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명대사 쓰기

린다이위와 쉬바오차이

판단: 기계를 멈추는 것은 유감이고, 재능을 과장하는 것은 유감이다.

주석:

'정지덕'은 전국시대 연(燕)나라 이양지의 아내인 정지녀가 남편에게 명성과 덕을 구하라고 충고한 이야기를 가리킨다. 봉건적 도덕 기준에 부합하는 여성을 '관자'라고 부르는데, 이는 바오하이를 칭송하는 의미입니다.

"시재(詩才)"는 여성의 시에 대한 재능을 가리킵니다. 후세 사람들은 시를 잘 짓는 여성을 '시재'라 칭하며 대유를 불쌍히 여겨야 한다고 칭찬했습니다.

"옥 띠를 두르고 숲에 매달려 있다"는 문구는 "린다이위"를 가리킵니다. 봉건 관료의 좋은 허리띠가 매달린 통나무로 전락한 것은 대유의 재능과 비극적인 운명을 반영한 것입니다.

"눈 속에 묻힌 황금 비녀"는 그림 속 황금 비녀처럼 쉬바오차이가 눈 속에 묻혀 있다는 뜻으로, 쉬바오차이가 추위에 방치될 수밖에 없음을 암시합니다.

왕시펑

모든 새는 마지막 날에 태어나고,

모든 사람은 이 삶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가 둘에서 셋이 되고,

진링에게 우는 것이 더 슬프다.

작품 해설 :

"세상 끝에 쌀새가 온다"는 것은 봉황과 같은 능력 있는 여인이 세상 끝에 태어나는 불행을 뜻한다. "쌀새"라는 단어는 "불사조"의 한자어로 왕시봉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불사조'와 구분되는 '판위'라는 단어는 평범함을 비유하는 단어로, 루안이 '불사조'를 가리키기 위해 행복에 대한 암시를 차용한 것은 자연스러운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얼링'이라는 단어는 '차갑다'는 뜻으로 해석되는데, 남편이 점차 그녀에게 명령을 내리기 시작하면서 차가워진 것을 의미하며, '삼남목'은 결국 버림받게 되는 운명을 가리킨다. '울며 진링에게'는 버림받은 후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슬프게 묘사한 작품입니다. 당시 봉건 사회에서 버림받는다는 것은 매우 비극적인 일이었습니다.

시샹윈

재산은 어땠나요?

어린 시절 부모의 불순종.

눈을 뜨고 비스듬히 매달린 영광

시앙장은 추윈페이에서 죽었다.

작품노트:

"어떻게 운이 갓난아기일 수 있겠는가?" 샹윈은 봉건 후작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소위 "아방궁, 300마일, 진링의 역사는 살 수 없다"는 말은 그녀의 가족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샹윈의 부모님은 "유아기"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녀의 부는 눈에 띄지 않았지만 그녀는 겸손하게 자랐습니다.

"샹장은 추윈페이에서 죽었다"라는 시의 세 번째 행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는 해를 슬퍼한 사람은 샹윈뿐이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샹장은 추윈페이에서 죽었다"에서 '샹윈'이라는 단어를 가리킵니다. 샹장강은 고대 초나라에 속했던 후난성에 있기 때문에 초운이라고 불립니다. 샹장강의 죽음과 초나라의 흩어짐은 시씨 가문의 쇠퇴와 샹윈과 그의 아내의 짧은 생애를 의미합니다.

지아원춘

20년 동안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유꽃이 관직을 맡았다.

세 봄이 싸우는 이른 봄 풍경,

호랑이와 토끼가 만나 고향을 꿈꾼다.

주석:

"지난 20년 동안 나는 옳고 그름을 배웠다"라는 첫 대사는 20년 넘게 궁궐에서 살면서 세상의 슬픔과 기쁨을 새롭게 이해하게 된 원춘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곳에 이르렀고 더 이상 세상에 관심이 없다고 느낍니다. 두 번째 문장 '버드나무 꽃 피는 광궁'은 여성사에서 풍조궁사까지, 고결하고 고귀한, 석류꽃처럼 빛나는 순간까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 "이른 봄을 위해 싸우는 세 자매"는 원춘의 세 자매 영춘, 탄춘, 시춘을 가리킵니다." "이른 봄 풍경을 위해 노력하다"는 원춘을 가리키는 것으로, 영춘, 탄춘, 시춘은 원춘만큼 부유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마지막 행인 "호랑이와 토끼가 꿈에서 만났다"는 호랑이와 토끼가 만난다는 것은 호랑이 해와 토끼 해가 번갈아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춘이 사망한 12월은 호랑이띠의 해가 끝나고 토끼띠의 해가 시작되는 달이었습니다. 따라서 토끼가 호랑이에게 잡아먹히는 '호랑이와 토끼의 만남'은 원춘이 후궁으로 궁에 들어온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여기서 작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성하다"고 여기는 황실에 대한 비판을 직설적으로 드러냅니다!

지아 잉춘

선 중산 늑대

성공은 광기다.

황금 내실 꽃과 버드나무 품질,

노랗게 밝게 갈 상품 일괄.

주:

첫 번째 문장 "중산의 늑대 지"에서 "지"는 영춘의 남편을 가리키는 한자 "순"을 조합한 것입니다. 중산의 늑대는 잔인하고 배은망덕한 남자를 묘사하기 위해 중산의 늑대 전설의 암시를 사용합니다. 이는 잉춘의 남편 손사오주에 대한 은유입니다.

"성공하면 미쳐서" 악행을 저지른다는 뜻입니다. 한번은 손소수의 가족이 곤경에 처하자 집 앞에서 무릎을 꿇고 돈을 구걸했습니다. 나중에 베이징의 손자는 "승진하기 위해 육군부에서" "부유한 사람"이되었습니다. 빚에 시달리던 가족은 춘절을 무참히 짓밟고 패배했습니다.

지아탄춘

세상 끝자락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야망은 높았다.

청명 상허투, 동풍과 먼 꿈!

작품 해설:

탕춘은 지아 집안의 세 번째 아가씨로 지아정의 고모인 자오 이모의 딸입니다. "그녀는 똑똑하고 야망이 있다"는 뜻은 야망이 있고, 총명하고, 영리하며, 재물에 눈이 멀지 않다는 뜻입니다. "세상의 끝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그녀가 봉건 사회의 쇠퇴기에 태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녀의 "재능"과 "야망"을 충분히 개발할 수 없었던 것도 불행한 일입니다.

"청명 상허 투, 천리 동풍 먼 꿈"은 탄천이 줄이 끊어진 연처럼 국경과 결혼하여 다시는 돌아 오지 않고 배를 타고 결혼하여 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장의 '청명'은 청명절에 이국땅으로 시집가서 한 폭의 그림 속 여인처럼 배의 강가에서 '얼굴을 가리고 울며' 부모와 가족에게 작별을 고하고 잠결에야 가족과 재회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지아시춘

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보고 옷은 전년도의 화장으로 바뀌었다.

등경의 고대 불상 옆에 홀로 누워 있는 불쌍한 자수 하녀.

주석:

심판의 첫 번째 문장, "세 봄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는 이중언어입니다. 말 그대로 늦은 봄, 즉 늦봄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세 자매, 즉 원춘, 영춘, 탄춘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문장 "이이둔은 전년도와 화장을 바꿨다"에서 이이둔은 수녀들이 입는 검은 옷을 가리킵니다. 네 번째 행인 "불쌍한 수녀, 고불 곁에 홀로 누워"는 지아 가문의 아가씨 식춘이 결국 더 이상 조정의 딸이 아닌 수녀가 되어 "몸을 가릴 옷도 없고 배를 채울 음식도 없는" 삶을 살았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판결문을 쓴 천시천은 세 자매의 불행을 통해 자신의 앞날에 좋은 결과가 없을 것을 예견하고 수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현실 도피의 길은 암울하고 외로웠으며 여전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에서 드러나는 연민과 후회는 작가의 양면성을 분명하게 반영합니다.

진경

하늘의 사랑은 무한한 환상의 사랑은 깊고,

사랑이 만나면 매춘을 지배합니다.

개소리 마세요, 영광입니다.

장면을 만드는 것은 좋은 시작입니다.

작품 해설:

심사의 첫 문장 "끝없는 사랑, 환상과 함께", "끝없는 사랑, 환상과 함께"는 남자와 여자 사이의 깊고 넓은 사랑을 가리킨다. "환상"은 환상적이고 터무니없는 것입니다. 이 문구는 지아롱의 아버지 지아젠과 며느리 진커칭의 불륜적인 남녀 관계를 폭로합니다.

마지막 두 줄은 "망상의 아들들은 모두 명예롭고, 문제의 시작은 참으로 평화롭다"며 문제의 시작은 닝궈의 백성들이라고 지적합니다. 계청도 자전에게 강간을 강요당하고 자살했습니다.

이완

봄에 복숭아와 매화가 열매를 맺은 후,

누가 난초 화분과 같은가?

얼음물처럼 질투가 나고,

남과 헛된 농담을 한다.

작품 해설:

첫 번째 문장은 "복숭아와 매화는 봄바람에 열매를 맺는다."입니다. 여기서 '리'와 '끝'이라는 단어는 리단의 이름을 암시합니다. 리뎬의 청춘은 복숭아꽃, 매화의 봄바람처럼 열매를 맺었다가 시들어 버립니다. 두 번째 문장 "결국 누가 난초 화분과 같은가"는 지아란과 그림을 모두 가리킵니다. 이 문장은 자후의 마지막 후손 중에서 봉건 통치자들의 눈에 얼음물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지의 자란의 성격과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공허한 시기심"은 지아 란이 상을 받았지만 리단이 "순결"이라는 명성을 얻었지만 지아 푸의 쇠퇴를 구할 수없고 백인 시기심만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 "헛되이 사람들이 농담"은 다른 사람들을 헛된 농담으로 삼아 "네 가지 미덕에서 세 가지"를 추구하는 리 단웨이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봉건주의입니다.

먀오유

순수하다는 것은 반드시 공허하지 않다는 뜻이 아닙니다.

진흙탕에 갇힌 불쌍한 샤오유.

작업 노트:

이것이 먀오유의 판단입니다. 먀오유는 빈 문에 들어갔지만 바오유와 사랑에 빠져 결국 강도를 당하고 말았다. 어쩌면 이것은 그녀에 대한 불교의 형벌일지도 모른다.

자-

패하면 친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게 됩니다.

마을 여자를 도와주다가 우연히 은인을 만났어요.

주석:

첫 번째 문장 "재물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는 권력이 쇠퇴했으니 과거의 재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두 번째 문장 "가족이 죽었을 때 친척에 대해 말하지 말라"는 가족이 죽었을 때 친척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 "가끔 마을 여자를 도왔다"는 문구는 챠오시의 어머니 왕시펑이 한때 류로우를 '도왔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에서 "차오시가 은인을 만났다"는 문구는 의미론적 말장난으로, 차오시의 은인이 류루루라는 뜻입니다. 그녀는 삼촌 왕런에게 납치되었지만 다행히 호랑이 입에서 탈출하기 전에 유루루에게 구출되어 '은혜를 잊은 건망증'이라는 뜻입니다.

이 판결은 봉건 통치자 내부의 인간관계의 위선을 폭로합니다. 상황이 불리해지자마자 서로의 살과 뼈를 납치하고 살해한 것은 권력과 돈의 적나라한 거래였다. 차오 자매의 경험은 안타깝습니다. 그녀는 시골로 와서 농가에서 자랐고 마을 소녀가 되었습니다. 이에 비하면 그녀는 이모들보다 훨씬 운이 좋았습니다.

요약:

황금비녀 열두 개의 머리핀의 결말은 붉은 방의 꿈에서 불행한 여성들을 묘사한 것입니다.

각 판단에서 암시적인 시적 맥락은 봉건적 의례의 속박과 파괴 아래서 "아름다움은 먼저 죽고 나중에 쇠퇴해야 한다"는 그들의 운명을 미리 암시한다. 붉은 방의 꿈"은 "붉은 꽃의 구멍 (울음) 한 컵 가득 (슬픔)"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수천 년 동안 중국 여성의 슬픔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