다 훨씬 간단하지만, 그 형태제에는' 연미잠머리' 와 우여곡절이 필요한데, 쓰기에는 아직 빠르지 않다. 허신의' 서문' 에서' 한흥은 초서가 있다' 는 것은 예서를 간소화하여 만든 서체이다. 황급하기 때문에' 초서' 라고 부른다. 초서는 빨리 쓰지만, 난잡하고, 식별하기 어렵고, 통일기준도 없고, 장법도 없다. 그 편차를 바로잡기 위해 해서체가 생겨났다. 해서서라고 하는 것은 템플릿으로 쓸 수 있는 글이다.
해서체는 동한 말년에 싹트고, "진서 위형전": "상곡왕자중 해서체 창시법." 유감스럽게도, 그것의 문자는 이제 더 이상 보이지 않으며, 그것의' 모형법' 도 고증할 수 없다. 삼국 위진 남북조 시대의 서예 풍격은 선명한 반예서, 반예서 특징, 이를테면 삼국 오봉황 원년 (기원 272 년) 의 고랑비, 동진 4 년 (기원 405 년) 의 선보자비 등을 모두 예서에서 해서체로 전환했다.
또렷한 표식. 수당 시대가 되자 해서체는 예서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문체로 발전하였다.
해서체의 외형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여 예서 획의 잔물결을 없애고, 글쓰기가 더 빠르고 편리하다. 이런 수평과 수직의 정사각형 구조는 지금까지 유지되어 왔으며, 정자법 한자의 전형적인 특징이 되었다. (출처: 중국 5 천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