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일,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널리 알려진 몇 가지 문장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문장의 도움으로 우리는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장에는 많은 유형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문장을 보셨나요? 아래는 참고용으로만 정리한 고전적인 미학적 선의 명언 모음입니다.
고전 미학 선문장 1 1. 언덕 위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 위에는 나뭇가지가 있다. 내가 너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2. 현자는 시간과 공간을 지배할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다.
3. 가지도 않고 떠나지도 않은 루드라를 루드라라고 한다.
4. 모든 존재는 공하고 시작이 없으며, 자연의 순수함에서 비롯된다.
5. 보리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에는 발판도 없다. 아무것도 없으니 어디에서 먼지가 생기는가?
6. 끊임없이 자신의 성품을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다.
7. 말도 안 되는 소리, 욕설, 두 혀, 입 냄새, 피를 흘리지 않고 죽이는 것은 끔찍합니다.
8. 이생이 지나가기 위해 지난 500 년을 되돌아 봅니다.
9.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명상을 하면 출세가 높아지고, 마음을 지킬 수 있다면 부처님의 참된 수행을 저주해도 여전히 유익하다.
65438+
11. 마음, 운명, 자연을 따르십시오.
12. 두려움은 지혜를 낳지 않으며, 고요한 마음만이 지혜의 연꽃을 피운다. 이기심은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고 이기심은 사람을 무능하게 만든다.
13. 마음의 일 * * * 드문드문, 누가 이 노래를 들을 것인가? 잉크와 눈물이 물을 더럽힐 것이다.
14. 하루 종일 자신을 보지 않는다고 해서 결코 성인이 될 수 없다. 하루 종일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하늘의 평화를 해칠 것이다.
15. 마음은 전혀 마음이 아니며, 그것은 마음이라고 불린다.
16. 세상에는 복잡한 원한과 애증의 감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좋았던 두 사람이 내일은 서로에게 등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이 깊을수록 미움도 커집니다. 진실을 알고 내려놓을 때 우리의 마음은 자연스럽게 순수해집니다.
17. 고요하고 심오한.
18. 꽃은 세상, 풀잎은 하루, 나뭇잎은 부처, 모래 한 조각은 축복, 깨끗한 땅, 뜨개질한 이마는 먼지, 고요한 마음입니다. 이 모든 것이 마음의 상태입니다. 마음에 아무것도 없으면 천하 한 세상과 풀 한 포기를 하늘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19. 세상에 알려진 의사 진리가 있고, 상황에 직면하고, 갑자기 앞을 치고, 그를 놓아주지 않거나, 당신은 이 피어싱이 될 것입니다.
고전미학선문 2 1. 자기의 말을 믿는 사람을 신자라고 하지 않고, 자기를 아는 지혜로운 사람을 신자라고 한다. --출처:위대한 지혜에 관한 논어
2. 남을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은 결코 혼자가 아니다.
3.나는 항상 꿈과 계절의 깊은 곳에 숨어 꽃과 밤이 악몽과 번영과 모든 기억을 노래하는 것을 듣는다.
4. 묵묵히 다른 사람을 돌보고 축복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자선입니다.
5. 모든 존재는 무로부터 스스로 집착한다. 설명: 모든 영적 존재는 태초부터 현재까지 무명에 가려져 자신의 참된 감정을 혼동하고 자신을 사물로 인식한다.
6. 허공의 큰 잠은 바다와 같다. 모든 누설의 왕국은 공중에서 태어난다. 아무것도 꺼뜨리지 않는 세 가지가 있고, 사랑에는 세 가지가 있다.
7. 도를 배우려면 마음에서 판단하고 지극한 보리를 취하는 철인이 되어야 한다. 모든 것은 그대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8. 사람은 나쁜 것이 아니라 습관일 뿐이다. 사람은 누구나 습관이 있고 깊이가 다를 뿐입니다. 그가 올바른 마음을 가지고 있는 한, 그를 나쁜 사람으로 취급하지 말고 용서할 수 있다면 용서하세요.
9. 모든 중생은 태양의 바퀴처럼 밝고 완전하며 무한한 바즈라 부처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병 속의 빛과 같은 오음(五陰)의 무거운 구름에 대해서는 나타날 수 없습니다.
10. 마음에 거처가 있다면 그것은 거처가 아니다.
11. 생각하지 말고 잊지 말라.
12. 성공한 자는 원한을 불러일으키고, 실패한 자는 고통 속에 살고, 조용한 자는 승리와 패배를 포기하므로 안전하고 행복하다.
13. 현실을 직시하고 모든 영역을 기쁨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와 인내를 기르십시오. 점을 보려고 움직이지 마십시오. 길을 잃으면 결정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14. 현재의 행복이나 고통이 반드시 이생에서 업의 결과인 것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현재의 업이 만들어낸 열매도 이생에서 익지 않을 수 있으며, 업은 시작이 없습니다.
15. 세상은 무상하고, 땅은 허약하며, 네 가지 고통과 공허함이 있고, 오음에는 자아가 없으며, 생멸은 가변적이고, 거짓의 주인이 없다. --8대각성 고전
고전 미학 선문 3 1. 그 전성기는 지나갔고, 우리는 외로움에 상처를 입었다.
2. 부처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입니까? 제자, 길을 잃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부처님은 말문이 막혔습니다. 몇 년 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부처님은 다시 물으셨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소유라고 대답하셨어요! 눈물 없는 큰 슬픔, 말 없는 큰 깨달음, 말 없는 큰 기쁨, 말 없는 큰 사랑.
분노가 일종의 무지와 쓸모없는 것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분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이 얻은 것과 잃은 것을 놓지 못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인식'의 부족 때문입니다.
5. 이별에 대한 사랑, 만남에 대한 미움, 포기, 서쪽으로 돌아가는 것은 공허한 모습일 뿐 아무것도 아닙니다.
6. 목욕을하지 않고 향수를 강하게 뿌리는 사람은 좋은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명성과 명예는 진정한 재능과 배움에서 나온다. 미덕은 자연히 좋은 냄새가 난다.
7. 탐욕은 가장 사나운 불이고, 미움은 최악의 집착이며, 혼란과 잘못된 생각은 벗어나기 가장 어려운 그물이고, 정욕은 건너기 가장 어려운 강이다.
8. 부처님이 사물을 변화시킬 수 있다면 루드라도 변화시킬 수 있다.
9. 항상 웃는 사람은 낙관적으로 살 수 있고, 항상 웃는 사람은 인생의 긴 여정에서 영생을 얻을 수 있다.
10. 선과 악은 예외 없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하나님의 시간 배치는 절대적으로 평등합니다.
11. 보이는 것이 곧 얻는 것이다.
12. 우리 개인 학습의 '원칙'은 세 가지 축복, 여섯 가지 덕목, 세 가지 덕목입니다. 대중과 접촉할 때는 경험을 통해 마음을 닦아야 합니다. 육도십계(六道十戒)를 지키고 내면의 청정함을 유지해야 수행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13. 해질녘이고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다.
14. 거울의 근원적 세계는 꽃과 달이 없고, 계산에 집착하면 괴로움만 가중되네(루유 '부산자')
14.
15. 네가 잔을 비우지 않는다면 내가 어떻게 채울 수 있겠는가? 젊음의 마음은 겸손하여 모든 생각과 지혜가 당신에게 스며들 것입니다. 자신의 지식을 붙잡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기를 거부한다면, 당신은 항상 반쪽짜리 물잔에 불과할 것입니다.
고전미학선 명언 #4 1, 선을 쌓아두고 진리를 위해 이 마음을 바치려는 욕망을 잃으면 내 마음은 하나로 가득하지만 아쉽게도 모두 꿈이 되어 버린다.
2. 인생은 스스로 만들어지고 위상은 마음에 의해 태어난다. 세상의 모든 것은 변화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는다.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습니다.
3.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심으면 성격을 거두고, 성격을 심으면 운명을 거둔다!
4. 현재의 삶은 다른 사람의 눈에 비친 풍경입니다.
5. 왜 피곤한가? 그것은 당신의 마음이 방황하고 집도 없고 가족도 없고 쉴 곳도 없어서 마음이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그를 집으로 데려가서 쉬게 하면 마음이 편안해질 것입니다.
6. 정토를 얻으려면 마음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따라가야 하는데, 부처님의 땅은 깨끗하다는 뜻입니다. 현자는 부처를 구하지 않고 마음을 구하고, 어리석은 자는 마음을 구하지 않고 부처를 구하며, 지혜로운 자는 마음을 고치고 어리석은 자는 마음을 고친다.
7. 그 모습은 쇠약하고 사려 깊으며, 마음은 친절하고 너그럽다. 고개를 숙이고 감히 스스로에게 묻기를, 나는 밝고 열린 마음이다.
8. 업은 기쁨과 슬픔은 항상 무자비하고 새벽까지 창문에 떨어지는 물방울이다. 업은 끝없는 갈망입니다. 그리고 나는 사막에 당당히 서서 그 갈망이 오고 가는 것을 조용히 지켜보고 있다.
9. 실망은 종종 비현실적인 기대에서 비롯된다.
10. 모든 존재의 무지로 인해 자신을 괴롭히지 말라. 모든 존재의 무지로 인해 자신을 괴롭히지 말라.
11. 친절은 때때로 칼이다. 칼날이 안쪽으로 향할 때 상처를 입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기 자신입니다. 맹목적인 친절은 죄와 같습니다.
12. 일생 동안 모든 것을 떠나지 말고 모든 상황에 혼란스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십시오.
13, 세상이 세상이 아닌 것을 세상이라고 한다.
14, 게으르지 말고 모든 번뇌를 멀리하라, 침묵은 언제나 충분하니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15, 취미보다는 흥미를 키우며, 꾸짖지 말고 솔직해지는 법을 배우라.
16, 모든 마음은 외롭고 불완전하게 태어나며, 대부분은 이러한 기형을 안고 평생을 보낸다.
17. 부처님과 보살의 사랑은 자비심이라고 불리며, 이는 마음의 진리를 영원하고 이성적이며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입니다.
18. 남에게 모욕을 당하고 모함을 받는 진정한 승려는 괴로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음속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 내가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도둑질한 업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19, 부처님은 참된 연설자, 참된 연설자, 비방하는 연설자, 반체제적인 연설자가 아닌 연설자 그 자체입니다.
오만과 지혜를 혼동하지 마십시오. 겸손 때문에 지혜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하라.
21, 남들만큼 정확하게 자신의 결점을 찾을 수 있다면 당신의 삶은 비범해질 것입니다.
22, 모든 열정을 아끼지 말고, 무관심으로 호의를 베풀지 말라. 실망이 충분히 쌓이면 떠날 수 있습니다. 다시는 볼 수 없도록. 사랑도 그렇고 우정도 마찬가지입니다.
23, 하지만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4, 주먹을 움켜쥐면 손은 비어 있고, 손바닥을 벌리면 세상이 있네.
25. 나는 울고 웃고 행복하고 외롭고 찬란하고 쓰러졌다! 이 모든 것이 원인과 결과의 순환입니다.
26. 다른 사람을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27. 지혜가 있으면 걱정이 없다. 아직도 걱정이 있다면 당신은 여전히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28. 지혜로운 사람은 전체 상황을 고려하고 궁극적인 목표를 핵심으로 삼아 큰 것을 추구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눈앞의 작은 이익을 원칙으로 삼아 작은 이익 하나하나를 위해 싸운다.
29. 살아 있는 하루는 소중히 여겨야 할 축복이다. 신을 신발이 없다고 울고 있을 때, 누군가 발이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0. 내면의 세계를 조용히 유지하는 것은 연습이다.
고전미학 선문장 5 1. 인생의 계절은 추위와 더위가 번갈아가며 찾아온다. 인생의 슬픔과 기쁨을 조용히 즐길 수 있고, 기복에 웃을 수 있다.
2. 모든 종류의 법은 마음에서 태어나고 모든 종류의 법은 마음에서 소멸한다.
3. 세 가지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진정으로 마음을 바라보는 사람은 궁극적으로 자유롭습니다. 마음을 바라보는 사람은 실제로 가라앉고 있습니다.
4. 감소하지 않는 어리석음, 증가하지 않는 덕, 무질서하지 않는 괴로움, 고요하지 않는 고요함, 빈번하지 않는 불변함, 가지 않고 오는 것, 가운데 있지 않고 안과 밖, 태어나지 않고 죽지 않는 것, 하나로 태어나고 움직이지 않는 상, 이것이 도(道)다.
4.
5. 인생은 돌아오지 않는 한 장의 승차권과 같고, 채굴도 배수도 없으며, 매 순간이 살아 있고, 부처님, 보살, 인간, 자연, 신이 모두 나를 지켜보고 있다.
6. 다른 사람에게 더 집중하면 자신에게 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7. 꽃은 세상이고 나뭇잎은 부처와 같다.
8. 모든 환자, 의사는 치료하기 가장 어렵고, 모든 존재와 독선적 인 사람들은 넘기 가장 어렵습니다.
9. 다른 사람의 말을주의 깊게 듣고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십시오.
10. 불행에는 문이 없고, 사람들은 스스로를 그렇게 부르며, 선과 악의 보상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11. 모든 단계는 환상이다. 다른 것을 보면 루드라를 볼 수 있다.
12. 음성 4, 이탈리아어 3. 세 명의 남자, 살인과 도둑질. 네 개의 입, 두 개의 혀, 썩은 입, 말도 안 되는 말, 검은 말. 세 가지 의미, 시기와 망상. 열 가지가 있으면 올바른 방법이 아니며 열 가지 악이라고합니다. 악이 멈추면 열 가지 좋은 냄새가 난다.
13. 복을 충분히 받지 못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잘 듣고, 복을 충분히 받은 사람은 옳고 그름을 듣지 못한다.
14.꽃처럼 빨리 피는 것은 날아가는 시간에 맞지 않는다.
15.남의 말을 믿는 것을 믿음이라고 하지 않고, 스스로 아는 지혜로운 사람을 믿음이라고 한다. -출처:위대한 지혜
고전미학선문 6 1.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과 같아서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사람이 움직이지 않아 아프지 않고,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심하게 움직여 몸과 뼈가 아프니 세상에는 온갖 고통이 있음을 깨달을 수 있다.
2. 날씨가 따뜻하고 화창하여 잉잉옌옌에게 패한다. 안뜰의 꽃 커튼은 아직 걷히지 않았고, 상한 풀은 멀리 떨어져 있다. --주자의 '금문'
3. 여러 가지 법과 단계를 잘 구별하고, 첫 번째 의미에서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라.
악이 익기 전에는 악을 행하는 자는 항상 자신이 완벽하게 행했다고 생각하지만, 악이 익으면 악을 행하는 자는 악의 열매를 맛본다.
5.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모든 것은 운명에서 태어났고, 모든 것은 운명이다!
6. 구름은 어디에 살아야 할까요? 구름은 어떻게 마음을 다스릴 수 있을까요?
7. 나는 모든 법을 꿈처럼 느낀다.
8. 기쁨과 슬픔이 사라진다.
9. 손을 잡고 달과 정자를 생각하며 다리 위에서 피리소리를 맡으며 과거를 회상하니 마치 꿈속에서처럼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 저우방옌 "전사란링"
10. 그해, 그 달, 수양버들 동쪽을 기억해야 합니다.
11. 모든 것은 무상하고, 사는 자는 반드시 살아야 한다. 살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이 파괴가 가장 행복하다.
12.바위에 앉아 한가롭게 구름을 바라보면 아침 해가 고요한 시간을 보충해 주네, 서양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가구에 대한 모든 것을 말해 주었다.
13. 두 가지 해결책이 없습니다. 전부 불교예요. 너무 지겨워요.
14.부처님 말씀: 순간이 곧 영원이다
대광대불의 브라마경
14.
15.백 년 동안 정글을 기대하며, 누구에게 말하라.
고전 선문장 7 1. 다른 사람의 생각을 짐작하려 하지 마라. 지혜와 경험을 통한 올바른 판단이 없으면 대개 잘못될 것이다.
2. 누가 누구의 아름다움을 소유하고 누가 누구의 슬픔을 느끼는지는 눈에 보이는 한 알 수 없다.
3. 진정한 의미에서 세 가지 보배는 모두 번성하고 승가의 거룩한 이름만 취한다. <출처:열반경>
4. 우아함은 순식간을 의미하고, 노년은 기간을 의미한다.
5.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을 제거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을 제거하지 않는다. 마음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환경은 실제로 존재한다.
다시 행복하면 무상함이 항상 온다.
7. 보살은 자비를 베풀고, 원한을 기다리며, 오래된 악을 잊고, 사람을 미워한다. --깨달음의 8대 고전
8. 과거, 현재, 미래에 일어난 육체적, 정신적 감정.
9. 마음이 없는 모든 사람, 즉 보리, 해탈, 열반, 침묵, 명상, 육도 수행을 하는 사람은 본성을 본다.
10. 모든 변화의 결과가 '비어 있음'이라면 장애물이 없습니다.
11. 모든 것은 의도하지 않은 것이며 태어날 방법이 없다.
12. 보통 사람들은 편협하여 어렵다고 말한다. 위상은 부처님의 지혜처럼 공허합니다. 경찰 단계도 공허하고 매력적이며 자급 자족합니다. 질병의 뿌리는 뽑히기를 거부하고 자신의 꽃만 피 웁니다. 이 질병을 이해하고 싶습니까? 그것은 단지 어려운 일입니다.
13. 농담을 더 많이하고 유머로 일을 처리하면 삶이 더 쉬워 질 것입니다.
14. 예전에는 밤에 춤추는 소매를 입고 노래하는 높은 건물이있었습니다.
15. 순간은 영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