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 홍보
① 대나무 문화는 중국 특유의 것이다. 판단이 정확하다면 유가사상과 잘 어울리는 문화여야 한다. 대나무에서 선비는 기질, 성격, 겸손을 보았다. 한년 삼우' 는 이 방면에서 가장 두드러진 예이다. 송, 대나무, 메이는 이때부터 각종 그릇에서 자주 나타나는 도안이 되었다.
(2) 중국 문인 중 수시가 대나무와 가장 가깝고 촉인이다. 그의 명언은 "차라리 고기가 없는 것을 먹고, 대나무가 없는 곳에 살면 안 된다" 고 말했다.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소동포가 서늘하고 좋은 대나무의 마음을 깨뜨렸고, 그의 죽봉의 매력은 이때부터 굳어서' 왜 천천히 걷지 않는가, 천천히 걸어라' 는 모양으로 굳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소동포 옆에 대나무 숲이 없다면 그의 매혹적인 매력은 크게 할인될 것이다.
(3) 천남죽해는 이빈에 위치해 있으며, 수백 무 () 의 대나무가 있고,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처럼 기복이 있어 조감도 매우 크다. 구름이 몰려올 때, 바다의 기세는 더욱 인상적이며, 귓가에 파도가 울리는 것 같다. 이때 작은 배가 푸른 파도와 함께 가라앉는다면, 반드시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4) 죽해에 잠입하면서 동시에 녹해로 가라앉아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고, 녹색 산소가 근원에서 폐로 들어가는 것을 느끼고, 청소부처럼 도시 배기가스로 인해 열리기 어려운 폐를 청소한다. 너는 거의 순간적으로 이 자연의 진귀한 선물을 느낄 수 있다. 감미로운 맛은 후두와 기관지를 거쳐 사지의 뼈로 흐르고, 뇌로 흐르고, 모든 혈관과 신경으로 흐르고, 눈은 녹색으로 가득 차 있어, 마치 물고기 한 마리처럼 이끼가 낀 오솔길을 따라 대나무 숲 깊숙한 곳으로 헤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⑤ 죽해의 대나무는 굵은 대나무 위주이며, 쓴 대나무, 자죽, 거북판 대나무, 얼굴 대나무 등도 있다. 한 대나무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고서야 대나무도 자웅을 나누고, 암대나무는 죽순을 내고, 수컷은 죽순을 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자세히 묻자, 각 대나무 층이 첫 대나무 가지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대나무 가지가 갈라지면 암컷이고, 갈라지지 않으면 수컷이다. 그것은 약간의 차이, 간단 하지만, 거기에 대학 질문입니다. 몇 년 전 안후이 () 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당산 배 () 를 생산하는 장터에서, 무심코 배와 사람 () 도 자웅 () 의 구분이라는 비슷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암배는 크고 즙이 많고 달다. 수컷 배는 훨씬 손색이 없다.
6. 대나무와 배는 자웅의 구분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목소리도 있을 수 있다. 최근 참고소식을 보고 영국' 타임스' 는' 식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이 나의 흥미를 끌었다. 이 문장 부제는' 꽃을 꺾고 울고 오이를 따고 비명을 지르는 것' 이 더 좋다. 그리고 본 대학 응용물리학연구소가 완성한 이 과학연구 성과는 적절한 도청 장치를 갖추면 건강한 채소와 감염된 채소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편 본 대학교의 과학자들은 식물이 통증과 고통을 서로 교류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병원 대기실에서 의사를 기다리는 것처럼 위험에 대해 서로 일깨워 준다고 생각한다. 두운: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합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천 년 후 본 대학 과학자의 연구를 인용할 의향이 없다. 시인은 자연의 특수한 기관, 특히 더 위대하고 걸출한 시인이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세계를 경청하면서 동시에 자연을 경청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천 년 후에 어떻게 우연의 일치가 있을 수 있습니까?
⑦ 천남죽해의 대나무는 파렴치한 지경에 이르렀고, 공공연히 죽부족에서 즐겁게 자라며, 도시 정원의 분재처럼 구석에 움츠러든 동류들보다 행운과 행복이 훨씬 컸다.
물론, 그들이 받는 관심은 훨씬 적고, 심지어 시적인 애무까지 받는 것은 자유의 대가이다.
9 대나무 바다 속의 대나무는 반드시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수컷과 암컷은 서로 사랑을 토로한다. 녹색 죽순은 비와 햇빛을 부를 것입니다. 대나무 잎은 대나무 가지에서 바람에 흔들리고, 장난스럽게 큰 이슬을 떨게 된다. 흙 밑의 죽근이 떨어지면 인사를 하고, 심지어 수장에게 안부 전해라. 꽃이 피느라 바쁘지 마라.
대나무의 개화에 참가하는 것은 생명의 종말을 의미한다.
⑵ 대나무 바다 대나무 들어요. 이것은 우아한 생활 취향이자 기회이다. 영혼을 녹색으로 염색하고 심신에 침투하는 것은 일종의 세탁이다. 이 순간,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죽사' 라는 글자를 써내려 시원한 여름가루로 삼았다 ...
14. 문장 시작 부분에서 "죽문화는 유가와 보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문맥을 결합하여 대답하십시오: "죽문화" 와 "유문화" 는 어떻게 서로 보완합니까? (4 점)
15, 문장 3 단 중 어떤 단어가' 천남죽해' 의 특징을 직접 표현하고 있다면' 바다' 라면? (4 항에서 "물고기처럼 곧다" 를 "새처럼 곧다" 로 바꾸면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문맥과 결합하여 당신의 관점을 분석해 주세요. (6 점)
16. 위 8 항의 대답에 나오는' 관심도 훨씬 적고 시적인 애무' 보다 누가 더 적습니까? 왜 9 단' 토하 죽근' 의 대답에서' 서로 일깨워라: 머리에 안부 전해라, 꽃이 피느라 바쁘지 말라' 는 대답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6 점)
17. 이 문장 제목은' 대나무의 사고' 입니다. 전문과 결합해서 대나무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말해 주세요. (6 점)
14. 대나무 문화는 대나무를 정직, 정직, 겸손, 겸손의 상징이나 대표로 사용하며, 이러한 자질은 유교가 제창하는 유교 문화의 정수이다. 또는 대나무에서 선비는 기질을 보거나 겸손을 본다. 선비는 대나무 성격에 대한 사랑과 추앙으로 대나무 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뜻은 대체로 같지만, 반드시 쌍방을 병행해야 한다. 4 점)
15.' 거칠고 사나운 파도',' 파도 소리',' 배 파도',' 녹파' 등의 단어는' 천남죽해' 를' 바다' 의 특징으로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물고기처럼 곧다" 를 "새처럼 곧다" 로 바꾸면 표현효과가 원문만큼 좋지 않고 의미상으로도 비논리적이다. 뜻이 맞다. 6 점, 문제당 3 점)
17. 문장 (KLOC-0/7) 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대나무를 생각한다. 죽문화는 중국 특유의 문화로 유교 사상과 상보한다. 대나무는 자웅의 구분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자신의 목소리와 강한 생명의지를 가질 수도 있다. 관심과 애무를 적게 하는 것보다는 자유롭고 개방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죽해에서 대나무를 듣는 것은 우아한 생활 취향이자 기회다. (이 질문에 대답하고, 문장 시작 내용을' 대나무 사고' 의 범위에서 제외하지 말고, 점당 2 점, 3 점을 맞혀 만점을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몇 가지 버전이 있는 것 같아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