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에 진행한 동화극의 주제는 '쥐가 여자와 결혼하다'로, 쥐 마을 촌장과 그의 아내가 쥐를 찾는 이야기를 그린다. 딸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남편. 쥐 마을 촌장은 해와 구름과 바람과 벽과의 대화를 통해 쥐도 대단하다는 것을 깨닫고 딸에게 수국을 던져 남편을 고르게 하기로 했다. 마침내 그는 뛰어난 어린 쥐를 딸의 남편으로 선택하고 활발하게 딸과 결혼했다. 교육해 주세요. 누구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가 딸과 결혼하다』의 이야기는 깔끔한 언어와 반복되는 문장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쥐 마을 추장이 딸의 사위를 선택하는 단서로 서로를 하나씩 제약하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 그리고 궁극적으로 누구도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쥐가 여자와 결혼하다』는 설화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대중적이고 흥미롭고, 반복적인 문장구조를 갖고 있어 상류층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세상에 소위 '가장 위대한 사람'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모든 분야에서 탁월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완벽한 사람은 없고, 완벽한 사람도 없습니다. 우리는 사물의 좋은 면만 볼 것이 아니라, 맹목적인 숭배를 피하기 위해 이성적으로 단점도 발견해야 합니다. 상류층 아이들은 경쟁심이 강하고, 강한 것과 권력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며,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적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 감도는 어른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스크립트 작성: 아이들이 텍스트에 관심을 가질 때만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화에서는 스크립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아이들이 대화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대본을 작성하시나요? 또한 아이들과 함께 발성 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다양한 캐릭터의 다양한 목소리 특성에 대해 논의하는 등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는 캐릭터의 언어 특성을 파악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 상호 작용, 서로 배우고 모방합니다. 단어 전달 및 반향 게임을 통해 어린이는 연습을 통해 정확한 대화 언어를 익힐 수 있으며 게임을 통해 교육 활동이 더 이상 지루하지 않게 됩니다. 그 안에서 교사는 항상 대본에 집중해야 하며, 극중 인물의 특성과 당시의 감정에 따라 다양한 목소리, 말하는 속도, 순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소품 제작: 제작의 목적은 어린이들이 텍스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 이외의 다양한 표현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이 대화를 배우고 공연을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작품에는 손 인형, 인형, 종이 접기, 소품, 의상, 쥐 집 장면, 홍보 포스터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을 통해 아이들은 무대 배치를 이해하고 공연의 위치와 입구 및 출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전 이해가 필요합니다. 여기서의 연출은 실제 공연에 사용되는 정교한 무대 소품은 아니지만 이미 무대 공연의 전반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교사는 어린이 소품의 배치가 공연 중 위치와 일치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어린이 의상 및 소품 제작에 대해 이야기한 후, 공연 중 무대 소품 제작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제작 중에는 부모와 자녀의 동료를 초대하고, 제작 전문 지식을 갖춘 일부 부모를 유치원에 초대하여 함께 제작하는 과정에서 난이도에 따라 부모, 자녀, 교사가 노동을 분담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완성된 소품을 보고 행복한 표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는 공연에 대한 관심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우리는 제작 과정에서 소품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다음으로, 음악의 더빙도 매우 중요합니다. 더빙 시 교사는 항상 공연 캐릭터의 특성과 감정적 특성에 따라 음악을 선택해야 합니다. 즉, 더빙 속 내레이션을 선생님이 직접 내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더빙에 각 음악을 추가할 때 어린이도 참여하여 그러한 음악이 선택된 이유와 각 음악이 어떤 내용을 나타내는지 알려주어야 합니다. 공연 초기에는 보조 소품부터 공연 중 더빙까지 충분한 준비가 이루어져야 아이들의 공연 학습 욕구가 자극될 수 있다.
수행 학습: 이 단계는 이전 단계에 대한 요약 및 보고입니다. 아이들의 연주를 통해 어떤 연결고리가 약하고 결과가 좋지 않은지,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수행을 배우는 것은 텍스트를 더 깊이 이해하고 감정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용기를 발휘하고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U'자 모양의 선 설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사전적 무대감을 갖게 해주세요.
공연 중에 교사는 어린이들이 무대 공연에 대한 경험과 요구 사항을 요약하고 공연 기술을 향상하도록 지도하기 위해 그룹 공연, 그룹 공연, 좌석 배치 및 기타 형식을 수행합니다. 무대 공연의 요구 사항은 어린이의 관심을 완전히 동원하고 모든 어린이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완성품 출시: 어린이들의 공연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것은 동화드라마 전개의 일차적 조건이다. 동화극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결국 동화극 공연의 재미에 달려있습니다. 예전에 아이들에게 동화연극 연습을 지도했을 때, 공연 중 아이들의 표정이 뻣뻣하고 무뚝뚝하고 동작이 매우 캐주얼하여 표현을 잘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렸다. 전체 대본은 매우 지루했고 흥미가 부족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동화를 연기하도록 더 잘 지도하는 방법을 몰라 한동안 혼란스러웠습니다. 이후 이론적 연구, 교육 및 과학적 연구 활동, 관련 자료 검토 및 경험 요약을 통해 우리는 동화극이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져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신체언어가 많다 2. 진폭이 크다 3. 4 변화가 있습니다. 음악성 5. 많은 게임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에게 동화 연기를 가르치기 전에 우리 유치원 중앙팀에서 선생님들을 모아 선생님들의 동화 연기 대회를 진행하는 것이 활동의 목적이었습니다. 공연의 요소를 철저히 이해하고, 공연 대회 중에 동료들이 서로 배우고 토론할 수 있으므로 아이들이 공연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 잘 조직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 아이들의 멋진 공연만 남았습니다. 음악에 맞춰 아이들이 공연 중 빠르게 자신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해당 무대 소품을 먼저 배치해야 합니다. 이 멋진 성과는 각 활동의 발전에서 비롯되며, 각 활동의 발전은 항상 성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기반이 마련되면 뭔가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축적된 경험이 내년에 제가 강의하고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