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에 담긴 철리는 우리가 밥을 먹을 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도구이자 우리의 입과 접촉하는 것이기 때문에 젓가락의 소재는 반드시 중시해야 하고 젓가락의 사용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에 들어 있는 철학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젓가락의 철학 1 중국인이 젓가락으로 밥을 먹은 지 이미 4000 여 년이 되었다. 젓가락은 우리가 흔히 쌍이라고 부르는 두 가지이다. 태극과 음양의 사상이 있기 때문이다. 태극은 일음 일양 2, 태극생 이의사상 사상팔괘이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둥글고 다른 쪽 끝은 정사각형이다. 변화해야 할 것은 하늘이 둥글다는 것이다. 우리는 동그란 머리로 음식을 담았다. "원" 은 "하늘" 을 의미합니다. 젓가락의 표준 길이는 7 인치 6 점으로, 사람이 세속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밥을 먹는 것도 일종의 수행이다. 세속적인 욕망에서 벗어나려면 젓가락이 반찬을 끼울 때, 꼼짝도 하지 않고, 동정도 결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을 들 때 엄지와 중지는' 천지' 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렇게 간단한 물체는 물리학의 지렛대 원리를 기묘하게 운용하는데, 이것은 중국인의 지혜이다! 이것은 중국의 전통 문화입니다-넓고 심오합니다!
궈더강 선생님은 방송에서 "중국은 가십을 중시하는데, 명팔괘와 암담팔괘로 나눌 수 있다" 고 말했다. 명대 가십-건조, 보기, 뿌리, 참, 훈제, 리, 곤, 환전. 어두운 가십-휴, 생, 상처, 뒤, 경, 죽음, 놀라움, 열기. 젓가락 한 켤레에는 두 개가 있고, 다른 하나는' 옳다' 는 점괘인데, 이는 먹어도 먹는다는 뜻이다. 젓가락 두 개의 길이는' 나무' 로 입구를 나타낸다. 이것은' 순아' 이다. 젓가락을 사용할 때 하나는 위에, 하나는 아래에 있습니다. 이것은 음일양이다. 일음과 일양은 태극이다. 엄지손가락은 위에 있고 약지는 아래에 있고 중지는 중간에 있습니다. 이것은 천지 삼재의 형상이다. "
작은 젓가락은 7 인치 길이이고, 움직임의 결합은 음양이다. 천원 지방길이 넓어서 중국의 영원한 번영이 잉태되었다!
젓가락에 담긴 철학 2 중국의 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평범한 생활환경조차도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종종 "7 은 외출하지 않고 8 은 돌아오지 않는다" 고 말한다. 입소문의 여행 방식일 뿐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을 지킨다. 주택에서도 우리는 "문 앞에는 버드나무를 꽂지 않고 집 뒤에는 뽕나무를 심지 않는다" 는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 물론, 이러한 주장들은 모두 미래의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대표하며, 자신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삶을 더욱 만족하게 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밥을 먹을 때 우리는 모두 젓가락을 사용하는데, 젓가락은 여러 종류가 있어서 길이가 다르다. 사실 고대인들은 젓가락을 설계할 때 매우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표준 길이는 7 인치 6 분이고 한쪽 끝은 둥글다. 사람들은 이것이 단지 밥을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 이런 디자인은 너무 많은 의미로 가득 찰 수 있다. 세속적인 욕망은 7 인치 6 점을 대표하며, 무엇을 하든 절제해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기 위한 것이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정사각형이고, 다른 쪽 끝은 둥글고, 둥근 곳을 상징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의 세계에 대한 인식이다. 사람들이 젓가락을 사용할 때 엄지와 검지는 위로,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은 차례로 아래로 내려가 천지 삼재를 대표한다. 그리고 젓가락은 항상 쌍으로 나타난다. 중국인들은 둘로 나누어 하나로 나누고, 하나로 합치고, 하나는 태극이고, 하나는 음양이다. 어떤 일이든 상대적이다. 음양이 결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젓가락은 역사가 유구하여' 한비자자' 에 기재되어 있다. 지금까지 북한,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들은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젓가락 식용에도 금기와 금기가 많다. 예를 들어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큰 소리를 내지 마라. 젓가락으로 접시를 두드리는 것은 더욱 문명화되지 않는다. 밥을 먹을 때에도 젓가락을 땅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젓가락을 떨어뜨리면 매우 음란한 행동으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오늘날 젓가락에 대한 철학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다른 젓가락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젓가락명언) 우리는 당연히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하지만, 우리는 조상이 남긴 것을 잃을 수 없다. 우리나라는 수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젓가락조차도 깊은 문화적 축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젓가락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우리 모두는 나름대로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젓가락명언) 그러므로 고대인들이 남긴 이런 문화를 꼭 기억해야 한다.
젓가락에 담긴 철학 3 사실 중국인의 젓가락은 이미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국 시대에 고대인들은 여전히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하고 있었다. 천천히, 선진시대에는 이미 젓가락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특별히 음식을 담는 데 사용되었다.
젓가락의 기원에 대하여 세 가지 학설이 있다. 하나는 생강이가 신새에게 영감을 받아 젓가락을 만드는 것이다. 하나는 옥비녀로 젓가락으로 주왕의 비위를 맞추는 것이다. 하나는 우우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나뭇가지로 젓가락을 만들어 뜨거운 음식을 담는 것이다.
이 전설들은 고증할 수 없다. 고대인들은 젓가락에 깊은 비유를 주었다. 예를 들어 젓가락의 표준 크기는 세속적인 욕망을 나타내는 7 인치 6 분이므로 식사할 때 식량을 절약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둥글고 다른 쪽 끝은 정사각형으로 둥근 곳을 나타낸다. 이것은 중국인의 세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 때문이다.
젓가락 두 개는 태극음양을 대표하는데, 그중에는 깊은 문화철학이 담겨 있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이 모를 것이다.
예전에는 젓가락을 부르지 않고' 젓가락' 이라고 불렀는데, 위에는 대나무, 아래는 젓가락으로 사람들이 젓가락을 사용한다는 뜻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만약 어느 날 네가 고대로 건너간다면, 젓가락을 말하지 말고, 젓가락을 불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네가 원하는 식기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명대까지 쑤저우와 상해에서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젓가락을 빠르다고 불렀다.
청대 이래 남북문화가 융합되면서 빠른 아들이 중국 전역에 퍼졌다. 근대까지, 얼른 서양인의 번역 아래 점차 젓가락이라는 단어가 되었다.
이것이 젓가락의 역사적 변천이다. 동시에 두터운 문화철학을 갖고 태극음양철학을 지키며 만물의 대립통일을 이루는 것은 완벽한 결과를 의미한다.
사실 사람이 되는 것은 다르다. 너는 젓가락처럼 똑바로 서야 하고, 젓가락처럼 둥글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