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조남에 앉아 있는 방위는' 주역' 에서 영감을 받아 "밖으로 나가면 만물회, 남괘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즉, 가십의 가십은 빛을 상징한다. 태양이 중간에 있을 때, 그것은 남쪽을 비추고 있어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남방을 대표하는 가십이다. 그래서 황제는 점괘에서 벗어나 북방에 앉아 남방을 향해 천하의 대사를 듣고, 광명을 향하여 천하를 다스리는 것을 상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주역 설괘' 는 "성인은 천하를 남쪽에서 듣고, 천하를 다스리고, 이 모든 것을 덮는다" 고 말했다. 고대 왕은 즉위한 후 남향에 앉아 "남왕" 또는 "남제" 라고 불렀다.
고대에는 군주가 신하를 보고, 연로한 사람이 비천한 어린이를 보면 모두 남쪽에 앉아 있었고, 신하나 비천한 새끼들은 모두 남쪽에 서 있었다. 즉 북향이었다. 그래서 사람을 조신과 같이' 북례' 라고 부른다. "사기 항우본기" 에 따르면 항우는 요리부로 유방퇴병을 위협했다. 유방은 "항우와 나는 모두 북쪽에서 형제가 되라는 명령을 받았다. 만약 내가 옹이라면, 나는 밥을 할 줄 안다. 그래서 나는 한 숟가락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운이 좋다. "
"나와 항우는 모두 북쪽을 향하고, 초회왕을 마주하고 있다. 우리는 형제였다. 나의 아버지는 너의 아버지이다. 케이크 한 조각 주세요. " 나중에 "북쪽" 도 포기, 항복, 합계의 확장 의미를 갖게 되었다. 비천한 젊은이가 북방을 향해 어른을 방문하러 갔기 때문에, 사람을 모시는 것도' 북' 이라고 불린다. 이 점은' 한유 정국전' 에서' 정국이 스승을 맞이하기 위해' 춘추' 를 배우고, 경을 지키며 북제자례를 준비한다' 는 증거가 있다.
남향에 앉아서 천도에 순응하다. 고대에는 남방이 최고로 여겨졌고, 북방은 실패와 굴복을 상징했다. 킹스랜딩은 천하, 구오. 토오행위는 노랗고 토거 중앙으로 국가의 통일을 상징한다.
"남" 의 위치와는 달리, "북" 은 고대에는 2 등이었다. 고대에는 군주가 신하를 보고, 연로한 사람이 비천한 어린이를 보면 모두 남쪽에 앉아 있었고, 신하나 비천한 새끼들은 모두 남쪽에 서 있었다. 즉 북향이었다. 따라서 "북쪽" 은 주체인 사람을 가리켜 "북 주체" 라고 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남' 을 황제가 천하에 군림한 것은 남향의 관념 때문에 남향은 존중을 받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