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혁명에서 혁명문학으로
성방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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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학의 첫 번째 작품 문화운동은 낡은 사상의 부정이고, 두 번째 유형의 작업은 새로운 사상의 도입이다. 그러나 어느 측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는 이 두 가지 유형의 작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낡은 사상에 대해 불완전한 부정을 갖고 있고, 새로운 사상 도입에 대한 책임이 더욱 적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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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문학운동은 신문화운동과 거의 같은 경향을 보였다. 후시(Hu Shi)와 같은 사람들은 결코 옛 어조를 없앨 수 없었고, 문학 연구회에서 제작한 번역은 ***학회의 번역과 비슷했습니다. '중국학 운동'의 반대파는 '신구두점' 학파이지만 사실 그것은 무작위 구두점일 뿐이다.
신문화운동과 함께 문예혁명 운동을 지탱하고 그것이 소멸되는 것을 막은 것은 10세기 이후의 창조적 노력이었다. 이때 창조사회는 공식적으로 무대에 올라 열악한 환경에 맞서 끊임없이 투쟁하고 있었다. 그 작가들은 저항정신과 신선한 문체로 4, 5년 만에 문학계에 독창적인 정신을 키워 일반 젊은이들에게 많은 자극을 주었다. 그들은 문학혁명의 방향을 선도하고 앞장서서 가짜 문학비평을 일소하고 일부 허술한 번역을 추방했다. 그들은 낡은 사상과 문학에 대한 가장 완전한 부정자였으며 진지한 열정과 비판적 태도로 전문학운동을 위해 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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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창의적인 노력이 우리 문학 혁명 운동 전체를 구한 것입니다. 저항의 정신, 진지한 열정, 비판적인 자세, 끊임없는 노력으로 창조회는 한편으로는 깨어 있는 젊은이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주며,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의 언어체를 완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세회를 계기로 전국 각지에서 '인쇄, 게시, 수익 추구'가 계속 투쟁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신문화운동에는 여전히 분열이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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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혁명의 현 단계에 대한 조사와 관련하여 베이징에서도 언급해야 할 특별한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Yu Si"를 중심으로 한 Zhou Zuoren 학교의 내용입니다. 그들의 슬로건은 "재미"입니다. 그들이 예비하는 것은 "여가, 여가, 제3의 여가"입니다. 그들은 여가 부르주아지, 즉 북소리 속에 잠든 소부르주아지를 대표합니다. 그들은 시대를 앞서 있으며 수년 동안 이렇게 살아왔습니다. 만약 베이징의 연기가 자욱한 대기가 폭발하는 데 수십만 냥의 무연 화약이 필요하지 않다면 그들은 영원히 이렇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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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은 사회 전체 조직의 상부구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체를 떠나서 각 부분을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야만 사회의 전체 구조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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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는 최종단계(제국주의)로 발전했고, 인류사회 전체의 개혁이 현재에 이르렀다. 전체 자본주의세력과 봉건세력의 이중압박 속에서 우리는 이미 민족혁명을 힘겹게 시작하였지만, 전체 해방운동의 한 갈래인 우리의 문학운동은 여전히 눈을 뜨고 맑은 하늘을 바라보며 행진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막연한 잔여 꿈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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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우리가 혁명가인 '음철리근차야'의 책임을 지고 있다면 우리는 또 다시 자기를 부인해야 한다(부정의 부정) , 우리는 계급의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우리의 언론을 농민과 노동자의 조건에 가깝게 만들어야 하며 농민과 노동자를 우리의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즉, 우리의 미래 문학운동은 문학혁명에서 혁명문학으로 더욱 전진, 한발 더 나아가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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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는 종말을 맞았고, 세계는 두 개의 전투 요새를 형성했습니다. 한쪽에는 '파시즘'의 고립된 도시, 잔존물이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독이고, 그 반대편에는 세계 농업과 산업 대중의 공동전선이 있습니다. 세포마다 투쟁을 목적으로 조직을 하고 있는데 문학예술일꾼들이 그 분과를 맡아야 합니다. 어서! 이 장엄한 외침을 듣지 못하셨나요?
아무도 중앙에 설 수 없습니다.
여기로 오세요, 아니면 저기로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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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은 "Creation Monthly" 1권 9호, 1928년 2월 1일에 게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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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ontent.edu.tw/senior/history/ks_rs/home/pag5-2 -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