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유는 그릇을 들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보냅니다 - 당나라 백거이의 "마음속의 산천차"
감상 : 분석 시계에 다량의 차를 소개하고 차와 술이 시계에 발맞추게 한 사람은 당나라 시인 백거의였다. 이 시는 샘물 옆에서 차를 끓이는 풍경과 작가의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렇게 좋은 샘물과 이렇게 좋은 찻잎을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보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고 오랜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 오랜 친구는 세상 사람이 아닌 나와 같은 '차 애호가'이다.
2. 긴 여행 끝에 피곤하고 졸릴 때에도 여전히 목이 마르고 차를 그리워합니다. —— 송나라 소식의 "환시 모래-옷 수건에서 떨어지는 대추 꽃"
감상 :시 "환시 모래"는 소식이 43 세에 쉬저우 현으로 지냈을 때 썼습니다. . 서기 1078년(원풍 원년) 봄, 서주(徐州)에 심한 가뭄이 들었다. 소식(蘇施)은 지방 관리로서 백성을 이끌고 성에서 동쪽으로 20마일 떨어진 돌못으로 가서 비를 빌었다. 비가 내린 후, 그는 비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사람들과 함께 신탄으로 갔다.
시골에서의 경험과 감정을 그린 작품이다.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것에서 출발한 말들이 예술적으로 참신하며, 솔직한 시골 정취를 흥미롭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단순하며 말처럼 명확하고 생생하고 생생한 것이 이 단어의 특징입니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서정적이다.
이 시에 묘사된 장면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형성된 통일된 그림이 아니라 고막에 전달되는 다양한 소리를 통해 시인의 의식에 반영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연속적인 이미지가 화면에 반영됩니다.
3. 사냥꾼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사슴을 단단히 묶고, 찻주전자에 차를 채우고 염불하는 스님을 기다립니다. ——Du Gouhe, 당나라, "봄 산의 눈 구성"
창작 배경:
시인은 당나라 말의 혼란스러운 시대와 사회 소란. 왕실의 생활은 점점 더 호화로워졌습니다. .인민들은 암흑과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시인은 빈곤과 빈곤의 삶을 살았으며 노동자 및 현실 생활과 폭넓은 접촉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그는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이용하여 어려운 시대의 억울함을 대조하기 위해 이 시를 썼는데, 그 속에서 하층민에 대한 시인의 관심과 연민을 엿볼 수 있다.
4. 유가의 술취한 구름보다 자색차에 대한 다케시타 사랑이 더 좋다 - 당나라 Qian Qi의 "조영과의 차 연회"
감상 : 전체 시는 선화 기법을 채택하고 작가와 조거는 녹색 대나무 아래에서 차 연회를 열고 함께 보라색 죽순 차를 마시고 차가 유시아 Xianjiu보다 맛이 좋다고 동의했습니다. 그것을 마시고 나니 나 자신이 완전히 세상과 분리된 듯한 느낌이 들고, 세상에 방해되는 생각이 없고, 마음이 흔적도 없이 평화로워진다. 모든 잡념은 사라졌지만 차에 대한 설렘은 더욱 강했고, 해가 지고 나서야 그 기쁨은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