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문체 분류 소개

I. 시

중국 최초의 문학 장르는 원시인의 노동성에서 기원한 것으로, 운치가 있고 노래하는 문학이다.

고시는 대부분 4 언으로,' 시경' 과 같이, 동한 위후는 오칠언이다. 당대에는 고체와 근체시가 있고, 오사에는 신시가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행복한 시를 노래라고 하고, 불행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화성이든 아니든 강한 음악미를 지녔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시, 근체시, 신시로 나뉜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뉜다. 내용별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원시, 산수시, 과학시, 영물시.

1, 고시

일명' 고체시',' 고풍' 은 당전 (주로 한위 시대) 의 시와 당전 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그것은 민요에서 발전하여 대립을 추구하지 않고, 수준을 추구하지 않고, 압운의 자유를 추구하지 않는다. 중당 시대의 백거이 () 와 원직 () 이 악부 () 형식을 이용하여 신시를 창작한 것은 여전히 고전시의 범주에 속한다.

2. 현대시

고전시와 반대되는 시 문체로,' 현대시',' 율시' 라고도 불리며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운율시와 절문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3. 리듬

현대시의 한 풍격은 오율 칠법으로 나뉜다. 음운, 평정, 문장, 대결 등에서 모두 일정한 규범과 요구가 있다. 시 전체가 모두 여덟 문장으로, 첫 연합, 여련, 목련, 꼬리연합으로 나뉜다.

4. 절구

현대시의 한 문체로, 5 절과 7 절로 나뉘어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반절시' 로 여겨진다.

5. 초사

전국시대 남추 지역의 출현으로 붙여진 일종의 시 장르로 굴원의' 이소' 를 대표해' 사오체' 라고도 한다.

특징: 환상과 로맨스로 가득 찬 많은 동화; 서정적 인 것 외에도 레이아웃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문장은 비교적 평범하여' Xi' 라는 단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6. 새로운시

일명' 현대시' 는 중국의' 오사' 이후 생긴 신체시를 가리킨다. 형식상 구체시의 제한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백화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신시는 간결, 압운, 대체로 깔끔함을 요구한다.

7. 노래 스타일

악부 민요의 한 스타일. 송은 통칭으로 기예와 연기를 자랑하며' 노래',' 노래',' 인용',' 한숨',' 음조' 등과 엄격한 차이가 없다.

특징 1

고정어 성조가 있지만, 정구가 없고, 문장이 정해지지 않고, 잡사를 위주로, 언어구어화, 통속화, 생동감이 있다. (2) 운은 리듬상 비교적 자유롭다. 평평한 대결은 말할 필요도 없다. (3) 표현 수법: 비유를 제외하고 배비를 이용하여 서술하고, 서사가 우여곡절되고, 대화와 세부 묘사에 능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형성한다.

둘째, 푸

이것은 일종의 문학적 표현이자' 시경' 의' 육의' 중 하나로 한나라에서 특정 체계를 형성했다. 시와 산문 사이에 있는 문체가 되어 이치, 수사, 이중성, 운율을 중시한다. 그것은 주로 사물을 서술하는' 대부' 라고 불리며, 주로 감정을 표현하는' 효' 로 산문의' 문부' 에 가깝다.

오늘 산문 제목에 나오는' 푸' 와는 달리, 포장사가 아니라' 짱',' 송정' 이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사' 와' 부' 를 함께' 사' 라고 불렀다 풍격상, 모두들 문채와 사치를 중시한다. 이 둘의 차이점은' 단어' 는 문장이나 문장 끝에' Xi' 로 음절을 조정하고,' 푸' 는 산문문, 심지어 시 전체에도 전혀 운율이 맞지 않는 산문문이 섞여 있다는 점이다.

셋째, 산문

그것은 두 문장 (이중구와 짝절) 을 위주로 대립과 음률을 중시하며 산문과 반대되는 운문이다. 가장 큰 특징은 전문이 대문으로 구성되어 글자 수가 같은 상하 대구를 형성하고, 구문구조가 대칭이고, 어성과 어의가 짝을 이루는 것이다. 간혹 네 글자와 여섯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서로 번갈아 (4, 6 문), 예를 들면, "텅충, 맹의 어파" 와 같다. 자전고는 왕 장군의 무기고이다.

한말에서 시작하여 위진 () 에서 형성되어 남북조 () 에서 성행하였다. 이런 스타일은 초당에서도 답습을 이어받아 한, 유 등이 잇달아 본받을 때까지 몰락했다.

한 () 류 () 가 제창한 고문에 비해 고문은 "세" 를 중시하고, 산문은 "운" 을 중시한다. 고문은 순순하고, 산문은 함축적이다. 고문은 소박하게 말하고, 산문은 우아하게 말한다.

넷째, 문자

고대에는 합창에 적합한 새로운 시체 (즉,' 소리에 의한 가사') 였다. 일명' 곡사',' 긴 단문',' 악부' 라고도 한다.

모든 단어에는 음악을 대표하는 곡명 (곡표) 이 있는데, 곡명은 부를 수 있는 단어의 음악, 단어의 수, 문장, 운율, 운율 등을 규정하고 있다. 주로 조각 (단락) 으로, "조각" 은 "번" 또는 "궐" 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음악이 한 번에 다 노래한다는 뜻이다.

단어는 음악 곡조의 길이를 요약하여 단조, 중조, 장조 (느린 단어) 로 나누었다.

단어의 프로토타입은 일찍이 양대에 있었고, 만당에 정형되어 송대에 성행하였다.

동사 (verb 의 약어) 소설

문학 작품의 주요 풍격. 완전한 이야기와 특정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우리는 다양한 인물을 형성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할 수 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 전설에서 기원하여 육조, 당전설, 송원 극본, 명휘파 소설, 오사현대소설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문장 길이에 따라 장편, 중편, 단편으로 나눌 수 있다. 내용에 따라 사회소설, 동화, 역사소설, 과학소설, 탐정소설로 나뉜다.

1, 이상한 소설

한, 위, 여섯 왕조의 귀신에 관한 오래된 소설을 가리킨다. 고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다. 예를 들면' 신기를 찾다' 와 같다.

2. 일화소설

위진 이래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지식인의 광언 일화를 묘사하는 소설이다.

3. 전설소설

이것은 많은 이상하고 신기한 줄거리가 있는 고전 소설이다. 일반적으로 당송 사람들이 창작한 문언단편 소설을 가리킨다. 원명청 소설 희곡 작가가 제재를 흡수하는 보고이다. 육조에서 유래한' 기지'.

4, 이야기 소설

송원 시대 화자가 사용한 원시 서적을 일컫는 말. 통속적인 언어로 소설과 이야기의 내용을 적어 자신의 비망록으로 쓰거나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나중에는 소설의 문체, 즉 이야기 소설이 되었다. 그것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허구)

장휘 소설

고대 중국 소설의 한 스타일. 그것은 역사와 극본을 기초로 발전한 장과 서사를 다룬 소설이다.

그 특징은 단락으로 이야기의 발전과 충돌을 요약하고, 여러 장으로 나누고, 대구를 제목으로 사용하여 이 장의 내용을 밝히는 것이다. 매번 시작할 때마다 항상 시가 있다. 첫 번째 단락, 이번 내용을 연결하기 위해 이전 내용을 불러옵니다. 매회 끝날 때마다 보통 극의 클라이맥스에서 뚝 그쳐 서스펜스를 남긴다.

6. 소설을 비난하다

사회의 폐단을 폭로하기 위해 봉건 관료와 사회 폐단을 채찍질하고 비난하다. 신해혁명 전후에 발생하다.

7. 로맨스 소설

구식 소설. 사서와 전설을 총결하여 현대 구어로 써내다. 그것은 이야기를 하는 책에서 발전한 것이다.

자동사 산문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산문을 산문이라고 불렀는데, 운을 맞추지 않고, 짝을 리플로우하지 않고, 역사 명작을 포함한다. 현대 산문은 시, 소설, 연극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형산신모임' 이 특징이다. 자유로운 형태와 유연한 글쓰기; 언어는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함축적인 영영을 표현한다.

내용과 표현 방식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서사 산문-사람, 일, 사물, 광경을 회상하는 산문.

서정적 산문-인물, 사건, 풍경에 대한 서사묘사를 통해 탁물, 영지, 정취의 목적을 달성한다. 기호는 종종 작가의 함축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기억과 연상을 유도하는 데 사용된다.

산문을 의논하다-이치는 종종 사건의 약술, 이미지의 묘사, 감정의 표현으로 진행된다. 논리적 추리와 엄밀한 논증이 필요하지 않다.

1, 고대 중국

문어문으로 쓴 산문을 말하는 것으로, 산문과 대조된다. 당한유는 위진 이래 산문 문체에 반대하며, 진 () 나라와 한 ()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된 산문을 제창하고, 이를 고문 () 이라고 부르며, 이후 산문 () 의 전문 명칭으로 삼았다.

2. 기념

비문: 비석에 새겨져 인물의 생애 이야기를 다룬 고대 문체.

② 여행기: 여행 경험을 묘사한 산문 장르다.

3 잡주: 일종의 고문 장르로, 사물에 근거하여 의리를 보고, 논술을 많이 하지 않고,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적는다.

(4) 노트: 고대 인물의 생애를 기록한 문체입니다.

⑤ 노트: 고대의 짧고 풍부한 문체. 맹시벽담.

3. 고대 의논문 문체

① 원문: 고대 탐구의 논증 문체. 원준 (황종희)

2 차별 이것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고대의 변론 방식이다.

(3) 설문: 고대에는 서술, 의론 또는 해석으로 사물을 설명하는 문체였다. 마석과 《세설》

④ 이론: 고대 불합리한 추론의 논증 스타일. 육국을 논하다

4. 고대 대신이 황제에게 기념-의논문식을 바치다.

(1): 중위들이 황제에게 의견을 진술하는 스타일입니다. 기념, 추모라고도 합니다. 축적과 저장 (지아 이순신)

2 표: 관점이나 사물을 진술하는 스타일. 진정표 (석미)

(3) 정책: 제국주의 시험의 질문 방식은 정책 질문이다.

(4) 아이러니: 고대에는 비유, 암시 등을 통해 부하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도록 완곡하게 설득했다. 조기가 제왕을 풍자하다.

5. 서문과 후기

6. 선물 주문

고대 문체 중 하나는 송별을 위해 쓴 것이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7. 역사 전기

(1) 연대기: 황제의 사적을 전문적으로 기술하는 전기의 한 종류입니다.

② 가족: 주로 왕자와 특별한 인물의 사적을 서술한다.

전기: 일반 관리와 백성들의 사적을 기록하고 소수민족과 다른 나라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 쓰인다.

8. 보고 문학

산문의 새로운 문체는 클로즈업과 문학 교류에 대한 총칭이다. 문학의 표현 방식으로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일을 신속하고 제때에 보도하는 것은 뉴스이고, 생동감 있고, 정치적이다. 문학 전선에서' 경기병' 으로 불린다.

중국 보고문학의 세 편의 상징적인 작품인' 채무역공','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고드바흐 추측' 이 있다.

일곱, 연극

종합무대 예술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조각, 건축 등의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중국에서 연극은 중국 전통 희곡, 연극, 희곡의 총칭이다. 종종 연극을 가리킨다. 서양에서는 연극을 가리킨다.

연극의 기본 요소는 갈등과 갈등이다.

연극의 언어에는 대화와 독백이 포함된다. 무대 설명.

연극의 구조: 단막과 다막.

분류: 작품 유형에 따라 비극, 코미디, 연극이 있습니다. 제재에 따라 사극, 현대극, 무언극이 있다. 구조별로는 단막극과 전극이 있다.

1, 원잡극

산곡과 잡극을 포함해서요.

1) 산곡

원대에서 일어난 새로운 시체는 김산가를 기초로 발전하여 크게 성장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작은 주문과 세트 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령" 은 단조로운 노래로, 짧고 용맹하며, 격법상 단어만큼 엄격하지 않고, 마원조가 멀리 떨어져 있는' 추사' [천정사] 와 같은 서정적인 풍경을 쓰는 데 자주 쓰인다.

세트 수는 두 개 이상의 일정한 규칙에 따라 조합된 하나의 키트로,' 흩어짐' 과' 세트' 라고도 한다. 전체 세트는 분명히 같은 궁조일 것이다. 집수는 좀 더 완전한 줄거리, 사적이나 의론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원수경신의' 고조의 귀환' 과 같다.

2) 잡극

음악, 노래, 춤을 포함한 종합 예술이다. 굴사, 백빈, 코슨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가사는 산곡 중의 세트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배우가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매 할인마다 독창이고, 다른 배우들은 대사밖에 없다. 콜슨은 행동과 표정이다.

구조:' 사접일쐐기',' 쐐기' 는 인물을 설명하거나 소개하는 것으로 줄거리와 연결된다. 접는 것은 음악 조직의 단위이며 이야기 발전의 자연스러운 단락이다.

원잡극의 역할:' 끝' 과'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