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의 서예 예술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소정 서예 작품으로는' 사송',' 월의첩',' 급장' 등이 있다. 송대의 유명한' 춘화정첩' 은 소정의' 묵요첩' 8 행과' 7 월첩' 4 행도 소장하고 있다. 그의 서예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서예가 구양은 일생 동안 법도를 가장 중시하여 쉽게 고대인을 추천하려 하지 않았다. 한 번, 그는 소정이 쓴 비석을 보고, 비석 밑에 누워 밤낮으로 손을 비벼서 떠나기 아쉬워했다.

소정의 서예는 소박하고 심오하며, 내포가 소박하고, 소박하고, 한립처럼 꺾이고, 초처럼 꺾이고, 기세가 왕성하여, 예로부터 서예가가 상등작이라고 불렸다. 양무제 소염은 그의 말을 "강력하고 위험하다" 고 칭찬했다. 장렬한 곳은 바람이 갑자기 불어오는 것처럼 황새가 먼저 날아간다. 위험한 곳은 설산의 고독한 소나무, 빙하의 위험한 바위와 같다. "황산골도 그의 서예를 칭찬했다." 짧고 길며, 성실하고 닿을 수 없다. " 어떤 사람들은 소정의 단어를 장지의 단어와 비교해서, "장지보다 훨씬 뛰어나다." 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묘만, 장보다 못하다." 두 대사의 서예는 다르다.

소정은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동한 저명한 서예가 장지의 손자로, 서예는 장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는 초서로 유명하다. 특히 조창 () 은 예서의 초서체 () 이다. 진무제 시대에 그는 또 다른 대서예가 위관과 상서대에서 일했다. 위관은 중서대신이고, 소정은 중서대신이다. 서예 예술상의 독특한 풍격으로 당시' 한 벌 두 벌' 이라고 불렸다. 그들의 서예는 장지와 관계가 깊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보응을 받고, 보응살을 얻었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