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계 인류가 밥을 먹는 도구는 주로 유럽과 북미의 칼, 포크, 숟가락, 한 끼에 세 가지 도구로 나뉜다. 중국, 일본, 베트남, 한국, 북한은 젓가락을 사용합니다. 아프리카 중동 인도네시아 인도 아대륙은 손가락으로 음식을 잡는다. 중국, 젓가락의 발원지는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젓가락을 먹는 모국이다. 젓가락은 아주 간단한 막대기 두 개처럼 보이지만 고르기, 찌르기, 클립, 비비기, 긁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하기 쉽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젓가락도 오늘날 세계에서 독특한 식기이다. 젓가락을 사용한 사람은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젓가락의 발명자를 존경한다. 하지만 누가 발명했을까요? 창조는 언제 탄생했습니까? 이 문제는 지금 아무도 대답할 수 없다. 고대 중국에서는 인간 문명에 대한 이 위대한 공헌을 기록하기 위해 어떤 문자자료도 찾을 수 없었다. 아마도 우리 조상들은 당시 글이 부족했거나 젓가락을 기록한 책이 잃어버렸을까요? 요컨대, 이 현안에 대한 유일한 답은' 역사 무록' 이다. 물론 젓가락 문화 연구에 방증이 없는 것은 아니다.
관련 전설
생강 이빨과 젓가락.
이 전설은 쓰촨 등지에서 전해졌는데, 생강이가 가난하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는 직갈고리로만 낚시를 할 뿐,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의 아내는 정말 그와 힘든 나날을 견디지 못하고, 그를 죽이고 다른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 한다.
이날 강자이는 낚시를 한 뒤 빈손으로 돌아왔다. 그의 아내는 "배고프니? 나는 너를 위해 고기를 요리했다, 빨리 먹어라! 클릭합니다 생강이가 정말 배가 고파서 손을 뻗어 고기를 잡는다. 갑자기 새 한 마리가 창문에서 날아와 그를 쪼아먹었다. 그는 고통스럽게 신음하며 고기를 먹지 않고 급히 새를 잡으러 갔다. 그가 두 번째로 고기를 가지러 갔을 때, 새는 또 그의 손등을 쪼았다. 생강이가 의심이 들다. 왜 이 새가 나를 두 번 쪼았지? 이 고기를 먹을 수 없나요? 새를 시험하기 위해서, 그는 세 번째로 고기를 잡으러 갔고, 그리고 새가 다시 와서 그를 쪼았다. 강자이는 이것이 신새라는 것을 알고, 새를 쫓는 척하며, 아무도 살지 않는 산비탈까지 문밖으로 쫓아갔다. 작은 새는 대나무에 서식하며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생강 이빨, 손으로 고기를 먹지 마라, 고기는 내 발 밑에 있다." 강자이는 작은 새의 건의를 듣고 가느다란 대나무 두 개를 따다가 집으로 돌아왔다. 이때 아내가 또 그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재촉하자, 생강이는 사발에 대나무 두 개를 끼워 고기를 집었다. 갑자기 그는 대나무에서 짙은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쉿하는 소리를 냈다. 강자이는 중독에 대해 모르는 척하며 아내에게 말했다. "고기가 어떻게 연기를 낼 수 있어? 독이 있습니까? " 강자이는 고기를 들고 아내의 입에 배달한다고 말했다. 내 아내는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급히 뛰어나갔다.
생강이는 이 대나무가 신새가 준 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떤 독물도 감지할 수 있다. 그 이후로 그는 매 끼니마다 대나무 꼬치 두 개로 밥을 먹었다. 뉴스가 나온 후, 그의 아내는 더 이상 독살을 감히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이웃들도 대나무 가지로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중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풍습을 본받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전설은 분명히 강자이를 숭배하는 산물이며 역사 기록과 일치하지 않는다. 상아젓가락은 은시대에 나타났고, 생강치아와 은은 동시대의 사람이다. 지금 주왕은 이미 상아젓가락을 사용했고, 생강 이빨의 실크와 대나무 젓가락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하지만 한 가지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대나무가 상대 남부에서 젓가락으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2. 달기와 젓가락
이 전설은 장쑤 일대에 전해졌다. 상주왕의 희노무상함에 관한 것이다. 먹을 때 생선이 신선하지 않은 것도 아니고 닭고기 수프가 너무 뜨거워서 음식이 너무 차갑다고 해서 먹을 수 없는 경우도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 결과 많은 요리사가 그의 칼 아래 유령이 되었다. 가장 총애하는 공주 달기는 그가 시중을 들기가 어렵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연회를 열 때마다 미리 맛보아야 한다. 주왕이 짜고 무미건조할 때 화를 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단, 달 맛, 일부 그릇은 너무 뜨거워 맛 있는 느낌, 하지만 변경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우 왕이 이미 테이블에 있기 때문입니다. 주왕의 호감을 얻기 위해, 달기가 급박하고 지혜롭다. 그는 재빨리 머리 위의 긴 옥비녀를 벗고 음식을 집어 들고 다시 불어서 식힌 후 주왕의 입으로 보냈다. 주왕은 방탕하고 파렴치한 사람이다. 그는 달기를 먹이는 것이 즐거움이라고 생각하여 매일 해야 한다. 달기는 장인에게 특별히 그녀를 위해 두 개의 비녀판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것이 바로 옥수저의 초기 형태다. 나중에 이런 채소 고르는 방식이 민간에 전해지자 젓가락이 생겨났다.
이 전설은 첫 번째 전설처럼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지 않고, 생활에 더 가깝고,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가 있지만, 여전히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역사적 사실에 맞지 않는다. 고고학자들은 안양후가장 1005 호 상대묘에서 출토된 강수저를 은말주왕 시대보다 일찍 출토했다. 분명히 젓가락은 주왕이 발명한 것도 아니고, 달자가 창조한 것도 아니라, 더 이른 제품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3. 대우와 젓가락
이 전설은 이미 동북에서 전해지고 있다. 요순시대, 홍수 범람, 순명 우치수. Dayu 주문 후, 사람들이 홍수 를 취소 맹세, 그래서 세 번 집 을 통해, 들어 가지 않았다. 그는 밤낮으로 사나운 파도와 싸워서 휴식은 고사하고, 식사도 하고 잠도 자고, 그는 1 분을 지체할 수 없었다.
한번은 우우가 배를 타고 섬에 왔다. 그는 너무 배가 고파서 고기를 끓이기 위해 도자기를 세웠다. 고기를 삶은 후, 뜨거워서 손으로 먹을 수 없다. 대우는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 고기 냄비가 식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는 홍봉이 도착하기 전에 물을 아끼려고 나뭇가지 두 개를 베어 뜨거운 국물에서 고기를 꺼내 먹었다. 그 후로 대우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항상 나뭇가지와 대나무 장대로 끓는 샤브샤브에서 음식을 건져냈다. 이것은 시간을 절약하여 홍수를 제압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대우는 가는 막대기로 음식을 집는 능력을 능숙하게 배웠다. 그의 부하들은 그가 이렇게 먹는 것을 보고, 맵지도 느끼지도 않고, 잇달아 모방하여 점차 젓가락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였다.
전설' 은 주로 역사적 사건을 엄격하게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인식, 견해, 감정을 일부 사료를 통해 표현하지만, 대우는 치수 속에서 우연히 젓가락을 처음 사용하는 과정을 만들어 오늘날 사람들에게 이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확신시켰다. 생강치아와 달기가 젓가락을 만들었다는 전설보다 더 소박하고 진실하며 사물의 발전 법칙에 부합한다.
기원상황
젓가락 이름의 유래
젓가락에 대해 말하자면, 거의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젓가락의 이름은 시대마다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그것을' 진진' 이라고 불렀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는 일명' 주' 라고도 한다. 수당 () 때는' 힘줄 ()' 이라고 불렸다. 이백은 한 편의 시에서 "마시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고 썼다. " 송대까지는' 젓가락'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젓가락" 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진화했습니까? 왜 젓가락이라고 불러요? 젓가락이라는 단어는 중국어에 세 가지 관련 발음이 있는데, 적어도 여섯 단어는 말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단어는 젓가락으로,' 또는' 이 달린 대나무 머리이다. 이 글자에는 또 하나의 변종이 있는데, 바로 살아 있는 옆에 목자를 하나 추가하는 것이다. 이 단어는 최초로' 설문해자' 에 기재되어 식사의 도구이다.
명나라에는 오중이 지금 강소강 원주민이라고 하는 책이 있는데, 이 젓가락은 젓가락이라고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장쑤 () 성과 절강 () 일대에서 배를 떠받드는 사람이 많고, 선공 가정이 배를 떠받치는 것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쓰고, 금기가 많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매우 번거로운데, 이' 젓가락' 과' 정지' 의' 체류' 자음 해음, 도박꾼은 늘 순조로운 항해를 생각하며 유지할 수 없다. 이' 젓가락' 을' 빨리' 로 바꾸고 빨리 가면 글자가 바뀌고 발음이 바뀌고 글자가 바뀐다. 여전히 대나무 머리이지,' 철' 이 아니라, 빠르고 느린' 빨리' 이다. 우리의 현재 젓가락은 사실 사투리이다.
젓가락의 탄생과 발전
젓가락의 탄생을 촉진하는 가장 중요한 계기는 숙식이 뜨겁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금속그릇이 없었고 동물의 뼈가 짧고 바삭해서 가공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선조들은 가는 대나무와 나뭇가지를 골라 익힌 음식을 잡았다. 황야 환경에서 인간은 울창한 숲과 풀굴에 살고 있는데, 가장 편리한 재료는 나무와 대나무 가지이다. 이 때문에 막대기와 가는 대나무는 물건을 구울 때 조상에게 놀려 음식을 구울 때 집게를 얻기를 갈망한다. 좁쌀을 끓일 때 젓가락의 초기 형태가 점차 나타났다. 이것은 특별한 환경에서 인류의 필연적인 발전법이다. 현재 젓가락의 모양으로 보면 원시 대나무 막대기의 특성도 있다. 40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도 그것의 독창성은 변할 수 없다.
물론, 어떤 전설이든 항상 차용, 오려내기, 허구, 과장, 렌더링, 심지어 환상, 대우가 젓가락을 만드는 것과 같은 역대 사람들의 가공을 거쳐야 한다. 천백 년 동안 사람들이 점차 더듬어 찾아내어 젓가락을 만드는 공예로, 우라는 전형적인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사실 젓가락의 탄생은 한 사람의 공로가 아니라 조상들의 집단적 지혜여야 한다. 그러나 젓가락은 왕우 시대에서 유래한 것 같다. 수백 년, 심지어 몇 년간의 노력과 보급을 거쳐 상대에서 Bi * * * 와 함께 사용되는 식기가 되었다.
용법 금기
중국에서는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것이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다. 고대에는' 젓가락' 이라고도 불렸는데, 일상생활에서 젓가락 사용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젓가락을 사용할 때 젓가락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오른손으로 젓가락을 잡고 엄지와 검지로 젓가락의 윗부분을 잡고, 다른 세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구부려 젓가락을 잡고 젓가락의 양쪽 끝을 꼭 맞추는 것이다. 사용과정에서 밥을 먹기 전에 젓가락은 반드시 밥그릇의 오른쪽에 가지런히 놓아야 하고, 밥을 먹은 후에는 반드시 밥그릇의 중간에 가지런히 놓아야 한다. 하지만 다음 12 가지 젓가락 사용은 절대 금지되어 있습니다.
1. 3 장 2 단
이것은 식사 전이나 식사 중에 길이가 다른 책상 위에 젓가락을 놓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방법은 불길하다. 보통 우리는 이것을' 3 장 2 단'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죽음" 을 의미합니다. 이전에 중국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관 속에 넣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사람이 관을 덮기 전에 관 속에 넣었기 때문에 관은 두 개의 짧은 판으로 이루어져 있고, 양쪽 하단에는 세 개의 긴 판이 있고, 다섯 개의 판이 합쳐져 만든 관은 마침 무슨 의외의 일이 있어서 매우 불길하다.
2. 선녀가 길을 인도하다
이런 방법도 극도로 용납할 수 없다. 이런 젓가락을 잡는 방법은 엄지와 중지, 약지와 새끼손가락으로 젓가락을 들고 검지로 뻗는 것이다. 이것은 베이징 사람들의 눈에는' 욕거리' 라고 불린다. 밥을 먹을 때 검지를 내밀어 항상 다른 사람을 가리키기 때문이다. 베이징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상대에게 검지를 뻗을 때 대부분 비난의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젓가락으로 밥을 먹을 때 사람을 가리키는 것은 남을 비난하는 것과 같고, 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허락할 수 없다. 또 다른 경우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킨다는 뜻이다.
3. 품품 유승
이런 방법도 좋지 않다. 젓가락의 한쪽 끝을 입에 넣고 입으로 등에 업고 이따금 쉿하는 소리를 내는 것이 관행이다. 이런 행위는 비열한 방법으로 여겨진다. 입으로 젓가락을 먹는 것은 그 자체로 예의가 없는 행동이고, 소리와 함께 있을 때 더욱 싫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방법은 일반적으로 가정교육의 결핍으로 간주되고, 또한 허용되지 않는다.
4. 컵을 두드리다
이런 행위는 거지가 구걸하는 것으로 간주되는데, 밥을 먹으면서 젓가락으로 음식을 두드리는 것이다. 예전에는 거지만 젓가락으로 구걸그릇을 때렸고, 내는 소리는 입속의 울음소리와 함께 행인의 주의를 끌고 자선을 베풀기 때문이다. 이런 방법은 매우 비열하여 다른 사람에게 멸시당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속담에' 그릇을 두드리면 평생 구걸한다' 는 말이 있다
5. 이 도시를 유람하다.
이런 방법은 손에 젓가락을 들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젓가락으로 책상 위의 음식을 순시하여 젓가락을 어디서 들고 있는지 보는 것이다. 이런 행위는 전형적인 수양 부족이고, 오만함은 매우 혐오스럽다.
6. 수수께끼로 무덤을 파다.
손에 든 젓가락이 채소에서 끊임없이 당겨져 먹이를 찾기 위해 무덤을 파는 사람 같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런 방법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 과 비슷해서 교양도 없고 지루하다.
7. 눈물과 구슬
사실, 이것은 젓가락으로 접시에 있는 음식을 집어들고, 손이 민첩하지 않고, 국물이 다른 음식이나 탁자 위에 뿌려질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이런 방법은 심각한 실례로 간주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8. 건곤을 거꾸로 뒤집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거꾸로 쓰는 것은 매우 경멸받는 것이다. 배가 고파서 체면을 돌보지 않는다고 젓가락을 쓰러뜨려서는 안 된다.
9. 해신침을 고정시키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으로 접시에 있는 음식을 집어서는 안 된다. 이는 짝꿍 식사자에게 모욕으로 여겨진다. 밥을 먹을 때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은 유럽에서 대중 앞에서 사람들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세우는 것과 다름없다. 같은 의미이며, 이것도 받아들일 수 없다.
10. 공공장소 향향
종종 선의에서 우러나와, 다른 사람이 밥을 담을 때, 밥에 젓가락 한 켤레를 집어서 상대방에게 건네주면 편리하고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들에게 불경으로 여겨지는데, 베이징의 전통은 죽은 사람에게 향을 피울 때 이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젓가락 한 켤레를 너의 밥에 꽂는다면, 그것은 죽은 사람에게 향을 내는 것과 같은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따라서 젓가락을 그릇에 꽂는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
1 1. 십자가.
이 점은 왕왕 무시당하여, 식사할 때 젓가락을 마음대로 교차시켜 탁자 위에 놓는다. 이것은 옳지 않다. 베이징 사람들은 식탁에서 포크를 치는 것이 짝꿍의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학생들이 숙제를 잘못 써서 선생님께 포크를 치는 성질은 다른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또한, 이 방법은 또한 자신에 대한 불경이다. 이전에는 소송을 할 때만 포크로 참회를 했기 때문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을 부정하는 것이다. 이것도 불가능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12. 착륙에 충격을 받았다
소위' 착지' 란 실수로 젓가락을 땅에 떨어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심각하고 무례한 표현이다. 베이징 사람들은 모든 조상이 지하에 묻혀 있어서 방해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젓가락이 땅에 떨어져 지하를 방해하는 조상은 매우 큰 불효행위이기 때문에 이런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을 깨뜨릴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일단 젓가락이 땅에 떨어지면, 네가 앉은 방향에 따라 바닥에 떨어진 젓가락으로 바닥에 십자가를 그려야 한다. 그것의 방향은 동서 남북이다. 내가 물건이 아니라는 뜻이다. 조상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젓가락을 들고 동시에 죽어야 한다고 말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죽음명언)
재료를 만들다
많은 가족들이 젓가락 한 켤레를 사서 점점 낡지 않을 때까지 슈퍼마켓에 가서 새 젓가락 한 켤레를 사려고 한다. 슈퍼마켓 컨테이너에 있는 젓가락은 가지각색이다. 순죽도 있고, 페인트칠도 있고, 상아도 있고, 은도 있다. 한 쌍, 한 쌍 ...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합니까?
우선 색칠이 칠해진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세요. 페인트 속 중금속 납과 유기용제 벤젠은 발암성이 있고, 사용 중인 마모에 따라 젓가락의 페인트가 벗겨지면 음식과 함께 인체에 들어와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떤 가족들은 아이들에게 색색의 색색의 색칠 젓가락을 즐겨 쓴다. 아이들은 납과 벤젠에 대한 내성이 낮기 때문에 사용을 피해야 한다. 둘째, 플라스틱 젓가락은 깨지기 쉬우며, 열을 받으면 쉽게 변형되어 녹아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만들어 낸다. 뼈 젓가락은 질감이 좋지만 변색되기 쉽고 가격도 비싸요. 은 스테인리스강 등 금속 젓가락이 너무 무거워 감촉이 좋지 않아 열전도성이 강하다. 과열된 음식을 먹으면 입까지 뜨거워지기 쉽다.
천연 소재의 젓가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 젓가락이 우선이다. 그들은 독성이 없고 무해하며 매우 친환경적이다. 천연 나무젓가락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죽젓가락, 나무젓가락은 재료상의 이유로 세탁이 쉽지 않아 병원 미생물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자주 소독하고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사용 및 유지 관리
우선 가족들은 젓가락을 혼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혼용하면 특정 질병을 일으키기 쉬운 교차 감염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위장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거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세균들은 대부분 가정을 통해 전파되며 젓가락은 중요한 전파 매체 중 하나이다. 그래서 집 젓가락은 전문가가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둘째, 젓가락을 철저히 씻어라. 중국의 많은 가정에서 젓가락을 씻는 것은 모두 대범하다. 젓가락 전체가 수도꼭지 아래에서 마찰한 후 젓가락통에 꽂아 씻는다. 젓가락에는 세균이 쉽게 자라고 음식과 함께 인체에 들어가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올바른 세탁 방법은 세제로 젓가락을 꼼꼼히 씻고 물기를 빼낸 다음 젓가락통을 넣는 것이다. 그리고 젓가락통은 비우고, 바닥에는 물이 고이지 않고, 항상 소독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젓가락은 부지런히 갈아야 한다. 많은 가정에서는 젓가락 한 켤레에 2 ~ 3 년을 쓰는 것이 예사이다. 하지만 젓가락을 오래 사용하면 표면이 더 이상 매끄럽지 않아 젓가락이 거칠어지기 쉬우며 작은 홈이 많아 세균을 남기기 쉽다. 그래서 반년에 한 번 젓가락을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관련성 이론
젓가락의 묘용
젓가락은 곧고 길며 젓가락 두 개는 한 쌍이다.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는 것은 두 개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능동적이고 수동적이다. 하나는 위에, 하나는 아래에 있습니다. 두 젓가락을 합치면 아태자가 되고, 주동적인 것은 양이고, 수동적인 것은 음이다. 위는 양이고, 아래는 음이다. 이것은 두 기기의 영상이다. 음과 양의 상호 작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양의 분리, 이 태극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대립통일, 음양 상호근이다. 두 젓가락은 서로 바꿀 수 있는데, 움직이는 것이 항상 움직이는 것은 아니며, 다음 젓가락도 항상 다음 젓가락에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바로 음양의 변성이다.
젓가락을 보세요. 하나는 정사각형이고, 하나는 둥글다. 정사각형은 지구를 상징하고 원은 하늘을 상징한다. 네모난 것은 곤괘, 동그란 것은 건괘, 그래서 건곤의 이미지가 나타났다. Kungua 는 손잡이, 손잡이, 손잡이 의 의미를 가지고; 간괘는 하늘을 상징하고 일등을 상징한다. 속담에 사람들이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는 말이 있는데, 아마도 이것에서 유래한 것 같다. 젓가락 손잡이를 잡고 젓가락으로 끼우고, 곤이 위에 있고, 말라 있다. 이것은 태국 점, 부드러운, 물론 길조 입니다; 젓가락 머리를 잡고 젓가락 손잡이로 끼우고, 위에서 곤을 만드는 것이 천지 육원노 (P) 입니다. 아니요, 기어입니다. 이렇게 쓰는 것은 웃기지 않습니까?
젓가락을 사용할 때 젓가락은 자연스럽게 우리의 다섯 손가락을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엄지손가락과 검지는 위에 있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아래에 있고 중지는 중간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천지인 삼재의 이미지가 실현되고, 천지인 삼재의 길은 중국에 존재한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터널을 상징한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힘이 없어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서로 의지해야 하며, 많은 인민 군중을 상징해야 한다. 그들은 반드시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고, 서로 지지하고, 한 목소리로 응답하고, 같은 정신을 찾아야 한다. 그것은 사람과의 교제가 독선하기 어렵고, 아무도 협조하지 않고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상징한다.
엄지와 검지는 인간의 천국을 상징한다. 다섯 손가락 중 검지가 가장 중요하고, 굴신이 가장 기교가 있어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은 관리와 족장을 상징하고, 명령을 내리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지배하지만, 무모하게 행동하고, 결국 큰 화를 초래하며, 엄지손가락 통제만이 실현될 수 있다. 엄지손가락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감독을 상징하고, 법률을 상징하고, 인심을 상징하고, 자연의 법칙을 상징한다. 이것은 여러 차원에서 말하는 것이므로 무시할 수 없다. 손가락이 민첩하고, 엄지손가락이 서툴며, 손재주가 있고, 서투른 제한을 사용한다. 그래서 천도는 여전히 변하고 있지만 함부로 변할 수는 없다. 하늘은 하이킹을 가고, 하늘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다섯 손가락 중 가운데 가운데 손가락이 가장 길고 사람의 위치에 있는 것은 사람이 주체이고 만물의 영이 길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러나 두 젓가락 사이에 사는 어색한 위치는 중층 지도자, 민원, 관위를 상징한다. 중년으로 가는 사람을 상징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효도하고, 약한 아이를 낳으면 젖을 달라고. 말 한마디: 사람이 어렵다! 하지만 해야 가장 오래 걸린다. 중년은 쉽지 않지만 가장 휘황찬란하다.
젓가락은 매우 간단해서, 단지 두 개뿐이니,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이것은 간단합니다. 젓가락도 다양하다. 나무와 대나무, 금과 은, 젓가락의 품종은 매우 쉽다. 젓가락은 많이 변했지만 젓가락은 곧고 길기 때문에 젓가락 두 개는 한 쌍의 국면이 변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이것은 쉽지 않은 사물의 본질적인 속성이다. 제인, 변화, 어려움은 변화의 세 가지 원칙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하나의 이름으로만 대표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그의 외모, 운명, 기분 ...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변화입니다. 그러나 그는 남자든 여자든 세속적인 욕망과 생로병사가 있어 쉽지 않다. 밀고 넓히는 것은 그렇지 않다.
이경과 젓가락
이도에는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고, 태극음양은 무한히 분리할 수 있으며, 그 크고 작은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이도 사람이고, 바로 우리 곁에 있지만,' 사람은 일용할 때 알지 못한다' 는 젓가락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 말이 뜻을 이루지 못하여, 사람을 활짝 웃게 하고, 아낌없이 돈을 풀게 한다.
이괘해인식은 하늘이다: 젓가락 두 개, 선천적으로 구아 두 개가 서로 교환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두 개, 젓가락 두 개, 젓가락 두 개) 교환, 입을 위해서, 먹기 위해서. 젓가락이 곧고 길어서 육망성이다. 견권, 나무, 입문. 합치면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다. 입구에 무엇이 있습니까? 둥근 젓가락은 점술과 하늘에 쓰인다. 이렇게 먹는 것은' 천도' 가 아닌가? 그래서'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이 여기서 온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