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에서 옥기를 수집하는 방법

홍산문화옥기는 중국 신석기시대 홍산문화유적에서 출토된 옥기이다. 그렇다면 홍산문화 옥기 수집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래는 제가 정리한 홍산 문화 옥기 수집 방법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홍산 옥기 수집 방법

홍산 옥기를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는 공식 고고학 발굴, 주로 박물관 전시실의 표준 옥기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발굴된 유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시장에서 홍산옥을 다룬 적이 있는 경우, 공식 배경 정보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홍산옥에 대한 기억은 모두 지워야 하며, 박물관에 연락하기 전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박물관에서 실제 물건을 보는 과정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이 과정의 목적은 옥 재료의 질감, ​​장인의 흔적의 특성 등 홍산 옥에 대한 진정한 초기 인식적 이해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물체 표면의 빛과 빛의 다양한 상태. 홍산옥의 진정한 모습을 인식해야만 다음 단계에서 홍산옥을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홍산옥의 식별단계는 홍산옥에 대한 인식적 이해를 합리화하는 과정으로, 주로 소장품을 기준으로 홍산옥의 전형적인 특징을 분석, 요약하고, 유형별 반복판단을 목표로 삼는다. 다양한 도서관 소장품을 연습합니다. 동시에 위조품 시장에 대한 조사도 필요하다. 중, 저급 모조품을 쉽게 식별하고 식별 근거를 지적할 수 있다면 시력이 이미 형성되기 시작한 셈이다. 그런 다음 골동품 시장 노점이나 골동품 상점에 가서 추가 훈련과 학습을 위한 중급 모조 홍산 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학습과 의사 소통의 순환이 매우 중요하며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진짜 홍산옥을 수집하고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 올바른 사람들. 상호 의사소통은 식별 능력 향상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식별 능력이 있으면 예비 수집 단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집 단계는 먼저 표본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표본이란 홍산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표본입니다. 옥, 도끼, 비수, 단검 등과 같은 완전한 일반 제품일 수도 있고 다양한 유형의 홍산 옥 제품의 조각일 수도 있습니다. 잔재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홍산옥에 대해 이해하고 배우는 데 잔재가 더 편리한 경우가 많고, 완전한 사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정보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깨진 옥고리를 통해 옥구멍의 가공 흔적을 쉽게 관찰할 수 있으며, 구멍이 뚫린 옥장신구를 통해 구멍의 천공특성을 관찰할 수 있다면 더 용이하다. 그들은 그것을 정말로 이해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홍산 옥의 질감, ​​장인 정신, 변형, 껍질, 녹청 및 기타 많은 것들을 알려줄 것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파괴적인 실험을 통해 많은 문제를 명확히 할 수도 있습니다. 진품 홍산 옥을 수집하고자 하는 모든 수집가는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표본을 연구하는 것은 홍산 옥을 식별하고 배우는 데 있어서 극복할 수 없는 단계입니다.

표본 수집 단계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면 전형적인 홍산 옥기 수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집가는 특정 특정 수집을 수행할 때 먼저 모조 도구와 장식용 홍산 옥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기회가 좋고 동물, 사람 형태의 홍산옥을 접할 수 있다면 관련 국가 법률 및 규정을 위반하지 않는 한 적절하게 선택적으로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컬렉션이 일정 규모에 도달하고 오랜 시간 동안 비전을 테스트하면 더 많은 물건이 수집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각 수집가가 홍산 옥을 얼마나 멀리 수집할 수 있는지는 자신의 운명에 달려 있습니다. 홍산옥을 수집할 때 항상 두 가지 철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사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해할 수 있는 컬렉션만 구입하는 것입니다. 재정적 자원이 풍부한 많은 수집가들은 목격자를 고용하거나 정보원을 확보함으로써 돈으로 길을 닦고 신속하게 홍산 옥 컬렉션 분야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집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음모를 꾸미고 큰 대가를 치르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골동품 가게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있고 그들의 관심사가 복잡하기 때문에 예리한 눈을 키우고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을 수집해야만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홍산 옥 수집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탐욕을 금하라"는 홍산 옥 컬렉션에서 항상 따라야 할 두 번째 철칙입니다. "리링지파"는 이 철칙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입니다. 그는 점점 더 함정에 빠져 빠져나오지 못하고 형법까지 어기고 추징에 어긋나는 극단적인 행동을 하게 됐다.

현재 특정 등급의 홍산 옥은 수집품 시장에서 매우 드뭅니다. 대부분의 수집가에게 정품 홍산 옥을 수집하는 것은 이미 매우 어렵습니다. 마주칠 뿐이지 찾을 수는 없다. 모래 속에서 금을 캐는 것과 같은 홍산옥 채집의 현 상황을 고려하여 저자는 비물질적인 채집 방식, 즉 홍산옥의 정신적 채집을 건설적으로 제안한다. 소위 정신 컬렉션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홍산 옥의 영적 세계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감상이며, 홍산 문화 자체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종종 소유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통 홍산 옥을 감상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수준은 물리적 수집의 영적 변형입니다. 즉, 영적 수준에서 소위 "심장 수집"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홍산문화옥을 사랑하는 요녕성 조상님. 저는 요녕성 박물관 홍산문화옥 유물 전시관에 자주 가서 전시장을 통해 소장품을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며 떠날 때마다 안도감을 느낍니다. Hongshan Jade Artifacts에서 다음과 같이 중얼거립니다. '너무 많은 정교한 Hongshan 옥은 내 개인 소장품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전문적인 연구와 안전을 위해 먼저 요녕성 박물관에 보관해야 합니다!' 걸어가서 술가게를 찾아 계속해서 세계에 빠져들었다. 최초의 홍산옥수집가의 상상은 무엇일까? 사실 이것도 홍산의 정신수집의 몇 가지 특징을 반영하는 것 같다. 문화 옥: 마음의 상태를 키우고, 생각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돈 투자를 절약하며, 홍산 옥 기사에 대한 무덤 도굴로 인한 피해를 간접적으로 줄여줍니다. 실제로 이런 종류의 "옥이 어떨까요? 마음은 있지만 손에는 옥이 없다'는 마음의 상태. , 대부분의 수집가들에게 이는 오늘날 홍산문화옥 수집의 객관적인 조건에 부합하는 현실적인 선택이다. 동시에 최종적인 정신이기도 하다. 수많은 홍산옥 수집가들의 목적지.

천년 이상의 우여곡절을 거쳐 거의 5천년 동안 묻혀 있던 홍산문화는 오늘날 그 신비를 파헤쳐 보면 5천년 전 옥문명의 영광과 마주하게 된다. 발견의 기쁨은 우리가 느끼는 형언할 수 없는 충격보다 훨씬 적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그것은 이미 성급한 우리 사회에 너무 많은 유혹을 가져왔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오늘날 홍산 수집 분야에서는 홍산 옥의 모방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사기 구매가 만연하고, 너무 많은 실용주의 캐릭터가 시청각을 방해하고 과대 광고에 나서고 있습니다. 세상은 홍산 문화 앞에서 일종의 관망과 혼란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홍산 선조들의 정신과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뼈저리게 느낍니다. 이러한 위험한 수집세계에 직면하여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홍산문화를 진심으로 아끼고 함께 노력하여 진정한 홍산세계를 세계에 알리는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더 많아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사람들은 또한 세상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국의 산과 강을 끊임없이 붉은 색으로 정화하고 세례함으로써 옥의 근원을 깨닫고 문화라고 불리는 홍산의 본질을 보여줍니다. 홍산문화 옥기수집 전망

5,500~5,000년 전으로 추정되는 이곳은 중국 북부 신석기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유적이다. 홍산 문화 옥 도자기에 사용되는 옥 재료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주로 Xiuyan 옥, Xinjiang Manas 벽옥과 유사한 짙은 녹색 옥, 그리고 "Laoxiu 옥"으로 알려진 Kuandian 옥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형적인 토파즈는 극히 드물다. 옥 장식품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에는 벽, 이중 벽, 삼공 도자기, 반지, 구름 모양 펜던트, 옥 물고기, 동물 얼굴 펜던트, 매미 모양 펜던트 등이 있습니다. 홍산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옥 유물은 '중국 제1의 용'으로 알려진 C자형 옥용이다.

량주문화옥

약 5,000년 전 중국 남동부 신석기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유적이다. 양주문화에서 출토된 옥기는 종류가 많고, 종류가 풍부하며, 기술이 정교하고, 독특하여 신석기시대 남방옥문화를 대표하고 있다. 홍산문화의 원시적이고 거친 옥에 비해 양주문화의 옥은 더 섬세하고 복잡하며, 이는 신석기시대 옥문화 발전의 정점이다. 양저문화옥의 옥재료는 주로 트레몰라이트(tremolite)와 악티노라이트(actinolite)이다. 옥 장식에는 구슬, 관, 황, 팔찌, 벨트 고리, 새 모양 펜던트, 물고기 모양 장식품, 사람 모양 펜던트, 왕관 등이 포함됩니다.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계급과 국가가 처음 형성되었을 때, 살인과 매장은 원시 사회의 행복과 낭만을 대체했습니다. 그 시대의 예술적 주제 중 도철, 기용, 기봉황 등의 장식은 모두 특유의 날카로운 선, 안정된 모양, 겹쳐지는 형태로 귀족과 종교의 강한 분위기를 반영했습니다.

왕권의 기원은?

하왕조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 국가였다. 하왕조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유적은 허난성 옌시의 이리두 문화유적이다. 이리두 문화 옥 유물: 1959년 허난성 옌시 이리두 문화 유적에서 발견되었으며 신석기 후기와 상 왕조 문화 사이에 위치하며 과거와 미래의 상속 관계가 뚜렷합니다. 출토된 문화재 중에는 품종이 풍부한 옥기품이 많이 있다. 얼리터우 문화 옥의 옥 재료는 대부분 허난 두산 옥이며 주로 백옥, 사파이어, 청록색 등을 포함합니다. 옥기 중에서 가장 흔한 무기와 도구로는 관, 팔찌, 펜던트, 손잡이 모양 장식품, 원뿔 모양 장식품 등이 있습니다.

청동문명의 조화?

상나라는 중국 역사상 가장 창조적인 문화의 시대 중 하나였을 뿐만 아니라, 또한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글쓰기를 제작했습니까? 은대 옥의 발달은 청동문명의 조화라 할 수 있는 청동의 쌍봉과 경쟁할 만큼 충분했다. 그 중 상나라의 옥 생산 수준을 가장 잘 대표하는 곳은 허난성 안양의 은허부호릉, 쓰촨성 광한성의 싼싱두이, 장시성 칭장성의 오세아니아 싱안 등이다. 황하 유역, 쓰촨 유역, 장강 유역에 있다.

사용된 옥 재료에는 허난 두산 옥, 신장 호탄 옥, 슈옌 옥, 청록색, 공작석 등이 있습니다. 동시에 신장 호탄옥이 중원 지역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다는 물리적 증거도 있습니다. 상 왕조의 옥기 종류는 하 왕조보다 더 풍부하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장식으로는 반지, 벽, 황, 구슬, 주에, 팔찌, 펜던트, 끈 장식, 고리, 손가락 반지, 선지 등이 있습니다. , 사람의 머리 모양 장식품 등 동물 모양의 장식품이 매우 풍부합니다. 모양과 장인정신 측면에서 보면 온실 모양은 매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다이아몬드 문양, 끈 문양, 접힌 사각형 문양, 갈고리 구름 문양, 용비늘 문양 등이 있습니다. 장식의 라인 패턴은 주로 이중 후크와 네거티브 라인 패턴입니다. Coquettish 기술이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상나라에는 둥근 조각품이 적고 대표적인 것으로 부호의 무덤에서 출토된 옥상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플랫웨어이며 실루엣 아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춘추시대, 전국시대, 한나라

잦은 전쟁과 신구 사회제도의 교체로 인해 장식은 사실적이 되었고, 정적인 배치에서 형태가 진화하였다. 옥의 장식 스타일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선은 긴장감이 있을 수도 있고, 강렬할 수도 있고, 차분하고 편안할 수도 있습니다. 뛰어난 금은 상감 기술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옥 조각 기술은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삼국지, 이금, 그리고 남북조

격동의 시대, 한대 유교의 몰락, 무관심한 형이상학의 대중화, 민족의 통합, 불교의 확산은 중국 예술 발전의 역사에 또 다른 장을 가져왔습니다. 과거에는 옥조각 문양이 주로 동물의 형태를 표현하였으며, 불교문화가 발달하면서 연꽃, 얽힌 가지 등 식물을 기반으로 한 문양이 널리 보급되었다.

당나라

강력한 국력, 외국 문화의 유입, 예술적 사상의 발전과 자신감이 장식의 매력에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송나라

당나라의 열광과 위대함을 쓸어버리고 문학을 중시하고 무술을 억제하며 내면과 외면을 비우고 문인의 풍조가 우세하여 말을 유창하게 하고 평범함을 추구합니다. 패턴의 예술적 표현 역시 단순함과 우아함을 바탕으로 절묘한 아름다움과 장인정신, 우아함과 정교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명나라

중국 역사상 비교적 번영했던 시기. WTO 가입 이후 여론의 각성과 실천적 사상의 전례 없는 번영은 예술과 공예가 국가적 스타일 발전의 성숙한 시기로 진입하게 했습니다. 장식은 사회윤리, 도덕, 종교, 가치관 및 기타 개념의 상서로운 염원을 반영하여 형식과 내용을 더욱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청나라

청나라 시대는 중국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었고, 사회적 변화와 개념의 변화로 인해 청나라 예술에 대한 엇갈린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나친 화려함 추구와 귀족적 취향으로 인해 점차 하향세를 보이는 예술 양식이 형성되어 복잡하고 쌓여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면이 있다.

현대

오천년의 장식 문양이 한눈에 보이고, 현대 옥조각의 응용도 눈앞에 있다. 제조 도서관의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역사적 시대의 장식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