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게도 나는 마침 그 사무실에 있어서 오랫동안 우울했다. 나는 그 눈에 거슬리는 나무를 잘라낼 것을 건의했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중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첫 봄, 버드나무가 푸르러지고, 점점 무성해지고, 이 아카시아 벌거숭이, 회색, 겨울 얼굴 한 장, 죽은 가지 몇 개가 완강히 위로 올라간다. 아마도 심리적인 적일지도 모른다. 나는 정말 그것의 자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나는 그 당시 싹이 트지 않고 죽었기 때문에 나무가 너무 늙거나 뿌리가 노화되거나 사무실 건물을 짓고 기초를 파헤칠 때 뿌리를 다친다는 두 가지 상황에서 죽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아침, 창문을 열고 바람을 쐬려고 했을 때, 나는 익숙한 달콤한 향기가 실내에서 흐르는 것을 느꼈지만, 나는 잠시 무엇이 생각나지 않았다. 내 짝꿍 여동료에게 뿌려진 향수일지도 모른다. 내가 물었을 때, 나는 책상을 향해 고개를 저었다. 나는 한번도 그 물건을 뿌린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고개를 들어 창가에 있는 아카시아 나무를 보았다. 나는 하마터면 이 나무를 잊을 뻔했다. 언제인지 콩크기의 꽃봉오리가 피어나고 가지도 연두색으로 피어났다. 아아, 이미 내 마음 속에 죽은 이 아카시아 나무는 벌써 나에게 봄을 알렸다! 이 뜻밖의 발견으로 나는 재빨리 창문으로 가서 진주 같은 봉오리 한 송이를 따서 코 밑에 놓고 빨았다. 짙은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니, 나는 바로 취했다! 나무도 금세 휘황찬란해졌다.
나는 아침 바람에 흔들리는 흰 포도 한 송이를 좋아하고, 옥페처럼 마음속에서 짤랑거리는 풍종을 좋아한다. 이를 위해, 나는 늘 일찍 사무실에 와서, 나는 늘 봄을 그리워한다.
그해 여름, 회화나무의 푸른 잎이 창가에 비집고, 화개처럼 나를 위해 뜨거운 태양을 가렸다. 내 방은 사무실 건물 전체에서 가장 시원하고, 전혀 답답하지 않다. 가을에는 가지각색의 나뭇잎이 창문을 생동감 있는 그림처럼 보이게 한다. 나는 일찍이 가을과 겨울이 다른 각도에서 창문 앞의 장면을 디자인하고, 언제 카메라로 찍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다. 나는 항상 눈앞의 장면이 내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촬영은 보류되었다. 어느 날 나는 어떤 이유로 이 곳과 이 사무실을 떠났고, 사진에 대한 나의 열망도 실천에 옮기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진명언) 이것은 나의 가장 큰 아쉬움이다. "손운화"
15. 창문 앞에서 아카시아 나무에 대한 나의 감정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변화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16. 제 4 항은 "이 나무도 즉시 휘황찬란해졌다" 고 말했다. "영광" 은 구체적으로 어떤 측면에 반영됩니까?
17. 제 6 항은 "이것이 나의 가장 큰 유감이다" 고 말했다. 이거' 는 무슨 뜻인가요? 작가는 그중에서 어떤 인생 철리를 깨달았는가?
18. 당신의 실생활에 근거하여, 문장 마지막 문장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예를 들어 설명하십시오.