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롭게도 서예 창작에서 일종의 표현 방식이다. "Shuo Wen" 은 말했다: "우연하고 우연합니다. 클릭합니다 조는 유연하고, 숙련되고, 영리한 사용 기술이다. 양무제' 관종 서예 12 조' 에서 "공교롭게도 배치다" 고 말했다. 배치란 세심하게 경영해야 하는 것이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을수록, 서예 작품 전체의 멋진 편성부터 단일 점화, 구조의 섬세한 표현에 이르기까지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교묘한 작품은 흔히 사람들에게 미감을 주어 대중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킨다.
서예 창작은 교묘한 표현이 필요하다. 창작에서' 형식미' 와' 형식미' 의 기본 요구 사항을 교묘하게 만족시키고, 합리적으로 좋은 시작과 끝, 융합과 융합이 있다. "난팅 서문" 은 매우 교묘한 작품이다. 작가는 태연히 글을 쓰고, 인물의 구조와 형태는 질서 정연하게 진열되어 있지만, 매혹적이면서도 자연스럽다. 흔적을 남기지 않고 조각하다.
숙련은 교묘할 수 있고, 총명함은 서예가 성숙한 표현에 도달하는 것이다. 서예 창작에는 실질적인 축적이 필요하다. 소동파는 말했다: "단어를 쓰고, 손은 익혀야 한다. 손이 익으면 배부르고 여유가 있다. " 한 사람이 서예를 처음 접할 때, 동작은 통상 원활하지 않고, 점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잉크가 조화롭지 못하다. 작품 전체가 서투르고 숨이 막히는 느낌을 주는데, 많은 묵묵함이 있다. 폭풍우 전의 하늘처럼 먹구름으로 뒤덮여 맑은 하늘이 없다. 그런 다음 점점 숙련되고, 손이 점점 더 민첩해지고, 종이롤 표면이 깨끗하고, 선 두께가 정확하고, 잉크 한 점도 새지 않는다. 자오 멩? 그의 숙달은 그가 잊게 하는 힘 중 하나이며, 그는 글을 쓸 때 진인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매일 천자를 써야 하는데, 난로불이 푸르고 필법과 문필의 숙달에 흠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총명하고 구체적인 표현은 작다. 작은 것이 작을수록 영리함을 나타낼 수 있고, 큰 것이 커질수록 표현하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그것이 작다고 말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작은 것은 작은 기교이고, 작은 곳에서 공을 들이는 것이다. 서예 창작에서 우리는 그림의 묘함만 추구하고, 글자미와 운미만 추구한다. 자오 멩? "도덕경" 은 각 글자의 공간을 세심하게 계획하고, 대략 같은 공간에서 획모양이 다른 글자를 교묘하게 펼쳐 중간 변화의 아름다움을 지녔다. 명대의 장롱 양식은 대부분 작고 정교하여 정교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쉽게 묶여 있어 전체를 통제하기 어렵다. 쓴 작품은 단지 작은 감정, 작은 구도, 심지어 지루하고 재미없을 뿐이다. 서예가는 작은 것에 얽매여서도 안 되고, 너무 많이 꾸미지도 말아야 한다.
황정견은' 이지요가 책을 구한 후' 에서 "모든 책은 서투르고 쓸데없는 것이어야 한다" 고 비판했다. 근시소언, 신부의 화장 빗으로 백 가지를 장식하고 흉녀는 없다. " 훨씬 똑똑해지고, 일부러 배정한 흔적이 무거워지고, 그에 따라 비쓰기 요인에 대한 많은 노력이 뒤따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은 전시회를 위해 저자에게 머리를 쥐어짜고, 어떤 색깔의 종이를 사용하고, 어떤 색깔의 잉크를 사용하고, 어떻게 접합하는지 등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쨌든 마지막 전시장에 나타난 영동색은 너무 무거워서 풍성한 연회와 같다. 탁자 위에는 여러 가지 군침이 도는 음식이 놓여 있지만, 손님들이 맛볼 때는 모두 단 음식인데, 먹는 것이 질려서 밥을 먹지 못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침, 군침, 군침, 군침, 군침) 조 "서예에 대하여" 구름: "태도가 있는 자는 서예를 독선하지 않다. 뼈대는 서예의 시조이다. 오늘날, 우리는 아직 좋은 본보기를 세우지 못했지만, 우선 태도에 주의해야 한다. 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가? 멈춰! 떠들지 마! "
진정으로 작고 총명한 사람을 잘 이용하는 것은' 크고 총명하고 우둔하다' 를 추구하는 것이다. 총명한 이면은 서투르다. "설문" 은 "서투르지만 아쉽다" 고 설명했다. 내 작품은 조각하지 않은 거친 옥석처럼 단순하고 함축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 그녀는 영동한 외적인 아름다움이 없었고, 처음엔 영동만큼 매혹적이지는 않았지만, 접촉하는 시간이 길수록 더 사랑스러워 보였고, 더욱 흥미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교묘한 표현 서예 언어를 선택하는 것은 마치 거리를 걷는 것과 같고, 아름다움과 자극으로 가득 차 있다. 서투른 방식으로 서예 언어를 표현하는 것은 소박하고 소박한 오솔길을 걷는 것과 같다. 차갑고 온화하며 깊다. 서예에서,' 대교졸자' 는 이미 교묘공보다 더 고급스러운 심미 표준이 되었다.
졸설은 서예의 일종의 정서이며, 심지어 서예 기교와 서예 언어의 일종의 정신적 귀환이다. 자멸' 이라는 단어는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묘사하는데, 결국 일을 망쳤다. 이것은 경멸적인 말이다. 서예에 넣으면 서예가가 총명을 서툴게 만들 수 있다면, 그는 분명 높은 총명한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서예가들이 최종 목표를 서툴게 한다. 이런 포지셔닝은 틀리지 않지만 서투른 형성은 기교 축적과 개인의 서예에 대한 이해로 형성된 이론적 지지에 불과하지만 빈 껍데기일 뿐 전시된 작품은 종종 뒤죽박죽이다.
졸작은 돈후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즉, 통속적인 서예 언어와 풍부한 예술적 내포가 있다. 공원은 원래 상태로 존재하여 동취를 나타냈다. 이를 위해서는 작가가 자신의 내면에서 드러난 감정을 종이와 잉크 사이에 직접 놓아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천성 중의 하나이며, 어떠한 고의적인 조각도 없다. 북위의' 송고릉사비' 는 상당히 자연스럽고 구조가 뒤섞여 크기가 다르다. 많은 곳이 앳된 것처럼 보이지만, 비길 데 없는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정취를 가지고 있다.
서투른 구체적인 표현은 두껍다. 손의 "서보" 는 고대 서예가 고풍스럽고 현대 서예가 아름답다고 말했다. 확실히, 진나라 이전의 서예는 고박돈후였고, 진나라 이후에는 서예가 유창하게 날렸다. 이것은 주로 선이 굵기에서 가늘게 바뀌는 결과이다. 지금까지 진나라 이전에 전해 내려오던 서예 작품들은 대부분 주조되어 어느 정도 선의 두께를 크게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석삼판',' 석고문',' 상석길 조각',' 장몽룡' 등은 모두 옥금과 같이 아름답고 단정하며 고풍스러운 스타일을 뽐냈다. 그러나 진나라 이후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은 종이 서예를 위주로 펜과 종이 마찰로 인한 선이 더욱 매끄럽고 세련되어 주조로 생성된 선보다 훨씬 두껍다.
민간 서예와 정원 서예를 비교하면 민간 서예가 소박하고 유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간 서예는 왕왕 마음에 들지 않는 태도가 있고, 진실하고 정확하며, 자연히 즐거움과 현실감을 낳는다. 민간 서예는 기법상 심오하지는 않지만, 가장 귀여운 특징은 소박한 진실에 있다. 예를 들면 한간, 형벽돌, 묘지명 등이다. 한간중에서, 우리는 종종 눈에 띄는 획을 몇 개 보았는데, 예를 들면 한 폭의 세로가 쏟아져서 공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 그렇게 갑작스럽지만 그렇게 자연스럽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어쩔 수 없다. 원정 서예는 아름답고, 완곡하고 둥글며, 개성이 개성보다 크며, 황가의 심미에 부합한다. 그의 서예는 성자를 기쁘게 하고 명리를 얻기 위해서이다. 글씨가 신중하여 자신의 희로애락에 녹아들지 못하다. 관형 서예는 기교가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소박하고 진실하지 않고 자아가 없다는 것이다.
졸졸은 서예 창작이 추구하는 일종의 정서이지만, 적당한 것도 파악해야 하고, 과유불급도 해야 한다. 단순함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부정적인 면이 생길 수 있다. 극단적인 단순함은 사람을 너무 경솔하고, 서두르고, 부주의하게 느끼게 하며, 예술 구도에 대한 요구를 낮출 수 있다. 간결함을 추구하기 위해 한자형체의 암시 기능을 충분히 동원하기 위해 모든 한자를 다리 달린 농부와 멍청한 시골 바보 같은 외모에 쓰려고 애를 쓰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예는 창력을 목나로 대체하지 않고 조잡하게 질박함을 상징한다. 머리가 헝클어지고 옷차림이 조잡한 서예는 진정한 성품의 구현이 아니라 창작상의 엄밀함과 필묵상의 예술 요소의 결핍이다.
심플한 스타일을 추구하려면 전통 영양을 광범위하게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을 진실하게 표현해야 한다. 청대 던의 서예는 정자체 서예와 어울리지 않는다. 그는 비첩의 양분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그것을 전면적으로 하여 전형적인 청대 전서를 만들었다. 그 라인은 둥글고 두껍고 구조가 약간 길지만 두툼하여 고풍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했다. 붓이 쌓이지 않은 글은 자기 표현이지만 서예의 예술은 아니다. 간단하거나 자양해야 한다.
서예사를 살펴보면,' 교묘하다' 라는 단어는 줄곧 끊임없이 사람들의 시야에 반복적으로 등장해 왔으며, 서예의 풍격 전시뿐만 아니라 각종 서예 풍격의 발전 과정이다. 우리는 갑골문과 진대천의 자유 결합, 즉 소현의 통일-양한예서의 다양성-고박의 위북서예-법도가 엄정한 당카이-송사가의' 상의'-조멩? 푸산의' 사녕 사비', 심지어 비석의 교체는 모두 공교와 졸졸에 대한 추구이다. 조탁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심미 성향의 변화를 반영하며, 어느 쪽이든 극치로 발전하면 소멸될 것이다.
원초에 왕약허는' 쇼난시' 에서 "총명하면 영리하고, 총명하면 부족하고, 총명하고 서투른 것을 결합하면 사람을 지치게 한다" 고 말했다. 오직 공교롭게 할 수 있을 뿐, 서투른 것은 공교롭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총명하고 서투른 것은 마치 한 사람이 아름다운 외모와 단순하고 솔직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를 보기에도 질리지 않게 한다. 서예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