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강
강강 (223 ~ 262), 본명 야숙, 삼국시대 조위의 문학가 사상가 뮤지션 위진 현학 대표인물 중 하나인' 대림 칠현' 중 하나로 세칭 시즌 중 3 이다. 그는 생김새가 비범하여 선율에 능하다. 작품은 장청, 짧음, 장변, 짧음, 동한 때 함께' 기사방',' 채오방' 으로 불린다. 본명 Xi, 본적 hueiji (현재 절강 사오싱). 그 조상은 원한을 피하기 위해, 조현 나현 (현재 안휘 영계 임해진) 으로 이사했고, 또 집에 여산이 있어 성을 희로 바꾸었다. 그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여전히 부지런히 격려하여 문학 현학 음악에 정통하다. 그는 조조의 증손녀 장락각과 결혼했다. 사마소는 지강을 끌어들이려 했지만, 당시 정치투쟁에서 왕실 쪽으로 기울어져 사마사에 대해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어 질투가 컸다. 사마소의 심복은 지강과 친구를 사귀고 싶었지만 냉대를 받았다. 그 후로 그는 숙원을 맺었다. 강강의 친구 육안은 형에게 불효로 거짓 고발을 당했다. 강강이 나서서 육지를 변호하자, 종은 기회를 틈타 육지와 노루를 제거하라고 권할 것이다. 죄증 중 하나는' 산거원과 헤어지다' 이다. 당시 태계 학생 3000 명이 용강 사면을 요청했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려 했으나 거절당했다. 임종을 앞두고 지강은 침착하고 태연자약해 보였다. "광릉산" 을 연주한 후, 그는 "원샤오니가 당시 나와 광릉산을 배우고 싶었는데, 나는 매번 배웠고, 광릉산은 지금 독보적이다!" 라고 말했다. 죽음은 여유롭다. 가정 출신은 유가이지만 학문은 선생님이 가르친 것이 아니라 노장만이 말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웨이 종실 (Wei zongzhong) 과 결혼, 의사 에 흩어져 공식, 그래서 또한 에 흩어져 있다. 자연 양생의 도를 숭상하고,' 양생론' 을 저술하며,' 유명할수록 자연스럽다' 고 주장한다. " 그는 왕 룽, 리우 링, xiangxiu, 단일 타오, 응우 엔 짭짤한, 응우 엔 국적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대나무 숲 칠현"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이익과 다르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세대 로, 공식 으로 이동 하고, 다음 책 입설, 타오와 절교했다; 종과의 간극으로 그는 마흔 살 때 사마소에서 죽임을 당해 장군이 되었다. 강산은 절창' 광릉산' 연주로 유명하다. 노신이 편찬한' 지중 지강' 을 에센스로 하는' 지중 삼간' 이 있다.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손등이는 "자기 보호의 길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인생철학에서 그의 주장은 당춤이 아니라 날씬한 이주로 유명해질수록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성격이 사납고 자유분방하다. 흥미롭게도, 지강이 처형되기 전에 그의 자녀들에게 가장 안심할 수 있는 안배는 단타오 (모원산) 로 피신하게 하는 것이다. 강 씨가 죽은 후, 단도는 세심하게 그의 아이를 돌보고 키웠다. "신사와 다른" 이야기를 해석하십시오.
응우옌
국적 (2 10-263) 은 삼국 시대 조위 말년의 문학가이자 사상가이다. 글자 흑종, 대나무 숲 칠현 중의 하나. 위씨족은 보병 교위를 맡았고, 역사는' 응우엔 보병' 이라고 불린다. 장자 () 장자 () 의 학문을 숭배하지만, 정치적으로는 재난을 피하는 신중한 태도를 취한다. 지 강, 리우 링 등 일곱 사람과 친구, 종종 대나무 숲 아래 모여 스스로 즐기며, 세계 대나무 숲 칠현으로 불린다. 본적은' 시성' 의 대표로, 그 중 영회시가 82 곡이 가장 유명하다. 국적은 비유, 상징, 기탁 등 다양한 작문 수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비분, 비애, 난해한 우여곡절' 의 시풍을 형성했다. 시 외에도 응우엔 국적은 산문과 ci fu 에 능숙합니다. 9 편의 산문 중 가장 길고 대표적인 것은' 어른 선생전' 이다. 또' 청사푸',' 수양산푸' 등 6 곡이 있다. 영물에는' 비둘기 송송'' 원숭이 송송' 이 있다. \ "수서경본지 \" 고록 \ "응우엔 집집 \" 13 권, 하지만 이미 실전된 것 같다. 명대 장포는' 보병집' 을 편찬하여 한위 육조 장서 130 부를 수집했다. 황절에 가장 가까운 것은' 보병 사랑시 자서' 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시 재간이 넘치고 명성이 뛰어나 정권을 잡은 사마씨그룹이 그를 끌어들이려 했지만, 응우안과 사마씨그룹은 시종일관 이별한 것 같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Ruan Ji 는 사마 그룹이 그에게 준 공식-동평 현 이었다. 그는 당나귀를 타고 부임하여 관문에 들어서자마자 칸막이를 뜯었다. 열흘 후, 그는 당나귀를 타고 갔는데, 마치 농담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중에 그는 주동적으로 관원을 초빙하여 보병 대위가 되었다. 그의 동기는 300 병의 술이 숨겨져 있는 보병 캠프에서 술을 잘 빚는 요리사를 마음에 들어하는 것이다. 그의 두 관직 기간 동안, 그는 매일 유령과 함께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하루 종일 술마을에서 술을 마시며, 어떠한 정치적 견해도 발표하지 않았다. 나중에, 사마소는 응우옌의 딸을 그의 아들에게 시집보내고 싶었다. 60 일 동안 술에 취해 사마소에게 말할 기회가 없게 되자 포기했다. 이 물건들은 당시 상당히 대표적이어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실, 귀적의 성장 과정에서 그의 사상과 태도가 크게 변했다. 귀적은 어렸을 때 매우 정통적인 유교 교육을 받았다. 현실 사회를 접해 본 적이 없고, 책에만 몰두한 응우옌은 청년 시절까지 여전히 영향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진실한 생각은 오늘날의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유교사상으로 인민을 교육해야만 구원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또 누가 이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사상은 그의 초기 작품인' 논음악' 에서 볼 수 있다. 이 문장 속에서 그는 천하대란이 천하가 오래되지 않고 음악을 통해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인민이 행복하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야심찬 응우옌이 사회에 진출한 후 유교는 통치자의 도구일 뿐 평화를 실현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노장학파에 도움을 청해야 했다. 노장의 세계에서 대나무 숲의 세계에서 그는 비록' 천하를 평정할' 수는 없었지만, 독립하여 마음의 자유와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었고, 그도 행복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러나 귀적은 완전히 적응하지 못했다. 특히 사마가가' 고평릉 쿠데타' 를 발동해 정권을 찬탈한 후, 귀적은 자신을 철저히 방종하고 도피하기로 선택했다. 그는 늘 자신의 차를 몰고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가난한 길에 이르면 운다. 그는 매우 고통스럽다. 이것은 가장 슬픈 고통이다.
단타오
단타오 (205-283) 는' 죽림 칠현' 중 한 명으로 모인다. 서진회현 (오늘 하남 무척서) 사람. 초창기에 외롭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 좋은 오래된 마을 이론, Ji kang Ruan 국적 친구를 사귀다. 단타오는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지강에게 그의 자리를 대신하라고 부르고 싶다. 강 씨는 편지를 써서 그와 헤어졌다. 마흔 살 때 공주서였다. 단일 타오 시마 이순신 과 카오 Shuang 는 세상을 묻지 않고, 눈을 멀게, 이익을 위해 경쟁 볼 수 있습니다. 사마사가 무대에 오른 후, 그에게 기대고 싶어 학자로 승진되고, 박사 외에 상서 인사부로 옮겼다. 사마소는 촉중에서 종란으로, 서정과 임타오를 행군차마로 삼았다. 자오 진 은 대중을 밀봉 하고, 타오 는 왕자 를 주장했다. 그는 웨이 황제, 리 dahonglu, 선장, 새로운 보스 에 대한 자동차 를 추가 했다. 창주 도지사, 진바 윤수로, 인재 30 여 명을 수색하다. 종, 대법관 인사부, 소부 태자, 좌종 으로 이동했다. 관원의 모든 선택은 먼저 진무제의 뜻을 계승하여 직접 논평을 하여' 산 공고' 라고 부른다. 낡은 결점 때문에, 나는 이미 여러 번 사직하여 허락되지 않았다. 사제 레이든을 경배하고 사직을 재개하여 귀국하다. 총 10 권으로, 이미 실전되었는데, 지금은 총서가 있다. 단타오는 죽림 칠현 중 나이가 가장 많지만 그는 벼슬이 늦다. 40 대 때 타오는 공주서를 만들었고 공훈은 탁월하여 효염주 하남에 임직했다. "진서 단도전" 그가 처음으로 벼슬을 한 것은 약 6 년 전이었지만,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도망쳤다. 단타오의 첫 벼슬살이는 짧았고, 정시 8 년 만에 그는 지강 (), 응우 () 와 함께 대나무 숲을 두루 여행하기 시작했다. 불과 몇 년 동안 은둔 생활을 한 후, 단타오는 그의 두 번째 벼슬길을 시작했다. 단타오의 두 번째 벼슬길은 결혼과 관련이 있다. 장춘화는 사마이의 원래 아내, 사마사와 사마소의 생모로, 이후 김선무 황후로 추봉되었다. 그의 이후 30 년간의 벼슬길은 당시 사회에서 여전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당시 진나라를 위해 많은 인재를 선발하여 벼슬을 할 때 자신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당시 정치 분위기 속에서 그가 뇌물 문제에서 자신의 규율을 고수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단타오
단타오는 사마씨 정권의 중견력이기 때문에 역대 학자들은 정통적인 관점에서 그를 비판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이신' 으로 칭송받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렇게 단타오의 평가를 판단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그가 벼슬을 할 때 조씨 멤버들을 박해한 기록이 없었고, 정직한 사람을 살해하지 않고 인재를 대대적으로 발탁해 사회에 큰 긍정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조샹을 경배하여 상서, 웬디, 도수 등 인사부 상서를 보내며, "당청아, 나는 독서가 너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오늘 이미 20 만, 200 을 냈다. \ "진서 단도전 \" 에서 볼 수 있듯이, 단도는 어떤 관료처럼 태자와 자의적으로 융합되지 않고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청아하고 청렴하다. 그가 조정을 위해 인재를 선발하는 것은 사심이 아니라 선거를 위한 것이다. 단사투선 전후로 주변 관원들은 거의 백여 명이 있었고, 인재유출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언급 된 모든 프로젝트는 그들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오직 lvliang, 법령, 공공 의도와는 달리, 용병에서 사용되지 않는다. 광명도 뇌물을 찾아 패가를 찾고 있다. 단타오는 위관 방면에서 대림 칠현과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활발한 벼슬길은 다른 사람과 확실히 차이가 있다. 응우엔 시안 (Ruan xian) 은 인사 대법관으로 세 번 충고했다. 지강은 그와' 절교' 라고 썼지만, 지강의 아들 지쇼는 나중에 단도에 의해 물러나 벼슬길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절교, 절교, 절교, 절교, 절교) 단타오의 벼슬길은 거의 1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마흔 살 때부터 공주 책, 공신을 맡다. 그는 카오 슝 (Cao Shuang) 이 살해될 것을 예견했기 때문에 은둔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소환되었다. 나중에, 그는 사마연정권의 3 대 사마스마조에서 벼슬을 하여 사마씨 정권의 오른팔이 되었다. 국적강과는 달리, 그는 평생 사마사의 사상을 거의 반대하지 않고, 사마사의 정권을 둘러싸고 사마사진이 되었다. 그의 경력에서 가장 중요한 직위는 상서 성 인사, 상서 성 인사, 상서 성 인사, 상서 성 관리, 상서 성 인사 부이다. 이 직위들은 인사부에 속하며, 직권은 주로 관원과 인사의 임명으로 중앙부서에 속한다. 관직의 복잡한 인사관계에 익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아는 기도도 있어야 하는데, 이는 줄곧 정치지식을 자랑해 온 단타오에게 딱 맞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육현과의 차이점: 단타오는 젊었을 때 노장을 숭상하고 죽림 칠현의 대열에 합류했지만, 그는 본질적으로 로맨틱한 문학가도 아니고 냉막 정치가도 아니라 세속적인 예의를 지키는 군자이다. 단타오의 성격은 기본적으로 그가 자신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는 아직도 붉은 먼지 속에 명성을 날리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다만 그의 심원한 정치 지식 때문에 그는 정쟁이 가장 심할 때 이 세상을 피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일단 기회가 오면, 그는 여전히 벼슬을 할 것이다. 지 강, 응우옌과의 우정도 가끔 불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지강의' 산과의 절교' 에서 그는 "첫걸음이 다른 걸음보다 더 통했고, 나의 직설적으로 많은 것을 비난했다" 고 적었다. " 소위 "수완이 많다" 는 진실을 말했다. "산유원과의 절교" 라는 단락을 보충하다. 사실 지강은 또 다른 차원에서' 산거원과 절교한다' 라고 적었는데, 좋은 친구를 더 잘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이 이별 편지로, 그는 정부의 태도에 맞지 않아 좋은 친구를 연루시키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지강은 죽임을 당했고, 죽기 전에 아이를 단타오에게 맡겼고, "국화원은 여기 있어, 너는 외롭지 않아." 라는 말을 남겼다. 단타오는 관대하고 검소하다. 그는 한 관원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친구를 솔직하게 대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 중 하나만 알고, 둘 다 모르고, 억지부회를 한다.
쇼쇼
항수 (약 227-272) 는 하노이 품 (현재 하남 무척남서쪽) 에서 태어났다. 위진 대림 칠현 중의 하나. 관원에서 황문시랑까지, 모두 흩어져 타는 상시이다. 그는 두 편을 썼다, 장자, 호기심을 발명하여 풍영, 가을물, 지락을 불러일으켰지만, 필기를 마치기도 전에 세상을 떠났다. 곽상 "서술과 개괄" 이후, 책 한 권이 아니다. 초창기 실전, 현존하는' 장자 주' 는 항목과 곽의 * * * 저작으로 볼 수 있다. 그는' 명교' 와' 자연' 의 통일을 주장하고, 유도의 단결을 주장했다. 모든 것이 소탈하다고 생각하지만,' 상하' 도' 자연' 에서 나온 것이므로' 자유' 를 추구하여' 명초점' 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시사 가부를 잘하다. 그는 강, 육안' 사노푸' 에 대한 애도가 슬프고 유명하다. 그는 또한 뤼안과 함께 양산의 정원에 관개하여 자신을 부양했다. 강강의 집은 양산에 있는데, 그들 세 사람이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농사를 짓는 것은 그들의 취미가 아니다. 바꾸어 온 것은 농촌의 작업이다. 일단 여유가 생기면 상대방과 대자연 속을 여행하며 정치의 어두운 새장에서 벗어나 정신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들 셋은 이렇게 친했지만 자수의 성격은 지강, 루와는 달리 지강의 오만함, 루의 소탈함과 초속함, 자수의 독서가 좋아서 늘 놀림을 받는다. 삼심의 교류는 자수한' 사로' 에서 볼 수 있다.' 여근강, 루, 비로소 지렁이가 아니라, 지소함, 노활달' 이다. " "진서 열전" 에 따르면, 항수는 "장자" 의 학문을 매우 좋아했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으며 유학에 대해서도 상당히 연구하였다. 그는 스무 살 때' 논유도' 를 한 편 썼다. 이후 그의 저서' 장자주' 의 사상으로 볼 때, 이 문장 () 는 유도사상을 조화시키려는 시도에 관한 것이라고 대충 짐작할 수 있다. ("유도에 대하여" 이 손실) 당초 "장자" 에 대해 논평한 사람은 수십 명이어서 그 뜻을 추궁할 수 없었다. 항수는 옛 주 외에' 해석' 을 썼는데, 기이한 일에 대한 멋진 분석이자 위대한 풍요였다. 가을물' 과' 지악' 만 미완성으로 죽음을 보여준다. 수자는 젊고 인의가 어지럽지만 여전히 그의 책이 있다. 항수는' 장자' 를 계속 읽는 사람은 많지만 노트를 쓰는 사람은 적기 때문에' 장자' 를 위해 필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을 다 썼으니, 지강과 육안을 비판해 주십시오. 다 보고 거의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장자에 대한 자수의 주석이 확실히 낡은 집의 주석을 뛰어넘어 장자의 내면으로 곧장 들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수명언) 그래서 안연년 오왕은 "탐도가 넓고 심오하며 독서가 경박하다" 고 읊었다. "진서 열전": "장주는 국내외에서 수십 편의 문장 글을 썼다. 역사학자들은 관찰자가 있지만 그 통일성을 논의해서는 안 된다. 전시는 신비를 감추고, 기묘함을 발명하고, 신비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독자들의 마음을 초월하여 잠시 자족하는 것이다. " 오늘날, 자수한' 장자주' 는 이미 실전되어, 부분적으로 장점유의' 열자주' 에 흩어져 있다. 항목, 곽의' 장자주' 는 위진 현학에서 중요한 철학 저작이자 당시 숭학의 대표저작이었는데, 그중에는 귀교와 반대되는 관점이 많다. 이 책은 도가 () 와 유가 () 를 결합하려고 시도하는데, 더욱 중요한 것은 유가 () 의 관점에서 도가를 바로잡는 것이다. 무지하고 무지한 말과 왕비는 세가의 특권을 간섭하지 않고 세가의 이익을 무한히 넓힐 것을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화',' 왕' 에서' 곽충' 으로의 변화는 위진 시대 세가대족 내부의 권력 투쟁과 발전 과정을 반영한다. 본체론에서 항목과 곽은 귀무파의' 불생' 이론에 찬성하지 않고' 물건은 자기가 만든 것' 과' 창조자가 소유되지 않은 것'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만물의 형성과 변화는' 자급자족' 이고, 만물은 자족하며, 만물 자체 외에는 독립된 실체가 없는 것이 생화학 물질이라고 생각한다. 소위 없음, 단지 모든 것이 자기 만족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물은 모두 영원하다, 비록 변하지 않지만. 이런 이론은 도와 무생물이라는 관점을 부정하고 만물의 진실성을 긍정했다. 그러나 이 이론은 시간상 만물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다는 것을 부정하고 만물의 진화 과정을 부정한다. 이런 숭물론은 사회문제에서' 자연, 자연',' 스스로 즐기다' 라는 인생관을 제시하며 모든 존재가 합리적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자연과 사회의 질서가 자연스럽고, 인물의 차이와 그 지위도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만물은 자신의 위치에 안주하고, 자신의 비범함을 추구하지 않으면 자연히 자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수동적인 행동이 아니라, 당신이 하는 일은 당신의 의무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부귀한 지위에 있는 성인도 산림은둔자의 청고 생활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관점은 명교가 자연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것을 논증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자신의 등급을 가지고 기존 질서를 공고히 할 것을 요구하기 위해서이다. 양생: 자수와 강 () 의 사상적 차이는 그의' 양생 ()' 이라는 글에도 반영되어 있다. 양생론' 은 지강의 저서이다. 이 논문에서 그는 소욕양생의 사상을 제창하고, 자수는 오히려 반대 의견을 가지고 있다. 그의 생각은 위진 시대에 유행했던 노장사상에서 자연을 존중하는 사상을 보급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표현과 추리 과정에서 그가 이미 유가의 입장에 서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비록 그가 노장의 사상에 매우 관심이 있지만, 그는 결코 그것들을 자신의 생활 태도의 가이드로 삼지 않았다. 그래서 나중에 지강과 육안이 처형되었을 때, 그는 연루되지 않고, 재임자에게 주의를 받아 벼슬으로 인용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도 그들의 사상의 차이다. 사마소와의 대화는 당시 사마소 집권이었다. 산 처벌, 루오 카운티; 문왕은 그를 소개하며 물었다. "네가 노산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는데, 왜 여기에 왔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저는 둥지를 짓고 친구를 사귀는 사람들을 숭배하고 싶지 않아요." 왕대호. (산산은 산의 이름으로, 양위가 화에게 양보되었다고 한다. 그들은 불복하여 산에 살았기 때문에, 산의 지향은 은거였다. () 자수와 그의 두 친구가 실제 문제와 사상을 처리하는 데는 큰 차이가 있지만, 그들은 서로의 논쟁에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 그의 두 친구가 갑자기 사망한 슬픔에 대해 깊은 유감을 느꼈다. 나양이 양산 지강의 옛집으로 돌아왔을 때, 유명한' 사구' 를 쓰는 것을 참지 못하고 숨겨진 정치적 어둠과 공포를 드러내며 정치에 저항하는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사마소가 죽은 후, 자수는 계속 그를 위해 벼슬을 했지만, 그는 이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웠다. 진서의 전설에 따르면, "후는 산기 시랑이고, 후는 산기 시랑이다. 나는 북한에서 직무를 맡지 않고 단지 흔적일 뿐이다. 제자리에서 죽다. " 그가 벼슬을 하는 것은 단지 빈명을 걸었을 뿐이지만, 이 빈명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리우 링
리우 링, 쯔버런, 곽배 (현재 안후이 화이이시) 사람. 대나무 숲 칠현 중의 하나로 술을 잘 마시고 술을 시음한다. 위말, 건위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다. 진무제 재위 초기에 대책을 호소하고 무위통치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면제되었다. 그는 사마씨의 어두운 통치와 위선적인 윤리에 반대한다. 정치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술중독에 걸려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했다. 한 손님이 방문했을 때, 그는 한 점도 걸치지 않았다. 손님이 그에게 묻자 그는 천지를 거처로 하고 방을 옷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너는 왜 내 바지에 들어갔니? 그의 방탕한 행동은 도덕규범에 대한 부정을 보여준다. 단 한 편, 술덕송. 그는 단지10.40 미터 높이밖에 없다. 그는 키가 작을 뿐만 아니라 매우 추하다. 그러나 그의 기질은 호매하고, 활달하며,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평소에 남과 지나치게 사교적이지 않고, 과묵하며, 세상 물정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단지 응우 엔, 지 강 과 매우 투기, 만남, 이야기, 웃음, 그래서 칠현 대열에 합류했다. 관직 방면에서 그는 건위 군 입대를 했다. 태사년 동안 그는 처음으로 의견서를 제출해 무위통치라고 주장했지만 무용지물로 여겨졌다고 한다. 당시 동행은 모두 고위를 얻었고, 오직 그 사람만이 면직되었다. 리우 링 공식 후, 매일 술을 마시고, 결국 알코올 중독으로 죽었다. 반면 문인들이 걸핏하면 죽임을 당하는 난세에서 죽을 수 있다는 것은 불행 중 다행이다. "진서 열전" 에 따르면, 그는 사슴차를 자주 타고, 손에 술 한 주전자를 들고, 하인에게 호미를 들고 차 뒤에서 달리라고 명령하며, "내가 술에 취하면 바로 묻어라" 고 말했다. 그는 술을 많이 마셔서 타락한 사람이다. 한번은 그가 술에 취해서 마을 사람들과 싸우기 시작했다. 상대방은 분노하여 소매를 걷어 올리고 주먹을 휘둘러 그를 때릴 준비를 했다. 유령은 차분하게 말했다. 나는 닭갈비처럼 날씬한 몸을 가지고 있고, 또 내 형의 주먹을 놓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상대방이 듣자마자 하하 웃으며 마침내 주먹을 내려놓았다. 리우 링 병, 갈증, 그래서 그녀는 아내에게 술을 요구했다. 여자는 와인 파괴기를 기증하고 흐느껴 울며 말했다: "당신은 너무 많이 마셨다. 만약 당신이 의사가 아니라면, 당신은 그것을 막아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링이 말했다. "좋아요. 어쩔 수 없이 귀신이 스스로 맹세하기를 바란다. 술과 고기가 있을 수 있다. " 여자가 말했다: "나는 내 생명을 존중한다." 술과 고기를 신에게 바칩니다. 맹세해 주세요. 링 무릎 꿇고 소원을 빌었다. "생, 그녀는 술로 이름을 지었다. 술 한 잔, 한 번에 환영, 다섯 경기. 여자의 말을 듣지 않도록 주의해라. " 그는 술을 고기에 넣었지만, 그는 이미 술에 취했다. 한번은 그가 술을 심하게 마셔서 아내에게 술을 가져오라고 했다. 그의 아내는 울면서 남은 술을 바닥에 뿌려 병을 깨뜨렸다.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그에게 권했다. "너 술을 많이 마셨어. 이것은 헬스하는 방법이 아니다. 멈춰주세요! " 리우 링 대답했다, "좋아! 하지만 나 자신은 술을 끊을 수 없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물러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나는 네가 신들을 위해 술과 고기를 준비하는 것을 귀찮게 할 것이다. " 그의 아내는 진짜라고 믿고 그의 명령에 복종했다. 그래서 리우 링 제단 에 와인과 고기를 제공, 무릎을 꿇고 기꺼이 보고: "건강 리우 링, 와인 이름을 따서; 술 한 잔, 한 번에 환영, 다섯 경기. 여자의 말을 듣지 않도록 주의해라. " 말을 끝내고 술고기를 들고 또 술에 취했다. 이번 술고기 사기 사건에서 우리는 그가 웃기고, 총명하고, 방탕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사람뿐만 아니라 귀신도 있다. 음주 에 관해서는, 대나무 숲 일곱 현자 는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리우 링 은 혼자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주량이 작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음주는 응우옌지와 마찬가지로 어두운 정치와 더러운 사회에 핍박했을지 모르지만, 그는 정말 술나라의 혼돈 세계에 빠져들 수 있었다. 응우옌 국적과 지강처럼 원한이 가득하지 않았고, 심지어 술에 취해 피를 토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술을 마시는 방식도 매우 호쾌하다. 알코올 남용으로 인한 자연은 행동상의 방탕이다. 유령은 술주정뱅이로, 그의 사상은 장자와 매우 가깝다. 리우 링 자주 과음, 에티켓에도 불구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나는 방탕, 황당무계함, 냉소, 식견과 용기 부족, 하루 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한 것과 같은 모피를 배웠다. 그는 이렇게 적나라해서 집에서 옷을 벗고 술을 자주 마신다. \ "리우 lingheng 폭풍 음료, 또는 집에서 옷을 벗었다. 모두들 보고 웃었다. 링 말했다: "나는 하늘과 땅을 건물로, 방을 옷으로 삼는다. 너 왜 우리 집에 들어왔니? 손님이 집에 들어와서 그를 찾아왔을 때, 누군가가 그를 비웃으면, 류령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천지는 나의 집이고, 실내는 나의 속옷이다. 너는 왜 내 바짓가랑이에 들어가려고 하니? 클릭합니다 게다가, 그는 유명한 문장' 술덕송' 에서도 이런 상황을 선보였다. 작품' 주덕송' 주덕송' 유령이 술덕송을 한 곡 썼는데, 그녀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 더러운 난세에 살았지만 당시 사회를 구할 힘이 없었고, 류령은 자포자기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한편, 술에 취한 언행을 통해 위선예교에 대한 증오와 자연순수에 대한 내적 추구를 표현했다. 어른 선생이 천지를 시간으로 볼 때, 만기는 1 시, 일월은 1 시, 팔황은 법정으로, 흔적도 없고, 막은 땅 위에 있고, 종의는 바로 여기에 있다. 멈추면 병을 들고 움직이면 냄비를 들고 있다. 술만이 공무이고, 어떻게 마시는 것이 공무이고, 나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은둔 씨 라는, 소문,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화가 나서 이를 갈고, 에티켓 에 대해 이야기, 옳고 그름의 시작이다. 그래서 방선생은 식통을 들고 컵으로 재쉬를 씻고 광주리에 웅크리고, 기분이 좋지 않게 베개를 구부리고, 유유자적하고, 화기애애하고, 도도도 있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는 깼다. 만약 태산의 모양을 보지 않고, 한서, 정욕의 정을 느끼지 않고, 만물을 내려다보며, 어떻게 강한부평초와 같은 교란을 할 수 있는지, 발목이 이기고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과 같은 측면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귀담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장 의 대의는: "소위 어른 선생 이 있는데, 그 는 우주 를 집 으로 삼고, 만 년 은 눈 깜짝할 사이 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의지로 가고 싶은 데로 간다, 안 되든 안 되든. 술만 그의 즐거움이고, 그는 다른 즐거움을 보지 않는다. 그의 평론을 듣고 귀공자와 처사들은 모두 그를 노려보지도 않았고, 공손하게 그를 비판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왕선생은 계속 손에 든 술잔을 들고 수염에 떨어진 탁한 술을 털어내고 취했다. 그는 춥지도 덥지도 않고 이익을 추구하려는 욕망도 없다. 그는 이 세상의 모든 잡다한 물건들을 강에 떠도는 부평초로 여겼다. " 이런 인생관은 단지 노장의' 복락과 불행, 죽음과 생' 이라는 생각일 뿐이다. "진서" 는 "혼수상태이지만 그 기회는 나쁘지 않아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문풍에 줄곧 흥미가 없었지만,' 술덕송'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 문장 속에서 그는 정신자유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이른바' 어른선생' 에게 맡기고 위선적인 세속윤리에서 귀족 자제와 신사를 비난했다. 전문은 무절제한 풍자로 가득 차 있다. 국적은 그 사회를 증오했지만 위국의 관료사회, 특히 독재적인 사마 가문과 함께 살아야 했다. 이로 인해 그는 고민으로 가득 찼다. 날카롭고 행복한 저주 ('어른 선생전') 가 되었다. 한편, 류령은 처음부터 관직에 만족하지 않았고 관료 사회에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주덕송' 에서 업주에 대한 경멸을 조롱과 조롱으로 가득 채웠다.
응우옌 현
응우옌 현
응우엔 시안 (Ruan xian), 서진 웨이 (오늘 허난) 사람들, 번호 zhongrong. 대나무 숲 칠현 중의 하나. 루안 국적의 조카는 루안 국적과 함께 "크기 루안" 이라고 불렀다. 이관개는 시랑을 타고 평현 () 을 보충했다. 사상이 개방되어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스트레이트 목 비파를 연주하는 데 능하여, 후에 개명 응우옌현 () 으로 약칭한다. 응우옌현은 연주도 잘하고 작곡도 잘한다. 그는 당대에 유행하는 피아노 곡' 삼협 류천' 을 썼다고 한다. 동명 시에서 이기란은 "지난날을 기억하고, 응우옌공이 이 곡을 작곡하면 종루가 충분히 들을 수 없다" 는 시를 썼다. 1950 남경 서선교 남조묘에서 출토된 응우옌현 초상화, 표정이 집중되고 있다. 응우옌충영과 보병은 남방에 살고, 주완은 북방에 산다. 북응우 엔 푸, 남응우 엔 가난. 7 월 7 일, 북응생이 빨래를 널고 있는데, 모두 거즈나금기였다. 종룽은 아트리움에 막대기가 달린 큰 천 송아지를 걸었다. 사람들은 여전히 이상하다, 대답: "나는 속세를 면할 수 없다, 너와 이야기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7 월 7 일, 임 생일에는 옷을 말리는 풍습이 있다. 응우옌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마당에 송아지 코바지 (반바지, 가난한 사람이 입는 옷, 위진 명사들이 여름에 송아지 코바지를 즐겨 입으며 소탈함을 나타냄) 를 내놨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응우옌현의 집안이 가난하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그의 우월한 문제와 사족의 지위는 떨어지지 않았다. 응우엔 시안 (Ruan xian) 은 관습을 면제하지 않았지만, 한 일도 다르다. 이 순간, 그는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