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의 문어문 번역.

이로의 문어문 번역.

1 .. 맹자는 루에서 원문을 번역했다: 맹자는 "군자가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은 그 취지 때문이다" 고 말했다.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여기에 있는데 그가 나에게 불순종한다면 군자는 자기 모순이 될 것이다. 나는 인정에 가깝지 않고 무례하고 무례하다. 이 물건은 우스운가요? 원래 인의례의였는데, 그 불순종은 이치에 맞는다. 군자는 반대 방향으로 갈 것이다: 나는 불충실할 것이다. 충성이기 때문에, 그 불복종도 일리가 있다. 군자는 말했다:' 이것도 어리석다. 그렇다면 야수와 함께 있는 것을 선택할까요? "동물에게 무슨 어려움이 있는가." 그래서 군자는 평생의 근심을 가지고 있으며, 단 한 번의 병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러나 걱정은 있다: 순, 사람; 저도요. 순은 천하의 법이지만 후세에 전해질 수 있다. 나는 시골 사람이 아니지만 걱정할 수 있다. 무슨 걱정이 있어요? 순처럼. 부군자가 고생하면 죽는다. 인의는 무위도 없고, 예의도 없다. 한 번 고생하면 군자는 고생하지 않는다. ""

맹자는 "군자가 일반인과 다른 것은 그의 마음속에 다른 관념이 있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군자는 마음으로 인심을 품고, 예의를 마음으로 한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너는 한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도 항상 그를 사랑할 것이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나를 무례한 태도로 대한다면, 그 신사는 반드시 자신을 반성할 것이다. 나 (그에게) 는 분명 불친절하고 무례한 곳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태도가 어떻게 나를 향할 수 있겠는가? 반성한 후 나는 착하고 예의 바르다. 그 사람의 무례함은 여전히 똑같다. 이 선생은 반드시 다시 한 번 반성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것이다. 반성한 후 그는 최선을 다했지만, 그 사람의 무례함은 여전하다. 그 선생은' 이건 미친 사람일 뿐이다' 고 말했다. 그와 같은 동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게 뭐가 있어?" 그래서 군자는 일시적인 걱정이 아니라 평생의 근심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평생의 근심에 관해서는, 순은 사람이고, 나도 사람이다. 순은 천하인에게 모범을 보였는데, 그 영향은 후세에 전파될 수 있지만, 나는 여전히 평범한 세대여서 걱정할 만하다. 걱정되면 어떡하죠? 그렇게 하면 됩니다. 군자가 걱정하는 것은 이런 일이 없다. 불후한 일을 하지 않고, 음란한 일을 하지 않는다. 일시적인 걱정이 있더라도 군자는 걱정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계몽: 유가사상의 핵심 내용은' 인' 이고,' 인' 의 중심 의미는' 사랑' 이며,' 인인 애인' 이 사람과 사회관계를 처리하는 가장 높은 기준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사람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동등하게 대하고, 타인과 함께 이익을 누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 저를 고르세요.

2. 맹자 이루역 맹자는 "생부족함은 큰일이다. 죽음은 큰일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맹자 리 루"

번역

맹자는 말했다: "부모가 살아 있을 때 경배하고, 큰일은 아니며, 부모가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르는 것은 확실히 인생 대사이다."

맹자는 말했다: "무례한, 어른들은 반드시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리 루)

맹자는 말했다: "예의는 예의가 없고, 비도덕적이며, 품성이 고상한 군자는 하려고 하지 않는다."

(맹자 는 말했다) "사람이 짐승과 다른 이유는 서민이 가는 것이고, 군자가 남는다. 순명은 평범한 일에 능하고, 인륜을 관찰하고, 인의를 행하며, 인의가 아니다. "

(리 루)

맹자는 "사람과 동물의 차이는 매우 적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러한 차이를 버리고 고귀한 군자만 보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순은 각종 사물의 이치를 이해하고, 각종 인물의 감정을 체득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인의를 도구로 삼는 것이 아니라 인의로 일을 하기 때문이다. "

3. 맹자. 루 원문 및 번역문 중니권 팔리루 맹자 () 는 "순생은 주봉 () 에서 태어나 여름 () 으로 이주하여 명조 () 로 죽고 동이인 () 도 죽었다.

문왕은 태어나서 서양인 비옥으로 죽었다. 땅과 땅의 차이도 천여 리나 된다. 후세에 나는 천 대가 넘었다.

만약 중국에서 성공한다면, 선성후성이라면, 그것은 구우일모다. "자식은 정국의 정부에 귀를 기울여 진산의 국민을 돕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맹자는 "너는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모른다. 11 월 세, 바 가되었다; 12 월, 우양성과 인민은 아프지 않았다.

군자는 그 정치를 평정할 수도 있고, 군자가 될 수도 있다. 모두들 어떻게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그래서 정치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맹자가 제선왕에게 말했다. "네 신하는 형제처럼, 나는 너를 중심으로 한다." : 네가 나를 개나 말로 삼는다면, 나는 너를 중국인으로 대할 것이다. 만약 네가 나를 똥처럼 대한다면, 나는 너를 적으로 여길 것이다. ""

국왕이 말했다. "리, 늙은 국왕이 옷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가 어떻게 이럴 수 있단 말인가?" 왕위: "훈계와 듣기, 사람들에게 기름을 바르다. 갈 이유가 있으면, 사람을 데리고 신강 밖으로 나가 그들보다 앞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년 간 갔다가 그 밭에 거두어라. 이것은 삼례라고 합니다.

이렇게 나는 승복했다. 나는 오늘도 대신이지만, 나는 충고할 수 없고, 내 말도 듣지 않을 것이다. 연고자는 백성 못지않다. 갈 이유가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위해 싸울 것이고, 당신은 그것에 큰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그가 떠난 날, 그는 그의 밭에서 그것을 수집했다.

이것은 세상의 원한이라고 한다. 코우 추, 어떤 서비스가 있습니까? 맹자는 "살인사는 무죄이고 의사는 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 당신이 무고하고 국민을 학살한다면, 당신은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맹자는 "임군, 모인; 준일아, 잘못한 게 없어. " 맹자는 말했다: "무례하고 의롭지 않다, 어른들은 반드시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중국 인재를 양성할 수 없다면 인재를 양성할 수 없다" 며 "좋은 아버지 좋은 형이 있으면 기쁘다" 고 말했다. 중도에 포기할 수 없고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1 인치 차이면 안 된다. ""

맹자는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뭔가를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맹자는 "남의 험담을 하면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중니는 진지한 사람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맹자가 말했다. "어른, 네가 한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하는 일은 열매를 맺을 필요는 없지만, 무슨 뜻이냐." 맹자는 "성인은 동심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생부족은 큰일이고, 죽음은 큰일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맹자는 "군자는 도를 배우고 자만하려 한다.

자만하면 마음이 편안하다. 안식처는 자본의 깊이이다. 깊은 자금, 그 좌우를 취하고 그 원본을 영접하기 때문에 군자는 자만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맹자는 말했다: "박학하고 정밀하면, 아이러니로 약속을 잡는다."

맹자는 "아무도 다른 사람을 잘 설득할 수 없다. : 자애로 사람을 교육하고, 그런 다음 천하에 보답한다. 천하는 승복하지 않고, 왕은 없다. ""

맹자는 "진실이 없으면 불길한 것이고, 정말 불길한 것이다. 클릭합니다 서자는 "중니는 물을 부르며' 물, 물!' 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물에서 빼내나요?" 맹자는 말했다: "근원적인 악당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고, 뒤처진 자는 어디에나 있다.

만약 네가 이것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가져가도 된다. 기초가 없다면, 7 월에서 8 월 사이에 빗물이 모이면 도랑이 가득 차게 된다. 만약 그것이 마르면, 그것은 가만히 있을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그것을 듣고 부끄러움을 느낀다. 맹자는 "사람이 동물과 다른 것은 몇 가지 소원이다. 서민이 가면 군자가 남는다.

순명은 평소의 일을 잘 하고, 인정은 살피고, 인의는 선으로 하고, 인의는 선으로 삼지 않는다. 맹자는 말했다: "유 증오 와인 안녕하세요 단어.

수프는 중간에 있고, 현자는 좋지 않다. 문왕은 백성들을 상처처럼 대하고, 길을 바라보고도 보이지 않는다.

무왕은 너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고, 거리도 잊지 않을 것이다. 듀크 는 네 가지 일을 하기 위해, 또한 세 왕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는다, 그들은 밤낮으로 생각한다; 다행이네요. 기다리고 있어요. ""

맹자는 "군적은 죽고 시경은 죽고, 시경은 망한 후 춘추" 라고 말했다. 금 \ "쳉 \", 추 \ "무수변 \", 루 \ "봄 \", 하나; 그것의 주제는 김문의 지환이고, 그 글은 역사이다.

아들은 말했다: "그 의미는 언덕이 훔친 것이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군자는 5 를 위해 참수하고 소인은 5 를 위해 참수한다.

만약 네가 공자의 제자가 될 수 없다면, 너는 사학자가 될 것이다. 맹자는 말했다: "바람직하고, 바람직하지 않고, 싸게 가져 가라. 유무 유무, 부상; 넌 죽을 수 있고, 넌 죽을 수 있어, 넌 용감해. 클릭합니다

매번 화살을 쏘기 쉽고, 온 힘을 다해, 세상 만 쉽다고 생각하여, 그래서 쉽게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맹자는 "그래, 유죄야. 클릭합니다

대중은 말했다: "무죄가 되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왕위: "이렇게 얇아, 운아는 무죄야? 정인이 시키는 말을 잘 듣는 아들이 위국을 침략하고, 위국이 시킨 회사가 그를 쫓아갔다.

자영이 말했다. "저는 오늘 아파서 활을 들 수가 없어요. \ "나는 죽었다! 클릭합니다 그의 종에게 물었다:' 누가 나를 쫓고 있니? 클릭합니다 그의 하인은 "어리석은 생각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나는 태어났다.

그의 종은' 우공의 스, 좋은 사수'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내 인생, 왜? 클릭합니다 악학은 은공을 쏘는 것이고, 은공의 학문은 나를 쏘는 것이다. 남편 은공이 그를 알고, 그도 사람이고, 친구도 기절할 것이다.

우공이 도착했을 때, 그는 말했다. "주인님, 왜 활을 들고 있지 않습니까?" 고 말했다:' 나는 오늘 아파서 활을 잡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악당 학습 음과 공, 음과 공 학교 주인.

나는 차마 주인의 방식으로 그를 다치게 할 수 없다. 비록 오늘 일은 너도 마찬가지지만, 나는 감히 낭비할 수 없다.

화살표 그리기, 버클 휠, 금 제거, 벡터 보내기, 반전. 맹자는 "습자가 깨끗하지 않아 모두가 코를 가린다" 고 말했다. : 악인이 있지만, 재계공욕을 하면 신을 숭배할 수 있다. ""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천하의 말도 자연이니, 그래서 이렇다. 따라서 이익 지향적입니다.

똑똑한 사람에게는 사악하고, 그것을 깎아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행하고, 지혜에는 악이 없다.

남은 물 여행도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만약 똑똑한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는 똑똑해질 것이다.

하늘은 높고 별은 멀다. 이유를 물으면 천 세까지 앉을 수 있다. \ "상사 는 서브 장례식, 오른쪽 부문 매달려 있다.

초심자에게는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찾는 것도 있고, 선생님에 대한 입장에 서서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찾는 것도 있다. 맹자는 선생님께 말을 하지 않아서 선생님께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는 "군자는 말로 권하지만, 유독 맹자는 말로 설득하지 않는다. 이것은 간단한 제안이다. "

맹자는 듣고 말했다: "예, 조정은 서로 말을 하고 대열을 거치지 않고, 서로 절을 해도 대열을 넘지 않는다. 경례하겠습니다. 나를 제인으로 삼는 것은 이상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가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은 그 취지 때문이다.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여기에 있는데 그가 나에게 불순종한다면 군자는 자기 모순이 될 것이다. 나는 인정에 가깝지 않고 무례하고 무례하다. 이 물건은 우스운가요? 어진 사람이기 때문에 예의가 있고, 그 불복종도 일리가 있다. 군자는 반드시 반대할 것이고, 나는 반드시 불충실할 것이다.

충성이기 때문에, 그 불복종도 일리가 있다. 군자는 말했다:' 이것도 어리석다. 그렇다면 야수와 함께 있는 것을 선택할까요? "동물에게 무슨 어려움이 있는가." 그래서 군자는 평생의 근심을 가지고 있으며, 단 한 번의 병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4. 맹자는' 맹자' 를 번역해 "생으로는 백색을 큰일로 삼기에는 부족하고, 죽음은 큰일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맹자는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예배를 드리는 것은 그리 큰 일이 아니다. 부모가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르는 것이 정말 큰 일이다" 고 말했다. 맹자가 말했다: "무례한 두례는 불의의 뜻이니 어른이 할 수 있는 일이다.

"(리 지루) [번역] (맹자가 말했다)" 예의가 없고 비도덕적이며 고상한 군자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 (맹자가 말했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 이유는 서민들이 그곳에 갔기 때문이다. 군자는 도를 지킨다.

순명은 평소의 일을 잘 하고, 인정은 살피고, 인의는 선으로 하고, 인의는 선으로 삼지 않는다. 맹자는 "사람과 동물의 차이는 매우 적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러한 차이를 버리고 고귀한 군자만이 이러한 차이를 유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순이 여러 가지 사물의 이치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각종 인물의 심정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은, 그가 인의를 도구로 삼는 것이 아니라 인의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이다. ".

맹자 번역 (리 루) [번역]

제나라에는 첫 번째 아내와 두 번째 아내와 결혼한 사람이 있다. 남편은 외출할 때마다 집에 가기 전에 배불리 먹고 마셔야 한다. 첫 번째 부인은 그에게 누구와 함께 먹고 마시느냐고 물었고, 그는 모두 돈과 권세가 있는 권세있는 권세자라고 말했다. 첫 번째 아내는 두 번째 아내에게 말했다. "남편이 외출할 때, 그는 항상 배불리 먹고 술에 취한 후에 돌아온다. 누구와 함께 밥을 먹고 술을 마시냐고 묻자, 그는 모두 돈과 권세가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어떤 고관 귀인이 우리 집에 오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나는 그가 어디로 갔는지 몰래 보고 싶다. \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 그녀는 조용히 남편을 따라 경성을 한 바퀴 돌았지만, 한 사람이 서서 남편과 이야기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마침내 동성 밖의 묘지로 가서 성묘를 성묘하는 사람에게 가서 먹다 남은 밥을 좀 구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자라 또 두리번거리며 다른 곳에서 구걸하다. 그는 이렇게 저녁 식사 때 술에 취했다. 첫 번째 아내가 집에 돌아온 후, 이 상황을 두 번째 아내에게 알렸다. 그녀는 말했다. "남편은 우리가 우러러보는 사람이고, 우리가 평생 의지하는 사람인데, 지금 그가 이렇게 되었다!" 그녀는 원망스럽게 어린 아내와 함께 남편을 저주하고 마당에서 울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모르고 기뻐서 밖에서 돌아와 자신의 두 여자에게 위풍을 부리고 있다. 군자의 입장에서 볼 때, 승진을 추구하기 위해 부자가 되기 위해 자신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아내를 창피하게 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우는 사람들이 있다!

6. 맹자, 저, 제 24 장 번역, 제 1 장 원문 ① 정 시정을 들으며 ② 진 ③

맹자는 "너는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모른다. 1 1 월 4 세, 바 50%; 12 월, 울량 (6) 이 완공되어 인민이 아프지 않았다.

군자는 정치적으로 평등해야 하고, 사무를 처리하는 데는 평등해야 한다. (7) 모두들 어떻게 그를 돕습니까? 그래서 정치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주 1: 공은 춘추시대 정현신, 네 아들입니다.

② 타기: 아들이 타는 차를 가리킨다. ③ 진 (진) 연 (위): 두 강의 이름으로 허난성 미현에서 만난다.

(4) 1 1 월: 주력의 1 1 월은 여름달력의 9 월, 그 다음1입니다 ⑤ 페달: 사람들이 걷는 작은 다리.

(6) 울량: 자동차와 말이 통행할 수 있는 다리. (7) 개척: 개척은 길을 청소하는 것이다.

자산 주정 때, 자신의 차로 백성들이 물에 빠지고 물에 빠지는 난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었다. 맹자는 이렇게 논평했다. "이것은 인의의 행동이라 정치를 모른다. 그가 1 1 달에 사람이 걸을 수 있는 다리를 만들고 12 월에 차마 겸용 다리를 만들면 백성들은 강을 건너지 않을 것이다.

윗층의 사람들은 정사를 잘 관리하기만 하면 나가서 길을 뚫을 수 있다. 그들은 어떻게 사람들이 연이어 강을 건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집권자가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 한다면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맹자는 원문에서 제선왕에게 말했다. "네 신하는 형처럼, 나는 너를 마음처럼 대한다. 만약 네가 나를 개나 말로 여긴다면, 나는 너를 중국인으로 삼을 것이다. 너는 나를 똥처럼 대하고, 나는 너를 원수처럼 대한다. 클릭합니다

왕은 말했다: "리, 옛 왕이 옷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왜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 왕위: "훈계와 듣기, 사람들에게 기름을 바르다. 갈 이유가 있으면, 사람을 신장에서 데리고 나와 그들 앞에서 걸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년 간 갔다가 그 밭에 거두어라. 이것은 삼례라고 합니다.

이렇게 나는 승복했다. 나는 오늘도 대신이지만, 나는 충고할 수 없고, 내 말도 듣지 않을 것이다. 연고자는 백성 못지않다. 갈 이유가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위해 싸울 것이고, 당신은 그것에 의해 매우 긍정적으로 고무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가 떠난 날, 그는 그의 밭에서 그것을 수집했다.

이것은 세상의 원한이라고 한다. 코우 추, 어떤 서비스가 있습니까? 참고 (1) 옛 왕을 섬기다: 신하가 사직하여 원군을 섬긴다는 뜻이다.

극단적인: 빈곤, 여기서 사역으로 쓰이는 것은 일을 극도로 어렵게 만든다는 뜻이다. 맹자는 제선왕에게 말했다. "군주는 그의 신하를 형제자매로, 신하도 군주를 자신의 심복으로 삼을 것이다. 군주는 신하를 개와 말로 취급하고, 신하도 군주를 무관한 사람으로 여길 것이다. 군주는 거인을 똥으로 삼고, 새우병게는 군주를 적으로 삼을 것이다. ""

제선왕은 "예의제도에 따르면 이임하는 관원들도 과거의 군주에게 효심을 표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당신은 주로 그들이 그를 위해 애도하도록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제후는 충고가 있고, 군은 신하에게 건의가 있으니, 군께서 들으시오. 정치의 호의로 그는 서민 속으로 깊이 들어갔다.

신하가 어떤 이유로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할 때, 군주는 사람을 보내 출국하게 하고, 사람을 먼저 신하가 가고 싶은 곳에 보내어 안배를 하게 하였다. 떠난 지 3 년이 되었는데, 땅과 집을 회수하기 전에 그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3 대 명기' 이다.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바로 그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이제 제후로서 왕은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건의합니다, 국왕은 듣지 않습니다. 일반인은 정치적 은혜를 받지 못한다.

왜 신하가 떠나야 합니까? 군주는 그를 묶어서, 그가 가는 곳마다 가난할 수 있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그가 떠난 날, 그는 그의 땅과 집을 되찾았다. 이런 상황을 적정이라고 한다.

군신의 질문은 원수와 같다. 효성이 시중드는 게 뭐예요? 3 원래 맹자는 "한자를 키울 수 없고, 인재를 키울 수 없으니, 좋은 아버지 좋은 동생이 있어서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중도에 포기할 수 없고, 재능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재능을 포기할 수 없다. ""

주 (1): 중용의 도를 가리키며 품성이 좋은 사람을 가리킨다. 배양: 배양, 도예, 교육.

② 동시에 "인치 양" 의 "양" 이라는 단어를 생략했다. 맹자는 "도덕적 수양이 좋은 사람은 도덕적 수양이 부족한 사람을 교육한다. 인재가 인재를 교육하기 때문에 모두들 좋은 아빠 좋은 형이 있어서 기쁘다.

도덕적 수양이 좋은 사람이 도덕적 수양이 좋지 않은 사람을 포기한다면; 재능이 있는 사람은 재능이 있는 사람을 싫어하기 때문에 좋고 나쁨의 차이가 너무 가까워서 인치로 측정할 수 없다. 4 원 맹자는 "사람은 하지 않으면 할 수 있고, 나중에는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맹자는 "사람이 뭔가 해야 할 일이 있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원래 맹자는 "남의 험담을 하면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남의 험담을 하는데, 스스로 후환을 자초하면 어떨까? 클릭합니다 \ "누가 뒤에서 말하지 않고, 누가 전에 말하지 않았습니까? 사람의 나쁜 습관은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누군가가 뒤에서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낙으로 하고 딱지에 푹 빠지면, 모든 전용명사가 그에게' 가십' 이라고 부를 것이다. 공자는 "귀담아들으며 도덕이 타락했다" 고 말했다. ('논어 양품') 우리도 이런 귀청길에' 작은 방송'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가십은 어떻게 작은 방송과 비교됩니까? 작은 방송이 반드시 가십일 필요는 없고, 가십은 바로 작은 방송이다. 소방송은 무료 직통 뉴스, 자원광고, 먼저 듣고, 식견이 넓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심심해! 긴 설부는 긴 설부이지만, 긴 설부는 긴 설부이다. 그녀는 곧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훔쳐보고 등 뒤에서 칼을 찌르는 것을 낙으로 삼을 것이다. 젠장! 작은 방송은 어리석은 것이고, 유언비어는 사악한 것이다.

만약 작은 방송에 대해, 우리는 그들에게 "살아라!" 라고 말해야 한다. " 그럼, 한 가십에 대해 말하자면, "쥐가 거리를 건너면 모두가 때려달라고 외친다." " 6 원래 맹자는 말했다: "어른,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행동은 열매를 맺을 필요가 없고, 무슨 의의가 있는가."

맹자는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반드시 말과 믿음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반드시 결과가 있을 필요도 없고, 도덕적으로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원래 맹자는 "어른들은 뜻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주 ① 알몸: 아기. 맹자는 "위인은 동심이 있는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8 원래 맹자는 "군자가 공부하는 길은 자기 만족에 있다. 자만하면 마음이 편안하다. 안식처는 자본의 깊이이다. 베테랑은 좌우이다.

그래서 군자는 스스로 만족한다. 주 (1) 자본: 누적.

② 원본: "출처" 와 동일. 맹자는 "군자는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얻기 위해 일정한 방법을 따라 자신의 조예를 깊어지게 한다" 고 말했다.

수확이 있으면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다. 단단히 붙잡다.

7. 문어문' 맹자 이루상' 의 번역과 절실한 요구로 맹자는 "이루의 좋은 안목이 있더라도 공백자의 좋은 능력은 컴퍼스와 자를 사용하지 않으면 정사각형과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사쿠라의 변음 능력으로도 6 음을 사용하지 않으면 오음을 바로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순론이 있어도 인정을 실행하지 않으면 천하를 다스릴 수 없다.

현재 일부 집권자들은 어진 자의 마음과 어진 자의 명예를 가지고 있지만, 인민은 그의 선량함을 참을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없는 모범이 될 수 없다. 이는 그가 이전 세대의 성인인 인정을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선의만으로는 정치를 통치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은 방법만이 좋은 연구가 스스로 진행될 수 있다.

《시경》에서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잊지 마라, 모든 것이 원래의 규칙에 따라 온다' 고 말했다 이전 세대의 성왕의 법도를 따랐기 때문에 실수를 한 적이 없다.

성인은 안목을 다 써 버리고, 컴퍼스, 자, 수평자, 끈 잉크 등을 사용했다. 네모난 것, 둥글고 평평하고 곧은 것, 그 물건들은 무궁무진하다. 성인은 청각을 다 소모하고, 6 음 정오음, 각종 음계로 무궁무진하다. 성인은 정신력을 다 써 버렸을 뿐만 아니라, 남을 참을 수 없는 인정을 시행했고, 인덕은 온 세상을 뒤덮었다. 따라서, 높은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반드시 산을 의지해야 한다. 깊은 담을 파는 것은 반드시 도랑과 늪에 의지해야 한다. 이전 세대의 성왕의 방법에 의지하지 않고 집권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말인가? 그러므로 인자만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

불친절한 사람이 통치권을 차지한다면, 그는 그의 악행과 도덕을 국민에게 전파할 것이다. 세상에는 도덕기준도 없고, 세계에는 법률제도도 없다. 조정은 도덕을 믿지 않고, 장인은 기준을 믿지 않고, 관원은 정의를 위반하고, 백성은 형법을 위반한다.

이렇게 계속하면 국가가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다. 따라서 성벽은 견고하지 않고, 무기가 부족하며, 국난이 아니다. 논밭을 개간하지 않고, 물자가 풍부하지 않고, 국가의 징벌이 아니다. 윗층의 사람이 예의가 없고, 아랫사람이 교양이 없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면, 국가는 곧 멸망할 것이다.

《시경》은' 천도가 어지러우니 말을 많이 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말을 많이 하면 미루는 것이다.

군주를 섬기고 충절을 지키지 않고, 진퇴실한 근거로 예의를 차리지 않고, 전대 성인 왕의 길에 말대꾸를 하는 것은 꾸물거리고 잔소리를 늘어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명예명언) 그래서 높은 기준으로 국왕에게' 경' 이라고 부르고, 국왕에게 좋은 생각을 해 주고, 나쁜 생각을' 경' 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국왕이 어진 정치를' 도둑' 이라고 부를 수 없다고 생각한다. ""

8. 맹자역 (리루) [번역문] 제나라 한 명이 아내와 둘째 젖 한 명과 결혼했다.

남편은 외출할 때마다 집에 가기 전에 배불리 먹고 마셔야 한다. 첫 번째 부인은 그에게 누구와 함께 먹고 마시느냐고 물었고, 그는 모두 돈과 권세가 있는 권세있는 권세자라고 말했다.

첫 번째 아내는 두 번째 아내에게 말했다. "남편이 외출할 때, 그는 항상 배불리 먹고 술에 취한 후에 돌아온다. 누구와 함께 밥을 먹고 술을 마시냐고 묻자, 그는 모두 돈과 권세가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어떤 고관 귀인이 우리 집에 오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나는 그가 도대체 어디에 도착했는지 몰래 볼 것이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자 그녀는 조용히 남편을 따라 경성을 두루 돌아다녔다. 나는 아무도 그녀의 남편과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는 것을 보지 못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마침내 동성 밖의 묘지로 가서 성묘를 성묘하는 사람에게 가서 먹다 남은 밥을 좀 구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자라 또 두리번거리며 다른 곳에서 구걸하다. 그는 이렇게 저녁 식사 때 술에 취했다.

첫 번째 아내가 집에 돌아온 후, 이 상황을 두 번째 아내에게 알렸다. 그녀는 말했다. "남편은 우리가 우러러보는 사람이고, 우리가 평생 의지하는 사람인데, 지금 그가 이렇게 되었다!" 그녀는 원한을 품고 어린 아내와 함께 남편을 저주하고 마당에서 울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모르고 기뻐서 밖에서 돌아와 자신의 두 여자에게 위풍을 부리고 있다.

군자의 입장에서 볼 때, 어떤 사람들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추구하며, 자신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아내가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게 하고, 상대적으로 울게 하는 것은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