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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필기 신문 템플릿 6 단오절 전설 1
절강성 소흥에서는 단오절이 효자를 기념합니다. 강에 빠진 아버지를 구한 동한의 딸 조아. 전설에 따르면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玉) 사람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보이지 않았다. 당시 효녀는 겨우 14살이었고 울었다. 아버지를 찾아 밤낮으로 강을 따라 갑니다. 17일 후인 5월 5일에도 그녀는 강에 몸을 던져 숨졌다. 5일 후 그녀는 강에서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내었는데 이것이 전설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이후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조이의 위대한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는데, 조아의 비는 진나라 이왕이 썼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다. Cao E 강. 단오절 전설 2
진나라 시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오월을 독월로 삼고 닷새를 악일로 여겼습니다. 『로의 춘추』의 『한여름』장에서는 5월에 성생활을 금하고 금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역사? 맹창군 전기』에는 역사상 유명한 맹창군이 5월 5일에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의 아버지는 아이가 부모에게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하여 아내에게 자신을 낳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그러한 사건이 많이 기록되었습니다.
동진의 왕진 장군은 음력 5월 5일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할아버지는 그에게 '진'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송나라 희종 황제 조계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궁궐 밖에서 길러졌다. 고대에는 5월 5일을 악한 날로 간주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이 날은 행운을 빌고 액운을 피하기 위해 이 날에 창포와 쑥 잎을 심어 귀신을 쫓아내고 유향을 피우는 날로 여겨졌습니다. 안젤리카와 레알가 와인을 마신다. 용선제의 전설 3
중국 사회과학원 관광연구센터 부주임이자 선임연구원인 Liu Deqian은 용선제의 최초 기원이 다음과 같은 이론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여름 동지. 그는 『용선제 유래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와 『중국 전통 명절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권위 있는 연감인 『징추수이지』에는 5월 5일에 만두를 먹는 축제 풍습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하지절에는 만두를 먹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백가지 약초 밟기", "수백 가지 약초와 싸우기", "잡초 수집"과 같은 용선 축제 관습은 실제로 굴원과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세월의 풍경과 아름다움"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와 나뭇잎이 햇빛에 있고, 단오절은 한여름입니다. , 그래서 단오절은 중절이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단오절의 최초의 유래는 하지(下至)일 것이다. 용선전설 4
여시인 추진(秦金)은 중국 여성의 권리와 여성학을 옹호한 사람이자, 수천 년에 걸친 봉건 통치를 타도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최초의 혁명 선구자 중 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절강성 소흥 출신으로 어렸을 때 시, 가사, 노래, 운율을 잘했고, 승마와 펜싱도 좋아해 세계에서 '화목란', '진량우'로 알려져 있다. . 그는 28세에 혁명에 참여하여 반란을 계획하던 중 청군에 포로가 되어 33년 6월 5일 소흥현행구에서 영웅적으로 세상을 떠났다. 광서왕의 통치. 후세들은 그녀의 시를 칭송하고 그녀의 영웅적 행위를 애도하여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시인의 날과 합쳐졌고,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시인의 날을 용선절로 지정했다.
이 진술은 시인이자 학자인 원자다(文信多)의 『용선제』와 『용선제의 역사 교육』에서 나온 것이다. Wen Yiduo는 5월 5일이 고대 Wuyue 지역의 Long 부족이 토템 희생을 치른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인 만두 먹기와 경주용 배는 모두 용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물에 던져진 종즈는 종종 모기들이 훔쳐가기도 하고, 나룻배 경주에는 용선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더욱이, 고대 오월(Wuyue) 사람들은 머리를 자르고 용처럼 보이도록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또한 고대에는 5월 5일에 화려한 비단으로 완장을 묶는 민속 풍습이 있었는데, 문일도는 이것이 용과 같은 문신 풍습의 유물이라고 믿었습니다.
원이둬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그는 『용선제의 역사교육』, 『용선시험』 등의 저서에서 단오제의 유래를 확인하였다.
그는 용선 축제가 원래 중국 남부의 소수민족인 오월족의 용토템 집단이 고대 우리나라에서 투족 제사를 지내던 축제였다고 지적했습니다. 그 역사는 적어도 4천~5천년에 이릅니다. 당시 강남 지역에 거주하는 오월족은 홍수, 가뭄, 전염병, 해충 등으로 끊임없이 위협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용을 국가의 토템으로 삼아 용이 자신들을 보호하고 계속해서 시신을 발행할 수 있기를 바랐다. 용의 모습으로 자신을 장식해 보세요. 매년 5월 5일 여름이면 큰 토템 제사를 지냅니다. 각종 음식을 대나무 통에 담거나 나뭇잎에 싸서 물에 담아 토템 신에게 바치고 직접 먹습니다. 토템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용 모양의 나무배를 만들고, 물 위에서 경쟁도 하고, 북놀이를 하며 신을 숭배하고 즐겁게 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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